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 고전 '리틀록시티산 이야기'를 번역하여 읽기에 대한 답변
'리틀 록 시티 마운틴 노트' 원문
서산로 북쪽에서 황마오령을 건너 내려가면 길이 두 개 있는데 하나는 서쪽으로 나간다. , 그러나 찾을 것은 없습니다. ① 북쪽에서 동쪽으로 길이가 40 피트에 불과하고 강이 갈라져 있습니다. 들보 모양과 그 위에 나무 들보가 있고 그 옆에는 문처럼 생긴 요새가 있는데, 어둠 속을 들여다보면 작은 돌을 던지면 동굴 안에서 물소리가 난다. . 갈 길이 멀다. 흙이 없으면 아름다운 나무와 아름다운 화살이 있어 기이하고 강하며, 희박한 가지가 위로 기울어져 있어 마치 현자가 세운 것과 비슷하다.
야! 창조주가 오랫동안 존재했는지 의심스러웠는데, 이제는 그것이 사실이라고 더 믿게 되었다. 그가 중주⑾가 아니라 오랑캐이자 디⑿라는 것도 이상하다. 그는 수천년 동안 자신의 기술을 팔지 못하고 남편을 위로하고 덕이 있으면서도 굴욕을 주는 자들이다. 또는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기의 정신은 위대한 사람이 아니라 단지 사물일 뿐입니다. 따라서 초 남쪽에는 사람이 적고 바위가 많습니다. 둘 다야, 나는 그것을 믿지 않는다.
(유종원 당나라 『유화동전집』 제29권 『기록』에서 발췌)
참고
① 소 : 약간, 약간. ② 어스 브레이크(Earth break): 산이 갑자기 부서져 절벽을 이루는 것. ③음 : 가장자리, 해안. ④睥笨(pìnì): 도시에 있는 짧은 성벽, 양회(lì), 집의 들보라고도 함. ⑤보우: 작은 성처럼 생긴 돌. ⑥동란: 돌이 물에 부딪히는 소리. 7흥분하다: 소리가 크고 또렷하다. 8아름다운 화살: 아름다운 대나무. 9희소(cù) 양양: 밀도가 변동합니다. 수(cù): 조밀하다. 얀: 등을 대고 누워서 넘어지거나 눕도록 뻗습니다. 양: 고개를 들어보세요. ⑩창조자 : 하늘을 가리킨다. 고대인들은 만물이 하늘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믿었기 때문에 하늘을 '창조자'라고 불렀습니다. ⑾중저우(Zhongzhou): 중부 평원 지역. ⑿Yidi: 변방의 Yongzhou를 가리킨다. ⒀수천년의 업데이트된 문장: 수천년이 지난 후에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인해 사람들이 감상하고 인정할 수 없습니다. ⒁구: 정말요. ⒂이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즉, 외진 영주에 소사성산을 배치하는 것은 헛된 일입니다. ⒃기의 정신: 땅의 기의 아름다움.
읽기 문제
1. 다음 문장의 구두점 단어 해석에 있어서 틀린 것은 입니다.
A. 건너편에 돌무더기가 있습니다. 벽. : 경계, 경계
B. 링을 오를 수 있음: 순환 및 등반
C. 수천 년 동안 판매되지 않음: 통 "기술", 여기서는 아름다운 풍경을 가리킨다
D. 진심이 느껴질수록 : 만약
2. 다음 중 같은 뜻을 가진 문장은 무엇인가
A. 다른 하나 멍하니 웅크리고 올려다보며 세어보지만 연못에 들어가지는 않는다
B. 수천년 동안 실력을 팔지 못하더라도 술에 취하면 더욱 더 함께 잠을 잔다
C. 힘들지만 쓸모가 없다. 예를 들어 좌추에게 눈이 없으면 손자의 발이 잘려 절대 사용되지 않는다.
D. 지어지면. 현명한 사람이라면 이것이 산의 특징이며 페이지와 유사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3 .다음 문장에서 구두점 단어 중 하나는 동일한 의미를 가지며 용법:
A. 흙이 없으면 아름다운 나무가 자라며 아름다운 화살이 날아다닌다
B. 작은 돌을 던졌는데 구멍에서 물소리가 나서 야심차게 글을 썼습니다
C. 중앙에 있지 않고 서쪽으로 가서 찾아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고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D . 고미와 들보 모양이므로 추 남쪽은 사람이 적고 바위가 많다
4. 다음 문형의 올바른 판단은
가. 희소수는 이다 옌 위를 올려다보면 현자가 한 것과 같다(판결문) 나. 작은 돌을 던진다(서문의 조사)
다. 신이 그렇게 관대하다면 적합하지 않다. 이러면 결과가 무용지물이겠죠? (생략 문장) D . 둘 다요, 믿지 않았어요 (목적어 전치사 문장)
5. 다음 내용 분석 및 요약에서 원문 중 잘못된 것 중 하나가
A. 이 글은 <보찬산 여행>과 같은 구조로 전반부는 풍경에 대한 설명이고, 후반부는 같습니다. 토론, 추론, 감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B. 방치되고 버려진 바위, 나무, 아름다운 풍경은 작가가 강등되고 버려지고, 그의 열망이 달성되기 어려운 것을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 저자는 자연의 아름다움은 창조주가 의도적으로 마련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을 제기하고 결국 창조주의 존재를 부정함으로써 그의 강등과 버림이 운명에 의한 것이 아니라 인간사에 분개한 마음을 표현합니다.
D. 이 글은 간결하고 절묘한 언어와 은유, 의인화 등의 예술적 기법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풍경의 묘사와 시각적인 논의를 능숙하게 결합하여 작가의 내면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6. 다음 문장을 번역하세요.
(1) 그 중 하나는 북쪽에서 동쪽으로 40피트 이하의 땅이 잘려져 강으로 나누어집니다. 그리고 그 벽에는 돌이 쌓여 있습니다.
(2) 중주로 분류되지 않고 오랑캐로 분류되어 수천년 동안 기술을 팔지 못한 것도 이상합니다.
7. 생각하고 탐색
"그의 정신은 위대한 사람이 아니라 단지 사물일 뿐이다"라는 문장에서 "그의 정신은 무엇인가"라는 표현은 무엇입니까? 정신"? 이것에서 저자의 마음 상태는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답변을 읽어보세요
1.D
2.A
3.D
< p> 4.B5.D("감정을 완곡하고 암묵적으로 표현해야 함")
6.(1) 길 중 하나는 약간 북쪽으로 꺾인 뒤 동쪽으로 꺾인다. 지층이 갈라지고 강이 갈라지고 길을 가로지르는 돌무더기가 40년이 채 안 된 곳이다.
(2) 창조주께서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중부평원에서 창조하지 않으시고, 이 외진 곳에 두셨다는 것도 이상합니다.
7. '기의 정신'은 토성의 형태와 동굴의 깊이, 암석의 빽빽한 분포에 반영됩니다. 작가는 자신을 기암괴석에 비유하며, 고통스럽고 무기력했던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한 증오심을 암묵적이고 생생하게 촉발한다.
번역
서산관에서 북쪽으로 가서 황마오링을 건너 내려가면 길이 두 개 있는데, 하나는 서쪽으로 뻗어 있는데 이 길을 따라 풍경을 찾아보니, 그러나 다른 길은 40피트도 채 안 되는 거리에서 약간 북쪽과 동쪽을 바라보고 있었고, 땅에 갈라진 틈과 갈라진 강 수로, 그리고 쌓인 바위들이 길 끝을 막고 있는 큰 언덕을 보았습니다. 쌓인 돌 위에는 망루 모양이 있고, 그 옆에는 문 같은 동굴이 있는 천연 요새가 서 있다. 안을 들여다보니 칠흑같이 새까맣고, 작은 돌을 던지면 물소리처럼 쿵쿵 울리는 소리가 붉고 밝았다가 시간이 지나자 사라졌다. 주위를 기어 다니면 산 정상에 도달하고 멀리 볼 수 있습니다. 바위에는 흙이 없지만 아름다운 나무와 가느다란 대나무가 자라고 있어서 더욱 독특하고 단단합니다. 나무와 화살대들이 마치 인공지능을 이용해 디자인하고 배열한 것처럼 촘촘하고 흩뿌려져 있다.
아! 나는 오랫동안 창조주의 존재를 의심해 왔다. 여기에 와서야 그것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중원에 배치하지 않고 먼 이국 땅에 배치한 것도 이상하기 때문에 수천년이 지난 후에도 그 멋진 풍경을 사람들에게 보여줄 기회가 없었습니다. 정말 모든 일이 헛된 일입니다. 어쩌면 신들이 이런 식으로 배열하면 안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정말로 창조자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은 창조자가 덕이 있지만 굴욕을 당하는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사용했던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곳의 강은 영적인 기운이 위대한 사람을 낳을 수는 없지만 멋진 풍경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추 지방 남부는 재능이 적지만 기암이 풍부합니다." 나는 어느 말도 믿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