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없는 마스터 볼륨의 전반부는 무엇인가요?

오용사편의 전반부는 '남은 산도'이다.

남산도는 황공왕의 부춘산거주도 전반부로 두 부분으로 나누어 소각한 것으로, 저장성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무용사본은 후반부로 그 길이가 더 길며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남산도와 무용사 두루마리는 모두 독립된 두루마리이다. 잔산도는 명나라 때 다시 짜맞추어 만든 것으로, 가장자리의 탄 자국을 잘라서 폭이 조금 더 좁다.

오용시 두루마리의 그림 부분은 두루마리 중앙에 비문과 설명 등 이후 추가 사항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따라서 두 작품이 같은 쇼케이스에 전시되었을 때 관객이 자세히 살펴보면 두 작품의 색상과 광택에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오용석안과 남은 산그림은 춘명촌의 산천, 묘산, 대령, 부춘강 등 황공왕의 말년 산저의 풍경을 그린 것이다. 그림 속에는 포타해수욕장과 흩어진 집들, 구불구불한 언덕이 있고, 산과 나무가 얽혀 있습니다. 풍경은 촘촘하고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수묵의 색은 두껍고 가벼우며 건조하고 습하며 매우 다양합니다.

산과 바위를 그릴 때는 모두 대마 깨기 방식을 사용하는데, 붓질은 빠르기도 하고 때로는 느리기도 하고 선이 평행하지도 않아 교묘한 조합이 나온다. . 황공왕의 주제는 양쯔강 남쪽의 옥산과 부춘의 산과 강을 포함하며, 삼과 질감을 사용하여 산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그의 붓놀림은 중앙에 있고 측면에도 사용됩니다. 마른 것과 젖은 것이 얽혀 있고 획과 점이 번갈아 가며 이것은 송나라의 펜과 잉크 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을 반영합니다.

가상과 현실, 흙과 돌, 많은 명반이 혼합된 길고 드레이프한 그의 샤무아는 남쪽 산의 부드러운 질감과 안개 자욱한 안개를 유연하고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양쯔강.

저작자 소개

예명은 우용, 별명은 산무인 정오(Zheng Ao)는 쉬장(Xujiang)에서 태어났다. 고대 관리로서 손소오의 비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을 때, 그는 한동안 그의 친절함으로 칭찬을 받았다. 나중에 그것은 송나라의 나쁜 습관으로 퍼져 누구도 그것을 볼 수 없었습니다. "책과 역사".

樗chū, "Cihai"는 "식물의 이름입니다. 그것은 Ailanthus altissima입니다", "樗旸 물질, 여전히 쓸모없는 물질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정아오의 글자 선택은 쓸모가 없으며, 자신을 삼무(sanmu)라고 부르기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름, 글자, 이름으로 표현된 의미는 통일되어 있고 그 출처는 모두 도교 장자에서 왔다.

정아오는 원나라의 위대한 화가 황공왕의 남동생이다. 황공왕(黃孝王)은 그의 명작 《부춘산거주》의 비문과 추기에서 “정정7년에 부춘산 거주지로 돌아왔는데 스승과 함께 가고 싶지 않았다. 여가 시간에 South Tower에서이 책을 읽었습니다. 너무 신나서 깨닫지 못했습니다. " "쓸모없는 선생님"인 "Qi Qi"는 Zheng Ao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