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버라주의의 주요 대표 인물은 누구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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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플라톤주의, 고대 그리스 문화 말기의 가장 중요한 철학 유파는 서구 중세 중 기독교 신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유파는 주로 플라톤의 학설을 기초로 하지만, 많은 곳에서 새로운 해석을 하였다. 신 플라톤주의는 고대 그리스 사상으로 종교 철학을 구축하는 전형으로 여겨진다. 신 플라톤주의는 기원 3-5 세기에 유행했다. 그것은 플라톤주의 진영에 속하기는 했지만, 타협주의 경향을 띠고 있으며, 아리토도드 학설과 스토아파와 뚜렷한 연관이 있다. 신 플라톤주의는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에서 처음 생겨났는데, 그곳은 수백 년 동안 그리스 철학과 동양 신비주의의 교차지였다. 이 학파의 창시자는 아모니아스 사카스 (Ammonius Saccas) 이지만, 가장 중요한 인물은 그의 학생인 프로티노 (Plotinus, 204/5~270 년) 가 이집트에서 태어났다는 것이다. 프로티노는 일찍이 알렉산드리아에서 공부하고 연구하여 기원 243 년에 로마에 정착할 때까지 연구하였다. 프로티노의 작품은 주로 그의 만년 강의 노트로 어느 정도의 신비주의적 색채를 드러냈다. 그는 플라톤의 객관적 유심주의 철학, 기독교 신학 관념, 동양 신비주의 등의 사상을 융합하여 기독교 문론의 기본 취향과 아우구스티누스 등의 신학 사고를 위한 길을 닦았다. 플라톤의' 이념' 과 마찬가지로 프로티노도 아름다움의 근원을 건너편 세계로 귀결시키고 세속 예술과는 다른' 아름다움' 추구 자체에 대해 높은 기대를 품고 있다. 이 방면은 서양인들이 예술을 통해 초월을 추구하는 충동을 통해 전달되게 하고, 한편으로는 문학 배후에 은유적인 영원한 진리와 심지어 신앙의 계시를 밝히기 위해 비판을 요구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신 플라톤주의는 세상에 양극이 있고, 한쪽 끝은' 신' 이라고 불리는 신성한 빛이고, 다른 쪽 끝은 완전한 어둠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신 플라톤주의는 또한 완전한 어둠이 존재하지 않고 빛이 부족할 뿐이라고 믿는다. 세상에 존재하는 유일한 것은 신이다. 신성한 빛을 비추고 있지만, 빛이 점점 약해지고, 신성한 빛이 온 세상을 비출 수 없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프로티노는 영혼이 신성한 빛에 비춰지고, 물질은 빛을 비출 수 없는 어두운 세계에 있고, 플라톤이 제시한 자연의 "형식" 은 신성한 빛에 약간 비춰진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신 플라톤주의는 세상의 모든 사물에 이런 신성한 빛이 있다고 강조하지만, 하나님의 빛에 가장 가까운 것은 인간의 영혼이며, 영혼만이 신비와 위대함을 하나로 결합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때때로 사람들은 자신이 신성한 자연의 빛이라는 것을 체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프로티노는 태일, 이성, 영혼이' 세 가지 주요 온톨로지' 라고 논증했다. "본체" 는 가장 높고 능동적인 원인을 가리키며 현대인들도 그것을 "원칙" 으로 번역한다. 엄밀히 말하면, 본체는 추상적인 원칙이 아니라 구체적인 신이다. 그것은 존재와 본질을 초월하여 존재와 본질을 결정할 수 있다. < /p>

제 1 본체 < /p>

긍정과 부정이중규정 < /p>

그것은 긍정과 부정이중규정을 가지고 있으며, 태일은 신 자체이며 선 자체라고 확신한다. 태일은 모든 것을 포괄하는 통일성이자 단일하고 유일한 신이다. 그것은 만물의 합계가 아니라 만물의 원천이다. 그것의 선은 윤리의 선함이 아니라, 온톨로지의 완벽함과 원만함, 또는 생명의 원천, 힘의 원천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은 생명적이고 힘이 있는 어떤 것과 동일할 수 없다. 부정적으로 말하자면, 태일은 하나의 물건이 아니다. 그것은 형태가 없고, 선하지 않고, 덕성이 없고, 의지가 없고, 생각이 없고, 무의식적이고, 운동도 없고, 행동도 하지 않는다. < /p>

프로티노는 특히 태일 혹은 선의 부정적 특징을 강조하여' 예' 가 지시한 존재와 본질을 초월한다는 것을 보여 주며, 태일은 하나의 것이 아니다. 그는 "1 에 의지하고 있다. 모든 것이 물건이다. 한 가지 외에 그것이 또 무엇이 될 수 있을까? 하나를 제외하면, 그것은 더 이상 아무것도 아니다. ...... 아무것도 잃으면 그 모든 것을 잃는다. " 이는 프로티노가 벨라단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최고 원칙에 대한 의견 차이를 깨달을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하며, 그는 플라톤단이 선을 최고 원칙으로 삼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모든 것' 을 최고 원칙으로 삼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데 동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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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성이 없는 원초일 < /p>

태일이 긍정적인 특징이 없는 주된 이유는 다양성이 없고 불가분의 원초이기 때문이다. 반면에, 확신할 수 있는 모든 것은 그 반대가 있으며, 모두 구별과 분할의 결과이며,' 하나' 가 아니라' 더' 에 속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태일은 사상, 의지, 행동이 없다. 그 외에는 대립하는 사상 대상, 의지 목표, 피작용자가 없기 때문이다. 태일은 자신을 의식하지도 못하고, 자기 안에서 사상가와 사상 대상을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아리스토텔레스가 이른바' 사상의 사상' 이라고 부르는 사상이 될 수 없다. < /p>

불가지성 < /p>

태일은 다른 이름, 즉' 선' 으로 나타낼 수 있는 것 외에' 예' 나' 예' 로 불릴 수 없다. 우리는 단지 "아니오" 또는 "아니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태일의 부정적인 성질은 동시에 그것의 지성성이기도 하다. 프로티노의 말에 따르면, 태일은 이성의 대상이 아닙니다. "이성은 사물만 알 수 있기 때문에 다양성을 잃고 한마음을 잃는다. 게다가, 이성은 개념과 범주로만 대상을 파악할 수 있고, 모든 개념과 범주는 구별해야 정의될 수 있기 때문에 분할할 수 있는 것에만 적용되지만, 분할할 수 없는 태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프로티노는 태일이 알 수 있다는 것을 부인했지만, 동시에 태일이 관찰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 관찰은 구별된 인지활동이 아니라 열정의 도덕적 추구이다. 우리는 그가 사람을 고용하여 신이 통하는 종교 신비주의로 사람들이 어떻게 태일성을 관조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보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 /p>

유류설 < /p>

프로티노는 너무 많은 개념으로 태일을 규정하지는 않았지만 이미지로 비유했다. 태일은 종종' 태양',' 원천' 으로 불린다. 이러한 비유에 따르면 태일은 운동을 하지 않지만 다른 본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이 생성 과정을' 넘침' 이라고 한다. 이 비유는 두 가지 의의가 있다. 첫째, 태일의 생성은 능동적인 창조가 아니다. 창조는 일종의 외구적인 활동이지만, 태일은 원만하게 자족한다. "아무것도 추구하지도 않고, 아무것도 가지지 않고, 더 이상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은 넘쳐나고, 흘러나오는 것이 다른 본체를 생성하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노력명언)." 또는 오히려, 유출은 선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프로티노는 사물이 넘쳐나고, 이 이치는 심지어 생명이 없는 것까지도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무생물도 가능한 번식을 하고 있는데, 하물며 가장 완벽한 태일은요? 가장 원만한 원초의 선함이 어떻게 자기 안에 폐쇄될 수 있단 말인가? 마치 질투가 무능한 것 같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것은 만물의 힘이다. 둘째, 유출은 자신의 생성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 태양이 빛을 방출하고 자신의 광채를 손상시키지 않는 것처럼. 그리스 철학은 초기의' 보상 원칙' 에서 후기' 유류설' 에 이르기까지 근본적인 변화를 겪었다. 전자에 따르면, 생성은 일종의 결핍이며, 생성물의 귀환을 보상으로 해야 한다. 후자에 따르면, 생성은 완벽한 본성이며, 자만하고, 외물을 생성하며, 외물을 필요로 하지 않는 보상이다. 전자는 초기 자연철학이 종교세계관에서 벗어나는 추세를 반영하고, 후자는 후기 철학이 종교세계관으로 돌아가는 반대 추세를 반영한다. < /p>

제 2 본체 < /p>

마음 < /p>

"이지력" 은 그리스어의 "누스" 또는 "마음" 으로 번역된다. 이성은 태일류에서 가장 먼저 흘러나오는 본체로, 생성된 본체는 더 이상 원래의 절대통일성을 유지하지 않는다. 그것은 원래의 구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범주로 표현할 수 있다. 물론 이성은 여전히 태일의 통일성을 누리고 있기 때문에 구별된 다양성은 여전히 통일되어 있다. 만약 태일이 절대적인 것이라면, 이성은 일대일과 다방면의 통일이다. 플라톤의 언어로 볼 때, 하나의 이성은 창조주이고, 많은 이성은 이념이며, 이념은 창조주나 신성한 이성 속에 존재하며, 각 이념 부분에는 신성한 이성이 있어 창조주께서 창조하신 원형이 된다. 이것이 다중 하나, 중 하나가 얼마나 많은 변증법이다. < /p>

이성 < /p>

프로티노는 이성에 적용되는 분야를 더 자세히 설명했다. 그들은 생각과 존재, 차이, 움직임, 정적입니다. 이성은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하는' 사상의 사상' 과 맞먹는다. 그것은 사상 활동이자 사상의 대상이다. 사상 활동은 사상 대상의 존재에서 생겨났고, 사상의 존재에 의해 오히려 사상 활동에 의해 존재하게 되었다.

사상과 존재는 이성 내부에서 이루어진 구분이며, 모두 이성에 없어서는 안 될 성질이다. 사상 활동의 경우, 움직임과 정적의 성격을 더 구별할 수 있고, 사상 대상의 경우, 이적과 같은 성격을 더 구별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가 "움직이지 않는 추진자" 라고 부르는 것처럼, 사상은 그 운동으로 사상 대상을 만들어 자신의 위치를 그대로 유지한다. 게다가, 사상 대상마다 차이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사상이 될 수 없다. 그러나 동일성도 있고, 자신과 다른 대상과 동일성을 유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같은 사상 활동의 대상이 되지 않을 것이다. < /p>

위의 6 가지 범주는 기본적으로 플라톤의' 통종론' 에서 따온 것이다. 프로티노는 통종이 제 2 본체인' 이성' 에만 적용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구별의 산물이기 때문에 구분할 수 없는 태일 () 에는 적용될 수 없기 때문이다. 통종 표현의 세 그룹 구분은 가장 높은 이지적 구분이며, 모든 감각적 구분의 전제조건이다. < /p>

제 3 본체 < /p>

영혼이 이성에서 흘러나왔다. 프로티노는 이지적인 유류는 태일의 유류에 대한 모방이라고 말했다. 제 3 본체로서의 영혼, 즉 플라톤이 말한 세계 영혼. 그것은 일종의 능동적인 힘이다. 그것의 능동성은 변동에서 벗어나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한다. 즉 자신의 본성과 일치하는 이성과 태일, 자신의 본성과 일치하지 않는 저급 대상에도 작용할 수 있다. 또는 영혼은 하나이기도 하고 많기도 하지만, 이성과는 달리, 하나 이상의 통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혼명언) 그것이 이성과 태일과 통할 때, 그것은 원래의 통일로 되돌아가기 때문에 하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이 개별 사물로 나뉘어질 때, 사물의 변화를 촉진하는 내부 동력으로서, 그것은 많다. < /p>

프로티노는 철학과 종교가 뒤섞인 표현을 사용합니다. 태일, 이성, 영혼은 세 가지 본체이지만 같은 최고의 신입니다. 그는 다른 그리스인들과 마찬가지로 별과 달이 모두 신이라고 믿었지만 철학적으로는 일신론자였다. 단수 대문자의 신으로 3 대 본체를 표시하다. 철학의 언어로 말하면 신은 하나, 절대적이고 순수한 하나, 혹은 하나 이상의 통일 (이성) 이다. 아니면 많기도 하고, 하나 (영혼) 이기도 하다. 즉, 세 개의 본체는 같은 신이다. 나중에 기독교 대부들은' 본체' 를 신의' 자리' 로 번역하고, 신을 단일 실체로 삼아 하느님의' 삼위일체' 라는 개념을 추론했다. < /p>

윤리학에서 프로티노는 영혼이 자연으로 향하고 물질과 결합하는 것은 타락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이 이런 타락을 극복하려면 반드시 태일로 돌아가야 한다. 그는' 태일' 로 돌아가는 과정을 세 단계로 나누었다. 첫 번째는 영혼을 정화하는 단계였다. 영혼을 물욕의 속박에서 벗어나 순수한 마음을 가리켰다. 두 번째 단계는 이성적인 묵상으로, 이 단계에서 순수한 개념 활동으로 표현된다. 세 번째 단계는 넋을 잃거나 직감하는 것이다. 사람이 넋을 잃은 상태에 이르면 모든 감성적 요인과 이성적 판단성분을 배척하고 신과 하나가 된다. 물론, 일반인들은 이런 최고 경지에 이르지 못하며, 도덕이 고결하고 지혜가 뛰어난 사람만이 이런 영예를 누릴 수 있다. 그의 학생인 포필리는 그가 선생님과 함께 지낸 6 년 동안 프로티노가 네 번이나' 넋을 잃은' 상태에 이르렀는데, 그 자신은 당연히 선생님보다 못하며 68 년 중 단 한 번만이 경지에 이르렀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 /p>

프로티노의 철학에서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를 대표하는 고대 그리스의 이성적 사변정신은 이미 많지 않고, 대신 신비주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신 플라톤주의의 출현은 고대 그리스의 이성적 사각정신의 쇠퇴를 상징한다. 그것은 이후의 기독교 신학과 중세의 경원 철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 /p>

감감 세계 < /p>

프로티노는 3 대 본체 외에 소재가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 소재에는 어떠한 규정도 없고, 모양의 규정도 포함되어 있지만, 소재는 허무하지 않고,' 옳고 그름',' 존재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무것도 없는 것이 아니다. 칠흑 같은 혼돈이다. 사물의 모든 성질을 배제한 후, 사물은 그 사물이 되지 않고, 남은 것은 질재뿐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모든 색깔을 발랐는데도 여전히 검은색이 있는 것처럼, 소재는 완전히 허무한 상태가 아니다. < /p>

소재와 태일은 어둠과 빛의 대립처럼 대립의 극단이다. 이 때문에 태일발의 유류가 질재에서 끝나는 것은 마치 빛이 끝없는 어둠을 통과할 수 없는 것과 같다.

그러나 영혼은 활동적인 능력으로 물질과 결합하여 개별적이고 감각적인 것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그 합은 바로 감감 있는 세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