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 캐릭터 교육 (제로 기반에서 고급 기술에 이르기까지)

소개하다

손으로 그린 만화 캐릭터는 많은 애호가들의 꿈이지만 초보자에게는 막막할 수도 있고 손을 댈 수도 없다. 이 글은 기본적인 선 구조, 이목구비, 의류 디자인, 디테일 처리 등 처음부터 만화 캐릭터를 그리는 방법을 단계별로 가르쳐 줄 것이며, 마지막으로 고급 기술 수준으로 안내해 줄 것이다.

첫 번째 단계: 기본 라인 건설

그림을 그리기 전에, 우리는 기본적인 선 구조를 이해해야 한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대사는 보통 간단하지만 캐릭터의 비율과 자세도 고려해야 한다. 먼저, 머리는 원, 몸은 직사각형과 같은 간단한 기하학적 모양으로 인물의 전체 윤곽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캐릭터의 자세에 따라 곡선과 직선으로 각 부분을 연결하여 캐릭터의 기본 형태를 형성합니다.

2 단계: 얼굴 특징

이목구비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개성과 표정을 부여하는 관건이다. 먼저 볼이나 턱용 타원형과 같은 간단한 기하학적 모양으로 얼굴의 대략적인 윤곽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물의 성별과 나이에 따라 눈 코 입 등의 특징을 더한다. 눈은 표정의 창이며, 사람의 감정은 모양과 눈빛으로 표현할 수 있다. 코와 입도 사람의 표정의 중요한 부분이며 모양과 크기의 변화를 통해 서로 다른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세 번째 단계: 패션 디자인

의상 디자인은 인물의 개성과 캐릭터를 보여주는 중요한 요소이다. 우선, 우리는 인물의 성별, 나이, 직업에 따라 옷의 스타일과 특징을 결정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외투는 직사각형으로, 모자는 원형으로, 간단한 기하학적 모양으로 옷의 윤곽을 그려낸다. 이어 의류의 소재와 디테일에 따라 주름, 결, 장식 등의 요소를 넣어 의류를 더욱 생동감 있고 풍부하게 한다.

단계 4: 세부 정보 작업

디테일 처리는 작품의 품질과 현실감을 높이는 관건이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우리는 두께가 다른 선으로 인물의 윤곽과 특징을 그려서 입체감과 층감을 더할 수 있다. 그림자와 빛의 처리를 통해 인물의 입체감과 표현력을 동시에 부각시킬 수 있다. 디테일 처리에는 캐릭터 헤어스타일, 눈썹, 눈 등의 특징 그리기, 의류 질감, 장식 등 디테일도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