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 밀크티 네일아트
쇼핑몰의 꼭대기층은 식당이나 영화관일 뿐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지금은 절, 미술관, 설치예술, 관람차, 공중정원, 활주로 등이 있습니다. 옥상에 나타났고, 심지어는 산을 쇼핑몰로 옮기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옥상은 산꼭대기로 도시가 한눈에 들어온다.
북경의 소코는 남경으로 여행을 갔는데, 첫 목적지는 중산릉과 부자묘가 아니라 덕희 매장에 가서 카드를 찍는다. 옥상 덕희미술관의 전시회' 금릉지도' 가 현재 가장 핫한 카드 촬영지이기 때문이다.
난징 덕희 쇼핑센터 옥상에 있는 덕희 미술관
지하철역에서 나와 1 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1 층과 2 층을 지나는 인터넷 유명인사 음식, 메이크업, 사치품, 5 층 스포츠 브랜드, 간식과 밀크티 가게가 구석에 누워 있습니다.
꼭대기 층에 온 디지털판' 금릉지도'
쇼핑몰 꼭대기층의 예술 전시회는 신선하지는 않지만 점점 더 나빠지고 있다.
상하이 k 1 1 20 14 년,' 인상파 마스터 모네전' 이 매장에서 줄을 서서 전시회를 보는 열풍이 일고 있다. 현재 베이징의 방초지, 난징의 덕희, 청두의 IFS…… ...... 심지어 일본의 서무, 써우거우, 미다 택배, 이권단 등 백화점도 미술관에 의지하여 엄청난 여객유량을 가져오고 있다.
예술 전시회는 한 가지 측면일 뿐이다. 장춘의' 유산', 상하이의 대열성, 청두의 IFS 는 모두 가야드 쇼핑몰 옥상에 있으며, 다양한 경험과 IP 효과로 젊은이들을 상가로 이끌고 그들을 꼭대기층으로 끌고 가기를 희망하고 있다.
첫째, "샤워 효과" 에 따른 쇼핑몰 위기
쇼핑몰은 소위' 샤워 효과' 를 추구하기 위해 이렇게 노력한다.
샤워효과' 는 상업건물 최상층을 안내하고 낮은 층으로 소비하는 것을 말한다. 사람들이 꼭대기 층이나 꼭대기 층에 개설한 각종 예술 활동과 여가 활동 이후 건물의 낮은 층에는 구매력이 있을 것이다.
쇼핑몰의 각 층의 용도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B 1 층은 쇼핑몰 여객유량이 가장 많은' 인기 자석' 입니다. 온라인 브랜드나 맨손으로 시작한 새 브랜드는 바닥 B 1 을 선택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이 길은 호기심 많은 젊은이들에게 여전히 유용하다.
업데이트 반복이 가장 빠르고, 인터넷 유명인 중 제품이 가장 많고, 객단가가 가장 낮다.
F 1 F2 층은 쇼핑몰의 일렬로, 보통 사치품, 보석, 메이크업 등 성숙한 브랜드가 모이는 곳이다.
음식, 의류 브랜드에 비해 여객류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고객이 쇼핑몰에 들어온 후의 혼잡을 피할 뿐만 아니라' 살 수 있고 살 수 없다' 는 탄력적인 수요심리도 파악했다. 결국 대부분의 고객은 낮은 층을 통과할 것이다.
다시 올라가면 식당, 비디오 게임, 영화관, 미술관이 목표성 소비에 속한다. 더 높은 층에 놓아도 객류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아 쇼핑몰 인파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 그리고 층이 높을수록 임대료가 낮을수록 브랜드의 임대료 압력도 완화된다.
브랜드 라이프사이클을 적용할 경우 B 1 레이어는 브랜드의 두각을 나타내고, F 1 과 F2 는 브랜드의 성장과 절정이며, 최상층은 브랜드 생명의 종말과 무덤이다.
하지만 쇼핑몰은 요 몇 년 동안 잘 지내지 못했다.
전자 상거래의 급속한 발전은 끊임없이 오프라인 상업을 압박하고 있으며, 젊은이들은 쇼핑몰에 대해 두 가지 모순된 태도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무시하는 것이고, 하나는 아첨하는 것이다. 전쟁을 버리다.
옷을 사서 인터넷으로 옮기고, 샤브샤브를 먹고, 인터넷으로 옮기고, 네일아트를 하고, 인터넷으로 옮겼고, 쇼핑몰의 모든 기능은 전기업체에 의해 소멸되고, 빈 선반만 남았다.
2020 년' 승자운지고' 는 전국 2 1 개 도시의 1080 개 면적이 50,000 평방미터가 넘는 쇼핑몰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식의 브랜드 스위치점 수, 비중, 분포 등 차원에서 발견됐다.
2020 년 각종 스위치점이 위축돼 폐쇄점이 78,000 개에 육박하며 개점 6 1000 개 이상, 전체 스위치점 비율은 0.78 개였다.
쇼핑몰은 텅 비어 있고, 핸드폰을 들고,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북경의 조양남색은 태고지산과 원양지산의 합작 프로젝트이다. 오환 밖에 있지만 전형적인 지역사회형 쇼핑몰로 입소문이 좋다.
하지만 인디고의 젊은 고객에 대한 매력은 사라지고 있다.
우리는 인디고의 꼭대기를 본다. 동방 (음식), 이론 (의류), 헤르츠 (회사), 소이 상제 (회사) ... 각종 무명 브랜드와 회사가 뒤섞여 성분이 상당히 복잡하다.
F 1 이 쇼핑몰의 명면이라면 지붕의 외로움이 바탕색이다.
"궁금해요. 정말 여기서 물건을 살 사람이 있나요?"
무시당하는 것이 고객 차평보다 더 치명적이다. 아무도 쇼핑몰의 꼭대기 층에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영화 가게라는 무인 잡화점이 있습니다. 4 년 동안 대중평론에서 1 년 이상 떨어진 두 개의 평론만 받았다.
남색의 꼭대기 층.
전자상거래는 상업실체에 대한 전방위적인 타파와 개편으로 신기술이 가져다주는 생활방식과 비즈니스 모델의 큰 변화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심미재미의 변화도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소비가 전례 없는 편리함에 따라 젊은이들은 완전히 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오프라인 상업의 새로운 공간을 탐험하는 것에 대한 전례 없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전통적인 나이, 성별, 가격으로 시장을 나누는 비즈니스 모델은 재건을 깨고 차세대 소비자의 심미적 취향에 따라 달라진다. 이와 함께 쇼핑몰 고위층에서는 소홀히 여겨져 또 다른 아첨이 탄생했다.
그들의 호기심과 탐구욕은 타고난 것이며, 새로운 브랜드나 새로운 형식의 출현은 종종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젊은이들 사이에 음량을 퍼뜨려 주의력이 부족한 시대에 소리의 양을 극대화한다.
또는 "승자 클라우드 싱크 탱크" 데이터. 2020 년' 참담하다' 와 비교하면 202 1 년 전국 24 개 도시의 10 1 쇼핑몰 개점과 관점 비율이 반등해 2020 년 0.78 에서 반등했다
202 1 년,1Kloc-0/1쇼핑몰에는 50,000 개 이상의 새로운 매장이 있으며 해당 신규 매장은 약 47,000 개입니다.
그 중에서도 문화체육오락은 연중 개폐비 1.45, 생활서비스 전체 개폐비 1.5 로 상인 유치의 새로운 총애를 받고 있다. 의류는 다시 한 번' 뒷다리 끌기' 역할을 하며 전체 개장비는 0.94 로 소매 형식 전체 수준 1.03 보다 낮다.
신흥상권의 각종 형식이 잘 발전하여 문체오락, 생활서비스 등 임대력이 약한 형식에 좋은 생존토양을 제공하였다. 새로운 형식은 상식에 따라 패를 내지 않고, 전통적인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내용을 만들고, 경험을 재구성하고, 새로운 종이 된다.
보통 쇼핑몰 최상층의 임대료가 가장 싸고 여객유량도 작다.
그러나 다른 관점에서 볼 때, 고객을 전체 쇼핑몰로 끌어들이는 것은 낮음부터 높음까지의 고리이다.
둘째, 개조한 후의 꼭대기 층
상업부동산권에서' 젊음' 은 1 위의' 상업정확성' 이다.
202 1 신청년 통찰 보고서' 에 따르면 체험에 중점을 둔 Z 세대, 오프라인 체험,' 몰입감' 과' * * * 감정' 의 엔터테인먼트 체험 (예: 영화, 전시, 공연, 밀실 탈출) 을 추구한다. .....
오늘날의 쇼핑몰은 더 이상' 구매' 라는 동작을 거래 수단으로 삼지 않고 엔터테인먼트, 문화, 예술공간을 더 많이 늘렸다. 예를 들어 몰입식 체험장,' 지갑이 차가워지면 졌다' 고 말했다.
기와 지붕.
콜라주, 믹스 매치, 접목, 몽타주, 새로운 소비 물결 아래 쇼핑몰과 브랜드는 모든 요소가 뱃속에 빨려 들어가는 자세를 취하고 있다.
인류가 화성으로 이주한 이야기는 쇼핑몰의 모든 공간을 덮었다. 최상층과 연합시각예술가들이 공동으로 전시를 선보이며 장면 건설과 관중 체험의 완성이 놀랍다.
베이징 화교 복지 초원
20 18 개업한 상하이 장풍대열성은 푸타구 대도하로와 운령동로 교차로에 위치해 있지만 개업 초기에도 큰 경쟁 압력에 직면해 있다.
상해의 상업용 부동산 참여도가 매우 높아서 쇼핑몰의 수량과 품질, 심지어 유형의 다양성도 전국 1 위다.
중국 상인 통계에 따르면 상해에는 500 여 개의 쇼핑몰과 상가가 있다. 동시에, 상해 각 구역의 상업 발전 수준은 균형이 맞지 않아 정안 황포 포동이 상위 3 위를 차지했다.
푸타장풍대열성을 도와 눈에 띄는 것은 최상층에 세워진 공중공원이다.
창풍대열시의 고든공원은 운동, 헬스, 사교, 오락, 쇼핑을 자유자재로 융합했다.
공중에서 내려다보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고든 공원 주변에 설치된 분홍색 활주로 별빛 활주로로, 많은 젊은이들의 펀치지가 됐다.
상하이 창풍대열성
이 고든 공원의 닭도둑은 도시 미녀의 AB 얼굴을 때려서 믹스매치를 만족시켰다. "이것은 너의 아기가 하이힐을 신고 슬그머니 들어올 수 있는 곳이다." 그래, 내가 쇼핑을 할 때 아기를 옥상으로 밀어 넣었다.
2020 년, 푸타장풍대열성이 신개쇼핑센터 TOP 100 상위 40 에 진입했고, 대열성지산 202 1 상반기 영업수익 46 억 7200 만원으로 전년 대비 32.5% 증가했다.
쇼핑몰 꼭대기에서 청두 국제금융센터 IFS 가 먼저 형식을 믹스매치했다.
IFS 옥상에 걸려 있는' 벽을 오르는 팬더' 는 이미 IFS 구석까지 깊숙이 스며들었고, 심지어 청두조인의 DNA 까지 스며들었다고 할 수 있다.
청두 IFS
청두조인은 만나자고 약속하며 "팬더 엉덩이 밑에서 기다려라" 고 말했고, 서로 상대방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었다. 상업+예술의 재편성 모델은 새로운 소비시대와 시각경제하의 유량 암호이다.
IFS 팬더 이후 각종 인형, 옷, 마스코트, 산타클로스는 모두 비틀거리는 아이로 쇼핑몰 옥상에 걸려 사방팔방에 걸려 있다.
창사 IFS
기존 쇼핑몰에 대한 IFS 의 주요 변화는 문화예술활동과 상업의 결합으로 패션 팝업업, 예술전시회, 테마활동이 모두 IFS 의 꼭대기층으로 밀려 들어가는 데 있다.
전통 상가는 Z 세대와 신중산층 소비자의 복합상가가 되었다.
지난해 새 소비가 추웠지만 예술의 지지로 IFS 는 단기간에 사람들을 옥상 관광으로 끌어들일 수 있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붕의 예술설비를 참관한 후 위에서 아래로 쇼핑몰을 참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202 1 상반기, IFS 제품 라인 프로젝트의 주도 하에 구룡창고는 내지의 투자물로부터 45% 에서 26 억 7700 만 홍콩 달러, 영업이익은 50% 에서 1.78 억 홍콩 달러로 증가했다.
청두 IFS 는 입주율이 95% 를 넘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5%, 54% 증가했다.
간작의 함정에서 벗어나다.
스타벅스는 비체인 표준화 복제의 길을 걷고 있다.
이른바' 제 3 의 공간' 을 조성하기 위해, 다른 지역의 문화에 영합하기 위해, 현지 여건에 맞는 것 같다. 스타벅스 매장은 전통, 산업, 지역, 개념 등 네 가지 다른 스타일을 만들어 냈다.
현재 소셜미디어에서 스타벅스 커피를 찍는 것은 촌스러운 것 같지만 스타벅스 매장은 여전히' 핫스팟' 이다. 이런' 1 점 1 설계' 의 사고방식은 한 상점의 옥상에도 적용된다.
푸타장풍대열성에서 9 킬로미터 떨어진 정안대열성에는 옥상에 하늘 고리 관람차가 세워져 있다.
상해 정안 대열성
중국 최초의 외팔보 지붕 관람차로' 악마의 사랑의 랜드마크' 라고 불린다. 정안대열성은 황포강, 소주강 바로 옆에 있어 관람차 전체가 명실상부한' 흡정',' 흡금' 이 되었다.
강경을 내려다보는 시야 외에도 천환은 각 브랜드와의 국경을 넘나들며 여객류를 강력하게 이끌고 있다.
표준화되고 판에 박힌 전통 쇼핑몰과는 달리 브랜드와의 차별화된 마케팅, 이슈화, 소비자 유치가' 옥상에 사는 방식' 의 핵심이다.
현재 많은 도시의 쇼핑몰도 옥상에 관람차를 지었지만, 이에 비해 관람차가 많이 건설되어 식별도가 매우 낮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관람차, 관람차, 관람차, 관람차, 관람차, 관람차)
지역마다 서로 다른 심미 스타일이 있다. 독특한 디자인 주제와 현지 문화를 결합하여 도시 기호와 미학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어야 쇼핑몰이 영원히 역동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투종 디자인의 패러다임을 돌파해야 소비자들이 블라인드 박스를 여는 것처럼 쇼핑몰에 대한 기대와 놀라움을 영원히 가질 수 있다.
쇼핑몰 옥상에는 세 번째 공간이 있습니다.
미국 사회학자인 레이 올덴부르크가' 제 3 공간' 개념을 제시한 뒤 스타벅스에서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상업공간 개념으로 해석됐다.
이것은 가족이 사는' 제 1 공간' 과 직장의' 제 2 공간' 과는 다른 공공 공간이다. 잘 알려진 카페 외에도 도시바 박물관 도서관 공원 등 공공장소도 있다.
사실, 단일 매매 기능을 돌파한 후, 새로운 소비 물결 속에서 발돋움하려는 쇼핑몰도' 제 3 의 공간' 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대상 소비자들이 더 많이 머물도록 유도하고, 더 많이 소속되어 그들의 집합점이 되고 있다.
상하이 앞 해변 태고리.
상하이 전탄 태고리가 상해를 위해 만든 새로운' 공중정원'+'상업생활권' 입니다.
샤넬, 디오, LV 등 슈퍼 럭셔리 브랜드의 플래시 전시를 위해 온라인 유명 인사점 BoboLEE 는 지붕에' 공중정원' 을 짓고, 옥상방 서점은 옥상에 자연광을 도입하여 실내 빛을 이용해 햇빛의 자연스러운 독서 공간을 만들었다.
장춘의' 여기 산이 있다' 는 산을 유리상자에 담았다.
약 7 만 평방미터의 공간에서 산비탈과 가마동의 두 가지 다른 건축 양식과 풍격을 채택하여 거리에서 정원까지 층층이 뚜렷하여 시대감이 풍부한 현대 구릉 풍경 마을을 만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시와 먼 곳' 에서 무미건조하고 자질구레하고 고층 빌딩이 즐비한 도시 생활을 멀리하고 자연과 즐거움을 누리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여기 산이 있다' 는' 도시를 떠날 필요가 없다. 여기가 먼 곳이다' 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장춘에는 산이 있다.
고객은 산을 오르면서 쇼핑을 하며 완벽한 단거리 여행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여객류도 각 브랜드점에 도착할 수 있어 전파율이 더 높다.
쇼핑센터의 꼭대기 층, 혹은' 산꼭대기' 에 하얗고 거룩한 불상을 지었다. 이 두꺼비 탐구자의 예술 조각상은 이 산의 분위기를 더욱 강화시켰다.
흥미롭게도 관광객들은 자발적으로 불상에 동전을 던진다. 그래서' 여기 산이 있다' 는 인터넷에 동전을 지불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들어 하루 평균 4000 ~ 5000 원을 만들었다.
이곳에 온 사람들은 왁자지껄한 도시에서 먼 산의 선의를 찾았다.
산과 풍경 외에도' 여기에 산이 있다' 는 내용도 상당히 교묘하다. 예를 들어, 유리 스튜디오, 산악 도박 돌, 바나나 남자 오일 헤드, 장인 오토바이 제작과 같은 새로운 브랜드 형식이 많이 있습니다. 여관산거가 제공하는 호텔 숙박뿐만 아니라 입주율도 나쁘지 않다.
90% 상인이 커미션 임대료를 내는 성적표를 보면 사람들은 이런' 제 3 공간' 을 위해 돈을 지불하기를 원한다.
"새로운 수단" 과 "오래된 목적" 의 역설
"소비자의 소비능력을 높이고 싶다면, 그들을 쉬게 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유혹을 받아들이고 끝없는 흥분 속에 계속 있어야 한다. ""
한편으로는 사람들이 오프라인 쇼핑몰로 돌아가는 데' 수단' 을 제공했다. 다른 한편으로는 이 길의 어려움을 지적했다. 새로운 유혹을 받는 소비자들은 탐구에 흥분할 수 있지만 반드시 소비자가 되어 쇼핑몰에서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감원 아래 문과 친구는 쇼핑몰' 새로운 수단' 과' 낡은 목적' 역설이 계속되는 한 예이다.
창사 슈퍼문과 친구.
슈퍼문과 친구들은 간단한 식당을 문화체험과 수많은 간식을 하나로 묶은 맛집 시장 공간으로 개조했지만 혁신적이고 특이한 식사 분위기는 엄청난 흐름을 얻었다.
하지만 사실 낡은 상업지처럼 보이지만 안에 있는 옷이 간식으로 바뀌었을 뿐이다. 어쩐지 슈퍼문과 우우가 대형 쇼핑몰식 맛집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당연하다.
광저우 태고환, 선전 나호동문으로 확대한 슈퍼문과 친구들은 수토불복을 만났다.
개업식은 엄청난 유량효과를 맞아 줄을 서는 인원을 새로 고쳤지만 곧' 요리 일반',' 인테리어가 성의가 없다',' 본체문화를 대표할 수 없다' 등의 소리와 함께 여객류가 줄고 거래량이 좋지 않아 일부 상인들이 퇴출했다.
또한 쇼핑몰의 학습 흐름에 끌리는' 수단' 은 쉽지 않다. 이전에는 막대한 자금 투입이 필요했다. 이는 상업용 부동산의 전통적인 자산 지향 모델에 대한 도전이다.
완다 상업과 창업 주택 (베이징 본리 희범 산하의 상업부동산) 은 항주 가격이 장기간 침체된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시장을 물러나야 하며, 항주 시장이 중자산 모델을 잘 보지 못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여기서 우리는 새로운 소비의 물결 속에서 무엇이 문과 우우, 쇼핑몰 꼭대기 층 +XXX 의 패턴을 무효로 하거나 거의 실패하게 만드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비명언) 그 전에 우리 쇼핑몰의 형태가 여러 번 바뀌었지만.
상술한 쇼핑몰 꼭대기층은 의심할 여지 없이 수단일 뿐 목적이 아니다. 그것의 존재의 진정한 목적은 우리가 그 자체를 배회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공간의 수직 방향으로 움직이게 하는 것이다. 쇼핑센터 꼭대기 층의 떠 있는 풍경이 우리를 유혹했다.
그래서 쇼핑몰에서 계속 점프를 해야 쇼핑몰의 진정한 목적을 느낄 수 있다. 쇼핑몰 경관에 대한 진일보한 체험에 대한 욕구를 통해 로밍 경로를 연장하고 내 소비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공간의 본질의 실용성이 거세된 후, 그것은 단지 교환의 도구일 뿐, 목적에서 수단으로의 퇴화 과정을 실현하였다.
고객은 1980 년대 창사의 시정문화를 체험하고 싶지만 양쪽의 가짜 벽 가짜 건물이면 충분하다. 어떤 간판은 전자스크린으로, 시장 분위기와 과학감을 실현하는 불륜의 결합이다.
마케팅 거장인 시어도어 레비트는 "사람들은 상품이 아니라 그들의 기대를 산다" 고 말했다. 실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 문과 친구가 마케팅으로 만든 꿈은 오래가지 못할 것 같다.
우리가 공간을 느낄 때, 공간은 하나의 목적이다.
우리가 카드를 찍고, 사진을 찍고, 그림을 고치고, 위챗 모멘트 메시지를 보내서 정보공간으로 유입할 때, 그것은 또 하나의 수단이 된다.
쇼핑몰은 자원 수집과 현금화를 위한 도구이다. 박물관 미술관 등 공공건물과 달리 쇼핑몰 출입은 무료이지만 쇼핑몰 서비스는 유료로, 전자는 공간의 경계에 실현의 문턱을 설정했을 수 있다.
공간의 생산이 점점 순수한 사용을 위한 것이 아니라 사회 재생산에 더 참여하기 위해 투입되면, 투입은 보상을 받게 되고,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을 때까지 계속 지속될 것이다. 그리고 리모델링을 하거나 직접 전복될 때까지 계속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목적지 공간의 사용은 종종 대가가 있다. (당신의 호기심도 대가일 수 있다.) 물질적 공간도 있고, 정보공간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즉시 깨닫는 것이 좋습니다.
어쨌든 쇼핑몰은 사라지지 않고, 시대에 뒤떨어진 비즈니스 형태만 사라지고, 사라지면 혁신을 가져온다.
10 년 후에 쇼핑몰 옥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