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간 소녀 헤어 스타일 디자인 그림 소프트웨어

예술과 생활

어렸을 때, 나는 해변에서 모래를 쫓는 아이일 뿐이다. 바다는 나에게 문학적 재능을 준 적이 없다. 뮤즈 여신은 결코 손으로 나를 건드린 적이 없다. 자라서 나는 고향의 바다를 떠났다. 도시의 한 서점에서 나는 처음으로 이렇게 많은 책을 접했다. 한번은 눈부신 책장에서 시집 한 권을 뒤졌는데, 그 위에는 타고르의 어록이 인쇄되어 있다. "네 손에 든 동전으로 시집 한 권을 사면 너의 마음이 새처럼 즐겁고 무한한 공허함 속에서 자유롭게 날 수 있다." 나는 단지 한 번 보고 보물처럼 샀다. 그 이후로, 타고르는 나를 오색찬란한 세계로 데려갔다. 나는 마치 내가 깊고 넓은 바다에 매료되어 있는 것처럼 시에 매료되었다.

나는 시의 매력이 태양처럼 밝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낙천적이고 호방한 이백, 깊고 우울한 두보, 완곡하고 완곡한 이청사진, 시단에서 나왔다. 그들은 각기 다른 스타일의 펜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보여 주었다. 점차적으로, 나는 왕 guozhen 진정한 성실, shuting 섬세한, wenyiduo 깊은 이해. 나는 셰리, 푸시킨과 친구를 사귀어 세계시 가든의 장려함을 체험했다. 천천히, 나는 시를 빼놓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시는 항상 보이지 않는 손으로 내 심현을 흔들고, 사람들의 거문고 소리를 울리며 나를 미치게 한다. 그래서 수업시간에, 나는 선생님의 입에서 구 () 성의 동경을 알게 되었다. "밤이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지만, 나는 그것으로 빛을 찾았다." 수업이 끝난 후, 나는 읊으며' 강남 채련, 연잎이 하전에서 달다' 라는 의경에 들어갔다. 나는 정말 내가 타고르가 말한 행복한 새 한 마리가 무한한 공허함 속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것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시를 많이 읽었을 때, 나는 내 시로 문학의 전당의 대문을 살살 여는 꿈을 가질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른 사람이 놀 때마다 나는 만물의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것에 매료되었다. 모든 불이 꺼졌을 때, 나는 혼자 등불 밑에 시 한 줄을 쌓았고, 가느다란 붓끝에서 새의 노래, 꽃이 피고, 연한 풀의 성장. 나는 내 펜으로 마음속의 노래를 적었다. 모든 것이 즐겁다. 시 한 수를 보낼 때마다 기다림은 내 삶의 일부가 된다. 대부분의 돌이 바다에 가라앉았지만 강국이 정말 실의에 빠졌다는 생각에 노래 한 곡을 불렀다. 네가 슬플 때 시 한 수를 써라. 생활이 항상 아름답기 때문에, 나의 마음은 매우 넓다. 가끔 자신의 글이 인쇄문자가 되는 것을 보고 흥분해서 며칠 밤 잠을 잘 수 없었다. 아무도 환호하지 않았지만, 나는 문학의 전당의 대문이 천천히 열리고 있는 것을 느꼈고, 뮤즈는 나에게 미소를 지었다. 나의 앳된 시는 마침 나의 문학적 꿈을 둥글게 만들었다.

나는 시를 읽고 시를 쓰는 것에 푹 빠졌다. 그 시구는 날으는 나비 한 마리가 나를 아름답고 다채로운 정원으로 데리고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시는 반딧불이와 같다. "그것은 희미한 빛을 발하지만, 구원받을 때 밝은 빛이 될 것이다."

나는 영원히 뮤즈와 인연을 맺을 것이다, 나는 원망도 후회도 없다.

예술과 생활

나는 결코 물건을 곁에 두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항상 물건을 곁에 두면 잃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마음속에 남아 있는 것만이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

그것은 여름방학이었다. 피아노 시험 때문에 나는 중학교 합격의 기쁨을 참으며 집에서 피아노 연습을 해야 했다. 날씨가 너무 무더워서 내 입에 얼음이 있다. 열심히 연습하다. 아침부터 정오까지, 저녁까지, 마침내 시큰시큰한 팔을 흔들 수 있게 되었다. 나는 할 수 없다, 나는 발코니로 걸어갔다. ...

갑자기, 나는 여름 저녁 특유의 미풍을 띠고, 흐릿하고 또렷하게 내 귓가에 떠돌며, 내 뺨을 스치며, 내 앞머리를 스치고, 내 앞바다를 스쳐 지나가는 소리를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나뭇잎이 부스럭거리고 저녁노을이 미묘하고 부드럽다. 이 순간, 세상은 마치 이 소리만 존재하는 것처럼 기이하게 조용해졌다. 오, 피리예요. 누군가 피리를 불고 있다. 매우 유유하고, 매우 편안하고, 매우 유창하다. 냉정한 사람만이 이렇게 잘 놀 수 있다.

나는 술에 취해 조용해졌다 ... 나는 사고와 상상력에서 깨어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앞으로 며칠 동안, 나는 이 피리 소리가 매일 저녁 울리는 것을 알아차렸지만, 나중에 들은 피리 소리는 처음으로 듣기 좋지 않았다. 매일 피아노를 내려놓기만 하면 피리 소리가 제시간에 울려 퍼진다. 나는 발코니로 달려가 아래층 공사장을 보고 잘 듣는다. 나는 플루트 연주자가 외로운 노인이라고 상상하며 자신의 마음을 하소연하고 있다. 어쩌면 아이일지도 모른다. 나는 한 아이가 늙은 물소 등에 타고 플룻을 불고 있는 것을 보았다 ...

어느 날, 나는 평소처럼 베란다에 가서 내려다보았는데, 한 건축공이 바닥에 앉아 그의 피리를 불고 있는 것을 보았다. 갑자기 피리 소리가 뚝 그쳤다. 다시 울렸을 때, 나는 그가 내가 틀어 놓은 음악을 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랐다. 피리 소리가 간헐적이지만, 나는 이것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곡이라는 것을 알아들을 수 있다. 나는 직접 보지 못했다. 어쨌든, 나는 한 사람이 귀로 플룻을 온전하게 연주할 수 있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다. 그리고 그렇게 정확하게 불어도 능숙하지는 않지만, 그다지 능숙하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내가 예전에 매우 경멸했던 노동자였다! 나는 충격을 받았다!

저녁에 우리 엄마가 뜻밖에도 그 노동자에 대해 말했다. "저 사람 좀 봐, 매일 태양 아래 집을 짓는 게 너보다 많이 힘들지 않니?" 사람들이 밤에 너를 불어 잠자리에 들게 하니, 아주 홀가분하게 지낸다! ""

나는 더 이상 불평하지 않는다. 그래서 아침, 꿈의 피리 소리가 나를 깨웠다. 밤에는 창밖의 피리 소리가 나와 함께 잠을 잔다. 내가 그 곡을 연습할 때 피리 소리는 항상 조용히 울리지만, 마치 내가 들을까 봐 가벼운 것 같다. 결국 그는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래서 거문고와 피리 소리가 한데 어우러져 조화되고 아름답고 조용하다. 나는 감격했다. 눈물이 눈가에 맴돌았다. 나는 내가 이 노래의 참뜻을 찾았다고 생각한다. 이 노동자 친구가 나에게 찾아준 것이다. 예, 제 감정이 승화되었습니다 ...

내가 시험을 볼 때 피리 소리가 줄곧 내 귓가에 메아리쳤다. 나는 내 방식대로 음악을 이해했다. 드디어 10 급에 합격했어요! 나는 흥분해서 발코니로 달려가, 용기를 내서 이 좋은 소식을 내가 만난 적이 없는 친구에게 알릴 준비를 하고 있을 때, 나는 깜짝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며칠 동안의 흥분과 긴장으로 눈앞이 이미 떠오른 건물을 잊게 되었다. 그래, 나는 다시는 그 피리와 합작하지 않을 거야!

하늘의 어느 구석에서 나는 피리 소리를 다시 들었다. 늘 이 피리 소리가 귀에 익었다고 생각한다. 원래 그 피리 소리와 그 기억은 이미 영원히 내 마음속에 간직되어 있었다!

친애하는 친구, 너 아직도 피리를 불고 있니?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먼 곳의 한 소녀가 너와 함께 한 곡 연주하고 싶어 하는 향수입니다.

. yahoo.com/search? P =% E4% BD% 9c% E6% 96% 87+%E8% 89% ba% E6% 9c% af & Lp =% E6% 9c% 89% E5% 85% B3% E8% 89% ba% E6% 9c% af% E7% 9a% 84% E4% BD UTF 8 호. 메타 =

너 혼자 여기로 가서 확인해 봐, 아직 많이 있어!

참고 자료:

나는 인터넷을 확인했다!

응답자: 무릉 춘완-동진사는 7 학년 1-2 1 1:36 에서 태어났습니다.

예술 실험 초등학교 603 장 샤오홍 추구 나는 추구하는 것을 좋아한다. 과학 추구, 생활 추구, 자유 추구, 행복 추구 ... 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예술에 대한 추구가 아니다.

예술은 이미지로 현실을 반영하지만 현실보다 더 전형적인 사회 이데올로기이다.

예술은 줄곧 내가 동경해 온 것이다. 그 독특한 매력, 아름다운 매력, 치열한 경쟁이 나를 깊이 매료시켰다

나를 끌어들이다.

예로부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여기에는 음악, 춤, 조각, 문학, 민간 예술, 연극이 포함됩니다.

연극, 영화 등.

나는 예술을 사랑하고, 나는 예술을 추구하고 싶다.

예술과 음악, 특히 유명한 음악가 베토벤이 창작한 음악을 추구하는 것은 아름답고 신비롭다.

느낌. 나는 작문을 쓰기 전에 음악을 자주 들으면 곧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심심할 때, 음악을 들으면서 다시 행복해질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일어나세요. 마음이 심란할 때, 음악을 듣기만 하면, 네가 지금 얼마나 화가 나든, 얼마나 짜증이 나든, 너는 편해질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음악의 독특한 매력이다. 그것은 나에게 영감, 행복, 위로를 가져다 준다 ...

예술을 추구하고 춤을 추구하다. 나는 어릴 때부터 춤추는 것을 좋아해서 춤에 큰 흥미를 가지고 있다. 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저는

무용반에 참가하여 춤을 더욱 좋아하게 되었다. 백조춤을 추며 부드러운 발걸음과 아름다운 동작, 그 독특한 라인.

막대미와 체태미는 매우 아름다운 매력을 준다.

예술을 추구하고 예술미를 추구하는 것이 좋다. 좋은 예술은 예술이다. 미술에는 만화, 스케치,

스케치, 유화, 스케치 등. 나는 스케치를 아주 잘한다. 왜냐하면 나는 스케치의 기본 기교와 요령을 배웠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림도 그려요. 하지만 저는 스케치를 가장 좋아하지 않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만화이다. 많은 사람들이 만화가 간단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물의 특징을 과장하는 그림. 아이러니하고 유머러스하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제가 좋아하는 것은 이런 만화가 아닙니다.

만화가 이렇지 않냐고 물으실지도 모릅니다. 만약 당신이 이런 만화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무엇을 좋아합니까?

만화는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만화는 일본 전통 만화입니다. 아이러니하긴 하지만.

유머는 있지만, 만화가의 회화 기교는 상당 부분의 흡인력을 차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만화가, 만화가, 만화가, 만화가, 만화가, 만화가) 예를 들어 지금 잘 팔고 있습니다.

도라에몽! 화가는 둘째 아들 부웅이 그의 독특한 회화 기교로 사랑받는 기계고양이 도라에몽을 창작했다.

A 드림' 은 이 애니메이션의 판매량을 크게 높였다. 이 만화는 또 다른 만화가 아니니, 이제 너는 알아야 한다! 우리 중 몇몇은.

좋은 친구들은 만화를 아주 좋아합니다. 우리는 늘 자신의 그림을 비교한다. 더 잘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더욱 분발해질 것이다. 그녀는 잘하지 못했고, 그녀는 노력을 배가하여 이번 시합에서 최고를 추월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래서 우리의 경쟁으로 예술과 만화에 대한 우리의 추구는 더욱 집요하고 확고하다.

나는 예술을 추구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것은 예술의 매력, 매력, 경쟁력에서 비롯된다.

당원근조각예술소장품전 사교센터 초등학교 4 (4) 오응천이 오늘 어머니를 데리고 창숙박물관에 가서 예술의 매력을 엿볼 수 있게 했다.

박물관 대문에 들어서자 내가 제일 먼저 본 것은 큰 사자 두 마리가 문 앞에 누워 있는 것이었다. 하나는 입을 벌리고, 매우 흉악해 보인다. 또 다른 상냥하고 다정한 얼굴은 미소를 띠고, 마치 우리를 환영하는 것 같다.

우리는 전시장에 직접 가서 많은 근예를 보았다. 이 근예들은 모두 당호원 아저씨가 소장한 것이다. 전시장 입구의' 해저 세계' 가 갑자기 내 눈에 들어왔지만, 무공산에서 생산된 두리안으로 조각한 것이다. 변화무쌍한 해저 세계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가지각색의 산호와 유유자한 문창어가 어우러져 풍부한 해저 세계가 예술가의 정성어린 육성으로 내 앞에 나타났다.

해저 세계' 의 왼쪽에서 한가롭게 낚시를 하는 노인이 나의 주의를 끌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신들 명단에서 지혜가 많은 강태공이다! 그는 한가롭게 강변에 앉아 낚시를 했다. 그의 평온하고 안일한 표정을 보고, 나는 "강태공 낚시, 낚아채길!" 라는 말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

가장 많이 전시된 뿌리 조각은 의자 몇 벌이다. 나는 "녹나무 의자 시리즈" 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의자 시리즈는 구만산에서 생산되는 일급 향정 조각품으로, 근예 구성요소의 일부이며, 감상과 사용의 가치를 하나로 모으고 있다. 나는 자기도 모르게 소파에 앉아 마치 자연에 껴안힌 것처럼 마음이 후련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테이블의 양쪽 끝이다. 커피 테이블의 한쪽 끝에는 중국식 브래지어를 입은 뚱뚱한 인형 두 개가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있는 큰 연잎이 놓여 있다. 한 인형은 두 손에 연잎을 들고, 다른 인형은 오른손에 어깨 위의 큰 연잎을 들고, 왼손에는 동전 한 송이를 들고 있다. 커피 테이블의 다른 쪽 끝에는 거센 파도 속에서 큰 잉어 한 마리가 점프하고 있다.

당백이 소장하고 있는 근예 작품은' 화모임',' 빙봉',' 파도',' 선녀 모란' 등 많다. 모든 것이 나로 하여금 짱 입을 다물게 했다.

내가 박물관에서 나왔을 때, 나는 은근히 나 자신을 기쁘게 했다. 당원아저씨 근조예술수집전은 나에게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예술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페스티벌 화교성 초등학교 5 월 (4) 황지요 6 월, 꽃이 피는 계절; 6 월, 바람이 불며 불빛을 불고, 태양이 빛난다. 6 월도 우리의 명절이다. 이날 우리 학교에서는 대형 페스티벌 공연이 열렸다.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막이 천천히 떠오르면서 예술제 공연이 시작되었다. 봐라! 무대 양쪽에서 기모노를 입은 어린 소녀 한 쌍이 천천히 나왔다. 그들의 춤은 바람 속의 작은 꽃, 우아하고 다채롭다. 음악이 강렬해지자, 그들은 허리를 흔들며 작은 우산을 펴서 빗속에서 작은 버섯 한 송이처럼 펼쳐져 눈코 뜰 틈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오! 알고 보니 그들은 한 반의 초등학생들이 공연하는 프로그램이었다. 너무 멋져요! 이때 불빛이 갑자기 어두워지면서 음악 리듬이 빨라졌다. 한 줄기 붉은 빛이 무대 중앙을 향해 비치다. 이런 짚으로 만든 치마와 무수한 땋은 머리를 입은 소녀가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 오! 원래 그녀는 아프리카 춤을 추었구나!

이번 페스티벌의 공연은 학교가 각 학년 각 반의 공연 중에서 선정한 것이다. 많은 반은 하나만 선택했지만, 우리 반은 운이 좋게도 두 개의 프로그램을 선택했다. 색소폰 합주와 라틴 댄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나의 피아노 독주이지만, 아쉽게도 학교에서 뽑히지 않았다. 비록 내가 최선을 다했지만, 나는 은메달 하나만 얻었다. 이 두 프로그램을 선택한 이후로 선생님은 매일 우리와 함께 리허설을 하는데, 가장 어려운 것은 라틴 춤이다. 그 전에 우리 몇 사람은 배운 적이 없는데, 단지 임시로 학우에게 도움을 청했을 뿐이다. 일부 학생들은 고민이 많았지만 실천에서 큰 변화를 했지만 모두의 합심을 통해 꾸준히 버텼다.

다음으로, 우리 반의 프로그램이 방송될 것이다. 나는 무대 아래에서 무수한 반짝이는 불빛을 보았다. 내 마음은 토끼처럼 두근거렸다. 그러나, 내 얼굴에는 여전히 찬란한 웃음이 남아 있다. 나는 스스로에게 말했다: 아래에 많은 선생님과 학부모들이 나를 보고 있으니, 나는 망신을 당할 수 없다! 결국 음악이 시작되자, 나는 치마를 들어 올리려고 노력했고, 모든 손짓은 가능한 완벽했고, 가장 아름다운 춤은 무대 아래 관객들에게 남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한차례의 열렬한 박수가 우리의 공연을 끝냈다. 우리는 대범하게 관중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무대에서 내려왔다. 갑자기, 나는 내가 웃어서 입이 저린 것을 발견했다. 。 。 。 。 。

나는 이 페스티벌을 매우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 각자에게 자신의 가장 아름다운 풍채와 개인적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주기 때문이다. 동시에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모두 자신의 기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마도 이것이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우리는 조국의 미래이다. 。 。 。 。 。

이번 행사도 나에게 경작이 무엇인지, 수확이 무엇인지 이해하게 했다. 내년 페스티벌에서 우리 반은 모든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점점 더 많은 멋진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문조 /list.asp

응답자: d _ a _ n _ g- 마술사 4 급1-1117:/kloc

어느 날 여선생님은 웃는 얼굴로 교실로 들어와 엄숙하게 우리에게 말했다. "역사를 되새기고 국치를 잊지 않고 일본군의 잔인함과 추악함을 폭로하기 위해 학교는 스토리텔링 대회를 열기로 했다. 각 반마다 한 명의 대표를 파견하다. " 누구를 고르세요? 학생들은 시끄럽게 이야기하고 있다. 반의' 선두기러기' 를 바라보는 사람도 있고, 해보고 싶은 사람도 있고, 선생님의 선택을 조용히 기다리는 사람도 있다. 잠시 후, 유 선생님은 웃으며 말했다. "이 이야기 대회에서 새 선수를 키우고 싶어요. 쇼지가 막 참가했어요. 어때요? " 나는 듣자마자 어리석었다. 나는 오랫동안 정신을 차리지 못했다. 그건 백일몽이 아니야! 여선생님이 격려와 신뢰로 가득 찬 눈빛을 다시 보았을 때, 나는 조금 진정되었다.

제가 할 수 있을까요? 내 마음은 물 15 통 같다. 급해서 바닥이 하나도 없다. 이때 우리 엄마는 나를 사무실로 불러서 친절하게 나에게 말했다. "아까 모든 것이 참여했다. 엄마는 네가 무대에 오르는 능력, 실력, 매력이 있다고 믿는다! " 어머니의 말은 마치 도핑제 한 침이 내 마음속에 주입된 것 같아서, 나는 묵묵히 고개를 끄덕였다.

어머니께서 나에게 이야기를 수집해 주셨고, 나머지 선생님은 귀찮지 않게 나를 계속 낭독하도록 지도해 주셨다. 좋은 일이 많아서, 나는 마침내 이 이야기를 외웠다.

내 기대에서 자신을 보여줄 때가 되었다. 이야기의 서막이 천천히 열리고 웅장한 국가가 울려 퍼지며, 여러 선수들이 무대에 서서 울음을 터뜨리며 애원 소리가 스포츠 박물관 상공에서 출렁이고 있다. 운동선수들의 뛰어난 활약을 보았을 때, 나는 겁이 났다. 유 선생님은 곧 내 마음을 알아차리고 나를 그녀의 곁으로 불러 내 머리를 살살 쓰다듬었다. 갑자기 온기가 내 온몸을 침수시켰다.

내가 무대에 오를 차례가 되었다. 나는 정신이 충만하여 연단으로 성큼성큼 걸어갔다. 비록 내가 암암리에 자신을 격려했지만, 이것은 내가 새로운 세기에 처음으로 무대에 오르는 것이다. 긴장하지 않아도 될까요? 마이크를 켰을 때, 나는 마치 내 심장 박동을 들은 것 같았고, 손과 다리는 저절로 떨렸다. 나는 적응하려고 노력했고, 말할 때 일본놈에 대한 증오를 이야기에 녹였다. 나는 그들을 고소할 것이다. 나는 그들을 폭로할 것이다. 나는 중국인의 나약함을 위해 외칠 것이다. 나는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연설을 할 것이다. ...

웅장한 국가가 울리고, 우뢰 같은 박수 소리가. 아싸! 나는 이 박수가 나, 위너, 자아를 초월하는 사람에게 속한다는 것을 안다.

여선생님, 제가 여기서 가볍게 한 마디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신이 저를 성공의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참고 자료:

/question/13426104.html? Si=4

응답자: 74 1963 123789- 아동수준1-131

예술가를 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것은 또한 가장 예술적이다.

응답자: 6357 gggg- 초급 1- 14 18:09.

/zw/default.asp

응답자: 류셰피-마술사 4 급 1- 14 20: 19.

첫째, 중국 예술 고고학의 초석

중국 예술 고고학은 중국 현대 들판 고고학 이론과 실천 발전을 기초로 한 것이다. 1950 년대 이후 고고학은 새로운 발전기에 접어들었다. 고고학자들은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유물의 정확한 지층 대비, 연대 측정, 분류에 초점을 맞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러한 유물을 만든 인류의 사상적 측면을 강조하기 시작했다. 선생의 중국 고고학 연구 여정에 대한 분석처럼: "전체 고고학 연구에서 첫 번째 단계는 당연히 연대학 일을 잘하는 것이다. 아침과 저녁을 구분할 수 없다면 어떤 역사도 연구할 수 없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 두 번째 단계는 서로 다른 고고학 문화 사이의 관계, 즉 고고학 문화의 발전 계보를 빗질하는 것 같다. 그러나 이 연구들은 기본적으로 직관적이며, 주로 인류의 구체적인 행동을 설명하는 것이다. 제 3 단계는 가장 구체적인 고고학 자료를 통해 사람들의 사회적 관계, 심지어 이데올로기까지 탐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P. 120). 오늘날 중국의 고고학 연구는 1 단계와 2 단계 모두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고, 3 단계의 탐구도 고고학자들에 의해 점차 의제에 오르게 되었다. 고대 예술품은 인류 사상 의식의 중요한 전달체로서 자연히 주목을 받았다. 들판 고고학 조사와 발굴이 특징인 현대 고고학의 형성과 발전은 예술 고고학의 건립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중국 예술 고고학은 중국 예술 학과의 건립과 발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인문 사회 과학의 한 분야로서, 예술학의 건립은 중국에서 비교적 새롭다. 20 세기 초 독일에서 유학을 다녀온 종백화 씨는 동남대 (후명 중앙대) 에서 예술학 과정을 개설해 처음으로 서양 예술을 중국에 도입했다. 그러나 당시의 예술 교육은 단지 예술 실천에 종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였다. 1980 년대 말까지 예술 연구는 진정한 중시를 받았다. 장 선생이 제기한' 예술학' 의 구호와 동남대 예술학과 건립 실천은 예술학이 중국 학과 분야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뚜렷한 깃발을 세워 베이징대, 하문대 등 고교의 호응을 받았다. 예술과를 설립하여 종합 대학의 학과 건설에서 화사한 풍경이 되었다. 예술 인물의 이론과 실천에 대한 토론과 예술 틀의 구축이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시작했다. 예술학 이론 연구에 관한 저서와 논문이 잇따라 출간되면서, 중국의 예술학 연구는 마침내 견실한 이론적 기초와 좋은 출발을 하게 되었다. 예술 고고학은 교차 학과로서 고대 예술의 기원, 발전 역사, 특징을 연구하여 고고학자와 예술 이론가 간의 * * * 인식을 실현하였다. 고고학자들은 현장에서 조사하고 발굴한 예술 유물과 예술 유적을 통해 예술 고고학을 건립할 가능성을 천명하였다. 예술 이론가는 예술 발전의 기원, 역사, 법칙을 연구하는 수요에서 시작하여 예술 고고학을 건립할 필요성을 설명하였다.

중국 예술 고고학 이론은 예술 고고학 실천이 끊임없이 풍부하고 성과가 갈수록 많아지는 기초 위에서 점진적으로 세워진 것이다. 중국의 예술 고고학 실천은 이미 시작되었어야 했다. 중국 현대 과학 고고학의 형성은 겨우 70 ~ 80 년밖에 되지 않았다. 전쟁과 경제 조건의 제약으로 인해 중국 고고학은 어렵고 구불구불한 길을 걸었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고고학의 발전은 비교적 느리다. 1949 이후 중국의 고고학은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고, 외국인조차도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중국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고고학의 핵심 발전이 될 것" 이라고 감탄했다 [2](P.3). 이 시기 고고학 연구의 중점은 여전히 고대 물질문화 역사를 재건하는 것이다. 즉 생산력 원칙에 따라 생산관계를 확정하는 것이다. 특히 생산력 중 생산도구의 발전과 그에 따른 잉여 부의 증가가 사회 발전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을 강조하며, 인간의 주관적 능동성이 생산력 발전에서 큰 반작용을 간과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고대 인류 이데올로기를 반영한 종교 예술 민속 등의 분야에 대한 연구는 소홀히 여겨져 왔다.

1980 년대 이래로 고고학자들의 시선은 고대 인류와의 관계가 더욱 밀접한 정신문화의 창조로 바뀌었다. 시대는 고고학자들에게 "들판 업무에서 연구정신을 관통한다", "더 넓은 지식소양" [3] 을 요구하며, 들판 고고학 발굴과 고대 예술품을 연구할 수 있는 많은 고고학자들을 양성하고 창조해야 한다 .. 예술 고고학 실천이 번창하기 시작했다. 고대 예술 연구 분야에서는 예술사학자들이 단독으로 정리한 구조가 바뀌었고, 고고학자와 예술사학자들은 서로 협력해 채색 도자기, 한화석, 한당 벽화, 도용 등 고고학 출토 예술품 연구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바로 예술고고학이 날로 두터워지는 실천의 기초와 함께 예술고고학의 이론 논의가 점차 의제에 제기되고 있다. "중국 대백과 사전" 고고학권과 예술권은 연이어 예술 고고학이 자리를 차지하게 했다. 이후 출판된 예술권은 예술고고학에 대해 연구 대상, 연구 방법, 연구 목적, 예술사와의 관계 등 상세한 해석을 했다. 산둥 대학 유봉군 선생의' 예술고고학 개론 및 고고학과 조각사 연구' 와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양홍씨의' 예술고고학 반세기' 는 예술고고학 이론에 대한 초보적인 검토이다.

중국 예술 고고학 실천의 현재 상황과 예술 고고학 이론의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예술 고고학 전체 이론 체계의 수립은 미래에 성숙해야 하며, 예술 고고학 실천에서 더 큰 성과를 거둘 필요가 있다. 그러나 예술 고고학은 특히 중국에서 탐구할 만한 학과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것은 연구할 수 있는 다양한 질감과 다양한 예술 형식의 고고학 예술품, 그리고 비길 데 없는 광대한 역사 문헌과 전세 예술품을 참고할 수 있다. 양자가 서로 보완하여 예술 고고학의 연구가 견실한 기초를 갖게 하였다.

참고 자료:

/패러다임/아티클.asp? 아티클 id = 23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