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와 복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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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 /p>

"물 떨어지는 은혜는 샘물로 보고된다." 속담 < /p>

"논어" 의 문장은 아마도 격언의 원조일 것이다. 그 자체가 격언집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단독 한 문장이 전파되는 과정에서 앞의' 자설' 이라는 두 글자는 항상 생략된다. 이것은 형식적인 변화이며, 본질적으로 전파자가 공자의 교조에 대해 의심할 바 없이 그것이 진리라고 믿는 것이다.' 1+1=2' 처럼 화자의 신분과 같은 추가 조건을 붙일 필요가 없다. < /p>

하지만 여러 번 우리는 어떤 말이 도대체 누가 말했는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물방울이 떨어지는 은혜, 샘물로 보답하라" 고 하면, 나는 이 제의를 하는 것은 은혜를 베푸는 사람이고, 차를 유인하는 자는 하루 세 끼를 돌볼 겨를이 없다. 마음에도 선의가 있어도 힘이 모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군자 어른들은 다르다. 물질적 흑자 외에 작은 은혜로 남에게 은혜를 베풀다. 자신의 물방울이 가난한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것을 보는 것이 그렇게 중요할 때, 도덕으로 협박하는 것이 가장 큰 보답이다. 수혜자가 이생에서 노예가 되고, 내세에서 소와 말이 되고, 풀이 맺히고, 세상을 보고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그리고: 하루는 스승이고, 일생은 아버지다. < /p>

는 스승을 위해 어른을 위해 제자 후배들에 대한 지나친 기대임이 분명하다. 하루하루 스승으로, 자신을 군신 부자, 존비 질서 있는 유교 체계에 포함시켜 도덕의 높이에 서서 다른 사람을 요구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p>

너무 많습니까? 아니요, 이것은 상층부의 논리입니다. 단지 충성과 효도의 확장일 뿐입니다. 하층에게는 충성과 효가 반드시 해야 할 의무이고, 상층에게는 배려가 은사이다. < /p>

둘 < /p>

는 이런 역사적 이야기들을 가지고 있다. < /p>

그해 허유가 원소 투조를 포기하고 관도 1 차 세계대전이 조조의 승국을 다졌다. 한 연회에서 득의양양하다: 아, 내가 약속하지 않았다면, 너는 창주를 얻지 못할 것이다. 조조는 하하 웃으며 고개를 끄덕이며 그렇다고 말했다. 후득성 (), 허유 () 가 바로 동성문 (), 기우 () 준앙 (): 내가 없으면 조씨 가족이 이 성문에 들어갈 수 있겠는가? 물론 결국 허유가 죽임을 당했을 때 아무도 그를 동정하지 않았다. 충성은 의무이며, 따라서 상을 초대하는 것은 주제넘은 본분이다. < /p>

< P > 범려 (P >) 는 복수를 도운 뒤 돌아서서 떠났다. 서시 () 와 함께 강호 () 를 소요했다. 문중은 군웅을 기다리며 수프 한 잔을 나누었다. 남편의 배설물을 맛보러 가는 그 녀석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를 적의 침대로 보내는 것을 달가워하며, 어떻게 굴욕을 다 써버리고 교환한 권리를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 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권리를 얻는 수단이 비열할수록 잠재적 권리 공유자에 대한 학살이 더욱 철저해진다. 역사는 이 점을 수없이 증명했다. 사람에게 재생의 은혜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물방울로 보답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문중의 결말에 대해 후세 사람들은 그가 시국을 꿰뚫어보지 못했다고 비웃었다. < /p>

그해 유삼, 주중팔등, 산등성이에서 한 걸음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갔다. 함께 식칼을 휘두르며 혁명동생이 지금 이 가장 큰 비계를 보고 사발에 끼우고, 하나는 눈을 붉히고, 마음속으로는 같은 문장을 반복하고 있다. 내가 없다면 ... 있습니다. 유삼주중팔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나귀를 제거하고 죽일 수밖에 없었다. 조 kuangyin 결국, 귀족 의 관대함, 왕 가운 플러스 몸 후, 권력 에 대한 대가로 아름다움 돈 을 분리 하지만, 군주 는 무사하다. 후대의 작은 멍청이들은 대부분 유주의 일과에 따라 패를 냈는데, 맏이가 신사가 부족한지, 아니면 동생들이 만족할지 모르겠다. < /p>

유방들의 논리는 내가 너에게 물방울이 떨어지는 은혜가 있다는 것이다. 너는 샘물로 보답해야 충효의 뜻에 부합한다. 네가 나에게 공을 세웠구나, 미안해, 또 한 수의 바둑이 있어: 새가 활을 다 숨기고, 토끼가 죽어서 개를 삶는다. < /p>

' 사기? 진 벤지 ":진 공격 뮤 (무) 공, 뮤 공상. 그래서 삼백 치 진, jinjun 솔루션 와이, 다음 뮤 공 을 제거 하고 반 학생 진 6 월 을 얻을 수있는 좋은 말 을 먹고 있었다. 첫 번째 뮤 공공 죽음 좋은 말, 제나라 야만인 * * * 300 명 이상의 사람들 을 먹고, 관리 는, 법을 원한다. 뮤공은 "군자는 축산물로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나는 좋은 말고기를 먹고 술을 마시지 않으면 사람을 다치게 한다고 들었다. " 모두 술을 주고 사면하는 것이다. 진 진 삼백 명 진 공격 을 듣고, 모두 에서 추구, 그래서 뮤공 당황 을 볼 수 있으며, 또한 음식 말 의 미덕 을 보고하기 위해 앞 싸움을 밀었다. < /p>

마지막으로 이 이야기는 유교의 논리를 진정으로 명확히 하고, 은인의 관점에서 이야기한다. 남의 말고기를 한 입 먹었기 때문에,' 밀고 당기며 싸우다' 는 것이 얼마나 귀여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후세 사람들은 모범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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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p>

사실 은혜와 복수는 같은 일이다. < /p>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고,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가시나무는 복수를 하러 가서 진왕을 암살하는 것을 미워하고, 동시에 태자단 () 을 보답하기 위한 은혜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태자단의 대은대덕을 잊을 수 없기 때문에, 솔선수범하게 보답할 수 있다. 태자단의 관점에서 볼 때, 다른 사람이 목숨을 바쳐 복수하게 하려면 상대방에게 가장 큰 은혜를 줄 수밖에 없다. 연단자의 이야기에는 이런 줄거리가 있다. "형근이 태자단을 만나러 갔으니, 그래서 존친을 상경으로 삼고, 윗집에 살고, 태자단일을 그 문에 모시고, 태옥을 모시고, 차를 타고 미녀를 타고, 고삐 꺽이는 대로 한다. Taizi 댄 과 징 젠 린치 보기, 진 은 진 타일 캐스팅 거북 을 선택, Taizi 댄 은 진 타일 을 들고 입력, 징 진 소진, 복잡한 입력 했다. 태자단과 가시나무 * * * 천리마를 타고 가시는 "천리마 간미 냄새" 라고 말했다. 태자단 즉 말을 죽이고 말 간을 바치다. 태자단 () 과 형진 () 이 주화 베란다 () 와 술을 마시고, 태자단 () 이 미인 () 으로 들어가는 자, 가시진 () 이 말했다. "명수 거문고!" 태자단은 미인으로 가시를 바쳤고, 가시는 말했다. "하지만 손귀를 사랑합니다." 즉, 손, shengyi yupan 봉 을 깰 태자 댄. "< /p>

나는 너에게 은혜가 있다. 너는 나를 위해 복수한다. 이것은 태자단의 논리이다. 가시나무도 이 논리를 받아들였다. < /p>

하지만 일이 성공하지 못한 이유는 진무양에게 있다. 많은 사람들이 외강 중건인 놈에게 한숨을 쉬었다. 사실, 태자단 예우 징 진, 돈 미녀 차마 의류, 모든 것이 극이다. "물방울의 은혜, 용천에 보답할 때", 이런 경우는 은혜를 알고 있는가? 가시나무는 간뇌만 칠할 수 있을 뿐, 다른 퇴로는 없다. 그러나 진 무양은 태자단 () 의 어떤 이득도 얻지 못했고, 영정 () 과 그에게 원한이 없었고, 태자단 () 은 그에게 은혜가 없었고, 가시진 () 은 그와 사귀지 않았다. 원래는 외부인이었다. 사실, 진 Wuyang 때문에 유교 증오 시작 황제, 공적 패배 의 증오 로 인해 책 망 했다; 시황제가 욕을 먹은 것은 단지 그가 만든 왕조가 너무 단명해서 유학자를 끌어들일 겨를이 없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네가 나의 유사에게 은혜를 베풀지 않으니, 내가 너를 욕해도 양심의 빚을 지지 않는다. < /p>

역사 검토, 한시 독존유술; 송 () 에서 명청 () 까지, 과거대성 () 이 망할 때, 유자 () 는 상고령 () 과 같이 울고 눈물을 흘리며, 몸을 들어 청지 () 에 순장하러 갔다. 당시가 휘황찬란하고, 유학자도 자연히 은혜를 받는다. 하나 하나, 오직 진 은, 부끄러워 태연하게 꾸짖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만 진 타이 위안, 안전한 저주. < /p>

4 < /p>

까마귀는 반포의 의의가 있고 어린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다고 한다. 전자는 본 적이 없고, 물론 존재할 수도 있다. 후자는 분명히 어린 양이 젖을 먹을 필요성이다. 무릎을 꿇는 것은 젖먹이의 편리함일 뿐, 여전히 머리로 암양의 가슴을 들이받고 있는데, 이는 결코 공손하지 않은 동작이 모유 부족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려는 것이다. < /p>

여우가 닭을 훔치는 것은 불의이고, 게가 횡행하는 것은 위압적이라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자연계의 객관적 현상을 위주로 파라호피를 기치로 삼는 것은 거드름 피우며 호가호위 혐의를 받는 것을 피할 수 없다. < /p>

와 비슷한 판단은 인간성의 선함도 유수라는 것이다. 물은 다 떨어지고, 사람은 선하지 않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객관적으로 보이는 자연 현상은 추상적인 인간성과 비교할 수 없다. 우리는 말할 수 없다: 물이 내려가기 때문에 인간성은 선하다. 이 단호한 논단은 종잡을 수 없는 인간성에 직면했을 때 깊이 연구하고 싶지 않은 게으름, 반해력에 만족하는 피상적, 비논리적인 위압을 보여준다! < /p>

어린 양은 무릎을 꿇고, 물이 아래로 흐르는 것은 원래 자연계의 현상일 뿐, 너무 많은 도덕적 상상을 줄 필요가 없다. < /p>

5 < /p>

우리의 전통은 사랑의 욕망의 삶, 악의 욕망의 죽음이다. 이것은 단지 개인의 감정을 이성 위에 두는 전통일 뿐이다. 우리는 입을 벌리고 입을 다물고' 자설' 이나 어떤 위인이 말하기를, 분명히 스승을 존경하고 진실을 추구하는 것보다 더 많이 바치는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서양의 문장은: 나는 우리 선생님을 사랑하고, 나는 진리를 더 사랑한다. 처칠은 영국을 이끌고 독일 나치를 힘겹게 이긴 후 대선에서 탈락했고, 그의 감탄은 배은망덕한 민족이야말로 희망이 있다는 것이다. 이 말은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게 한다. 한 민족은 항상 과거의 원한에 얽매여 이성적인 시각으로 현실을 바라볼 수 없고, 물론 여러 가지 잘못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모 선배가 여러분을 이끌고 적을 물리칠 수 있고, 여러분을 이끌고 나라를 건설하는 데 더 좋은 인선이 있는데, 왜 배를 새기고 칼을 찾아 고집을 부리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전왕은 자녀와 손자의 만세에 위치해 있다고 말할 것도 없고, 영웅의 후손도 반드시 사나이가 아닐 수도 있다. 현실에서 보면 왕왕 족제비가 생쥐를 낳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움큼은 한 움큼 좋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중국인들도 이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면,' 혁명 여유, 건설이 부족하다' (서중약어) 는 중국을 적지로 들볶아 천리 굶게 하지 않을 것이다. 과거의 전설은 너무 휘황찬란할 수도 있지만, 이로 인해 미래를 바라보아야 할 눈길을 끌 수는 없다. < /p>

혁명은 여유가 있어 건설이 부족하다. 다른 말로 하자면, 성사가 부족하고, 패배가 남는다.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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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가장 긴 고시' 공작새 남동쪽 비행' 에는 초중경과 유란지의 사랑의 비극이 묘사되어 있다. 이것은 실제 이야기라고 하는데, 지금까지 강서 일대 조유 양가는 아직 통혼을 거부하는데, 마치 악가와 진 씨네 같다. 이전 이야기는 지금으로부터 2000 여 년이 지났고, 후로도 거의 1000 년 전의 일이다. 천년 동안 두 가족의 남녀 사이에 사랑이 나타나지 않았습니까? 만약 1000 년, 2000 년 전의 일 때문에 실생활에서 사랑하는 젊은이들로 하여금 제비가 모든 것을 날게 한다면, 아마 좋은 일이 아닐 것이다.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사람들이 천 년 전의 원한을 짊어지고, 놓을 수 없고, 인생이 어찌 편할 수 있겠는가? 인생이 짧으니, 무엇이 놓을 수 없는가? 로미오와 줄리엣의 이야기는 처칠의 고향에서만 발생할 수 있다. 중국에는 이런 토양이 없다. < /p>

현재 항주의 악왕묘에서 위풍당당한 악비는 앞에 무릎을 꿇고 있는 네 명의 저속한 놈, 그 중 두 명은 진회 부부로, 후세 사람들이 그들 앞으로 걸어갈 때 침을 뱉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몇 년 전 현지에서 진회 () 의 좌상 () 을 만들었는데, 악비의 후손들이 항의를 표하러 갔는데, 이 병상은 지금까지 전시되지 못했다. 사실 악비의 죽음은 진회 () 와의 관계가 크지 않아 황제가 악비 () 를 죽이려 했으나 황제가 악비 () 를 죽였다. 황인우는 황제가 악비를 죽이려는 것은 악비가 반란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악비가 반란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것뿐이다. 송나라 황제의 위치는 첸 차오 bingxiao 노란색 가운 플러스 몸, 노래 황제 의 마음 의 각 세대 가 갈 수없는 안개, 모든 조심스럽게 그의 부하 를 방지 하기 위해, 역사는 언젠가 다른 사람들에게 반복 될 것을 두려워한다. 악비는 조가강산에 대한 충성을 보장할 수 있지만, 그의 부하도 그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누가 장담할 수 있겠는가?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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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그 해 유형이 화가 나서 총을 쏘고 조모와 같은 변태적인 노부인을 죽였다면, 이 공작새의 남동쪽 비행 이야기는 천년을 전창할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진회 죽은, 나는 미래 세대 가 악가 후손 블레이드 적 을 만들 수 없습니다, ​​조기 사망 을 싫어 하고 싶습니다. 증오에서 벗어날 수 없는 가족이나 민족은 현실에서 편하게 지내기가 어려울 것 같다. < /p>

< P > 가끔 잠을 자고 카드놀이를 하고 한가한 글자를 읽고 짬을 내어 일을 해야 할 때도 있다. 나도 중국인이 왜 유머 감각이 부족한지, 외국인이 중국에 온 후에도 거리가 개미 군체처럼 왕래하는 것을 발견했지만, 웃는 얼굴은 하나도 없었다. 하나는 모두 쓴 원한이 깊은 모습이었다. 우리가 너무 많은 과거를 짊어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근대가 자신의 나쁜 근성으로 인한 괴롭힘을 당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 애국가도 가장 기쁜 시기에도' 모든 사람이 마지막 포효를 해야 한다' 는 것을 잊지 않고 힘차게 국민에게 일깨워 주는데, 이렇게 하면 어찌 편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우리의 역사는 유구하다. 말하자면 항상 자랑스럽고 충만하며, 유유유히 5 천 년 떨어져 있다. 이 점을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은 근대 이래 자랑할 만한 성과가 많지 않았기 때문이다. 조유 양가가 통혼할 수 없는 것처럼 이전의 원한이 보답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군자가 되려면 당연히 할 수 없다. < /p>

역사가 유구한 것도 좋지만 중국 역사보다 훨씬 이른 민족도 지금까지 물려받지 못한 것은 너무 많은 증오와 너무 많은 은혜를 짊어지고 쉽게 전진할 수 없어 결국 낙오된 것이 아닌가?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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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무술소설을 보면 항상 복수와 은혜라는 두 단어를 관통한다. 은혜와 원한이 얽히고설키고, 절세의 무공, 잔혹한 살육 뒤에 숨어 있는 것은 원한과 원한에 의해 험상궂은 얼굴, 변태의 영혼으로 왜곡된 것이다. "적을 천 명 죽이고, 스스로 800 명을 해치다" 는 것을 아끼지 않고, 쌍방이 모두 다쳤다. 이야기 속의 모든 사람이 이 세상에 와서 한 번 걸어온 것은 전생의 원한을 해결하기 위한 것, 현세의 원한, 원한 속에 자아도 없고 인생도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물론 소설은 현실의 그림자이자 현실에 대한 정화다. < /p>

주국평은 인생이 목적이 아니라 수단이라는 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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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자의 복수는 10 년이 늦지 않았다." "원한이 있으면 군자를 갚지 않는다." "생은 고리가 되고, 죽음은 풀이 된다." 널리 퍼진 이 문장들이 널리 퍼진 견해는 인생을 복수나 은혜를 갚는 수단으로 삼는 것이지, 흥미진진하거나 멋진 자신을 살리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한 출생자에게 "까마귀가 반포하고 어린 양이 무릎을 꿇는다" 고 말하는 것은 보은 홍보의 시작이다. 인생 수십 년 은 거룩한 은혜 를 보고 기꺼이 견마의 노동 이다; 죽기 전에 팔을 휘두르며 외쳐야 한다. 무엇을 쓰러뜨리든지, 아니면 무슨 만세든지, 이것은 은혜나 복수의 끝이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이것은 단지 인생을 수단으로 삼는 것이다. < /p>

당나라 말기 왕 릭이 죽을 때 아들 이존희를 앞에 불러 "리앙, 내 원수도; 연왕, 내가 세운 거란 () 과 우 () 는 형제로 약속하고, 모두 진 () 을 업고 리앙 () 으로 돌아간다. 이 세 가지, 나는 원한을 남겼다. 그리고 서울 세 벡터, erqi 는 아버지의 뜻을 잊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 /p>

릭이 사용한 역사 유언의 소설판은 이 원한이 갚지 않고 아버지를 위해 죽어도 눈을 감을 수 없다는 것이다. 너는 아버지를 위해 복수할 수 없다, 내 아들이 아니다. 릭이 죽기 전에 그랬던 것처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간곡히 가르치고, 은근히 협박하며, 반드시 증오의 씨앗을 이어나가야 한다.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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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해 마가니가 대청 황제를 만나러 왔을 때, 세 번 조타구 예배를 하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완전히 이속으로 여겨졌다. 1833 년 영국 정부는 잉글랜드 귀족 율로비를 영국 주중 상무총감독으로 임명했지만, 그 후 당시 양광총독 노곤에게 보낸 서신에는' 고유' 게시물 형식이 사용되지 않아 거절당했다. 중국 대문이 결국 양총양포에 의해 포격된 후, 거만하고 이치에 맞지 않는 대청 황제는 어쩔 수 없이 고개를 숙여 영국과 체결한 도시 아래 동맹에서' 양국 공식 이때부터 동등한 교제' 라는 글을 정중히 써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천하무적인 대청제국은 더 이상 손자에게 말하는 어조를 외교 사령으로 사용할 수 없다. 예전에는 천하에, 나만 맏이였는데, 지금은 이날처럼 평평하게 앉아 있는 사람이 있다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황제 폐하를 망처럼 등에 업게 하여, 노예가 되는 데 익숙한 신하들이 땅에 있을 때 가슴이 두근거리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p>

동등한 대우는 우리의 일관된 존엄과 질서 있는 전통에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이를 이빨로 갚는 처세 원칙에도 맞지 않는다. 그 당시 우리는 남의 손자라고 불렀는데, 지금은 맞아 쓰러졌는데, 상대방은 결국 할아버지의 대우를 요구하지 않았지만, 그 이후로 우리는 동등한 교제를 요구했다. 영국인의 신사 태도는 정말 귀엽다. 항상 보편적 제국으로 자처해 온 대청 정부는 달청 정부가 달갑지 않다. 만약 네가 나를 손자라고 부르고, 관세자주를 시키면, 치외 법권을 모두 너에게 줄 수 있을까? 서양인은 오히려 사양하지 않고, 보내온 좋은 점도 함께 웃으며 받아들인다. 다만 여러 가지 권력을 공수한 후, 대청국은 더 이상 할아버지의 범아가 없었고, 심지어 자각적으로 손자가 되었다. < /p>

그해 한신도 가랑이에 굴욕을 당했는데, 나중에 발달한 후 그 작은 무뢰한을 현위가 되라고 청했다. 우리는 덕으로 원한을 갚고 이를 갚는 것을 생각했지만, 유독 동등한 대우를 생각하지 못했다. 유교의 전통에는 군군군신, 아버지 부자의 존비 질서만이 동등한 유전자를 찾을 수 없었다. < /p>

8 < /p>

한 마디 더 하겠습니다. < /p>

사실 만청 왕조가 감히 야만인의 견선리포를 안중에 두지 않는 것은 독선적인 문화적 우세일 뿐, 천조 상국의 눈에는 그 양총 양포들도' 기묘하고 음탕한 기술' 에 지나지 않는다. < /p>

아편전쟁은 아주 좋은 전쟁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것은 만청 왕조의 오만함을 심하게 때렸다. 이 말은 분노한 말투가 용납할 수 없다는 것 외에 옳을 것이다. 교재 이외의 근대사를 읽어 보면 이 점을 알 수 있다. 사실, 위의 문장은 더 정확합니다: 아편 전쟁은 위대한 전쟁이며, 그것은 한 문화의 오만함을 심하게 공격했습니다. 대한문화도 좀 더 분명히 해야 하는데, 집안 천하비외인의 유교 문화다. < /p>

물론, 엄격한 질서 등급을 가진 유교 전통의 개인으로서, 인생의 요지는 기존 질서에서 젖을 먹는 힘을 다 써 더 높은 순위에 도달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인생의 성공을 측정하는 기준은 당신이 권력센터에서 얼마나 가까운지 보는 것이다. 권력센터에 접근하려면 당연히 머리를 조아리는 것을 인생의 첫 번째 요의로 삼아야 한다. 동행자를 발로 차버리는 것은 보은과 복수를 둘러싸고 끝없는 싸움을 벌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다른 것에 관해서는, 예를 들어 자아를 살리는 것과 같이, 당신이 충분히 높은 위치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사람이 될 때까지 생각할 수 있는 것은, 필멸의 중생들은 평생 이런 기회가 없을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 /p>

항상 군자를 강조하면 더 많은 소인이 생길 수 있다. 사람을 소인과 군자 두 가지로 분화하는 대신 기다려 보는 것이 낫다. < /p>

성인은 죽지 않고 도둑은 그치지 않는다.

< P >-유가의 정성과 치평이 덕치국을 다스리는 이론으로 극소수의 청렴하고 청렴한 정인군자를 양성했지만, 장물을 탐내는 위군자를 다수 번식시켰는데, 인사가 어찌 나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산열산) < /p>

1840 년 아편전쟁 때 영국인들은 대청국의 포로에게 은화 5 닢을 돌려주고 대청국은 15 원을 주었다. 청병이 포로가 되는 것이 너무 많기 때문에 외교적 대등한 원칙에 부합하는 것 같다. 하지만 영국이 이긴 후의 요구 사항 중 하나는, 그 후로 청정은 더 이상 예전처럼 손자를 훈계하는 말투로 외교적 사령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국명언) 이 손실은 대청 멸망보다 사의를 더 슬프게 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