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읍리나 헤어스타일 디자인

"내 머리가 엉망이야?" 이것은 현대 남성들이 자주 쓰는 대사이다. 반면 한나라의 남자는 헤어스타일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다. 모자가 그들에게 헤어스타일보다 훨씬 중요하기 때문이다.

한나라 최초의 유명한 모자 디자이너는 한 남자였다. 그는 바로 한고조 유방이다. 한고조기' 에 따르면 유방은 시 () 에서 대나무 모자를 직접 설계했고, 특별히 샤오리를 설현에 보내 그를 위해 제작했다고 한다. 이런 모자는 높이가 7 인치, 너비가 3 인치이고 모양이 긴 판자 같다. 확실히 아름답지는 않지만, 유방이 원하는 것은 아름다움이 아니라 다른 것이다. 그는 늘 그' 판자' 를 입고 도시에서 퍼레이드를 하며 무수한 눈길을 끌었다. 곧 이런 모자에는' 유씨관' 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유방의 궐기와 함께 유관명이 되었다. 큰길에 가득 찬 사람들은 모두 착용하고, 끼지 않은 사람은 감히 인사를 하지 못한다. 나중에 유방이 황제가 되었다. 유관의' 브랜드 이미지' 를 고려해 그는 고조 8 년 동안' 공기' 이상 작위를 가진 사람만이 유관을 착용할 수 있도록 명령했다. 공기는 한대 20 급 중 8 급이다. "공승" 은 버스를 탈 자격이 있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그 후로 유왕관을 착용할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지도자여야 한다.

유방이 죽은 후 유관은 태묘에서 고모로 사용되어 개국 군주와 유관 발명자에 대한 숭고한 경의를 표하는데, 그 공식 명칭은' 장관' 으로 바뀌었고, 속칭' 관관' 으로 불린다.

유방이 패션을 개척한 이래 후한들은 모자에 각별히 신경을 썼고, 스타일도 다양할 뿐만 아니라 미관과 편안함도 크게 높아졌다. 후한서' 에는 19 종의 모자가 상세하게 열거되어 있는데, 각각 등급이 있어 혼동해서는 안 된다.

가장 존귀한 종류는' 관' 으로, 긴 관처럼 높은 모자에 속한다. 황제와 그의 신하들은 왕위에 오르고 천지, 조상 및 기타 중요한 의식을 제사할 때 그것을 입고 있었다. 이런 모자는 길이가 1 피트 2 인치, 너비가 7 인치인데, 색끈이 옥주를 달았기 때문에' 돈' 이라고 불린다. 황제까지, 아래로 삼공까지, 왕공 의사는 모두 착용할 수 있으며, 법랑의 수량과 색깔은 등급을 구분하는 데 쓰인다. 펜던트로 얼굴을 가리면 착용자의 위엄을 보여줄 수 있으며 유행어에서는' 쿨' 이라고 부른다. 따라서 선글라스의 역할은 오늘날의 선글라스와 약간 비슷하다. 또한 펜던트는 착용자가 사시 없이 직시하기 쉬우며' 상위자가 편신을 듣지 않는다' 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왕관은 시원하지만 착용이 불편해서 아무도 많이 쓰고 싶지 않아요. 황제가 평일에 쓴 모자는' 전동관' 이라 불리는데 이름만 들어도 횡포하다. 전동 왕관은 높이가 9 인치에 달하고 앞에는 세워져 있다. 전시통은 물총새 깃털로 장식되어 있고, 가운데 이마 근처에는 금산 장식이 있는데, 이름은' 금보산' 으로, 모자 꼭대기는 약간 뒤로 기울어져 철보보 모양으로 되어 있다. 전동관은 진나라와 한 왕조부터 청대가 폐지될 때까지 사용되었다. 이 시기에 원나라를 제외한 다른 왕조의 황제들은 모두 이런 모자를 좋아했고, 형식도 비슷했다.

전동 왕관이 황제에게 바쳐진 것처럼 한나라에서는 군주부터 경비병에까지 특별한 모자가 있었다. 예를 들어 왕업은 천관에 가깝지만 금파산과 물총새 깃털 장식이 없는' 여행관' 을 착용하고 있다. 허우, 종실, 이천석관, 박사, 박사 제자는 각기 다른 등급의' 김선관' 을 착용한다. 순례자, 하인 및 기타 개인 승무원은 "왕관" 을 착용합니다. 법 집행관은 "법관" 을 착용합니다. 무관은 "무관" 을 착용한다. 내시는 "영산관" 을 착용한다. 궁문과 금지는 대장 번쾌라는 이름을 붙인' 하지만 왕관은 아니다',' 단 적관',' 번쾌관' 을 착용하고 있다.

가장 예쁜 모자는 후본 임옥 등 금의위가 쓴' 왕관' 으로 젊은 금의위를 돋보이게 한다. 전승에 따르면 주영은 전국시대 조무령왕이 발명한 것으로, 좌우에 쌍주희를 꽂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황새는 갈색 말 닭으로 깃털이 화려하고 꼬리깃털이 특히 예쁘다. 물론 이것은 그들에게 좋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현대 경극의 무대에서 일부 젊은 무장들이 등장하자마자 헬멧에 긴 깃털 두 개를 달았다. 이런 외관은 왕관 머리에서 기원했다.

한나라 사람들은 공식 석상에서 만나면 반드시 모자를 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예의가 없는 것이다. \ "역사 기록 급락 \" 기록에 따르면, 한 무제는 모자를 쓰지 않고 성전에서 한가하게 앉아 있는 동안, 급암이 멀리서 오는 것을 보고 급히 장부에 숨어 있는 것을 보고, 청사에 가서 무슨 일을 보고하든지 간에, 그를 놀게 하라고 지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황제가 이러하니 대신은 더욱 신중하여 모자를 쓰지 못한다. 하지만 모자를 써도 수시로 벗어야 한다. 이 말을 어떻게 합니까?

사실은 신하들이 잘못을 저질렀고 죄를 지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범죄 혐의만 해도 머리를 조아리고 죄를 시인해야 하지만 죄를 인정하기 전에' 모자를 벗는 것' 은 이미 관례가 되었다. \ "hanshu huoguang 전기 \" 에 따르면, hanzhaodi 년, huoguang 장군은 Shangguan 지에 장군 등 거짓 고발을 당했고, hanzhaodi 는 huoguang 을 소환했다. 곽광은 높은 지위에 있지만 모자를 벗고 절을 하며 사죄할 수밖에 없다. 다행히 조디는 호광이 억울하다는 것을 알고 먼저 모자를 쓰라고 했다. 너는 무고하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이 말을 듣고 호광은 마음을 뱃속에 넣을 수 있게 되었다.

모자는 한나라에서 매우 유행하지만 지위가 있는 사람만이 쓸 수 있다. 한나라의 부녀자들은 등급의 고하를 막론하고 모자를 쓰지 않는다. 당시 유행하는 여성들은 높은 상투를 빗고 상투에 각종 장식품을 착용하는 것이 모자를 쓰는 것보다 더 아름다웠다. 민간인 남자는 모자를 쓰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대신' 스카프', 즉 머리를 감싸고 있는 두건으로, 동한 학자 채영이' 독단' 에서' 모자를 쓴 사람은 고대의 비천한 집사였다' 고 말했다.

서민들은 모자를 쓰는 것을 허락하지 않아 권세의 오만함을 만족시켰다. 청대 오씨는 풍자소설' 20 년 만에 본 괴경' 에서 처음으로' 과장'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겉모습이 다른 사람을 묘사했고, 고대인들도' X 우승' 이라는 비슷한 표현을 했다. 예를 들어 홍문연 후, 한생은 항우에게 정도관 () 을 권하고, 항우는 듣지 않는다. 또한 "부귀는 고향에 돌아가지 않는다. 예복야수, 누가 알겠는가!" 라고 말했다. 사적으로 한생은 항우를' 욕원숭이 대관식' 이라고 부르는데, 어리석은 항우는 지금의 지위에 맞지 않는다. 주록이 멸망한 후, 어떤 사람들은 고조, 손자 유향을 황제로 만들자고 제의했지만 대신들은 아저씨가' 호관왕' 이라고 반대하며, 바로 노국의 부활이며, 결국 중국 황제를 세웠다. 조디가 죽자 신하들은 창읍왕 유가를 황제로 옹립했다. 그는 방탕하고 무정하다. 그는 목 이하의 외형이 인간과 비슷한 큰 흰 개를 본 적이 있다고 하는데, 머리에' 방산관' 을 쓰고 있다고 한다. 신하는 유하에게' 개관' 을 경고하는데, 이는 네 주변이 모두 소인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유씨는 그의 말을 듣지 않고 곧 폐지되었다.

"개가 우승한다" 는 황당무계한 일은 정말 동한 영제 시대에 발생했다. 당시 영제는 미친 듯이 개를 좋아했는데, 공무원이 착용한' 김선관' 을 착용하게 했다. 황제가 이렇게 우습다니, 정치는 자연히 엉망진창이다. 영제가 죽은 지 얼마 안 되어 한씨 집은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