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개론 복습 문제, 답을 구하라 ~
1. 문학의 본질론, 문학 창작론, 작품, 문학 수용론.
2. 문학의 기원에 관한 이 논쟁의 오랜 문예학의 근본 문제에 대하여 문예사에는 모방설, 게임설, 감정론, 마법론, 정신설, 노동설 등 몇 가지 주요 견해가 있다. 서양 문예사, 고대 그리스 이후' 모사설' 은 줄곧 매우 영향력 있는 관점이었다. 이런 관점은 예술이 현실에 대한' 모사' 라고 생각하는데, 나중에는 예술이' 사회생활의 재현' 이라고 생각한다.
4. 예술진실은 생활진실에서 비롯되며, 생활진실에 대한 반영과 재현이다. 예술진실은 일종의 사고활동이며,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있기 때문에, 반응은 생활진실과 완전히 동등하지 않기 때문에, 예술진실은 생활진실보다 높아야 한다. 실제는 자연생활의 진실한 표현이다. 예술에 소재를 제공하는 참고물예술이다.
생활보다 높은 예술적 진실
7. 미학을 받아들인다. 이론을 받아들이는 것으로 알려져 1960 년대 독일에서 시작되었는데, 그 대표인물은 야오스와 이젤이다.
셋째,
1, 한 사람의 모습, 그의 품행을 표현하다. 한 사람의 품행은 그의 말에서 드러난다. 하나의 언어는 바로 그의 품격의 구현이다. 말은 내면의 모습에서 비롯된다. 만약 그 품행이 그의 원래 모습이 아니라면, 그의 말을 통해 그 본질적인 이미지를 찾을 수 있다.
2,
"살구 가지 끝에 봄기운이 난다", "소란스럽다" 라는 글자를 쓰면 경지가 모두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름이 달을 깨고 꽃을 피우다' 라는 글자를 쓰면 경지가 모두 드러난다.
4, 이것은 일반적인 경험의 축적에 달려 있으며, 한 번 휘두르면 안 된다. 물론 매우 숙련되고 빠른 스케치 쿵푸가 있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동파심은 그 원인을 알고 있지만, 손은 할 수 없는 사람은 이 두 가지 기본기가 없다는 것이다.
5. 바람 속에는 새로 뒤집힌 흙냄새가 섞여 풀냄새가 섞여 있고, 각종 꽃의 향도 약간 축축한 공기 속에서 양조되고 있다.
6. 사람은 소중한 것을 잃은 후에야 마음속에 상처가 있고, 매우 깊은 상처가 있다. 이 귀중한 것은 바로 네가 말한 가치 있는 것이다. 비극은 모순의 불가화에서 비롯되는데, 그중에는 어쩔 수 없는 것과 절망이 섞여 있다. 사람들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 * * 소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비극 한 편을 다 보면, 마음속으로는 항상' 그렇지 않았으면 좋겠다' 또는' 좀 더 일찍 혹은 좀 더 늦었으면 좋겠다' 는 생각이 들곤 한다. 이렇게 분명히 돌이킬 수는 없지만 꼭 만회하고 싶은 생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비극명언) 따라서 비극은 사람들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농담을하고 코미디 영화를 봅니다. 시간이 지나면 너는 분명히 내용이 생각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비극적인 영화를 보면 다르다. 그가 사람들의 마음속에 남긴 낙인은 매우 깊다. 예를 들어,' 타이타닉' 을 본 많은 사람들이 영화의 줄거리를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다. 쉽게 지워지지 않기 때문이다.
7, 강관 청추, 새벽부터 대나무, 연기빛, 일영, 이슬이 모두 소가지밀엽 사이에 떠 있다. 가슴에 발랄하여, 결국 화의가 있다. 사실 가슴에 있는 대나무는 눈에 보이는 대나무가 아니다. 따라서 마모 잉크, 전시 용지, 펜 다운, 댄 위장, 손에 대나무, 가슴에 대나무도 아니다. 정판교라는 말은 종이에 그린 대나무와 자연형태의 대나무가 정확히 같지 않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것은 자연의 형태의 대나무로,' 눈의 대나무',' 가슴 속의 대나무',' 손에 든 대나무' 의 여러 단계를 거쳐' 변상' 되었다.
8. 고대인들은 "몸은 강해 변두리에 거류하고, 마음은 오히려 조정에 묶여 있다" 고 말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상상이다. 글쓰기의 구상, 그것의 상상은 왕왕 먼 곳으로 날아간다. 그래서 작가가 묵묵히 정신을 집중하면, 그는 천년전의 삶을 상상할 수 있다. 살금살금 얼굴 표정을 바꿀 때, 그의 눈은 만리 밖의 광경을 본 것 같다. 그가 문장 을 읊을 때, 마치 구슬 원옥윤의 듣기 좋은 소리를 들은 것 같았다. 눈이 번쩍일 때 풍운이 변하는 경치가 나타났다. 이것은 구상으로 인한 것이 아닌가! 그래서 문장 구상의 묘함은 작가의 정신을 외물과 함께 움직이게 할 수 있다.
예술도 마찬가지다' 정신은 마음을 지배하지만, 정서와 기질은 그 열쇠를 쥐고 있다. 외물은 눈과 귀로 접촉하는 예술이지만 그것을 남김없이 표현할 수 있다. 만약 표현 기능이 활발하다면, 사물의 형태는 충분히 묘사될 수 있다. 정서적 기질이 막히면 정신이 흩어진다.
대답이 완벽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이것은 내가 가까스로 완성한 것이니 받아들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