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도, 인간 고기 만두를 파는 검은 가게를 열다, 작가는 왜 이 사람들을 워터 마진에서 영웅으로 묘사하는가?
작가는 <수호전>에서 이러한 사람들을 영웅으로 형상화한 것은 당시의 사회적 환경과 사회·역사적 배경 때문이다. 첫째, 황제에게 바치는 꽃과 돌 윤곽, 대주에게 바치는 생일 윤곽은 백성들을 극심한 곤경에 빠뜨리고, 무력한 백성들은 부당한 수단을 통해서만 생계를 꾸릴 수 있었다. 이것은 혼돈의 작품입니다.
송나라의 희종 황제는 꽃과 돌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황실에는 이국적인 꽃, 나무, 돌을 수집하고 운반하는 전담 팀이 있었고, 황실에서는 수집을 담당했습니다. 특사, 주지사 및 기타 군사 무관이 운송을 감독하는 책임을 맡았습니다. 정부가 수거하는 과정은 국민들로부터 약탈하는 과정이다. 운송과정에는 산에 도로를 뚫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고, 건물을 파괴하고, 성벽을 철거하는 등 많은 인력과 재원이 필요하다. 꽃과 돌 갱단을 수송하는 함대.
송나라 희종 황제의 화시강 비용은 아방궁을 짓는 비용과 맞먹을 정도였다. 사람들은 비참했습니다. 매년 채경대사의 생일이 되면 그의 사위인 양중서(梁忠書)가 그의 생일을 축하했고, 종종 수십만 개의 진주를 나눠주곤 했습니다. 송나라의 일반적인 화폐는 구리 1,000냥이었고 이는 은화 1냥에 해당했습니다. 진주 십만 냥은 은 십만 냥의 선물입니다.
풍맹룡의 『석유장사가 오이란을 독점하다』는 북송시대 이야기다. 이야기 속 기름장사는 “일찍 일어나 늦게 자고 기름을 주워 팔아요. 하루에 은화 3센트를 절약하고 1년에 은화를 저축합니다." 12".
이 계산대로라면 매일매일 열심히 일하는 석유장사 같은 평범한 사람이 10만 냥, 1만 년 동안 은을 아껴야 한다는 셈이죠! 즉, 양중서가 매년 시아버지에게 준 생일 선물은 일반 서민 1만명의 연간 저축액에 해당한다.
화세강의 비용이나 대사의 선물이 무엇이든 그 돈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백성을 약탈하여 얻어야 한다. 그래서 차오가이 등은 "불법 재물"이라고 말했다.
고난을 견디지 못한 사람들은 생계를 꾸려야 했다. 예를 들어 다슈 횡단면에서 부부인 장칭과 쑨얼니앙은 채소 재배 외에 식당도 열었다. 식당에서는 인육으로 속을 채운 찐빵을 판매합니다. 예를 들어, Xunyang River의 Zhang Heng은 페리를 이용해 지나가는 손님에게 "완탕을 먹게" 하고 "납작한 국수를 먹게" 하고 재산을 강탈했습니다. 당연합니다. 둘째, 국민의 정상적인 생활공간을 박탈하고, 용기 있는 사람에게 절박한 조치를 취하도록 강요하는 터무니없는 세금과 잡세의 종류가 많다.
양산 포석계촌의 루안씨 싼웅씨는 원래 고기잡이로 생계를 유지하는 어부였습니다. 양산파는 왕륜 등이 점령하고 있었기 때문에 들어가 큰 물고기를 잡을 수 없었다. 그러나 루안 샤오아는 "비록 큰 물고기를 잡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과학을 많이 구했다"고 덧붙였다.
'과학을 많이 구했다'는 것은 왕륜 등이 차지하지 않았더라도 말이다.
사실 역사상 송강봉기는 정부가 량산보에 세금을 인상해 주변 사람들이 반란을 일으켰기 때문이다.
p>그래서 루안 가문의 살인은 "도둑을 죽인다고 사람이 죽는 것이 아니다"라는 말이 딱 맞습니다! 그들은 부패한 관료와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도둑을 죽였습니다. '자연의 원리를 지키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한다'는 사회윤리와 도덕이 수호(Water Margin)에 의해 주도된다는 것은 영웅들이 무차별적으로 사람을 죽이는 중요한 이유가 있다고 한다.
송강이 시, 우송을 죽였다. Pan Qiaoyun을 죽였고 Yan Poxi와 Pan Qiaoyun은 오늘 죽을 만큼 무죄입니다. Wu Song은 표면적으로 그의 형제를 복수하기 위해 죽였습니다.
인간의 욕망을 파괴하려는 성주리의 욕망은 여성에게 부과된 비인간적인 족쇄이다.
양지의 니우 얼 살해, 특히 루티하의 세 번의 펀치에 관해서는 죽은 마을 관시에서 그들은 악당들과 지역의 강력한 불량배들을 죽이고 있었습니다. 아무도 Lu Zhishen이 영웅이 아니라고 생각하지 않았고 Yang Zhi에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도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