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히' 신기한 동물' 의' 해양의 기연' 에 부딪치는 것은 어떤 영화인가
감히' 신기한 동물' 에 부딪치는' 해양의 기연' 은 어떤 영화인가
올해 디즈니그룹은 흥행 풍작을 맞았고, 픽사, 마블 등' 후발자' 의 도움 외에 1923 년에 설립된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공헌도 만만치 않다. 지난 3 월 개봉한' 주토피아' 는 10 억 달러의 글로벌 박스오피스를 따냈을 뿐만 아니라 평론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놀랍게도, 영화가 쌓여 있는 크리스마스 파일이 다가오자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최근 몇 년 동안 따라온 매년 신작의 관행을 깨고 올해 두 번째 영화' 해양기연' (Moana) 을 내놓았고 중국 내지와 북미에서 동시에 개봉해 11 월 25 일 치열한' 신기한 동물이 어디에 있는가' 와 마주쳤다.
한편으로, 이것은 영화의 흥행 전망에 대한 우려를 금할 수 없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이것은 디즈니가 이 새 영화에 대한 자신감을 정확히 반영한 것이다. IMDb 에서 8.3 의 높은 점수와' 썩은 토마토' 에서 99 의 호평률 (원고 발간 시점까지) 도 그들의 기질이 절대적으로 근거가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모아나와 마우이는 마법의 갈고리의 신기함을 목격했다. "바다" 는 판타지일 뿐만 아니라
를 할 줄 안다해양의 기연' 의 주인공 모아나는 남태평양의 작은 섬인 모투루니의 족장의 딸이다. 바다에 대한 그녀의 열망에도 불구하고, 섬에는 위험을 피하기 위해 원항해서는 안 된다는 불문의 규정이 있다. 하지만 천 년 전 신 마우이가 해양여신의 보석을 훔쳐 환경이 점점 나빠지고 있다.
부족을 구하기 위해 모아나는 할머니의 지시에 따라 마우이를 찾아 보석으로 돌아가도록 설득하려 했다. 하지만 나르시시즘과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마우이는 협조를 꺼리고, 중도에 살해된 코코넛 해적과 강력한 해괴와 함께, 모아나는 여러 차례 포기하거나 계속하는 선택에 직면했다.
올해 중국에서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는 바다와 각별히 인연이 있는 것 같다. 그전에는' 해저 총동원 2',' 대어 해당화',' 해양의 노래',' 해양의 기연' 이 4 부였다. 중국풍의' 대어 해당화' 와 손으로 그린 바람의' 해양의 노래' 는 3D 애니메이션인' 해저 총동원 2' 와 비교하면' 해양기연' 의' 바다' 가 어떻게 다른가요?
해저 총출동 2' 타이틀의' 진실' 에 비해' 해양의 기연' 은 다른 빛 속 바닷물 운동의 미묘한 변화를 보여주면서 모아나와 게임을 할 수 있는 인격적인 매력을 부여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회장인 앤드류 밀스타인의 말에 따르면, "영화에는 70 개의 그림이 바다와 관련이 있지만 배경뿐만 아니라 영화의 중요한 역할이다."
해양을 무대로 하고 있기 때문에, 모아나와 마우이에게 문제를 일으키는 해적 군단과 같은 다른 조연 배우들도 섬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코코넛에서 유래한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바다명언) 비록 그들은 악당이지만, 보기에는 조금도 흉악하지 않고, 오히려 반동이 있다.
감독 론 클레먼즈 (Ron Clements) 와 존 머스크 (John Musker) 에 따르면 창작팀 중 한 예술가가 조지 밀러가 연출한' 미친 맥스' 에 매료되어 얼굴이 다른 코코넛 해적을 디자인하는 영감을 얻었다.
소녀 모아나는 머리에 화환을 달고 눈빛이 부드럽다. 속된 로맨스는 없고 남태평양의 독특한 스타일
최근 몇 년 동안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은 독립적이고 강인한 여성을 주인공으로 삼았는데,' 겨울왕국' 의 엘사와' 주토피아' 의 주디 모두 그랬다. 해양의 기연' 에 나오는 모아나도 이런 부류다. 그녀의 특별한 점은 우리가 잘 아는 금발의 푸른 눈의 유럽 공주가 아니라 폴리네시아 섬나라 추장의 딸로, 모험정신이 그녀의 뼈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는 점이다.
감독 론 클레먼즈와 존 머스크 감독은 순수한 모험 이야기로 한 소녀가 자신을 찾는 성장 경험을 반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래서 창작 초기부터 로맨스에 가입하는 것을 고려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성장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면 공감하기 쉽지만 주인공 모아나가 있는 남태평양도국의 문화적 배경은 많은 동서양 시청자들에게 낯설다.
5 년 전, 주창께서 타히티를 처음 방문했을 때, 현지인들은 그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러 해 동안 우리는 점차 당신들의 문화에 삼키고 있습니다. 당신들은 단 한 번이라도 우리 문화에 정복당할 수 있습니까?" 이 말은 그들이 영화에서 폴리네시아 제도의 문화를 최대한 실감나게 표현하기로 결심하게 했다.
이를 위해 그들은 나중에 마리아, 사모아, 피지 등지로 여러 차례 바람을 쐬러 갔다. 그래서 우리는 영화에서 섬나라 사람들이 어떻게 일하는지, 그들이 어떤 노래를 부르고 어떤 춤을 추는지, 폴리네시아 스타일의 문신이 어떻게 완성되었는지 보았습니다.
가능한 캐릭터에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성우를 찾을 때 지역도 고려해야 할 요소가 됐다. 그 결과 하와이에서 온 신인, 16 세의 소녀 올리이 카라바호 (Auli'i Cravalho) 가 눈에 띄었다. 영화의 노래 다리 부분이 많기 때문에, 원래 주창팀은 모아나의 성우 외에 다른 가수를 찾아 노래를 부를 계획이었지만, 올리이는 좋은 목소리로 노래 부분도 그녀가 출전할 것이라고 결정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인 마우이에 관해서는,' 거석' 인 도인 존슨 (Dwayne Johnson) 이 최고의 후보다. 그는 폴리네시아 혈통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폴리네시아 스타일의 문신도 마우이와 일치한다.
감독 론 클레먼즈와 존 머스크 감독은 강삼 본인이 마우이의 더빙에 대해 매우 흥분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자신의 뿌리가 어디에 있는지 깨닫게 하고, 한편으로는 목청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밝혔다. 이전에' 토요일 밤 현장' 에서 중소 오디션을 했었지만 영화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것은 그에게 더욱 특별했다.
해양의 기연 예고편을 본 사람들은 어쿠스틱 음악의 비범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뮤지컬' 해밀턴',' 고지인생' 으로 토니상을 수상한 린 마누르 미란다 (Lin-Manuel Miranda) 와' 사자왕',' 생사시속' 등 음악이었던 그래미 수상 작곡가 마크 만시나 (마크 만시나)
디즈니는' 초능력해병대' 와' 주토피아' 의 원반인마 건설' 을' 해양의 기연' 의 판매점 중 하나로 꼽았다. 전자의 두 감독 돈 홀과 크리스 윌리엄스는 이 영화에서 부감독을 맡았고, 후자의 작가 제라드 부시가 극본을 집필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영화의 두 감독 론 클레먼즈와 존 머스크 역시 명성이 높다.
두 사람은 디즈니에서 30 여 년 동안 근무한 뒤' 인어공주',' 알라딘',' 장사',' 성은도',' 공주와 개구리' 등의 애니메이션 작품을 창작했다. 이 모든 작품들의 IMDb 점수는 모두 7 점 이상이며, 그들의 이력서에는 한 번도 실패하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휘황찬란함은 모두 2 차원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 시대에 묶여 있고,' 해양의 기연' 은 두 사람의 첫 CG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2009 년' 공주와 개구리' 는 평론가들로부터 찬사를 받았지만 흥행은 이상적이지 않았다. 게다가 2011 년' 곰위니' 의 참패로 디즈니는 2 차원 애니메이션 제작을 포기했다.
2013 년 디즈니는' 인어공주' 에서' 공주와 개구리' 에 참여한 7 명의 선임 손으로 그린 화가를 포함해 150 명을 해고했다고 발표했다.
한편, 론 클레먼즈와 존 머스크 등 디즈니에 남아 있는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 감독들에게도 직업 위기가 닥쳤다.
"모든 2 차원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 감독이 CG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성공적으로 변신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론과 존이 해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회장인 앤드류 밀스타인은 이달 상하이로' 해양기연' 발표회에 참석해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신기술을 배우려는 감독들에게 디즈니는 가능한 모든 도움을 제공할 것" 이라고 고백했다.
이번' 신구' 감독 팀 조합은 디즈니가 공훈이 뛰어난 2D 애니메이션 감독을 CG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순조롭게 전환할 수 있는 만전지책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지난 금요일 상하이 언론과의 원격 동영상 인터뷰에서 론과 존도 두 사람이 CG 애니메이션을 배우는 과정에서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밝혔다. 특히 프로젝트 시작 단계에서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은 펜 한 개에 종이 몇 장만 더하면 캐릭터 이미지를 추적하면 된다. CG 애니메이션은 처음부터 3 차원 캐릭터 이미지를 구축해야 하고, 캐릭터가 있는 환경도 설계하고, 그런 다음 운동의 효과를 테스트해야 한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지만 제작 과정에서 CG 애니메이션의 많은 장점을 알게 됐다. 많은 효과는 2 차원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으로는 할 수 없다. 예를 들면 영화 속 바닷물의 질감, 마우이의 이미지 변화 등이다.
론은 개인적으로 디즈니가 2 차원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에 대해서는 영원히 문을 닫지 않았다고 생각했지만, CG 는' 해양의 기연' 에 가장 적합한 선택이라고 말했다.
또한' 해양의 기연' 도 전혀 손으로 그린 요소가 아니다. 마우이는 움직이는 스토리보드 같은 문신과 그 위에 있는 대표 초자아의' 미니 마우이' 가' 알라딘' 의 요정 이미지를 그린 손으로 그린 에릭 구드버그가 그린 것이다. 3D 애니메이션이 성행하면서 업계에서 처음으로 2D 이미지를 3D 인물에게 접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6 년 마지막 애니메이션 소개영화인' 해양의 기연' 은 오는 11 월 25 일부터 2D/3D/ 중국 거막 3 개 상영 모드로 중국 내지에 상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