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안 되는 '왕의 만찬'이 어떻게 이렇게 실패를 많이 할 수 있었을까?
비극적이고 관대하지 않으면서도 영웅을 감상적이고 여운 있는 톤으로 촬영하는 것이 '왕의 만찬'의 유일한 결점은 아니다. 영화의 내러티브도 다소 산만하고 밋밋하다. 영화는 Liu Bang의 삶을 회상하기 위해 1인칭 내러티브와 플래시백 구조를 사용합니다. 플래시백 기법을 사용하여 개인의 삶의 이야기를 회상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첫째, 항상 흘러가는 주요 스레드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영화는 둘째, 제한된 시간에 하이라이트를 촬영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또한 시대 간 전환이 자연스럽고 원활해야 하지만 서사가 지루하지 않아야 합니다. 셋째, 관객이 계속해서 시청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핀처(David Fincher)의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역시 플래시백 구조를 활용해 벤자민 버튼의 전설적인 삶을 일기를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세 가지 매력이 있다. 첫째, 노인으로 태어난 이 사람이 어떻게 점점 젊어지고, 점점 젊어지고, 아기처럼 죽는지 알고 싶다. 둘째, 그런 사람이 어떻게 될지 알고 싶다. 어떤 전설적인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회춘'의 도입부에는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고, 거꾸로 뒤집히는 시계, 태어나자마자 노인처럼 버림받는 아기의 모습이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관객들의 감성의 문을 연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그들이 다시 돌아오기를 바라는 마음이 관객을 영화 속으로 끌어들이기 쉽습니다.
그러나 '왕의 만찬'은 '이상한' 것이 아니다. 추와 한의 갈등에 대한 이야기와 인물은 모두가 잘 알고 있다. 그렇다면 관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무엇을 의지해야 할까? Lu Chuan은 영웅극의 애절함과 넉넉한 비극 노래의 정서적 카타르시스 없이 슬프고 황량한 톤으로 촬영했습니다. 성인이 Lin Daiyu만큼 비참한 모습을 보고 싶겠습니까? '낯설음'이 없고 관객을 정서적으로 끌어들일 수 없는, 관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전통 고전 이야기뿐이다. 자, 홍문연회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러나 홍문연회는 어둠 속에서 한줄기 빛이 내려오는 것이 그야말로 무대극 같았다. 루추안은 여전히 안주했다. 그러나 그것은 말이 되지 않으며 방법도 영리하지 않습니다. 홍문 연회는 낮 이야기입니다. 연회 밖은 낮이지만 어두울 것 같고 면적이 작고 사람이 많습니다. 작은 공간, 어두운 배경, 컴팩트한 캐릭터는 우울하고 긴박한 무대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장면은 초점도 없고 명확한 층위도 없으며 항우의 군주로서의 위상을 부각시키지도 못하여 군주의 위엄을 표현할 수 없다. 공간이 없으면 질서도 없고 움직임도 없고 삶과 죽음이 불확실한 서스펜스와 긴장감도 없을 것이다. Liu Bang이 들어 오자마자 그는 호랑이 입에 들어가는 양처럼 떨면서 죽음이 올 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기》에서는 차분하고 천천히 질서정연하게 설명하고 먼저 좌석 배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동쪽에는 항왕과 항보가 앉고, 남쪽에는 야부(皇富)가 앉고, 야부는 판젠계(象禪楼)이며, 북공은 북쪽에 앉고, 장량(張梁)은 서(西)를 섬긴다." 이런 설명이다. 각자의 처지를 설명할 뿐만 아니라 다음을 암시한다. 문학적인 관점에서 보면 진정 상태를 조성하고 아래에서 치열한 대결을 벌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영화에서는 등장인물들이 너무 촘촘하게 앉아 있어서 불을 켜자마자 모두가 모여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