고향 독후감
한 권의 저작을 음미한 후, 여러분의 시야가 확실히 많이 개척되었다고 믿으니, 이를 위해 독후감을 열심히 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런데 독후감은 어떤 요구가 있나요?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고향 독후감 판문 (정선 12 편) 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고향 독후감 1
노신 선생의' 고향' 을 보고 나니, 나는 갑자기 조금 실의에 빠졌다고 느꼈다. 노신의 어린 시절 친한 친구 윤토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만나지 못했는데, 결국 노신과' 슬프고 두꺼운 장벽' 이 존재하고 있었다. 윤토와 다시 만나려고 할 때 노신은 얼마나 기대했는가! 그로 하여금 마음속에 가라앉게 한 여러 해 동안의 아름다운 기억이 다시 새롭게 떠오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윤토를 본 후 윤토가 그와 멀어졌다는 것을 알게 되자 노신은 매우 슬펐고, 그 간격에 실망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윤토명언)
윤토도 노신과의 어린 시절의 즐거운 시간을 잊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다만 그는 어린 시절처럼' 철이 없다' 고 느꼈을 뿐, 그들은 계급의 차이를 가지고 있었다. 그때 그들은 어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천진함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의 말을 자세히 음미하면 어린 시절의 윤토형, 신형제, 어른이 된 윤토형, 나리 중에서 얼마나 미묘한 변화가 있었는가! 윤토로 변한 그는 어린 시절의 진실한 우정을 잊어서 귀중한 것을 잃었다.
고향' 은' 추억의 고향' 과' 눈앞의 고향' 을 묘사하며 두 방면에서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주제를 부각시켰다. 이 대비는 소년 윤토와 중년 윤토의 언어, 외모, 행동, 심리적 대비를 포함한 일련의 비교 묘사로 이루어져 있다. 양 ersao 는 "두부 서시" 에서 "컴퍼스" 로 바뀌었다. 소년 윤토와' 나' 의 우정과 중년 윤토와' 나' 의 격막 비교 "나" 와 윤토의 격막과 홍아가 수생을 그리워하는 비교; 노란 하늘 아래 쓸쓸한 황촌과 달밤 수박밭의 아름다운 경치 비교 등이 있다. 이 일련의 대비를 통해 씁쓸하고 엄중한 현실 생활 앞에서 작가의 환환환환멸의 슬픈 심정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사람과 더 이상 갈라놓지 않는' 새로운 생활' 에 대한 기대를 표현하며 소설의 주제를 충분히 표현했다.
노신서는 그가 고향을 떠나는 것이 특별히 즐겁지 않다고 말했지만, 그의 마음은 여전히 그곳을 아쉬워하고, 그곳의 사람들을 아쉬워하고, 그곳의 환경을 아쉬워했다. 그곳의 사소한 점들이 아쉬워서, 그는 틀림없이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고향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이다! 자기의 조국을 깊이 사랑하라! 그는 자신의 고향 자신의 조국이 빨리 강해지고 인민이 부유해지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 루쉰 은 자신의 생각을 통해 이 문장 를 종료, 그는 우리가 어디에 있든, 마음 은 항상 자신의 고향 자신의 조국을 담아야 한다고 우리에게 말하고 싶어, 왜냐하면 그녀는 우리의 영원한 어머니이기 때문이다! 고향 독후감 2
고향, 얼마나 시적인 이름인가! 하지만 한 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자라서 고향을 떠나 20 년 후에 다시 고향으로 돌아간다면 어떻게 될까요? 네가 어린 시절 파트너를 만났을 때, 그 혹은 그녀는 또 어떤 이미지였을까? 여러분 초등학생들 모두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겠죠? 우리나라의 저명한 작가 노신 선생도 이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는 황색의 하늘과 먼 곳의 쓸쓸한 황촌을 바라보며 눈물을 글썽였다.
그는 장티푸스를 범하여 고향으로 돌아갔지만, 사람의, 물건의 변화는 오히려 그의 마음을 한차례 슬프게 했다. 개성은 그의 어린 시절의 동반자이자 하인인 윤토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윤토는 노신이 그의 집에서 제사를 지낼 때 우연히 알게 된 자기 나이와 비슷한 하인이다.
윤토는 하인이지만 노신의 집에는 돈이 없지만, 노신의 이런 높은 대우는 없지만, 그는 노신의 어린 시절에 가지지 못한 것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자유다. 그는 수염으로 스라소니를 잡을 것이고, 삿갓과 나뭇가지로 참새를 잡을 것이다. 그는 물고기를 뛰는 것을 본 적이 있지만, 이번에 노신 선생이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또 다른 장면을 보았다. 아, 윤토야? 그의 몸매는 두 배로 늘었지만, 그의 이전의 보라색 동그란 얼굴은 이미 잿빛으로 변했고, 게다가 깊은 주름이 더해졌다. 눈도 그의 아버지처럼, 주위가 이미 부어올랐고, 어린 시절의 귀여운 모습은 조금도 없었다.
그는 노신을 보자마자 즉시 무릎을 꿇고 말했다: 나리! 이렇게 큰 역차가 나로 하여금 자기도 모르게 한전을 치르게 했다. 당시 사람들의 생활은 점점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점점 나빠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쟁의 침범과 ZF 의 무능 아래 인민대중은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고, 사람들의 생활도 큰 변화를 겪고 있으며, 당시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이미 통용적인 관계가 심어져 있었다. 그것이 바로 주종 관계였다. 그렇지 않으면 윤토가 어떻게 그렇게 큰 변화가 일어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이것은 정말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는 문제이다.
문장 마지막 단락의 한 마디가 나를 깊이 생각하게 했다. 나는 본래는 상관없고, 아무렇지 않은 것을 기대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지상의 길과 같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져서 길이 되었다. 그러나 생활 속에서 어떤 맛을 보지 못했을까? 지금 우리는 새로운 시대당의 햇빛 아래 목욕한다. 인민대중은 사회분업의 차이만 있고, 사회계층의 높낮이가 없고, 모두가 평등하다. 그때와 비교하면 지금이 정말 천국의 천국이다! 고향 독후감 3
"고향" 은 현대 문학가 노신이 창작한 단편 소설이다. 소설은' 나' 가 고향으로 돌아가는 활동을 단서로,' 나' 가 보고 들은 것에 따라 윤토와 양이형수의 인물 이미지를 중점적으로 묘사하며 신해혁명 이후 제국주의와 봉건주의의 이중압박과 착취 아래 농촌파산, 농민 생활의 고통스러운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봉건 전통 관념의 노고 대중정신에 대한 속박, 사람과 사람 사이의 냉막, 격막을 폭로했다. 현실에 대한 저자의 강한 불만과 낡은 사회를 개조하고 새로운 삶을 창조하려는 강한 열망을 표현했다. 내가 이 책을 다 읽었을 때, 구 중국 국민들이 생소하지 않다는 것을 강하게 느꼈고, 우리의 현재 행복한 생활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중국 * * * 산당 지도하에 신중국이 크게 달라졌다. 특히 당 중앙에서' 민생 개선' 이라는 이념을 내세워 중국 국민들이 현실생활에서 강소강 사회 건설의 복지를 실감하게 했다. 나는 도울 수 없지만 태평진 우리 외할아버지 댁의 최근 몇 년 동안의 큰 변화가 생각난다.
첫째, 새로운 시멘트 도로
예전에 내가 차를 타고 외할아버지의 집으로 돌아왔을 때, 마을에는 질척질척한 흙길만 있었는데,' 맑은 날에는 회색, 비오는 날은 진흙' 으로 가장 적절하고, 또 많은 큰 구덩이가 있었다. 나는 차에 앉아 마치 트램펄린에 튀는 것처럼 깡충깡충 뛰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한 가지 제안" 과 "평평한 땅"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래로 마을에는 몇 개의 기계 경작로가 건설되었고, 넓은 기계 경작로가 밭에서 곧장 마을로 건너갔고, 시골은 마치 시멘트 도로로 바뀌었고, 더 이상 먼지와 진흙이 없고, 차에 앉아 있었고, 약간의 불안정함도 없었고, 도로 양쪽에 많은 것이 추가되었습니다. 나는 흥분해서 외할아버지께 말했다. "새 도로를 수리해서 정말 편리해요. 앞으로 자주 돌아와서 뵙겠습니다!" 외할아버지는 기뻐하며 말했다. "착한 손녀야, 새 도로를 수리하면 사람들이 쉽게 여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큰 장점은 심은 사탕수수, 귤, 포도 등 농작물이 더 빨리 외지로 운반될 수 있다는 것이다. 너는 예전에 얼마나 번거로웠는지, 옆집 장할아버지께서 이전에 사탕수수를 많이 심으셨는데, 길이 너무 썩어서 큰 트럭도 들어갈 수 없으니, 소달구지로 수십 번 도로 옆으로 끌고 가야 차를 실어 나르는데, 얼마나 힘들었는지 말해 봐! 지금 사장이 직접 차를 몰고 논밭으로 가서 농작물을 끌고 가고 있다! " 네, 바로 이 사통팔달대로로 농촌 발전의 기세가 더욱 거세졌고, 마을 사람들의 생활도 빠른 차도로 접어들었습니다.
둘째, 스퀘어 댄스
장강 남북의 광장춤을 불며 지금도 우리의 작은 농촌으로 뛰어들고 있다.
어둠이 내리자 마을의 문화활동센터인 운동장에서 역동적인 음악이 들려왔고, 각 아줌마들은 약속도 하지 않고 한자리에 모여, 음악이 즐거운 나비처럼 춤을 추면서, 몇 년 전만 해도 마장표 테이블의 주력군이 될 줄 누가 알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운동장 주변에는 노인들이 바둑을 두고 수다를 떨고 있고, 아이들은 장난치고, 게임을 하며, 조화로운 새 농촌의 감동적인 그림이구나!
물론 농촌의 변화는 그 이상이다. 우리나라가 부강해짐에 따라 혜민 정책이 많아지면서 참깨꽃이 피고 축제가 높아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외할아버지 댁의 생활이 반드시 번창하고 번영할 것이라고 믿는다! 고향 독후감 4
마음이 점점 흘러가는 노를 타고, 글이 배를 타고 나를 노신의 고향으로 데려다 주고, 고향은 독후감을 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황촌이 황색의 하늘 아래 외롭게 가로누워 있는 것을 보고 바람 속에서 서소의 낡은 집을 만나러 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명언) 마음속으로는 한 가닥의 슬픔이 스쳐 지나갔는데, 마치 내가 노신인 것처럼, 세상일의 변천에 직면하여 세월이 흐트러지고, 남은 무거운 감탄이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이것들 외에 나는 더 이상 다른 감정이 없다. 인생 경력이 없는 14 세 학생에게 어떤 것은 고향과 고향을 따라 멀리 떠난 어린 시절에 대한 미련일 뿐, 그 한탄은 노신의 글에만 남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고향의 인정변화입니다. 노신의 필획을 통해, 기억 속에서 어린 시절의 윤토를 그려냈다.' 11, 2 살짜리 소년, 항목은 은동그라미를 띠고, 손에는 쇠포크를 가지고 있다.' 나는 마치 두 명의 작은 파트너가 소용돌이 치는 달빛을 오가는 것을 본 것 같다. 깊은 우정은 하늘에 새겨져, 호월과 함께 영원하며, 후감' 고향 독후감' 을 읽는 것 같다 그러나 20 년 후에 다시 만났을 때, 기계의' 나리' 는 자식이 수건을 묻히지 않아도 이미 모든 것을 해석했다. 갑자기 고향의 친한 친구가 생각났는데, 나는 그녀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했다. 그녀의 얼굴은 끊임없이 떠오르는 새로운 얼굴 때문에 점차 은퇴했다. 구차한 단계, 어쩌면 세월의 거리일 수도 있고, 우정을 과거의 기억 속에 동결시킬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돌아오는 길에 요동치다가 어찌 된 일인지 머릿속에는 내 고향이 가득하고, 맴도는 들콩꼬투리, 돌풍이 황금빛 옥수수밭을 스치고, 몇 개의 거친 동북 사투리를 거머쥐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의' 배' 가 앞으로 나아가자, 고향의 산수는 황혼에 깊은 데로 물들어 뒤로 물러가고, 어린 시절의 기억과 이어져 점점 흐릿한 구름 그림자가 되어 결국 어둠으로 돌아갔다. 고향 독후감 5
노신의' 고향' 이라는 소설을 보고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윤토였다. 그가 나에게 깊은 인상을 준 이유는 단지 그의 그 소년과 중년의 두 연령 단계의 큰 차이와 변화일 뿐이다.
먼저 노신 선생은 소년 윤토를 회상할 때 한 시골 아이가 활발하고 귀엽고 유능한 이미지를 그렸고, 윤토는 시골의 재미있는 일들을 많이 이해하며 노신 선생으로 하여금 시골에 대한 동경을 갖게 했다. 소년 시절에 노신과 윤토의 의식에는 도련님과 하인의 구분이 전혀 없었다.
노신이 이번 귀향 도중에 본 20 년 후의 중년 윤토는 어린 시절의' 발랄함' 이 조금도 없었고, 심지어 그에게서 소년 윤토의 그림자도 보이지 않았다. 노신 선생의 윤토에 대한 외모 묘사에서 중년의 윤토가 매우 가난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난은 그를 중년인처럼 보이지 않고, 더욱 노인처럼, 생활의 무거운 짐이 그를 고개를 들지 못하게 했다.
노신 선생은 중년의 윤토를 이렇게 묘사했다. "그는 멈춰 섰고, 얼굴에는 기쁨과 처량한 표정이 나타났고, 입술을 움직였지만 아무 소리도 내지 않았다. 그의 태도는 마침내 공손하게' 나리 ...' 라고 분명히 외쳤다. 이 몇 마디에서 나는 그가 자라서 자신의 가난에 대해 매우 슬퍼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마음속으로 자연스럽게 노신과의 거리를 느꼈고, 어린 시절 노신 선생과의 형제의가 전혀 없었다. 성년 윤토가 바로 이런 이미지였다.
윤토에서, 나는 구사회의 어둠과 노동인민의 고난의 생활을 보고, 중년 윤토다자, 기근, 가혹한 세금, 병사, 비적, 관우, 신사가 모두 그를 인형처럼 괴롭혔다는 것을 알았다. 노신은 윤토의 변화로 죄악의 사회에 피눈물의 고소를 보냈다.
나는 내가 새로운 중국, 새로운 사회에 사는 것에 대해 행복하다. 고향 독후감 6
어린 시절의 노신은 마치 천국에 사는 악마처럼 풍족하고 의복이 풍부하지만 한 발짝도 걷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윤토는 지옥에 사는 천사로 생활이 힘들지만 행복으로 가득 차 있다. 윤토의 어린 시절은 반드시 오이밭을 봐야 하지만, 그는 자유롭고 즐겁다. 노신의 어린 시절은 비록 풍족하고 의복이 많았지만, 그는 "뜻이 있는 자도" 슬프게 읽을 수밖에 없었다. 윤토는 무궁무진한 새로운 일을 할 수 있고, 끝없는 바다를 볼 수 있다. 노신은 그' 사방의 하늘' 만 볼 수 있다.
자유가 없다면, 얼마나 많은 부가 모두 낡은 쇠이다. 자유야말로 진정한 금이다!
그러나 그것은 결국 수십 년 전의 봉건 사회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그렇게 길고 광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 순간 사회에 이르러서도 어른들은 여전히 대동소이하고 이곡적으로 우리를 위해 표준 어린시절을 만들어 주었다. 속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속박에 비교까지 더하면 무궁무진한 공부가 감옥과 비교해도 이미 약간의 차이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사회 미래의 새로운 동력으로서, 우리의 생존 상태가 주목받을 이유가 없는가? 어른들은 늘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공부하는 것이 한 아이의 전부라고 생각하지만, 이것들은 바로 우리 아이들이 가장 무시하는 것이다.
고향' 에서 노신은 고향의 변화를 지적하여 서글픈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윤토와 양둘째 형수라는 대표적인 예시로 한 단어인 변화를 증명했다. 고향의 변화든 인물의 변화든, 노신의 문장 () 는 항상 미언대의의 느낌을 주는데, 개성은 마지막 문장이다. 세상은 본래 길이 없고, 사람이 많이 가면 길이 있다. 더욱 기억에 남는다. 고향 독후감 7
노신이 쓴' 고향' 은 그와 윤토가 어렸을 때의 몇 가지 일을 이야기했다. 고향' 을 읽고 나는 노신과 윤토의 깊은 우정을 깊이 느꼈다. 아는 시간은 그리 길지 않지만, 우정은 이미 매우 두터웠다! 윤토는 새를 잡고 호박을 본다! 윤토의 마음속에는 무궁무진한 기이한 일이 있는데, 모두 노신의 평소 친구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그들은 모두 노신처럼 마당의 높은 벽에 있는 네모난 하늘만 보았다. 윤토와의 교제에서 노신은 신선한 지식을 많이 배웠고, 많은 즐거움을 얻었기 때문에, 노신은 그 기간 동안 매우 행복했지만, 정월이 지났으니 윤토는 반드시 집에 돌아가야 한다. 처음에 그들은 서로 몇 차례 선물을 보냈지만, 이후 다시는 만나지 못했다. 나는 이해한다: 즐거운 시간은 짧다. 시간을 잘 아껴야 행복이 영원하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하지만 과거에 철이 없던 나는 시간을 잘 아껴서 시간을 낭비할 줄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번은 밤에 아주 멋진 텔레비전이 있었는데, 나는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냥 보니 7 시부터 9 시를 보고 숙제를 다 못 할 줄 알았고, 서둘러 숙제를 하고, 그날 밤 늦게까지 늦게서야 잠을 잤다. 이튿날 아침 할머니께 한참 불러야 일어나는데 그날 학교에 지각했어요. 그 이후로, 나는 줄곧 숙제를 가장 빨리 끝내고 나서, 다시 해야 할 다른 일을 했다.
노신 선생은 이전에 시간이 생명이라고 말했다. 공연히 남의 시간을 허비하는 것은 사실 재물을 도모하고 목숨을 해치는 것과 다름없다. 봐라, 이것이 바로 노신 선생의 명언이다.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고, 1 인치의 금은 1 인치의 시간을 사기가 어렵다. 이 속담은 모두들 낯설지 않을 것이다. 시간을 아끼고 눈앞의 행복한 삶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고향 독후감 8
고향의 아름답고 한적한 환경은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일부 사람들이 매우 그리워하게 한다. 나의 고향은 매우 아늑해서 강에 갈대가 가득 자랐다. 다른 사람의 눈에는 내 고향이 너덜 너덜 한 시골 산야일지도 모르지만, 내 눈에는 내 고향이 매우 아름답고, 곳곳에 웃음소리가 넘쳐나고 따뜻함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가의 고향에서, 고향의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한 광경이 작가의 한 물결의 회향에 영향을 미치고, 글에서 언급한 작은 강, 들꽃, 유채꽃, 솜은 비록 약간 쓰지만, 족히 그의 고향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과 작가의 고향 풍경에 대한 찬양과 사랑을 보여 줄 수 있다. 더욱 작가의 고향 풍경의 아름다움과 매혹적, 독후감을 느끼게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작가의 고향인 갈대입니다. 그는 화초들의 호조를 이용하여 갈대의 소박함과 생기발랄한 생명과 매우 광범위한 역할을 더욱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갈대가 기꺼이 헌신하는 정신을 찬미하고 향수의 정이 승화될 수 있게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작가는 이 글에서 갈대를 이렇게 묘사했다. 고향의 농민에게 그는 무궁무진한 건축 재료였다. 자주 그것을 써서 원두막, 콩틀, 울타리를 치고 갈대석, 갈대발을 엮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로 집을 짓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 매년 설날에는 아이들에게 알록달록한 말등, 팔각등을 만들어 주는데, 갈대로 받침대를 만들어야 한다. 노멸은 연을 만들고, 각종 공예품을 편성하고, 특유의 맑은 노엽을 흩날리며, 쫑쯔 싸는 데 쓸 수 있다. 새하얀 노근은 달콤하고 바삭해서 먹을 수 있고 병을 치료할 수도 있다.
갈대는 매우 유용하며, 인간의 생활에 매우 유용하며, 갈대를 보호하고 갈대를 함부로 꺾지 않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갈대)
모두가 단오절을 지날 때 먹는 쫑쯔 은 노엽으로 싸여 있다. 갈대가 없으면 노엽이 없다. 그 달콤한 쫑쯔 은 노엽의 맑은 향기가 적으면 맛이 없을 것이다.
갈대는 우리 모두에게 매우 중요하니, 반드시 접어서는 안 된다. 고향 독후감 9
떡갈나무와 갈대는 주로 떡갈나무 한 그루와 갈대 한 그루가 이웃이라고 말했다. 어느 날 떡갈나무가 갈대에게 말했다. "하늘이 너에게 너무 불공평해, 네가 이렇게 날씬해, 작은 참새 한 마리도 너를 구부릴 수 있어, 미풍이 수면에서 불면, 너는 계속 떨리고 좌우로 흔들거려, 그 모습이 정말 안타깝다. 다시 한 번 내 몸집이 우람한 것을 보면, 나는 태양의 빛을 가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전풍과 번개와 싸울 수 있다. 나는 하늘과 땅 사이에 자랑스럽게 서 있으며, 어떤 힘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
갈대가 말했다. "떡갈나무 형제, 나는 네가 말한 것처럼 그렇게 연약하지 않다. 광풍이 몰아칠 때 나는 허리를 굽히지만 허리를 굽히지 않을 것이고, 광풍은 나에게도 방법이 없다. "
그 말은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한바탕 광풍이 불어왔다. 폭풍이 지나간 후 갈대는 몸의 빗물을 떨쳐 허리를 곧게 펴고, 그의 이웃인 떡갈나무가 마른 가지들만 남아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 이야기는 떡갈나무가 우람하지만 비바람에 견디지 못한다는 것을 알려 주므로, 남의 단점과 자신의 장점을 비교하지 말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고향 독후감 10
이 책의 이름을 보니 나에게는 반드시 무미건조할 것이다. 그런데 왕증기 같은 문학가도 원래 먹을 것을 썼어요? 이 점에 대한 호기심으로, 나는 책장을 펼쳤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답을 찾았다. "요컨대, 한 사람의 입맛은 좀 넓어야 하고, 좀 더 섞여야 한다.' 남단북함동매운 서산', 모두 가서 먹어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음식에도 그렇고 문화에도 마찬가지다. " 이 두 페이지의 글만으로, 나는 왕 Zengqi 이 학자에게 감탄했다. 그는 우리가 알고 있는 새우요리, 전양 구이, 고추비빔밥 튀김, 원채무침, 기름떡은 마늘 ...... 사람을 매료시킨다. 나는 이 산문집을 진지하게 읽기 시작했다.
왕 Zengqi 음식 소개, 또한 과거의 경험, 문화, 유명 인사 및 문학 소개, 그리고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기 위해 많은 작은 것들 에서 산재 해 있습니다.
그는 오래된 베이징이 콩즙을 파는 노점에서 피클은 돈을 쓰지 않고, 한 보정인이 앉아서 피클 한 그릇을 달라고 했다. 왕 2 의 노점에 20 원짜리 돈을 써서 작은 완두콩 한 봉지를 사서 소금을 뿌려 집 앞까지 걸어도 다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들이 익힌 큰 잠두알을 구슬로 꿰어 아이에게 목에 매달아 하나씩 까먹고 있다고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개봉할 때 춘식당에서 할 수 있는 당단, 주문, 음식, 계산금은 모두 그 혼자 관리하는데, 한순간도 멈추지 않고 머리는 또렷하고 예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미얀마 사람들이 미끼를 팔고 국경선 바로 옆에 인민폐, 미얀마 소녀가 미끼를 건네주는데 ... 재미있어요. 나는 우리도 이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생활의 어떤 세부 사항도 잘 살고, 생활의 재미있는 면을 찾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구원의 감자연구소에 쓰면서 감자의 두 가지 다른 꽃향기를 발견하고 감자에 그림을 그리고 산에 가서 여치를 구워 먹는다고 하면서 한 사람, 가족과 옛 친구를 멀리하고 황량한 절박함에서 혼자 살며 낙관적으로 살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사람의 가슴은 얼마나 넓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자신이 길가 여울의 나지막한 벤치에 앉아, 늙은 두부 한 그릇을 달라고 하고, 반 근의 낙인이 찍힌 큰 떡을 집어서 바삭바삭하고 고소한 음식을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노점에서 밥을 먹는 것은 당시 돈이 별로 없었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인생을 흥미진진하게 살 수 있는 방법도 강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 책의 많은 세부 사항들은 그가 학문을 깊이 연구하고 고서를 많이 읽었다는 것을 족히 설명할 수 있다. 그는 해바라기를 쓰고 장을 썼다. 15 군 징집' 의 문장' 해바라기 숟가락' 에서' 해바라기 숟가락' 이라는 문장에서 물었다.' 해바라기' 는 어떻게 수프를 만들 수 있을까? 그리고 많은 책을 찾았고, 마지막으로 이전에 말한 해바라기가 지금의 동건요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가 잉어를 쓸 때,' 수호전' 을 쓴 슈나이암과 나관중이 잉어를 먹는 것은 문외한이라고 말했다. 최고의 잉어는 약 3 근이고, 오용은 제14차 5개년 계획 근의 생선을 먹으려고 하는데, 너무 무거워서 먹기가 어렵다. 이렇게 두터운' 수호전' 은 왕증기 선생이 정말 섬세하게 보고, 또 감히 다른 사람의 부족함을 비판한다. "평론가, 작가, 특히 노작가가 입맛을 좀 뒤섞고 편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자신이 보지 못한 작품에 대해 쉽게 부정하거나 배척하지 마라. 나의 그 동료처럼 묻지 마라.' 이 물건은 먹을 수 있어? 왜 이런 걸 먹을까?' 나는 그들이 여주 같은 작품에 익숙해져서 약간의 맛을 낼 수 있기를 바란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세트를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려고 하는데, 문화만이 아니다. 예를 들어 문학은 모두에게' 선율' 을 쓰라고 요구할 필요가 없다. " ...... 많은 곳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다른 사람보다 살아있는 음식을 많이 맛보고, 글쓰기에서 주제는 다른 사람보다 신선하다. 감히 비판하고 자신의 진실한 생각을 토로하다.
고향의 음식' 은 나에게 감회가 깊었다. 내가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 음식들을 많이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내 눈을 크게 뜨게 할 뿐만 아니라, 왕청기라는 사람을 깊이 알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입맛이 단조롭고 귀음이 조금 떨어지더라도 괜찮아요. 가장 중요한 것은 생활에 대한 흥미가 좀 넓어야 한다는 거예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고향 독후감 11
타작기의 음이 마을의 고요함을 어지럽히고, 노란 피부의 땅은 청록색의 아스팔트 껍데기를 감쌌다. 덩굴이 휘감긴 흙담이 쓰러지자 색벽돌로 장식된 철근 건물이 세워졌다. 늙은 나무, 개울, 밥 짓는 연기가 세월의 발길이 지나자 공장, 도로, 도시가 고향의 원래 색깔을 바꾸었다. 떠돌아다니는 나그네가 마른 마음을 품고 고향의 샘물에 물을 대려 했을 때, 그들은 놀라서 그 마음의 오아시스가 황사로 덮여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상에서 가장 잔혹한 일은 어른이 되는 것이다. 시간은 모든 소년 소녀의 귓가에서 휙휙 지나가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기백이 뒤섞여 있지만, 그들은 그들의 모든 정력을 앞의 모래밭에 쏟아붓고, 함께 노는 사람들과 함께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지난 일이 연기와 같을 때만, 그들은 놀이 친구들이 이미 멀리 갔고, 지난 일은 이미 기억 속에서 과거형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그곳 때의 고향만이 여전히 미풍이 솔솔 불고 있다. 그러나 지금, 그들의 수많은 추억을 맴도는 고향은 이미 연운처럼 흩어졌고, 나그네들의 마음 속의 상실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잃지 마세요. 세상에는 영원한 것이 없다. 시간의 마법은 무엇이든 바꿀 수 있다. 그것은 모든 것을 파괴하고 모든 것을 낳는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고향의 폐허에서 수태된 것은 희망이다.
비바람을 겪으면서도 추억이 가득한 고향이 쓰러져 공장, 도로, 고층 빌딩이 건설되었다. 이전 세대와는 달리 이 세대의 어린 시절과 청춘은 이곳에서 성장할 운명이었다. 어느 날, 길의 모든 모퉁이, 고층 건물의 모든 시각은 또 다른 세대의 추억을 걸어 놓을 것이다
고향의 푸른 하늘은 검은 연기로 뒤덮이고, 맑은 시냇물은 오수로 검게 물들고, 공장과 도시는 옛 고향을 추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사고자로서, 우리는 사물의 표면만 볼 수는 없다. 공장이 환경을 오염시켰지만, 그들은 한 나라의 심장으로서 조국의 모든 인치의 땅에 활력원을 끊임없이 주입한다. 시대에는 시대의 특징이 있는데,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현상 유지도 당연히 달라질 것이다. 고향은 처음부터 구시대의 기운을 유지할 수 없을 운명이었고 도시화의 세례를 받는 것은 필연적인 추세였다.
도시화는 그렇게 냉막 있는 것이 아니며, 공장이나 벌목장도 그렇게 무정하지 않다. 도시 건설업자들의 눈에는 모두 아름다움의 산물이다. 그들은 오염과 파괴의 악명을 짊어지고 있지만, 자신이 생산한 에센스를 사방팔방으로 실어 나르려고 한다. 지금 도시 한 구석에 앉아 있는 우리는 도시의 편리함을 누리고 있다. 아스팔트길의 모든 자갈, 높은 층의 모든 벽돌, 옷의 한 가닥은 사실 크고 작은 고향에서 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거시적으로 볼 때, 고향은 이미 어떤 사람의 고향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의 고향이며, 모든 사람은 그들의 은혜를 받지 않고, 언제나 우리 곁에 있다.
그래서: 먼 나그네야, 왜 울어, 방랑하는 나그네가 왜 우물쭈물해?
천지가 어디로인가 타향인가? 천애곳곳에 고향이다! 고향 독후감 12
학생 본 교실 수업 실록을 보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오늘' 고향의 갈대' 수업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교실에서 전시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했다. 이런 자유는 일종의' 산만함' 의 느낌을 준다. 선생님을 보는 것은 사회자처럼, 아이들이 자신을 드러내도록 지도하고, 이 수업에서 아이들이 질문에 대답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는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타향에서만 이객으로, 명절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동정산수색, 은판 안에 푸른 소라를 바라보다 "등 수출장, 정말 부러워요! 나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아이의 과외 독서량이 분명 놀라울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아이들의 수업 전 예습이 매우 진지하고 고향의 갈대가 독후감을 읽는 것이다.
자신의 학생에게 연락해서 교실에서 이런 표현을 하고 싶다면, 만약 아이들을 과외 독서로 인도하는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문제이며, 또한 우리의 다음 국어 교육의 주요 방향이다. 우리 1 학년처럼 학교는 우리를 위해 그림책 몇 권을 준비했고, 또한 나는 많은 전자판 그림책을 수집했다. 나는 독서 수업에서 아이들과 함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읽기
또한, 이 수업의 또 다른 부분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마지막 그룹에서 자신이 만든 코스웨어를 전시하면서 아이들이 코스웨어를 만드는 수준이 결코 우리 선생님 밑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면이 정교하고 내용이 풍부합니다. 아이들은 이렇게 제작 과정에서 시야를 넓혀 지혜를 높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4 ~ 5 학년 학생들이 아이들에게 손을 놓고 대담하게 아이들에게 전시의 무대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마도 우리 아이들도 너에게 놀라움을 줄 것이다.
학생 교실-학생의 교실, 학생이 전시하는 무대, 교실의 주인, 이것이 내가 우리의 노력의 방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