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g Zengxian의 노고에 대한 감사

신절강학파의 대표자 중 한 명인 Fang Zengxian은 혁신을 거듭해왔습니다. 1955년에 그는 새로운 인물화의 선구자가 된 "모든 노력의 모든 곡물"을 창작했습니다. 이 그림에서 인물들은 정확한 원근감, 정확한 펜과 잉크, 강력한 선으로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그림을 클로즈업해 보면 흰색 터번과 청백색 면 재킷을 입은 늙은 농부의 모습이 보인다. 오른손은 대각선으로 앞으로 뻗어 밀 이삭을 집어들고, 왼손에는 마른 담배 봉지와 새로 집어든 밀 이삭 몇 개를 쥐고 있습니다. 검고 붉은 얼굴, 눈을 내리깔고 땅에 있는 밀 이삭을 바라보고 있다. 검은색 천 바지를 입는다. 접힌 부분은 탄 잉크로 작성되고 연한 잉크로 약간 번져 브러시와 잉크 효과가 현실감을 보완할 뿐만 아니라 뼈 구조를 완벽하게 강조합니다. 천바지 밑의 맨발은 흰색의 긴 땀수건으로 대부분 가려져 노출된 부분이 정확하게 보였다. 긴 땀수건은 번짐이 적고, 캘리그라피 라인으로 구성된 질감이 상당히 긴장감이 넘칩니다. 멀리서 곡물로 가득 찬 두 대의 마차가 희미하게 보입니다. 밝은 잉크와 밝은 색상이 그림의 공간적 깊이를 성공적으로 확장합니다. 그림의 왼쪽 하단에는 공식 대본에 "모든 작업은 노력입니다. 1955년 6월, Zeng Xian"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그림의 성공으로 인해 Fang Zengxian은 동일한 작품을 부분적으로나 전체적으로 여러 차례 그렸는데, 1963년의 작품이 가장 완성도가 높습니다.

프랑스 화가 밀레의 '이삭줍는 사람들'과 비교하면 이 그림은 구도나 인물의 역동성 면에서는 유사하지만, 두 그림에 표현된 사상은 전혀 다르다. 밀러의 <이삭줍는 사람들>은 봉건제도의 가혹한 착취 속에서 굶주린 농부들의 비극적인 상황을 보여준다. 그림 속 이삭줍는 사람은 몸을 굽히고 있습니다. 두꺼운 손과 숙인 머리는 삶의 고난과 무력함을 암시합니다. 멀리서 보면, 감독자들의 채찍질과 꾸지람 속에서 농민들은 농작물이 없는 뚱뚱한 귀족들에게 노동의 결실을 넘겨주지만, 그들은 밀 이삭을 줍는 것만으로도 생계를 유지할 수 있다. "모든 곡물은 단단하다" ""는 중국 농민의 근면과 절약의 미덕과 새로운 시대의 긍정적인 시대 전망을 칭찬합니다. 그 크고 거친 손은 풍요로운 물질적 부를 만들어낸 노동자의 손이고, 그 뒤에는 수확의 기쁨과 노동의 보상, 진정 노동자의 아름다운 삶이 담겨 있다. 그림 속의 늙은 농부는 중국의 수억 농민 중 아주 평범한 일원이지만, 고향의 아버지와 형처럼 근면, 절약, 단순함, 친절이라는 중화 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을 물씬 풍깁니다. 그들만큼 단순하고 친절한 사람.

새 시대부터 Fang Zengxian은 수묵화 탐구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의 그림에는 문자가 약간 과장되어 있고, 붓놀림이 단순하고 우아하며, 동시에 중국 전통 수묵화와 서예 붓의 정수를 흡수하여 그림의 서정성과 매력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