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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숙동은 이른바' 신문화 운동의 선구자' 라고 불렸지만, 오사운동 전해에 서구 문화를 적극적으로 탐구한 이 열정적인 사람은 큰 굽은 길을 걸었지만, 중국 전통으로 돌아가 더 깊고 멀리 갔다.
오사운동 이후 경험과학주의의 영향으로 중국인들은 점차 무신론으로 전향했고, 이숙동의 출가를 이해할 수 없었다.
조혜의 《신동》
1880 년 9 월 23 일 이숙동은 천진의 한 명문족에서 태어났다. 그가 태어난 날 소나무 가지를 물고 있는 까치 한 마리가 배달실로 보내졌다. 사람들은 이것이 부처의 보우라고 말한다. 그의 아버지 리는 당시 68 세였고 늙어서 행복했다. 그는 온도라고 불렸고, 같은 단어 아저씨로, 그는 3 위를 차지했다. 어머니, 왕, 이씨의 다섯 고모입니다. 당시 스무 살이었습니다.
이숙동의 부모는 모두 불교를 신봉한다. 이, 절강 가흥인, 저명한 학자. 그는 장원이었고, 이홍장, 오여륜과 청나라 3 대 수재라고 불렀다. 그는 인사부를 관장하는 관원이다. 그는 벼슬을 한 후 염업을 경영하고 은장을 설립하여 결국 금문의 부자가 되어 왕조의 관원들과 많은 왕래를 했다. 만년의 이씨는 왕양명 심리학을 추앙하며 선종을 신봉했다. 그는 자선이다. 그는 자선구제단체를 설립하여 자원학습을 벌여' 이' 로 칭송받았다.
이숙동은 젊었을 때 불교의 영향을 받았다. 다섯 살 때, 집에서는 중에게 중병을 앓고 있는 아버지를 위해 금강경을 낭송하도록 청했다. 이숙만이 내실에 들어가 그의 아버지와 함께 불교를 들을 수 있다.
리가 죽은 후 이홍장은 직접 의식을 거행하라고 명령했다. 영구는 7 일 동안 집에 주차했고, 많은 승려들이 밤낮으로 경을 읽으며 형부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어렸을 때 그와 동생의 게임은 스님의 수행을 배우는 것이었다. "그들은 모두 이불이나 침대 시트를 지렁이로 사용하여 집이나 온돌 위에서 염불한다." 고모 곽과 그녀의 아주머니도 독실한 불교도이다. 그들은 삼촌들에게 불경을 암송하도록 가르쳤는데, 예를 들면 큰 비통과 같다.
영리한 이방인 리 Shutong, 혀를 배우면 아버지를 따라 대련을 업는다. 6, 7 살 때 그는' 소명문선' 을 배워 성영이 되었다. 여덟 살 때 사서오경을 읽고, 한 번 보아도 잊지 않는다. 13 세, 역대 유명한 비문을 모사하다. 그는 인감각과 서예로 유명하여' 신동' 으로 불린다.
그러나 이숙은 일찍 생활의 씁쓸함을 느꼈다. 15 세 때 인생은 서산과 같고 부귀는 기와상서리와 같다고 썼다.
16 살 때 이숙은 보조인학원에 입학해 8 개 국어를 공부했다. 무미건조한 8 주, 그는 글을 잘 썼고, 자주 상을 받았다. 8 개 국어 시험지의 형식이 치밀해서 반드시 글자를 인쇄된 네모에 써야 한다. 하지만 생각이 가득한 이숙동은 종이가 짧아 한 정사각형에 두 글자를 자주 쓰는 것으로' 이쌍흥' 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당시 명가들로부터 전통시와 인감 방법을 배웠다.
십 대 이숙동은 매우 반항적이다. 그는 당시' 값싼 공업' 으로 불리던 오페라에 푹 빠져 노래와 카메오를 좋아했고, 심지어 그가 가장 좋아하는 쿤링 사랑에 빠졌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18 살 때 문짝인 유씨네 아가씨와 결혼했다. 이것은 그의 어머니가 고용한 천진 찻집의 딸로, 나중에 그를 위해 세 아들을 낳았다 (한 명은 죽었다).
당시 사회 분위기는 전통문화가 입국하기 어렵다고 생각했다. 이에 따라 이숙동은 서구의 사상과 기술을 추앙했다. 나의 형제는 그의 가족 재산에서 그의 집을 위해 많은 돈을 냈고, 이숙동은 먼저 비싼 피아노 한 대를 샀다.
변법 기간 동안 이숙동은 흥분하여' 남해강량은 우리 스승' 이라는 도장을 새겨서 지존고원을 나타냈다. 변법이 실패한 후, 그는 한때 공범자로 의심받았다. 1898 10, 이숙은 어머니와 가족과 함께 상해로 이주하여 법조계에 임대했다.
"20 개의 놀라운 지구"
상해에 도착한 후, 이 19 세의 금문천재는 자신의 희귀한 재능과 불순한 성격으로 상해에서 빠르게 유명해졌다. 그가 문장 한 편을 쓸 때마다, 틀림없이' 경탄해 마지않는다' 는 것이 틀림없다. 몇 년 후, 이숙은 이 시기의 상태를 요약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세상을 놀라게 하는 스무 가지, 도대체 무슨 공론이냐?" " 。
그는 상해 신학파 지도자 허, 학자, 유의사 채소상, 저명한 학자 장씨와' 천하오우' 를 결성했다. 서로 의기투합한 이 다섯 사람은 서로 노래를 부르고, 민권 이념을 널리 알리고, 차를 맛보며, 거문고 서화에 빠져 매혹적이고 행복한 생활을 즐기고 있다.
190 1 년, 이숙은 남양공학 (현재 상해교통대학) 에 입학했고, 그곳에서 전문적인 경제수업을 받았고, 스승은 채원배 등에서 왔다. 남양공학은 중식과 서양식을 특색으로 한다. 그는 체계적인 유교 고전 교육을 받고 서양 문화를 흡수했다. 그의 영어 성적은 A 로,' 말솜씨가 영리하고 문법에 정통하다' 는 평가를 받았고, 그는 일본어를 조금 안다.
당시 이숙동은 법을 가장 좋아하며' 강대국과 약국의 관계' 라는 제목의 논문을 썼다. 독서 기간 동안 법률 저작' 법리학',' 국제 사법' 도 번역했고, 출판 후 당시 영향력이 컸다.
이 기간 동안 이숙은 과거 시험에 지원했고 당시의 단점을 비판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손산에 떨어졌다. 세 과목의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는데, 그는 여전히 남양공학으로 돌아갔다.
채원배 1902 파업 후 사직. 이숙동과 다른 많은 학생들은 학생 운동을 지지하기 위해 자진해서 중퇴했다. 나중에' 상해사' 에 가입하고, 학원을 개설하고, 강의를 열고, 풍속을 바꾸자고 주장하며, 이른바' 신문화, 신윤리, 신도덕' 을 토론했다.
이숙은 1905 년' 조국의 노래' 를 창작했고, 출판하자마자 대강남북을 두루 다니며 널리 전창했다. 이어' 국학가집' 을 출간해' 시경',' 이소',' 당시송사' 를 가사로 전통문화의 내포가 풍부해 깊은' 국학' 을 선보였다.
이숙은 남녀 혼인 자주를 선전하는 사상을 함께' 엽문혼인신극' 을 집필했다. 그는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지식을 중국 전통극에 융합하여' 황천패' 등 경극 극명을 창조했다. 그는 직접 출전하여 초등학교에서 노교에 이르기까지 만장의 갈채를 받았다. 그는 상해의 저명한 화가와 공동으로' 서화보' 를 경영하여, 그로 하여금 명성을 떨치고 상해 서화 유명인이 되었다.
펑자카이는 이숙이와 당시 상해에서의 모습을 이렇게 묘사했다. "벨벳 사발 모자, 중간에 백옥, 호형 조끼, 새틴 가운, 뒤에는 뚱뚱한 머리띠, 밑에 리본, 두꺼운 밑단 신발 두 묶음을 달았다.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며 미간에 멋진 정신을 드러냈다. "
"감정을 어떻게 내는지 물어보려면 욕하지 말고 놀아라." 이것은 이숙동의 당시 상태에 대한 묘사이다. 이 돈 많은 부잣집 도련님, 집에는 상해에 돈장이 있고, 돈도 많고 경박하다. 문인들과의 교제 외에도, 나는 종종 그랑 예기들과 교류하며, 그들을 위해 시를 쓰고, 바람둥이를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꽃놀이는 유골목에 있고, 견마는 있고, 이런 다정다감한 무용학원은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과 같지만, 자기도 걱정하고 있다. 스물두 살의 허에게 "꽃은 하루 종일 쫓아다니고, 팬들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앞으로의 결말은 걱정된다" 고 썼다.
일본에서 유학하고 서양 문화를 배우다.
1905 년 4 월, 그 모왕은 중병에 걸렸고, 제때에 명의를 초청하여 결실을 맺지 못했다. 애석하게도 그는 직접 죽을 수 없었다. 왜냐하면 그는 거리에 가서 관을 하나 늘어놓았기 때문이다. 그의 어머니는 겨우 45 세이다.
비통한 이숙동은 영구를 천진으로 돌려보내 어머니를 위해 서양식 장례식을 치렀다. 추모식에서 가족들은 하얀 상복을 입지 않고 모두 검은 옷으로 갈아입었다. 징과 북이 없어, 이숙은 서양 미사로 어머니께 바치는 elegy 를 작곡하고, 연주하면서 노래를 불렀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이숙동은' 이아이' 로 이름을 바꾸며' 세상일을 간파하다',' 행복한 시기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아내와 두 아들을 둘째 형에게 맡기고 일본으로 유학을 가서 서양 문화를 공부했다.
그가 일본에 도착했을 때, 이숙은 함께 시골에 들어가 풍속을 따랐다. 그때는 청나라였다. 그는 곧 땋은 머리를 잘라서 서구에서 가장 유행하는 삼칠점으로 바꾸었다. 다리가 없는 안경을 쓰고 긴셔츠와 외투를 벗고 양복과 뾰족한 신발을 신는다. 머지않아 그는 순수하고 유창한 일본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는 거금을 들여 도쿄 우에노에 사택 한 채를 임대해 문예적인 정취가 강한 집으로 인테리어하여' 작은 미스터리 빌딩'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숙동은 도쿄 미술학교 유화과에 입학하여 서구적 사실화 교육을 받았다. 동시에 그는 음악학교에서 음악과 작곡을 배운다. 피아노를 배울 때, 그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수술을 하여 손가락 사이의 거리를 늘렸다. 나중에 그는 중국 최초의 현대 음악 간행물인' 음악잡지' 를 출판했다.
이숙동도 연극을 배우고, 그의 동창들과 함께 중국 최초의 연극단체인 춘류사를 설립했다. 도쿄에서 그는 중국과 화이하의 홍수를 위해 자금을 모으고 자선 공연에서' 다화녀' 를 공연했다. 그는 남장을 하고, 다화녀 역을 성공적으로 맡았고, 아름답고 우아하며, 일본인보다 우월하다고 불린다. 흑노록 공연에서 그도 한 남자와 한 여자의 역할을 맡았다.
일본에서 유학한 지 5 년 후, 이숙동은 대량의 서구 현대 예술을 받아들여 서구 현대 이념을 실천했다. 그의 개인 생활도 반전통적이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일본 모델과 자유롭게 사랑에 빠져 결혼했다.
귀국하여 가르치다
19 10 년, 3 1 세 이숙은 그의 일본 아내를 데리고 중국으로 돌아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일본 아내를 데리고 상해에 가서 생활했고, 원래 아내와 두 아들은 천진에 머물렀다.
남경사범대학에 회화 음악 교사로 초빙된 후 항저우사범대학에 의해 두 학교의 아르바이트 교사로 초빙되었다. 교교 기간에 서릉인쇄사에 가입하여 금석학의 연구와 창작에 종사하다.
친한 친구이자 동료인 샤피존은 이렇게 말합니다. "학문상 그는 지식이 풍부하고 다재다능하다. 그의 국어는 어문선생보다 높고, 영어는 영어선생보다 높고, 역사는 역사선생보다 높고, 상식은 박물학 선생보다 풍부하다. 그는 서예와 금석학 방면의 전문가이자 중국 연극의 원조이기도 하다. 그는 음악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지식을 배경으로 음악도 가르칠 수 있다. "
책상 책은 명나라의 리우 (Liu) 의 전기입니다. 표지에 이숙동은 "연습 중" 이라는 몇 글자를 썼다. 그는 늘 책에서 고대 성현의 좋은 언행으로 학생들을 가르치는데, 그도 말없이 가르친다. 그는 일을 매우 성실하고 꼼꼼하게 해서 걷는 것조차 다른 사람을 봐야 한다.
이때 이숙은 예복을 벗고 회색 자루천 가운, 검은색 재킷과 헝겊 신발, 금실 안경도 검은색 강철 프레임 안경으로 바꿨다. 예술에 대한 그의 이해는 정통과 유가의 문학 관념으로 돌아오기 시작했다. 그는 문인의 수양이 예술수양보다 더 중요하고, 예술도덕이 기술훈련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화가의 취미는 고상하고, 그의 품행은 고상해야 한다." 와 "학자는 문학예술보다 먼저 알아야 한다." "기악 지식이 없는 문학가, 예술가는 그가 기술적으로 얼마나 능숙하고 능숙하든 무지하다." 도구에 대한 지식은 수양과 경지를 가리킨다. 이숙동은' 예술도덕' 을 양성하는 것을 학생을 양성하는 기본 기준으로 삼았다. "좋은 문예가가 되려면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가 학생을 양성하는 가장 높은 목표는 "문예를 사람이 아니라 사람에게 전파시키는 것" 이다.
이숙동은' 풍속을 바꾸고 음악을 잘하지 못한다' 는 전통에 따라 음악교육을 매우 중시하며 음악이 사람의 기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그는' 미국으로부터 배우는 것' 의 미육 이상을 제창하여 예술이 도덕을 증진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숙동은 서양 예술과 음악을 과감하게 도입하는 동시에 중국의 전통 회화와 음악 리듬을 중시하고 중서예술을 융합하려고 노력하면서 그의 학식과 인격이 학생과 동료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는 매달 유질평에게 돈을 부쳐 그가 학업을 마칠 때까지 일본에서 유학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는 상환을 요구하지 않았다. 그는 또한 유질평에게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말했다. 그가 선생님이 된 지 7 년 동안, 그는 풍자카이와 음악가 유질평과 같은 많은 유명한 예술가들을 양성했다.
미술 분야에서 이숙동이 창조한 많은 1 위가 중국 미술의 역사를 바꾸었다. 그는 최초로 중국에 서양화를 도입하여 중국 신문 광고화를 창시하고, 가장 먼저 중국 현대목각을 창작하고 제창했다. 그의' 서구 미술사',' 유럽문학개론',' 석고 모델의 용법' 등의 저서는 당시 중국 연구에서 최초로 창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숙동은 서양 연극을 도입하고 서양 음악을 전파하는 선구자이다. 그는 최초로 서양 음악 이론을 중국에 도입하고, 서양 악기와 오선보를 도입하여 중국에서 피아노 음악을 보급했다. 그가 작곡하고 작곡한' 봄투어' 는 우리나라 최초의 삼성부 성악 작품이다. 재회' 라는 책은 서양 음악을 참고하는 동시에 중국 전통문화를 물려받았다. 가사는 의미심장하여 중국 고전시의 심미적 경지로 가득 차 있다.
이 박고통금, 중국과 서양의 전재, 통재는 사업의 정점에 있지만, 마음속으로는 안식처가 없다. 이숙동에게 문학과 예술은 여전히' 예술' 범주에 속한다. 아무리 좋은 문예도 마지막 길일 뿐, 최종 진리는 아니다. 그러나 생명의 무상함, 인생의 돌연변이는 현란한 인생에서 피할 수 없는 본질이다.
머리를 깎고 출가하다
19 16 년, 이숙은 항저우 범주사에 가서 휴가를 보냈다. 처음에 그는 그를 오랫동안 괴롭혔던 신경쇠약을 치료하고 싶었다. 몇 가지 신기한 경험에서 그는 많은 것을 깨닫고, 동시에 많은 불경을 접하고, 명리의 허영심을 더욱 체득하였다. 이듬해 이숙은 다시 법회에 가서' 이영' 으로 이름을 바꿔 환골탈태의 뜻을 나타냈다.
19 18, 그는 달리기 호사에서 음력설을 보내고 집에서 제자가 되었다. 이름은 은연, 호홍의다. 학교로 돌아온 후, 나는 평소처럼 가르쳤지만, 루수는 경을 읽으면서 인간의 맛이 싱겁게 변했다.
19 18 년 7 월 13 일 이숙동은 책, 글씨 도장, 접는 팬, 금시계 등 자신의 모든 보물을 증정하거나 파기했다. , 항주 영은사에 가서 정식으로 삭발하고 출가하다.
사실 출가하기 전에 이숙동은 연꽃이라는 비유로 그의' 담담성지' 의 심정을 표현했다. 나는 또한 유질평에게 편지를 한 통 썼다. "나는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다. 나도 한번도 시작한 적이 없다. 그래서 빨리 연습해야 한다." 당시 내 친구들은 모두 그가 단지 말했을 뿐이라고 생각했고, 일반 학자들도 자주 이런 발언을 했는데, 그가 진지할 줄은 몰랐다.
황염배의 추억 문장 속에는 이숙동과 일본 아내의 작별이 기록되어 있다. 홍의가 출가하자 일본 아내는 친구 두 명을 통해 상해에서 항주로 달려가 남편을 찾았다. "사찰을 몇 개 걸었더니 외삼촌에게 악묘 앞 호숫가에 있는 채식관에 가서 밥 한 끼를 먹으라고 했다. 세 사람이 질문을 할 때, 동숙은 모두 대답을 했다. 마지막으로, 동숙은 자동으로 한 마디도 하지 않았고, 고개를 들어 눈을 뜨고 세 사람을 본 적도 없었다. 식사 후, 동할아버지는 절로 출발해 배 한 척을 고용했고, 세 명이 배를 타고, 동할아버지와 같은 사람이 배에 올랐다. 배가 출항하자, 동할아버지는 다시는 뒤돌아보지 않으셨다. 그러나, 나는 사람과 배가 호수의 구름 깊숙한 곳에 묻힐 때까지 노를 저어 호수 중앙으로 가는 것을 보았고, 아무 것도 보지 못했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저씨와 그의 아내는 결국 이치에 맞지 않고 울며 집으로 돌아갔다. "
홍의는 천진에 있는 그의 가족에게 그가 출가하여 금식하고 염불하라고 편지했다. 그는 또한 그의 두 아들에게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고 말했다. 천진의 가족은 늘 그에게 편지를 쓰지만 홍의는 편지를 뜯지 않았다. 수탁자는 봉투 뒷면에 "이 사람은 이미 다른 곳으로 가서 고스란히 돌려주었다" 고 썼다. 원래 아내는 50 세 미만에 세상을 떠났다. 당시 그의 가족은 홍의에게 편지를 써서 애도를 표하고 답장을 받지 못했다. 나중에 홍이 대사가 죽은 아내를 위해 성구를 베껴 쓰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숙동의 동료 장단서가 출가하기 전에 이숙동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강단서: "출가하실 건가요? 클릭합니다
이숙동: "네."
강단서: "왜?"
이숙동: "아무것도 아니에요."
강단서는 또 물었다. "당신은 다정한 사람이지만 살과 피를 잃어버리는 것을 아쉬워합니까?"
이숙동, "만약 그가 호랑이 전염병으로 죽으면 어떻게 될까?"
만약 돌발적인 질병이 사망하거나 콜레라가 온다면, 아내와 아이를 아까워해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절대로 장 계곡을 돌아보지 마라. 이숙동의 운명은 그의 출가의 순수한 목적과 관련이 있다. 그의 선방에서 그는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죽으면" 이라는 몇 글자를 썼다. 그가 보기에 출가는 생사에 관한 것이고, 처자 친구의 사랑은 끊어질 수 있다. 짧은 인생, 사랑하는 사람은 조만간 헤어질 것이고, 올 사람은 항상 올 것이다. 출가는 단지 추진을 위한 것일 뿐이다.
불순한 아들이 명실상부한 고행승이 되었다.
출가한 첫 몇 년 동안 이숙동은 방문객을 거의 만나지 못했다. 강의하는 것 외에, 그는 만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성실한 염불' 을 보고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샤이존은 홍의와 많은 스님들이 붐비는 선방에 비집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다. 그리고 강가에서 물을 길어 신선한 대나무로 이를 씻고 수건이 걸레처럼 찢어지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샤이존은 그를 새로운 것으로 대신하고 싶어한다. 하오는 말했다: "아니, 여전히 유용하다. 고칠 필요가 없다. " 그가 보기에 허름한 돗자리, 수건, 배추, 무, 쓴 짠지, 다 좋다.
그는 눈빛이 낮게 내려앉아 표정이 엄숙하다. 예전에는 정교하고 얽매이지 않았던 아들이 명실상부한 고행승이 되었다. 방 안에 침대가 하나밖에 없다.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좌석, 우산, 때로는 스스로 짐을 고르기도 한다. 그는 스스로 모든 세탁과 바느질 작업을 한다. 매일 날이 밝으면 일어나 찬물로 몸을 닦지만 병이 날 때마다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그는 병상에 누워 있는데, 누군가 그를 맞이하러 갔다. 그가 말하길, "나에게 병이 나냐고 묻지 마라, 너는 나에게 부처님을 배우느냐고 물어봐라."
홍의는 법가의 가장 엄격하고 판에 박힌 계율을 엄격히 준수하여 불교의' 삼천위계, 팔만선' 을 지키는 모범이 되었다. 그는 태양 아래에서 밥 한 끼를 먹고 정오 이후에는 먹지 않는다. 채소 요리는 배추, 죽순, 버섯 등을 먹지 않는다. 그들의 가격이 다른 채소보다 훨씬 비싸기 때문이다.
1924 년 홍의는 윤광을 만나라고 요구했지만 윤광에게 거절당한 산문 밖에서는 아무도 보지 못했다. 그는 여명 때부터 황혼까지 기다렸다가 마침내 윤광을 만났고, 그는 그와 함께 7 일 동안 연습했다. 이 7 일은 그의 이후의 정신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홍의는 700 여 년 동안 중단한 법가학설을 진지하게 연구하여 서립설을 쓰고 실천에 옮겼다. 후반생 지칠 줄 모르고 세계를 주유하며 로스쿨을 널리 홍보한다.
강의에 가기 전에, 홍립은 세 가지 규칙을 세웠다: 선생님을 숭배하지 않고 환영회를 열지 않고 신문에서 자랑하지 않는다. 사람이 배를 타는 것을 막기 위해서, 때때로 그는 일부러 다른 배를 임시로 바꾼다. 법을 선포하는 것 외에도, 그는 문을 닫고 손님에게 감사를 표하며, 시장 및 기타 고위 관리들은 모두 그를 초대하기가 매우 어렵다. 만년에 홍의가 푸젠에서 강의를 하던 중 갑자기 청소년들로부터 그가 사교에 바쁘다고 비난하는 편지를 받았다. 홍의는 자신을 반성하여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는 즉시 답장을 보내 "당신의 명령에 순종하고, 문을 닫고, 수리하고, 모든 것을 버려야 한다" 고 말했다.
1937 년 말 샤먼이 폭격을 당하자 홍일 () 이 연설을 해 중생을 도와 도적을 도왔다. 그가 민남에서 선교했을 때, 당시 샤먼이 함락되자, 친구는 그에게 대륙에 가서 재난을 피하라고 권했다. 그는 말했다:
우아한 국화 한 송이,
파티에 높은 기준을 설정하다.
구름은 무슨 색입니까?
순난은 피를 흘려야 한다.
불서가 아니라 책도 아니고 불어도 아니다.
출가 후 홍의는 불서를 읽지 않고, 경서를 읽지 않고, 불어를 말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는 "서예에 중독되어 자유를 늘리고 불교의 깊은 간언" 을 하며 자신이 집착했던 연극, 유화, 서양 음악 등의 예술을 단호히 끊는다고 생각한다. 원래 그는 모든 예술을 포기했지만, 후에 그는 서예를 보류했다. 왜냐하면 그는 "불자를 쓰고, 생활과 인연을 맺을 수 있기 때문이다." " 홍이는 늘' 반지를 스승으로 삼는다' 고 썼는데, 그는 늘 이렇게 썼다. "내가 나 자신을 위해 복을 구하지 않는다면, 모든 피조물이 모두 고생을 풀기를 바란다."
홍의의 서예, 정신을 모아 봉봉을 모으는 것은 일종의 정신적 흔적이다. 그는 조금도 소홀히 쓰지 않고,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흥미진진하지도 않고 완전하지도 않다. 유질평은 홍의가 책 한 권을 쓰는 것이 매우 느리며 5 피트 길이의 전체 그림을 쓰는 데 두 시간이 걸린다고 회상했다.
쓰기 방법에 관한 연설에서 홍의는 스님에게 이렇게 말했다. "좋은 글자를 몇 글자만 쓸 수 있다면, 부처를 배우는 데 집중하지 않는다면, 사람들이 그의 좋은 글자를 칭찬하더라도, 그것은 단지' 사람이 전하는 것' 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 의견으로는,' 승' 자는 잘 쓰지 못하지만, 가혹한 사람이 도덕을 가지고 있다면, 그의 글자는 매우 소중하며, 그 결과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전달될 수 있다. 불학에 대한 연구는 없지만 도덕은 없다면 글자도 잘 쓸 수 있다. 이런 사람은 불학에서 중요하지 않다. "
그는 자신이 유죄라고 생각하는데, 냉계소멸 없이는 충분하지 않다.
이숙동은 이른바' 신문화 운동의 선구자' 라고 불렸지만, 오사운동 전해에 서구 문화를 적극적으로 탐구한 이 열정적인 사람은 큰 굽은 길을 걸었지만, 중국 전통으로 돌아가 더 깊고 멀리 갔다.
그의 일생은 부유하고 재능이 넘치지만, 마음속으로는 안식처가 없다. 이것은 현실적인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다. 5 월 4 일 운동 이후 경험주의 과학주의의 영향으로 중국인들은 점차 무신론으로 전향했고, 물론 이숙이 함께 출가한 것을 이해할 수 없었다.
사람들이 여전히 이숙이 비길 데 없는 재능을 한탄하고 있을 때, 그는 자신의 젊었을 때의 시와 황당한 인생을 전부 부정했다. 1923 년 서릉인쇄소는 그의 시집 한 권을 인쇄하여 홍의에게 "쓸데없는 말이 너무 많고 격조가 너무 낮고 세계관이 너무 만족스럽지 않다" 고 비난을 받았다. 제나라 언어는 경박, 무례, 더러운, 사악한 단어를 의미합니다. 1929 에서 명카이서점은 홍의에게 모형을 하나 써달라고 요청했다. 처음에 그는 동의했다가 나중에 또 번복했다. 그가 배신한 중요한 이유는, 칼부의 잔인하고 흉악한 글씨, 여자부의 더 강력한 글자, 시체부의 극히 옹졸한 글자와 같이 스님이 쓰기에 적합하지 않은 글자들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홍의는 그의 과거의' 불량배 행위' 를 끊임없이 살펴보았다. 그는 풍자개에게 그가 출가하기 전에 근본적으로 책권기, 세속기라고 말했다. "마지막 참회" 에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어려서부터 악행을 저질렀고, 나날이 나빠졌다. 제 몸은 동물이 아니지만, 제 마음과 동물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 "
60 세 때 홍의는' 차마 뒤돌아볼 수 없다' 는 말로 어린 시절부터 큰 경험을 총결하며 자신이 유죄라고 생각했고, 쿨하지 않은 계계는 장애를 없애기에 충분치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전통과 종교를 배척하는 큰 배경에서 홍설은 불교는 미신을 믿지 않고, 불교는 종교를 믿지 않고, 불교는 철학을 하지 않고, 불교는 반과학을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가 출가한 것은 그가 이 세상에 싫증이 났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이 세상을 피했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인생을 철저히 이해했기 때문이다. 몸이 허황된 존재이기 때문에, 부귀한 공적이나 후세의 가업은 모두 몸 밖의 물건이다. 세상의 학문, 그림, 음악 등 문예는 모두 일시적인 허황된 아름다움일 뿐, 자연으로 돌아가 궁극적인 진실을 추구하는 것이 인생의 진정한 의미다.
출가 후, 이숙동은 무상으로 초조한 마음이 마침내 평온함 속에서 끝났다.
"이 세상, 나는 줄곧 오고 싶었다."
1942 년 봄 홍이는 링예산에 강의하러 갔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온령요양원에 입주했다. 그는 8 월 15 일 추석에 대중에게 강의를 하고 병원 노인들에게 정토의 요령을 이야기했다. 양력은 23 일 홍의에게 작은 병이 발생했지만 약을 먹기를 거부했고 그를 방문하지도 않고 염불에만 집중했다.
27 일 홍의가 단식을 시작해 물만 마셨다. 28 일 유언장을 써서 묘련 대사에게 장례를 책임지라고 알렸다. 9 월 1 일 오후 홍이는 한 장의 종이에' 희비가 교차하다' 를 적어 묘련법사에게 건네며 "내가 책을 읽으면서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면 이 세상에 대한 미련과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걱정이 아니라 희비가 섞인 감정이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호흡을 멈출 때 열이 사라지고 화장될 때까지 기다리라고 특별히 말했다. 그의 몸이 멈췄을 때, 그는 네 개의 작은 그릇으로 벽걸이의 네 발을 채운 다음, 개미가 올라오는 것을 막기 위해 물을 가득 채워서, 불태울 때 개미가 다치지 않도록 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는 자신이 운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며 화장할 때 "옷을 잘 입지 말고 낡은 반바지를 입고 뿌리를 가리면 된다" 고 말했다.
말을 끝내고 홍의는 부처님의 이름을 묵묵히 읽었다. 홍이 대사는 임종 때 이렇게 말했다. "나는 항상 이 세상에 온다." "석가모니버는 우리 세상과 끝없는 인연을 맺고 있으며, 우리와 미래 세계도 마찬가지다."
4 일 (오후 7 시부터 9 시까지), 홍의가 옆으로 누워 평화롭게 세상을 떠나 63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이날은 1942 65438+ 10 월 13 입니다.
다음날 아침, 샤이존은 홍의로부터 편지를 받았습니다.
⑦ 덕망이 높은 평신도 벤치: 탐관오리는 9 월 초 4 일 중국으로 옮겼다. 쩡 푸 기사 의 끝에 첨부 된 두 시를 썼다: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담하다.
코끼리를 잡고 천리 밖에서 구하다.
질문 돌, 활공;
꽃의 만춘, 마음의 보름달.
솔직히, 나는 모른다. 소리가 울리다.
희비가 교차하다' 는 통상적인 해석은 자신의 해탈을 기뻐하면서 중생의 고민을 탄식하는 것이다.
28 년 동안 스님이 된 후 홍이 대사의 마지막 유산은 이리저리 모은 옷, 소량의 옷, 우산 한 자루였다. 그는 혼자서 헝겊 옷에 200 여 개의 패치를 꿰맸다.
홍이 대사가 사망한 지 7 일 만에 유언장을 현금화했다. "양로원에 쓰인 자리는 승천사를 보내 소각한다." 차 뒤에는 사리자 1,800 개, 사리자 600 개가 있어야 한다.
홍의 대가는 법가 제 11 세조로 존칭되며 윤광, 태허, 허운과 함께' 민국 4 대 스님' 이라고 불린다.
참고 자료:
이숙동 전집
샤피존의 생활예술
펑자카이의 이악동씨,
장단서' 홍이 대사의 추억'
오계금 예성: "옛 입신: 남양공학특수경제계층이 이숙동에게 미치는 영향"
첸 hailiang, 장단서 및 기타 "홍이 마스터 영시"
임경 《홍의 대가 연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