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백의 굳건하고 불굴의 시구를 묘사하다

1. 송백의 굳건한 시구

송백강불굴의 시구 1. 송백강불굴의 시 표현

링한 송백은 본성이 있다

--영송백고시 감상

천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이는 춥고, 송백은 나중에 조각한다." ("논어 자한 제 9") 우리 국민들은 예로부터 소나무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품고 있으며, 송백은 강인하고 불굴의 품격을 상징하며 송죽매를' 세 친구' 라고 불렀다. "세 친구" 중 하나인 소나무는 수많은 문인 묵객들을 위해 노래를 불렀는데, 읽어 볼 만한 시편이 적지 않다. 소나무는 시의 이미지로서 특정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삼국 위시인 류진의' 증여종동생' 은 비흥 수법으로 송백을 비유하며 그의 사촌에게 외력 압박으로 본성을 바꾸지 말라고 격려했다.

파빌리온 산 소나무, 서슬 밸리 뇌졸중.

바람소리가 어찌나 뜨거운지, 솔가지가 어찌나 힘든지.

서리가 한창 처량하여, 종세가 늘 단정하다.

어찌 응고를 당하지 않겠는가, 송백은 본성이 있다.

이것은 탁물언지시이자 시인의 자기 묘사이기도 하다.

정자산 소나무, 서슬곡 중풍' 은 소나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시작한다. 우뚝 솟아 있고, 높은 산 위에 서 있고, 서슬찬바람을 맞으며 찬바람에 고개를 숙이지 않고, 악세력에 허리를 굽히지 않고, 고준이 웅장하고, 교만한 뼈가 우렁차다.

"바람소리가 무성하고, 솔가지가 얼마나 힘든지", 바람소리가 얼마나 맹렬한지, 솔가지가 바람에 얼마나 강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솔가지, 솔가지, 솔가지, 솔가지, 솔가지, 솔가지) 소나무와 찬바람이 대립에서 드러내는 모습을 묘사해 소나무의 귀중한 품격을 부각시켰다. 이 두 문장은 공자에 대한' 세한 다음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아는 것' 사상의 계승과 발전으로, 그의 사촌 동생에게 송백을 배우라고 격려했다. 바람소리가 처참할수록 바람을 더 똑바로 세워야 한다.

"서리가 처량하고, 종년은 항상 단정하다." 엄빙설이 비참하고 처량한 광경을 가져왔을 때, 소나무의 허리는 늘 그렇게 우뚝 솟아 일년 내내 단정했다. 얼음서리의 잔혹함으로 소나무를 다시 한 번 돋보이게 해 추위와 고결함을 두려워하지 않고 뽐냈다.

"냉한을 앓지 않겠는가, 송백은 본성이 있다." 송백이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추위명언) 네, 송백은 천성적으로 추위에 강한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나무 품격을 직접 써서 주제를 밝히다. 송백은 본성이 있다' 는 일종의' 비덕' 이다. 소위' 비덕' 이란 자연계의 사물로 사람의 도덕 경지를 비유하여 사람들의 인격 경지의 자기 계발을 더욱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중국 고대의 사의사는 소나무, 대나무, 매, 국화를 인격을 비유하는 것을 좋아했다. 여기서 시인은 송백을 비유로 그의 사촌 동생을 격려하면서 동시에 외력 압박으로 본성을 바꾸지 말라는 자평이다. 난세에 처했을 때 확고한 인격 추구가 있어야 한다고 권고했다.

동진 시인 좌사 () 는 영사 () 에서 산골짜기 밑송과 산꼭대기 묘목의 비교를 통해 문 밸브 제도를 비난했다.

울창한 밑바닥이 소나무로, 산에서 묘목을 떠나다.

피경 인치 줄기로 이 100 피트 줄기를 그늘지게 하다.

세모는 높은 자리에 살금살금 오르고, 잘생기고 관료를 가라앉혔다.

지세가 그것을 만든 것은 유래가 한 번도 아니다.

김장적 구업, 칠엽알 담비.

풍공이 어찌 위하지 않겠는가, 백수는 모집하지 않는다.

시는 무성한 소나무가 산골짜기 밑에서 자라고, 바람에 낮게 늘어진 작은 묘목이 산꼭대기에서 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자라는 지세의 높낮이가 다르기 때문에) 그 직경의 묘목으로 백척의 소나무를 덮을 수 있다. 귀족 세가의 자제는 고위직에 올라 권력을 얻을 수 있지만, 재능이 있는 사람은 저급 직위에 묻혀 있다.

이는 지위가 다르기 때문에 그들을 이렇게 만든 것이다. 이런 상황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가 아니다.

2. 산전수전 다 겪은 대나무 (소나무) 를 찬양하며 불굴의 시구

1, 대나무 빈 필드, 끝 구름 우뚝 솟은 백 검색. 아무도 높은 명절을 감상하지 않고, 오직 스스로 정심을 품는다. -\ "대나무 \" 리앙 리우 xiaoxian 먼저

(2), 구름 끝 구름 자기 매듭 클러스터, 가벼운 꽃 부드러운 죽순 Yuling 공. 구불한 가지를 쌓고 여러 번 트렁크 를 풀고, 계단이 드문 잎이 강하게 불어온다. -\ "푸 순서 전 부드러운 대나무 \" 첸 장 정견

3,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입근은 원래 깨진 바위 속에 있었다. 천밀 만격은 여전히 견고하여, 서울 동서남북풍에 임한다. -'죽석' 청 정섭

4, 녹색 대나무 반 포함 트렁크, 새로운 팁 은 벽 에서 나왔다. 색침서는 늦었고, 술은 은근히 서늘했다. 비가 후안을 씻고, 바람이 섬세하게 분다. 그러나, 그래서 절단 없음, fuyunchang 을 만났다. -'엄정공택과 영죽' 두보

5, 침입 순서 이끼 접는 봄 새싹 버스트, 경로 사 마이크로 여름 양 두꺼운 주위. 무뢰한 살구꽃은 여러 가지가 청록색을 입고 잘 어울린다. -'대나무' 돈 정곡

6, 대나무, 린치, 옥처럼. 고요하고 연녹색이다. 명절을 빼앗고 차라리 고치고, 정심은 스스로 자제한다. 위곡은 편종이 많아 왕가가 볼 수 없다. 선지팡이가 용화를 놀라게 하고 있는데, 아름다움은 봉황이 익으면 잘 안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이별 소리 만 걱정 불고, 다시 운전 배우자 춤 배열 속도. -'대나무' 돈 웨이식

7, 녹색 아라시 빗자루 yajun 조상, 녹색 실행 높은 가지 기억 카이 용. 남원 비바람의 밤을 오래 듣고, 생비늘갑을 두려워하여 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다. -\ "긴 대나무 \" 돈 첸 타오

8, 죽순은 노란 송아지 뿔을 낳고, 고사리 새싹은 어린 아이의 주먹을 길렀다. 나물 밥 짓는 향밥을 찾으려고 하면 강남 2 월 날이다. -'영죽' 송 황정견

9, huaxuan 아이, Mianzhu 파빌리온 카운티 높이. 강 상가 앞에는 이런 물건이 없었는데, 다행히 푸르른 파도가 일었다. --"웨이에서 Mianzhu 찾기" 돈 두보

10, 도원 죽번교가 약간 씻겨졌다. 거문고 () 를 울리고 술을 참작하여 부소 () 를 보다. 결실을 맺지 않고 쌍봉에 오다. 그리고 장대에서 거대한 물고기를 낚아야 한다. -\ "대나무 세척 \" 돈 왕 zhenbai

11, 만물 중에서 소탈하다. 전서를 수리하고 유일무이한 무리를 짓다. 정자태에 눈이 내린 적이 있다. 높은 절욕이 구름을 뚫고 싶다. 섬세한 운풍이 초발하다. 짙은 연기가 날이 한창 그을리고 있다. 문제 때문에 석별하다. 잠시 군주가 없어서는 안 된다. -\ "종 위안 외부 대나무 보내기 \" 돈 손현현

(12), 슈 (shuzhong) 는 어떤 영인가, 대나무 자애 (Zhu ci)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한 무더기의 넓은 걸음으로 수십 줄기를 으스스스스스스스스스스스스스스스스스스스하다. 긴 줄기는 짧은 줄기를 덮고, 가지와 잎은 우뚝 솟아 있지 않다. 작년의 종류는 이미 길었고, 올해는 세 가지가 다시 태어났다. -'자죽' 송 음악사

3. 사람이 굳건하고 굴하지 않는 시를 묘사한다

1,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입근은 원래 파암 속에 있었다. 천밀 만격은 여전히 견고하여, 서울 동서남북풍에 임한다. --청대: 정섭' 죽석'

백화문 해석: 청산에 깊이 우뚝 솟아 있어 긴장을 풀지 않았다. 뿌리가 바위에 깊이 박혔기 때문이다. 무수한 시련과 몸뼈 타격이 여전히 견고하여, 네가 동서남북풍을 불도록 내버려 두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2, 낙원, 앤 여전히 남아 감히 hexiang. 봉실집을 버리고 폐간을 무너뜨리다. --당나라: 두보 "수라노별"

백화문 해석: 전쟁이 도처에서 인간낙원을 찾아다녔는데, 근왕이 적을 죽이고도 어찌 주저하며 남아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의연하게 초막을 버리고 전선으로 달려가니, 하늘이 무너지면 정말 폐간을 무너뜨릴 수 있다!

3, 며칠 바람을 타고 북해를 헤엄쳐 양자강 대강두로 돌아간다. 첸 심장 자석 바늘 돌, 남쪽이 휴 를 거부했다. --송나라: 문천상 "양쯔강"

백화문 해석: 진강에서 탈출하여 북행을 우회하고, 바다에서 며칠 동안 표류하며, 천신만고 끝에 양자강두로 돌아갔다. 내 마음은 그 자침과 같아서 영원히 남쪽을 가리키지 않고 포기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4,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단심을 남기고 땀에 흠뻑 젖다.

--송나라: 문천상 "제로 정양"

백화문 해석: 예로부터 사람은 결국 죽을 수밖에 없다! 나라를 위해 충성을 다할 수 있다면, 죽은 후에도 여전히 천추를 비추고, 청사는 이름을 남길 수 있다.

5, 무의식적으로 쓴 봄, 모든 그룹 팡 질투. 진흙으로 흩어져 먼지를 만들고, 향만 구태의연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송나라: 루 투어 "부 연산자 윙 메이"

백화문 해석: 매화는 애써 총애를 다투고 싶지 않다. 백화의 질투와 배척에 전혀 개의치 않는다. 시들어 흙으로 뭉쳐 흙으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맑은 향기를 뿜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송백의 품성에 관한 시구

송백을 묘사한 고시

대나무 봉오리처럼, 송모처럼

봉오리: 무성하다.

《시경 소야 스간》

초목은 가을에 죽고 송백나무는 홀로 남아 있다

한 유향' 화원 담화총'

장송이, 풀나무가 뽀얗다

가을: 뛰어난 모습. 풀: 풀.

한 두독' 수양산부'

어찌 응고를 당하지 않겠는가, 송백은 본성이 있다

고통: 고통.

한 유근' 동생 증정'

울창한 밑바닥 소나무, 산 묘목을 떠나,

피경 인치 줄기로 이 100 피트 줄기 그늘

울울함: 무성한 모습.

이별: 무성한 모습,

모종: 어린 나무를 가리킨다. 지름: 지름입니다.

줄기: 나무. 음영:

가리다. 100 피트 스트립: 키가 큰 소나무를 나타냅니다.

진 좌사' 영사 8 곡'

Lianlin 사람들은 혼자 나무 대중은 홀수

연림: 나무가 많아서 숲을 이루다.

독수: 청송의 독립을 가리킨다.

진 도연명' 술 20 곡'

차오 후아 잔디, 반지 댄 흩어져;

송백의 무성, 한겨울은 시들지 않는다

조: 아침. 후아: 꽃이 피었어요. 금단:

여명. 한겨울: 한겨울.

남조량 소이' 금루자 반지편'

송백본이 고독해서 복숭아와 이안

이 어렵다

돈 이백' 고풍'

어찌 하늘 높이 솟아 수천 피트

돈 이백' 남헌송'

청송은 추위에 빠지지 않고, 푸른 바다는 넓고 맑다

당 두보' 기협주 유백화 사십운'

6 월, 비록 가을 바람이 어쩔 수 없이 무슨

를 불지 않는다

송코: 솔가지.

돈 중심점 인삼' 감우'

란추향은 죽지 않고, 송만청방 깊이

당나라 리 qunyu \ "위안 푸 기증 \"

흐르지만 돌아오지 않는 자, 물도; 시천 하지 않는 사람, 송백도

수성 유동을 의미하고 송백은 확고하다.

송 수시 "항주 진사시 시리아 보내기"

백수의 귀환은 만송을 심고, 천 자 춤 서리 바람

을 보고 있다.

서리 바람: 가을바람.

송수시' 간사하고 순춘도크'

한서는 움직일 수 없고, 세월은 패할 수 없지만 송백은

이다

네, 그렇습니다.

송 소철' 복포리 푸 시리아'

송백이 복숭아를 부러워할 필요가 있는가

명 풍몽룡' 경찰세통언 노문생 3 세 보은'

서리 피부 미끄러운 비 40 둘레, 다이색 삼천 피트

노송 나무의 굵고 큰 것을 두 문장으로 묘사하다.

돈 두보' 구백행'

떨어진 곳은 도사리고 있지만, 명승고고도 강한 바람

가을: 높은 무리가 있는 모습.

명암: 심원한 모습.

강풍: 강풍.

두보' 구백행'

이슬 없는 문장 세계는 이미 놀라서, 사임하지 않고 누가

를 보낼 수 있습니까

문장: 나무의 무늬.

돈 두보' 구백행'

나이 든 뿌리가 강하고, 교만한 잎이 더 음산하다

나이: 나이가 길다.

미: 더.

양오만: 태양이 내리쬐다. 그늘: 가지와 잎이 무성하다.

송 왕안석' 고동'

오동나무는 정말 쇠퇴하지 않는다. 몇 개의 잎이 바람을 맞으며 여전히 소리가 난다.

송 장영' 야좌'

늠름하게 상대 감히 서로 업신여기고, 직간능운은 기이하지 않다.

뿌리가 구천에 가곡이 없는 곳에 이르면, 세상은 독룡만이

를 안다.

상대: 노송 나무 두 그루가 마주보고 있다.

감히: 감히. 신기하지 않다: 새로운 차이를 표시하지 않는다.

구천:

지하를 가리키다. 쏘용: 잠복해 있는 용.

송수시' 왕재수가 쌍회 2 곡'

뽕나무는 아직 떨어지지 않았고, 그 잎은 월로

워로: 윤기가 흐르는 모습.

5. 스시의 굳건한 시구에 대하여

나는 당신이 스시를 쓰려고 했을 때 왕안석 변법에 불복하고 자신의 견해를 고수하는 소재를 찾고 있는 것 같아요. 초기 스시는 비교적 오만방자한 왕안석이었어요. 그는 그를 직접 따돌리지 않았어요. 하지만 다방면의 만류와 아버지와 사랑하는 아내의 임종 유언으로 인해 그는 이미 너무 날뛰지는 못했지만, 당시 유명한' 상황제서' 와 같이 은밀히 표현했습니다.

또 당시 그는 왕안석 독단으로' 진사 대 시책' 에 불만을 품고 있었다. "시거한 사람은 득실을 고려하고, 진궐정을 곧이곧대로 할 수 없었고, 아첨은 지졸에 따라 제 1 위에 올랐다.

직언의 과에도 불구하고 감히 직언하는 자는 없다. "하지만 반응이 없다.

물론 나중에 또 정파문이 있었다. "누가 무서워할까? 연우가 평생 동안' 이후 황주로 강등된 것은 예전의 자만했던 소동파가 아니다. 그는 순조롭게 포위를 완성했다. 만약 당신이 이 방면의 글을 쓰면 여추우의' 소동파 돌파' 나 이시영의' 소동파' 를 볼 것을 제안한다. 장편소설이지만 기실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너는 내가 여기에 등록한 후에 대답한 첫 번째 질문이다.

감사합니다.

6. 송백이 겨울에 굳건하게 굴하지 않는 작문에 대하여 400

이당에서 온 세상은 모란을 매우 사랑하여, 독애련의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맑고 잔잔하며 요염하지 않다. " 당나라 주돈이는 연꽃만 사랑했고, 진대 도연명은 국화를 좋아해야' 국화동울타리 아래, 그윽하게 남산을 본다' 는 말이 나왔다. 하지만 저는 보통 여자지만 송백만 찬양합니다. 누군가

라고 물을 수도 있습니다

Why[ 왜]?

오. 송백은 거룩함의 상징이며, 그들은 고귀한 자질을 가지고 있다. 송백은 사계절이 늘 푸르다.

봄에 만물이 소생할 때, 그것들은 조금도 손색이 없다. 여름에 만물이 뜨거운 햇빛에 쬐어 눈을 뜰 수 없을 때, 송백은 여전히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서 있다. 가을에는 만물이 나뭇잎을 수확할 때, 그들은 여전히 확고하게 거기에 서 있다. 겨울에 만물이 동면 상태에 들어갔을 때 송백은 여전히 자신의 직위를 지키고 있다. 이것이 바로 송백입니다. 그것들은 우리 세대의 본보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