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만인의 경력을 가지다
1945 년 4 월 우리나라 동북에 와서' 만영' 을 맡다. 일본이 패한 후' 만영' 은 중 * * * 에 인수돼' 동북영화사' 로 개명됐고, 영만인은 동북영화사에 초청됐다.
두 영화는 만화와 희극의 예술 형식으로 중국의 해방전쟁에 선전과 고무의 역할을 했다. 신중국의 첫 인형 영화' 황제의 꿈' 과 첫 애니메이션' 독 안에 든 쥐' 제작에 참여해' 독' 영화 감독을 맡게 됐다.
1950 년' 고마운 꽃고양이' 등의 영화를 연출하고 미술팀 총기사를 맡았다.
1957 년 4 월에 상해 미술 영화 제작소를 전문적으로 설립하였다. 동영미술팀 인원이 이 이 공장의 핵심 역량이 되었다. 나중에' 나타 소동해',' 천서기담' 을 촬영한 왕수첸,' 잉어 점프용문' 감독의 하옥문은 동영에서 나온 것이다. 이로부터 동영이 우리나라 미술영화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알 수 있다.
1984 년 상하이 미술제작소를 위해 인형극' 야옹우는 누가 불렀는가' 를 연출했다.
1985 년 베이징 영화학원에 초청을 받아 애니메이션 전공 강의를 했다. 그는 중국의 초기 애니메이션 발전에 기여했다. 광대한 미술영화 창작가들의 수십 년간의 꾸준한 노력으로 장영과 그 전신의 동영이 우리나라 관객들에게 많은 회자된 미술영화를 바쳤다. 공교롭게도 7 중',' 의사와 황제',' 기러기 배열' 등 당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좋은 경제적 사회적 효과를 얻었다. 1953 년 영선생이 일본으로 돌아왔을 때, 영선생의 지도 아래 천본희팔랑 등은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기본 지식과 기술을 배워 일본 최초의 인형 애니메이션 광고' 고선생의 마술사' 를 제작했다. 이어 영영은 자신의 회사인 인형 영화 제작소를 설립했다. 1955 년 일본 최초의 인형영화' 해바라기씨와 하늘의 사귀' 를 연출했다. 1956 년 영만인 () 이' 5 마리의 새끼 원숭이' 를 촬영하며 밴쿠버 영화제에서 최고상을 받았다. 1958 년' 블랙과 쌍둥이 동생' 촬영이 밴쿠버 영화제에서 다시 상을 받았고, 미국 영화사는 130 편의 인형극 촬영 계약을 체결하여 일본 인형애니메이션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하고 일본 인형애니메이션의 지위를 국제무대에 올려놓았다. 일본의 인형애니메이션이 체코 인형애니메이션과 같은 높이로 높아졌다.
1967 년 중일 양국 국민의 우호와 문화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영만인은 중국 미술 영화 사업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갖고 우리나라를 방문해 모 주석의 친절한 접견을 받았다. 1978 년 중일 평화우호조약 체결을 축하할 때, 영만인은' 동영귀국방문단' 단장으로 다시 한 번 대표단을 이끌고 우리나라를 방문하며 상하이 미술제작소를 위해 인형극' 야우는 누가 불렀는가' 를 편성했다. 1979 년 3 월 2 일, 영만인을 다시 상하이 미술영화 제작소에 찾아와 20 여년 전 함께 일했던 오랜 친구들을 만나 모두 한자리에 모여 매우 기뻤다. 그는 제작진과 작업장으로 깊숙이 들어가 그해 동영처럼 제때에 문제를 발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했으며, 자신의 힘으로 중국의 미술영화 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