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석에는 어떤 오래된 풍습이 있습니까?
한 해의 시작을 설날이라고 한다. 정월 초하루에는 원일, 진원, 정원, 원삭, 설날 등으로 불린다. 정월 초하루라고 불리며 샹그릴라, 정초, 삼삭, 삼지, 삼원 등의 별칭도 있는데, 정월 초일은 년, 월, 일의 시작이라는 뜻이다. 설날은 무석인의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다. 1949 12/23, 중화인민공화국과 중앙인민정부는 매년 설날 연휴 3 일을 규정하고 있다. 섣달 그믐날 아침 문을 열고 문을 세 번 열면 폭발하는 것은 무석의 옛 풍습이다. 아침 식사로 케이크, 만두, 국수를 먹는 것은 재회, 승진, 장수, 장춘을 뜻한다. 이 날, 우리는 섣달 그믐 날의 남은 밥만 먹는다. 이것은' 넉넉한 여유' 를 의미한다. 밥 먹을 때 국을 끓여 밥을 먹거나 죽을 먹을 수 없어 비가 올까 봐 외출한다. 또한 이웃에게 물불을 구하는 것을 피하고, 욕하지 말고, 화를 내지 말고, 불길한 말을 하지 말고, 일 년 내내 핑안 길조를 빌어야 한다. 설 기간에는 후배들이 먼저 어른들에게 세배를 한 다음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한다. 친척과 친구들은 처음 만났을 때' 신혼축하합니다',' 돈벌이를 축하합니다',' 돈벌이를 축하합니다' 와 같은 말을 하며 서로 축하한다. 새 사위가 악부모님 댁에 세배를 하러 가는 것은 보통 설날 3 일이다. 노인들은 60 세부터 10 년마다 설날에 생일을 축하하는 연회를 연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에도 건강한 민풍이 여전히 존재한다.
정월대보름날
정월 대보름은 정월 대보름이라 하고, 상원절이라고도 한다. 정월대보름은 일 년 중 첫 보름달밤을 의미하기 때문에 정월대보름과 정월대보름이라고도 불린다. 정월대보름날 아침, 우리는 찐빵이나 냉이만두 (정월대보름이라고도 함), 점심에는 춘권을, 밤에는 동그란 밥을 먹는다. 이날 찻집에서 차를 우려낼 때 올리브를 넣는 습관이 있는데, 흔히' 올리브차 먹기' 라고 불리며' 원보차 먹기' 라고도 한다. 올리브 바구니는 김원보를 상징하며, 부자가 되고 축복받는 것을 의미한다. 하력의 첫 달 열다섯 번째 날은 정월대보름이다. 이날 밤 무석민간에 걸린 등롱의 종류는 용등, 풍등, 어등, 토끼등, 등롱, 각종 신화 등롱, 역대 사람들의 등롱이 다양하다. 일부는 등나무, 등잔방, 거북산, 방앗간 등으로 묶여 있다. 고원을 밟고, 모가를 추고, 태평북을 치고, 화선, 용춤, 사자 춤 등의 행사도 있습니다. 등불 수수께끼도 등롱에 써서 사람들이 등롱을 보고 등불 수수께끼를 풀게 했다. 시내에서 가장 시끌벅적한 것은 숭안사이다. 명청 시대에는 이곳의 등롱 시장이 매우 번영하여 거리 전체가 등롱으로 가득 찼다. 식사 후 사람들은 각양각색의 등롱을 켜고 징과 북을 치고 숭안사에 모여 정월대보름을 보냈다. 어떤 것은 봉인형춤을 추고, 어떤 것은 등롱 폭죽도 춘다. 꽃등은 더 정교하고, 수량이 많으며, 불꽃은 불꽃보다 더 높고, 더 울린다. 공중제비, 호랑이 점프, 삼각 물구나무서기, 줄넘기 등 저글링 경기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장벽을 설치하고, 높은 무대를 세우고, 준남미녀를 고르고, 실크 옷을 입고, 새 연극을 한다. 매년 정월 대보름부터 정월 대보름까지. 농촌에서 저녁 식사 후 사람들은 각종 등롱에 불을 붙이고, 청장년은 용등대를 형성하고, 징과 북을 치고, 마을에서 용등을 친다. 용등에는 많은 촛불에 불을 붙이고 밤하늘을 구르는 것이 마치 용이 날고 있는 것 같다. 관중이 구름처럼 많기 때문에 무석에는 정월 상반기에 용등을 보는 민요가 있다. 정월대보름날 전후의 몇 밤, 서산 용광탑의 구석구석, 창문마다 일루미네이션이 가득 걸려 불타는 나무처럼 보였다. 정월대보름의 밤, 어떤 사람들은 술과 음식을 들고 서산과 혜산에 가서 술을 마시며 달을 감상하며 도시의 야경을 감상하고 있다. 건국 후 정월대보름에는 여전히 아침에 정월대보름을 먹고 저녁에 단밥을 먹는 풍습이 있다.
상사절
3 월의 셋째 날이 마지막 날이다. 고대에는 여름력 3 월의 첫 3 월을' 상사' 라고 불렀다. 3 월 셋째 날, 항상 4 일이 있다. 이날 사람들은 냉이 꽃을 난로 위에 뿌리고 앉아서 자는 곳에 뿌려 개미와 같은 해충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했다. 채소꽃과 오동화를 스웨터와 패딩에 숨겨 옷을 먹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여자는 머리에 콜리 플라워를 끼고 두통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밤에 잘 잤다. 도시와 농촌 사람들도 혜산, 홍산, 두산, 서산을 오르고 있다. 3 월 초 3 일은 남상군자산의 묘회로 향화선에는 분향으로 가득 차 있다. 우리 고모산 기슭에 있는 설랑향 농민들은 배를 경주하는 풍습이 있다. 아침에 모든 마을의 젊은이들이 쾌속선을 흔들며 마을 사람들을 태우고 조휘산으로 가서 묘회를 보고 명절을 참관했다. 오후, 고속선은 갈대교 부근의 장광계에 모여 영신경기와 명절을 본 남녀노소 역시 속선 경기를 보러 왔다. 시합에 참가한 쾌속선은 우선 표현이 자유로워 제각기 신통하다. 이어 공연에서 눈에 띄는 대사들은 자유롭게 조합해 두 척의 배를 한 조로 경기를 진행했다. 이 그룹의 우승자는 챔피언이 결정될 때까지 자유롭게 다시 조합할 수 있다. 시합할 때 해안은 인산인해를 이루어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다. 강 속의 배는 화살처럼 현에 있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매우 장관이다.
청명절
무석 사람들은 채소와 과일나무를 재배하기 시작했다. 잠농은 청명밤에 솜옷을 입고 알을 품고 있다. 이날 사람들은 혜산으로 소풍을 갔다. 혜산에 오르지 않는 자는 성벽에 올라가 성을 한 바퀴 돌며, 이를 높이 오르는 것을 답청이라고 한다. 동림사, 동문은 문인 소객이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동림사가 복숭아꽃을 본다' 는 말이 있다. 이날도 동향초산과 북향두산의 제사장이고, 근처에 경기가 있어 두산은 청명산이라고 불린다. 사람들은 산에 가서 하이킹을 하고, 명절을 따라잡고, 경기를 본다. 정월대보름부터 청명절까지 어른과 아이들이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야외에서 연을 날린다. 청명절에 조상의 무덤 ('상묘' 라고 불림) 을 숭배하는 것은 무석의 전통 민속이다. 성묘할 때 새 흙을 골라 무덤을 메우다. 모든 새 무덤은 청명 전에 성묘해야 한다. 오래된 무덤은 맑을 수 있지만, 긴 여름은 안 된다. 새색시는 반드시 조상의 무덤에 가 봐야 하는데, 속칭' 꽃묘' 라고 불린다. 성묘를 할 때는 육식으로 항상 감상하고, 술밥으로 제사를 지낸다. 나중에 과일과 케이크 대신 사용되었습니다.
하초
I. 긴 여름
예로부터 장하가 삼선미를 맛보는 민속이 있었다. 삼선분은 땅, 나무, 물 삼선으로 나뉜다. 삼선식물은 잠두, 전원채소, 오이 (냉이, 밀, 잠두, 냉이, 잠두, 마늘 모종) 입니다. 삼선나무는 체리, 손잡이, 살구 (하나는 리, 살구, 체리, 하나는 리, 체리, 천 머리) 입니다. 세 가지 담수는 해어, 복어, 고등어 (고등어, 고등어, 황어, 고등어) 입니다. 그중 신선한 땅을 맛보는 것이 가장 흔하다. 긴 여름에 곰팡이가 나는 두부를 먹는 풍습도 있는데, 곰팡이가 나는 두부를 먹으면 티가 나지 않는다고 한다.
둘째, 여름의 날
무석 사람들은 아침에 죽을 먹고, 점심에 모듬만두를 먹으며, 혼란과 화해를 뜻한다. 속담에 "여름의 지일훈, 겨울의 지일단, 사계절 안강 사람들을 모아라" 는 말이 있다. 혼합물을 먹은 후 아이에게 무게를 달아주고, 아이의 몸무게가 더 많아지고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단오절
5 월 5 일은 단오절이다. 본명 단오, 일명 단양, 그리고 오일, 방울라, 푸제, 숭무절, 천중절 등 다른 명칭이 있다. 이날 무석 사람들은 아침에 쫑쯔 음식을 먹었다. 점심을 매우 중시하다. 그때 새 거위가 출시되어 거위를 죽이고 닭을 죽이는 일이 잦았다. 사람들은 이 날에도 수컷 황주를 마시거나 땅에 뿌리거나 허우에 묻히거나 아이의 이마에' 왕' 이라는 글자를 써서 병을 두려워하는 것을 나타냈다. 어떤 사람들은 문에 아이엽과 칡덩굴을 매달았는데, 이를 쑥깃발과 아이검이라고 부르며 악령을 발동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부는 아이엽으로 방을 훈증하여 소독한다. 단오절, 도시와 농촌 사이의 용선 경기는 매우 번영했는데, 그중에서도 호수인 용선 경기가 가장 장관이었다. 매년 여름달력 4 월 하순에 선수들이 연습을 한다. 5 월 초부터 용주는 점강부터 황포돈 일대까지 공연을 계속하는 데 집중되었다. 5 월 5 일, 용주 경기에 참가하여 반얀 호수에 모였다. 좁고 긴 용주, 뱃머리 선미는 용형이고, 윗부분에는 파란 천 흰 천이 있고, 배에는 녹색 깃발이 있고, 양쪽에는 16-20 빠른 노가 있고, 사람은 L 노를 들고, 선미에는 1 사람이 북을 친다. 첫 번째 명령이 내려지자 경기가 시작되자 모두들 큰 소리로 술을 마시고 있었다. 일제히 노를 젓고 작은 배가 날다. 경기를 보기 위해 경항 운하 양안에 높은 플랫폼과 병풍을 세웠다. 일부 고대에는 4,5 층이 있다. 관중의 그림과 등롱을 실은 배들이 경기 라인 양쪽에 정박해 있고, 배는 배와 연결되어 있어 한눈에 알 수 있다.
칠석절 칠석절
7 월의 일곱 번째 밤은 칠석이라고 불리는데, 전설에 나오는 견우직녀가 매년 만나는 날이다. 칠석절 시간이 가장 길고 널리 퍼지는 풍습은' 구걸하는 것' 이다. 그날 밤, 소녀들은 색칠한 실을 매고 일곱 개의 바늘을 입었다. 빨리 입으면 구걸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낮 동안, 어떤 처녀들은 마당에 테이블 한 장을 놓고, 그 위에 우물물 한 그릇과 강물이 섞인 원앙수 한 그릇을 놓고, 수놓은 바늘을 그릇에 하나씩 넣고, 햇빛 아래 각종 투영에 따라 구걸 기교의 상황을 판단했다. 어떤 여자들은 여러 가지 꽃을 모아 물이 가득한 구리 대야에 넣고 뜰에서 햇볕을 쬐고 다음날 얼굴을 닦는다. 피부를 섬세하고 스스로 정화할 수 있다고 한다. 어떤 여자들은 수선화를 으깨서 즙을 내고 약지와 새끼손가락 손톱을 염색하여' 빨간 손톱' 이라고 부른다. "구걸, 구걸, 구걸, 구걸, 구걸, 구걸, 구걸, 부모 천 년, 구걸 자매 천 년" 을 부르는 여자도 있다. 영리를 구걸하는 풍습은 오늘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견우직녀의 전설만 남았다.
추석
8 월 15 일은 추석이며, 단원절이라고도 한다. 무석 사람들은 추석을 축하한다. 그들은 아침에 훙사오토란을 먹고 밤에는 달맞이를 하며 월병을 먹는다. 이런 풍습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으며, 많은 군중이 조직한 추석 파티가 있어 우정을 증진한다.
중양절
9 월 초 9 일은 중양절이다. 고대에는 홀수를 양으로 하고, 양양은 9 월 초 9 일에 겹치기 때문에 중양이라고도 하며, 9 라고도 한다. 무석 사람들은 보통 중양떡을 먹고, 어떤 사람들은' 구품떡' (마름모, 연심 등 9 가지 과일로 만든 국물) 을 먹으며 달콤하고 상쾌하다는 뜻이다. 이 날의 주요 행사는 등산이다. 현재 중양절은 경로절로 정해져 중국 경로당의 전통을 발양하고 있다.
겨울부터 날짜까지
무석 사람들은 겨울의 지일을 매우 중시하는데, 한 가지 설법은 겨울의 지일이 1 년처럼 크다는 것이다. 겨울 ~ 일 전날은' 겨울 ~ 일의 밤' 이라고 불리며, 한 노소가 모여 겨울 ~ 일의 밤 식사를 한다. 집에 사람이 없으면 자리를 떠나 그릇과 젓가락을 차려 놓고 상징적으로 먹을 것을 들고 마음을 표시한다. 밥을 먹기 전에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제사가 끝난 후 음식을 다시 냄비에 넣고 태웠다. 태우지 않고 먹으면 기억력이 떨어진다고 한다. 콩을 밥에 넣고' 원보밥' 이라고 부르고, 미리 조리 마름모 두 개를 밥그릇에 넣고, 먹을 때 꺼내어' 원보' 라고 부른다. 겨울부터 일본까지 만찬에서 부자들은 많이 먹었다. "부자는 하룻밤을 먹고 가난한 사람은 하룻밤 얼었다."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아침, 이 날은'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라고 불리며, 우리는 밤새 찹쌀단을 먹는다. 그래서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집집마다 밥을 찧고 뭉쳤는데, 명동지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역사 전설에 따르면, 겨울의 지일은 주대의 설날이므로, 무석은 또 한 가지 설이 있는데, 겨울을 먹은 지 밤낮으로 밥을 먹으면 1 년이 더 길며, 속칭' 가년' 이라고 한다.
섣달 그믐
12 월의 마지막 밤은 섣달 그믐날이라고 하는데, 속칭 섣달 그믐날이라고 한다. 전날 밤은 어린 30 이라 불리는데, 속칭 어린 30 이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날 전에 집집마다 청소를 하고 먼지를 털어 새해를 맞이해야 한다. 일정한 비율의 찹쌀과 자포니카 쌀을 갈아서 떡을 만들어 해마다 높고 해마다 높다는 것을 상징한다. 문 위의 오래된 춘련을 닦고 새것을 붙여 오래된 것이 업데이트되었음을 나타낸다. 섣달 그믐날 밤, 집집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종이를 태우고, 풍성한 제물을 바치며 조상에 대한 숭상심을 나타냈다. 제사가 끝난 후, 온 가족 남녀노소가 둘러앉아 설날 저녁 식사 ('가정환' 이라고도 함) 를 먹었다. 저녁에는 부엌 신전에 새 부뚜막 조각상을 놓고 양쪽에 빨간 종이 대련을 붙이고,' 셰프' 라고 부르는 제물을 제공하여 12 월 24 일 천국에서 물건을 노는 부뚜막 신을 회수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어떤 사람들은 몰래 만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종규 조각상을 걸었다. 농민들은 여전히 그들의 집 앞 공터에 석회로 곡물 저장고를 페인트칠하여 곡물 풍작을 희망하고 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세 차례의' 문을 닫고 폭발하는 전쟁' 을 넣는다. 어떤 사람들은 아직도 섣달 그믐날 밤을 지키고, 만두를 빚고 케이크를 자르고, 빛 속에서 정신을 차리고 있다.
용선 경기
매년 단오절에 중국 남부의 물향에는 용주 경주의 풍습이 있는데, 속칭 용주 경주라고 한다. 명청부터 무석까지 항전을 앞두고 한때 용주 경주가 성행했고, 북당 황포돈, 탕구 거위 호수는 모두 용주 경주의 명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황포돈인종은 청초에 가장 흥성했다. 음력 4 월 하순에 준비할 때마다 용선은 각 수로에서 상연되며 단오절이 되어서야 북당에 모인다. 용주 꼭대기에는 파란색과 흰색이 섞인 커튼이 걸려 있고, 채색 깃발을 꽂고 바람을 타고 간다. 경기 때 동고는 하늘을 진동시켰고, 각 배에는 16 또는 18 과 20 명의 노를 저으며 배의 왼쪽과 오른쪽에 나누어 앉아 각각 노를 들고 힘껏 물을 쳤다. 몇 척의 배가 한창이고, 노가 한창이다. 정말 용과 파도를 헤치고, 비늘이 날리며, 장관이다. 경기를 관람하러 간 도시와 농촌의 남녀노소 모두 관중석이 연못을 따라 늘어서 4, 5 층까지 늘어서 있다. 수면 위에 유람선이 모여 서로 충돌하다. 그중에는 시내를 나간 어린 아이와 귀부인이 있는데, 그들은 채색선을 타고 징과 북을 쳤다. 용선 경기가 끝난 후, 좋은 사람들은 거위와 오리를 강에 던져서 용선 경기를 관람하는데, 이것은 이미 경기의 에피소드가 되었다. 민국은 3 년 (19 14) 6 월 여름에 황포돈대회를 열었는데, 한동안 성으로도 불렸다.
탕구 거위 호수, 광서 초년, 단오마다 단오절이 있다. 그때가 되면 수십 리 밖에 있는 관광객들이 지체 없이 와서 구경할 것이다. 호수에 배가 가득 찼고, 밤의 등불이 환하고, 관현의 소리가 들끓어 오르니, 정말 시끌벅적하지 않다. 거위 호수에는 열린 수면이 있다. 민국단오에는 5 척의 용주가 있었는데, 5 색으로 나뉘어 적룡 황룡 청룡 백룡 우룡이라고 불렸다. 시합할 때 북소리가 둥둥 하고, 노소리가 우르릉 울리고, 다섯 척의 배가 시합에 있었고, 호수는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말등
과거에는 등불을 조절하는 것이 강남 정월대보름의 큰 경이로움이었다. 정월대보름날 밤, 세 번의 종소리를 들을 때마다 등롱이 나오는 신호이다. 남자, 여자, 아이들이 교차로에 모여 유난히 집중해 보인다.
선봉은 팔기를 달고 있는 깃발로, 위에는 9 개의 큰 글자가 적혀 있다. "대장의 자리, 사방이 위풍당당하다." 찬바람 속에서 사냥하면 소음이 난다. 뒤에는 태평징과 북이 있고, 나팔은 우렁차다. 그리고 8 개의 유성망치, 불타는 숯 불꽃이 밤중에 튀어나와 균일한 호를 반짝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숯, 숯, 숯, 숯, 숯, 숯) 8 열 등에는 "피하다", "정숙"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어 사람들은 자각적으로 길을 양보했다. 전 기병 수령의 기수장은 붉은 녹색 신호기를 들고 있다. 깃발의 뒤에는 노란 우산이 말 앞에서 흐르고, 두마는 천천히 걸었다. 에르마이나는 붉은 갈기의 흉마로, 흔히' 소마' 라고 불리며 어릿광대로 분장하고 청의의 말앞잡이로 분장했다. 말 여덟 마리가 있는데, 종마는 청조의 장군으로 화령, 용저고리, 고소매를 입고 있다. 전등회 라인업이 방대하고, 두 반의 징과 북은 모두 텅스텐이다. 불고, 군중을 선동하고, 걸핏하면 수백 명의 부대를 거느리고 지나간다. 드럼이 조여지자 총독은 국기 게양을 명령했다. 손에 붉은 녹색 깃발을 휘두르자 사람들은 즉시 정신을 차리고, 앞팀은 뒷팀으로 옮겨서 북을 밟고 쇠사슬을 묶고 고리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회의장 안에 유성망치가 길을 열어 후방을 이끌고, 조수와 같은 인파를 밖으로 밀어 내고, 중간에 광장을 하나 비웠다. 말이 배열 시작: 팔괘 배열, 별배열, 용문진, 광희진 ... 말이 포니테일을 물고 일일이 대응하며 고리가 맞물려 관객들을 눈감아 주었다.
경기장의 하이라이트는' 소마' 를 보고 달리는 것이다. 말 여덟 마리, 재상, 붐비다. 붉은 갈기 사나운 말은 말 같은 경계항진을 만들어 발굽을 뻗고 흥청거렸고, 마부는 평지에서 몇 개의 뒷공을 뒤척이며, 말을 붙잡자 말이 도망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랑은' 곤두박질하다',' 잠자리' 길을 걸으며 한 바퀴 돌았다. 사오엄마' 는 멈추고 멀리 바라보다가 고삐를 졸라매고 뛰어다니며' 불꽃놀이' 를 틀었다. "불꽃" 은 특별한 "황금 불꽃" 으로, 필드 주위를 세 바퀴 돌 수 있다. 이때, 후대가 특별히 불꽃놀이를 겨냥하러 왔는데, 대부분 신혼의 랑군이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들은 불꽃놀이를 되찾으면 아들을 낳을 수 있고, 무형중에 몸값이 백 배나 된다고 한다.
마지막 압권은 기병에서 펠트모자를 쓰고 민들레의' 선비' 를 들고' 통과' 하는 것이다. 일반 속판서와 비슷하지만, 부채질하는 것이다. 가사가 운을 맞추고 낭랑하다. 가사는 대부분 세상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라고 권하는 것이고, 또한 많은 삽입과가 있어 자주 고기와 야채를 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 수천 명의 사람들이 침묵하고 있다. 현지 비속어는 듣기에 매우 친절하다. 가사가 지금 폭파되어 팔리고 있는데, 모두 현지 몇몇 학자들이 쓴 가사가 정말 신기하다. 다음 날, 이를 배우는 아이들은 거리 골목에서 노래 한 곡을 전파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 장면은 육구몽의 춤마시를 생각나게 한다. "월동 400 발굽, 너는 오만하고 민첩해야 한다. 노래의 결말이 국왕의 사랑을 받는 것 같아서, 나는 붉은 빌딩을 돌아봐도 감히 야유할 수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