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성 다른 헤어스타일 디자인 영감

패션 디자인의 세 가지 전제 조건

의류의 실용적인 기능과 심미 기능은 디자이너가 먼저 설계 목적을 명확히 하고, 디자인의 대상, 환경, 장소, 시간 등 기본 조건에 따라 창조해 사람, 환경, 의류의 고도의 조화를 추구해야 한다. 이것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의상 디자인이 반드시 고려해야 할 전제 조건인 T.P.O. 원칙이다.

문자 T.P.O 는 각각 시간, 장소 (장소, 환경) 및 물체 (주체, 착용자) 를 나타냅니다.

1. 시간 (Time) 은 간단히 말하면 기후조건에 따라 의류 디자인에 대해 서로 다른 요구 사항을 제시했고, 의류 모델링, 원단 선택, 장식 기법, 심지어 예술 분위기의 형성은 시간의 영향과 제한을 받았다. 한편, 특별한 순간들은 졸업식, 결혼식 축제 등 의상 디자인에 특별한 요구를 했다. 의류 산업은 여전히 패션과 유행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산업이다. 패션 디자인은 앞선 의식을 가지고 유행을 파악하고 사람들의 소비 경향을 유도해야 한다.

2. 장소 (장소) 사람의 일생은 항상 다른 환경과 장소에 있어야 하며, 이런 다른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옷이 필요하다. 의류 디자인은 다른 지역 사람들의 필요와 취미, 그리고 특정 장소의 예절 풍습의 요구를 고려해야 한다. 이브닝 드레스의 디자인은 운동복의 디자인과 매우 다릅니다. 이브닝 드레스는 화려한 교제장소에 적합하고, 이런 환경의 예의에 부합하며, 운동복은 운동장에 나타나는데, 그 디자인은 가볍고 몸에 잘 맞아야 하며, 운동의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우수한 의상 디자인은 반드시 의류와 환경의 완벽한 조화여야 한다. 복장은 환경 요인을 충분히 활용해 배경에 더욱 매력적이다.

의류 디자인의 중심은 주체와 대상입니다. 디자인을 하기 전에 사람의 다양한 요소를 분석하여 분류해야 사람의 디자인이 목표적이고 포지셔닝될 수 있다. 의류 디자인은 지역, 성별, 연령대가 다른 인체의 체형 특징을 통계적으로 분석하고 인체공학의 기본 지식을 알아야 과학적으로 맞는 옷을 디자인할 수 있다. 개인의 관점에서 볼 때,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 교육 수준, 성격 수양, 예술적 취향, 경제력이 개인의 의류 선택에 영향을 미치며, 디자인 방안도 개인의 특성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의류 디자인의 정의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의류 스타일을 디자인하는 산업이다. 오늘날 세상에는 시디알과 샤넬과 같은 성공적인 패션 디자이너들이 많이 있습니다.

"디자인은 계획, 구상, 설정 방안, 이미지, 그리기, 조형의 의미도 담고 있다." 의상 디자인 과정은 "디자인 객체의 요구에 따라 구상하고, 효과도와 평면도를 그린 다음, 도면에 따라 제작함으로써 디자인의 전 과정을 완성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패션 디자이너들은 프랑스와 영국에 집중되어 있다 ... 아시아의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들은 모두 일본에 집중되어 있다. 일본은 특히 890 년대와 2 1 세기 초의 의류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중국에는 대형 의류 가공 공장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에는 많은 패션 디자이너가 있지만 대부분 중국에서만 유명하다! [편집 이 단락] 의류 디자인 전공 관련 의류 예술 디자인 의 양성 목표: 기업 사업 단위, 학교, 과학 연구 단위 에서 의류, 의류 디자인, 교육, 과학 연구 의 덕재 겸비 를 겸비할 수 있는 고급 전문 인재 를 양성 했 다.

의류 예술 디자인의 배양 요구 사항: 학생들은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리를 파악해야 한다. 중국 의류 방직 산업 발전의 관련 방침, 정책 및 법규에 익숙하다. 의류 및 의류 디자인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 지식이 있다. 의류 눈의 성능을 이해하는 테스트 방법, 중국 전통 의류 문화를 잘 배우고 국내외 현대 의류 정보를 파악하고 운용하는 데 능하다. 높은 설계 수준, 강력한 기술 생산 능력 및 예비 연구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 학과의 새로운 성과와 새로운 발전을 이해합니다. 높은 문화적 소양을 가지고 있고, 또한 일정한 기업 관리 능력을 가지고 있다. 외국어 도구를 익히는 데 있어서, 비교적 전문적인 서적 읽기 능력, 일정한 청력과 초보적인 작문, 말하기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의류 예술 디자인의 주요 과정: 중외 의류사, 중국 민족 의류사, 의류 스타일링 기술, 의류 디자인 기초,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기법,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인체공학, 의류 재료 기술, 의류 개론, 컴퓨터 응용, 의류 눈 표현 테스트, 의류 디자인, 의류 디자인 등.

실천 고리: 교학조직 학생들을 결합해 사회조사, 기업실천 등 실천 활동에 참여한다.

학습 연한: 4 년.

졸업생은 경공, 방직, 상업, 대외 무역 등의 부문의 의류 공장이나 의류 디자인 단위에서 의류, 의류 디자인, 연구에 종사하며 의류, 의류 디자인 교수에도 종사할 수 있다.

수여 된 학위: 문학 학사. [편집본] 어떻게 의상 디자이너가 되어 패션 디자이너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너는 일정한 천부적인 재능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공부도 할 줄 알아야 성공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첫째, 전문 자료와 각종 정보의 수집과 정리에 주의해야 한다.

의류 속 재활용 의류 디자인 방법은 실용적이지만 다른 사람의 관념의 영향에서 벗어나 더 높은 수요에서 혁신과 초월을 얻기는 어렵다. 따라서 우리는 과학 기술 발전의 성과, 문화의 발전 추세, 다양한 예술 분야의 작품, 문학, 철학, 음악에 존재하는 각종 사조와 관념 등 전문 외의 다양한 정보를 더 광범위하게 접할 필요가 있다. 이를 통해 지식면을 넓히고, 식견을 넓히고, 박채장을 넓히고, 그로부터 더 많은 계시를 얻어 더 좋은 사상을 창출할 수 있다.

둘째, 모방에서 배우고 향상시키는 데 능숙해야합니다.

모방 행위는 고급 생명의 본질적 특징이다. 미국 심리학자들이 인간의 행동 패턴 중 하나인 모방은 학습의 결과라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학습 과정에서 모방을 사용하는 것은 행동 그 자체로 볼 때 일종의 표절로 여겨야 하며 창조의 반의어이다. 그것의 기술이나 능력이 얼마나 좋은지 보여줄 수 없다. 그러나 많은 성공적인 발명이나 창조는 모방으로 시작되며 모방은 좋은 학습 방법으로 여겨져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셋째, 자신의 심미능력을 부단히 제고하고 자신의 심미관을 세워야 한다.

심미적 능력, 일명' 심미적 능력'. 그것은 사람들이 아름다움, 아름다움, 각종 심미적 특징에 대한 인식과 평가 능력, 즉 자연과 사회생활의 각종 사물과 현상에 대해 심미분석과 평가를 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감정력, 판단력, 상상력, 창조력을 가리킨다. 디자이너로서 심미적 능력을 키우고 향상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심미능력이 강한 사람은 아름다움을 빠르게 발견하고 심미 대상 깊은 곳에 숨겨진 본질을 포착해 감성적 인식에서 이성적 인식으로 올라간다. 그래야만 그들은 아름다움을 창조하고 아름다움을 디자인할 수 있다. 일시적인 영성에만 의지하고 후천적인 예술적 소양의 배양이 부족하여 비범한 재능을 형성하기 어렵다.

넷째,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을 민감하게 한다.

디자인 창작의 초기 영감과 단서는 종종 생활의 모든 면에서 나온다. 어떤 일들은 평범하거나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많은 플래시를 포함하고 있을 수 있다. 디자이너가 그들을 무시하고, 그들의 존재를 찾지 못하고, 제때에 포착하고 이용할 수 없다면, 많은 유용한 디자인 소재가 놓치게 될 것이다.

5. 되도록 빨리 자신을 유행시키세요.

때로는 모든 패션이 반드시 좋고 아름다운 것은 아니지만, 디자이너는 반드시 받아들이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새로운 생각과 현상을 선입적인 관성적 사고를 하지 말고, 자신의 위치를 정하고 받아들이고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래야 자신의 디자인 작품이 시대와 함께 발전하여 패션을 이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여섯째, 스스로 실천 기회를 창출해야 한다.

의상 디자인은 실천성이 매우 강한 학과이다. 끊임없는 실천을 통해서만 패션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더 직접적인 경험을 얻고, 진정으로 유용한 디자인을 할 수 있다.

사람들과 의사 소통, 의사 소통 및 협력하는 법을 배웁니다.

디자이너로서 팀워크 의식을 확립하고, 사람들과 소통하고, 소통하고, 협력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런 능력은 학교에서 단련과 배양을 해야 하며, 그것을 일종의 작업 습관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앞으로의 일에 매우 유익하다.

1, 인체를 그리는 법을 배우면서 인체를 익히기 시작한다.

2. 인물화를 배우고 기본적인 색채 관계를 배웁니다.

3. 의류전문지식을 배우기 시작해서 스타일도면을 그리는 것부터 시작한다.

4. 위의 학습을 통해 나는 이미 기본적으로 인체, 색채, 스타일을 장악했다. 우리 인체가 옷을 입는 효과를 좀 배우자.

5. 두 권의 책, 미국 고전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기법의 기초본과 개량본을 추천하고, 위의 수업에 따라 연습합니다. 나는 내 자신의 노력을 통해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을 능숙하게 그릴 수 있다고 믿는다.

6. 제판에 대한 지식을 배워서 자신의 옷의 공예를 확실히 이해하세요.

다음은 유용한 책입니다.

여강,' 의류디자인개론', 제 1 판, 서남사범대학 출판사, 2002.5438+0

방기' 의류색' 제 1 판 중국 경공업출판사 200 1.9

서문' 의류종이견본 기초', 제 1 판, 베이징공예미술출판사, 2002 년 6 월.

컬러구성' 제 1 판 이려정 후베이 미술출판사 2001..10.

, 가방, 이청' 의류구조디자인', 초판, 중국방직출판사, 2003 년 3 월.

주, 가방, 의류 생산 기술 제 1 판, 중국 방직출판사, 2003 년 3 월.

(일) 문화패션연구소 판문가근이' 문화와 패션강의-원문' 중국 경공업출판사, 2000 년 4 월

왕은 제 1 판' 세계의류사' 를 집필했고, 중국 청년출판사가 출판했다.

훌륭한 패션 디자이너가 되십시오.

첫째: 옷에 조예가 높고 패션에 대한 예리한 파악이 있어 통찰력이 강하다!

둘째: 시장 수요에 적합, 높은 시장 점유율!

셋째: 훌륭한 디자이너는 창의적인 디자인에서 기성복 제작에 이르기까지 스스로 완성할 수 있다!

넷째: 원단에 익숙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코디할 수 있어요!

다섯째: 편안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작업 환경이 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는 먼저 예술을 사랑하고 패션을 파악한 다음, 깊은 예술적 조예가 있어야 하고, 탄탄한 회화 공저가 있어야 한다. 또한 자신의 독특한 예술 세계를 창조하고, 꿈이 실현되기를 바라며, 첫 번째 패션 개념을 만들고, 패션 탐험가와 트렌드 리더가 되고, 옷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고, 일반 국수와 액세서리에 대한 독특한 감상이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패션 디자이너로서 어떤 기술과 지식을 갖추어야 할까요? 어떤 사람들은 의상 디자인이 매우 간단하다고 생각하는데, 마음대로 화보와 잡지를 뒤적거리고, 여기에 깃을 찾고, 거기에 소매를 찾고, 이리저리 긁어모으며, 그것뿐이다. 어떤 사람들은 옷을 만들 수만 있다면 의류 디자인에 종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패션 일러스트만 그리면 디자이너가 될 수 있다는 시각도 있다. 사실, 첫 번째 종류의' 디자이너' 의 작품은 종종 관련이 없는 의류 부품의' 잡탕' 이다. 두 번째' 디자이너' 는 종종 자신의 제작 기술에 얽매여 시장 수요의 빠른 발전에 적응할 수 없다. 세 번째' 디자이너' 는 작품만 그린다. 그는 만드는 법을 모르기 때문에 그린 작품의 대부분은 실현할 수 없다. 위의 세 가지 관점 모두 다소 편파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패션 디자인은 항상 선인의 성공 작품을 본보기로 삼아 우수한 작품에서 영양과 디자인 영감을 얻어야 하지만, 결코 패치 워크와 베끼는 것과 같지 않다. 재단제작기술은 의류디자인의 중요한 기초이며, 디자인 의도를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지만, 옷을 재단하는 것을 배우는 것은 디자인을 배우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피아노를 배우는 것은 작곡을 배우는 것과 같지 않다. 담을 쌓는 것을 배우는 것은 디자인 건축을 배우는 것과 같지 않다.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그림을 그릴 줄 아는 사람은 자신의 디자인 의도를 표현하는 도구일 뿐이다. 위의 의류 디자인 과정을 보면 전체 설계 과정에서 설계 도면을 그리는 것은 설계의 시작일 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디자인 의도를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지 모르고, 종이에 담병만 할 줄 아는 사람들은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사실 지금 패션 일러스트만 그리는' 디자이너' 는 일자리를 찾을 수 없다.

하지만 이 세 가지 관점은 한 측면에서 의상 디자인에 필요한 지식과 기교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