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은 문어문으로 어떻게 말합니까?
정치는 "정책" 으로서 Act "[ 정책; Dicree 칙령] 예:
고 () 왕의 관리. --왕 송안석 \ "사마의 충고 대답 \"
위안은 많은 좋은 점이 있다. --가오 mingqi \ "책 보 치킨 \"
"정책과 법령" 으로서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고, 형도. 물처럼 평평하다. 물에서 직접 만질 수 없는 자는 가고, 가고, 깨달을 수 없다. -\ "Shuowen \"
고문으로 법을 개정하다. -\ "이몬 \"
오로지 오학만을 위한 징벌. -'루형서'
법자, 형도. 그래서 * * * 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염철론 성지"
살생 금지 형법. -'담뱃대 총동원'
앞으로 일어날 일 이전에는 의식을 금지하고, 이미 일어난 일 이후에는 법가를 금지한다. -'다이'
시간을 잃으면 법을 삭감해야 한다. -"역사 기록 첸 사이 가족"
그래서 나라를 다스릴 수 없고, 어지럽고, 법을 준수하는 것은 반대이다. -\ "루 춘추 차진 \"
아들은 말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그릴 수 없다.
아들은 말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장식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지금 진나라 이후 한나라 건국, 국가 현황은 썩은 나무 똥과 같다. (폐하) 잘 다스리고 싶은 소망이 있지만 이룰 방법이 없습니다.
법원의 법령이 나오자 형사 사건이 오히려 나타났다. 폐하의 법령이 반포되자 오히려 사기가 일어났다. 이것은 뜨거운 국물로 끓인 물을 식히고, 땔나무를 들고 불을 끄는 것과 같다. 끓는 물만 더 끓고, 불은 더 왕성하고, 아무런 이득이 없다.
나는 피아노와 하프가 조화롭지 않다는 비유를 가지고 있다. (좋은 곡을 연주할 수 없다.) 반드시 열심히 재조정해야 연주할 수 있다. 정책은 현실과 동떨어져 시행할 수 없기 때문에 심각한 문제는 반드시 진지하게 바로잡아야 국가를 다스릴 수 있다. 거문고는 디버깅이 아니라 재디버깅을 해야 한다. 숙련된 음악가가 있어도 멋진 음악을 연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정책은 고치기보다는 고쳐야 하고, 아무리 영명한 군주도 나라를 다스릴 수 없다.
그래서 한나라부터 (폐하) 국가를 잘 다스리고 싶었지만 아직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다. 잘못은 과거의 그 시대에 뒤떨어진 정책들을 고치지 않고 고쳐야 한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옛사람들은 "물가에 서서 물고기가 살찌면 먹을 수 있으니 돌아가서 그물을 뿌려 물고기를 잡는 것이 낫다" 는 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
지금 한나라로부터 대통일을 건립하고, 나라를 잘 다스리기를 희망하는 지 이미 70 여 년이 되었다. (낡은 제도를 바탕으로 참담하게 경영하는 대신, 낡은 낡은 정책을 대체하는 새로운 정책을 제정하는 것이 낫다. 이러한 변화로 국가는 다스릴 수 있고, 국가는 잘 다스릴 수 있으며, 자연재해는 나날이 줄어들고, 복보는 나날이 증가할 것이다.
3. 문어문 번역 (구양수) 은 본명 여주 () 로' 취옹' 으로 불리며 만년 6 월 1 일에 속인으로 바뀌었다.
천성적으로 강직하고 용감하여, 기관 함정이라도 주저하지 않고 트리거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는 여러 차례 추방 당했지만 야심은 변하지 않았다.
방금 이릉으로 강등되었을 때 소일거리가 없었기 때문에, 이전의 서류를 들고 반복해서 찾아보니, 그 안에 수많은 억울한 거짓 사건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외진 인가가 드문 작은 마을도 이와 같으니, 천하가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이후로, 나는 사건을 만났을 때 감히 대의를 하지 못했다.
어떤 학우가 면접을 요구하자 구양수는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는 문장, 정치, 문장, 자기 재배에만 사용할 수 있다, 정치는 근본이다. 벼슬을 한 사람은 눈에 띄는 정적이 없고, 명성을 추구하지 않고, 정책이 느슨하며, 국민을 방해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가 가 본 곳의 사람들은 모두 그가 접근하기 쉽다고 생각한다.
누군가가 그에게 물었다. "당신의 지방 통치 정책은 느슨하고 간결하지만, 결코 질질 끌지 않습니다. 왜요? "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방종을 긴장을 풀고 단순함을 간결함으로 삼는다면, 정치적 일이 제때에 처리되지 않으면 국민들이 재앙을 당할 것이다. 내가 긴장을 풀라고 말할 때, 내 말은 가혹하고 독단적이지 말라는 것이다. 간결하고 번거롭지 않기 위해서. " 유양수가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었을 때, 어머니는 늘 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네 아버지는 관원이시다. 늘 밤을 새워 서류를 비준하고, 여러 번 버리고, 탄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그에게 물었다. 그는' 이 범인은 사형죄를 저질렀고, 나는 그를 살려고 했지만, 나는 할 수 없었다' 고 말했다. 나는 말했다,' 우리는 그를 살아있게 할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그는' 나는 그에게 의지해서 살 수 없다. 다른 죽은 사람들과 나는 증오가 없다' 고 말했다.
나는 종종 그를 살려고 했지만, 여전히 사형을 선고받았고, 대부분의 관리들은 그가 사형 선고를 받기를 바랐다. 그는 평소에 학생들을 가르치는데, 늘 이런 말을 해서 나는 모두 외웠다. ""
구양수는 듣고 평생 이런 말을 믿었다.
4. 고문의 번역은 두우' 통전' 제 7 권,' 식전' 제 7 권에서 발췌한 것이다.
당덕종이 즉위한 이래, 그것은 이미 2 년 동안 건설되었다. 세계에는 130 만 호적 인구가 있으며, 각각 대사 (관직) 를 파견해 호적 인구가 인민보다 많고, 공공세 수입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각 채널은 호적 180 만 가구 (또 다른 고객 140 만 가구) 를 늘리고, * * * 호적 320 만 가구를 받는다. 이렇게 되면 정기세 (정액) 가 생겨 사람들은 정액을 알게 된다. 재물을 탐내는 소관은 계략과 도둑심을 낳을 수 없고, 교활한 자보일반인은 자신의 호적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면세세를 훔칠 수 없다). 이것은 정말 시기적절한 법률 법규와 폐단을 바로잡는 좋은 방법이다. 과거에는 민용품이 상납되어 인구에 따라 세 가지 조세를 설치하였다. 왕공 대신의 소작인조차도 일반인과 같은 세금만 내면 된다. 현종 천보년 안사의 난리 이후 전쟁은 점차 성행하고 국가 경비가 부족해 공모한 사람의 이름이 늘어났고, 정해진 수가 없었다. 탐관오리가 횡포하고, 기회를 틈타 위법을 횡령하고, 법률과 법규가 감독 집행되지 않아, 백성들은 불만을 모른다. 그 교활한 은밀한 닌자들은 대부분 세금을 피한다. 가명이 벼슬을 하는 사람도 있고, 군복무도 있고, 호강에 의존하는 사람도 있고, 정부의 각종 유형도 있어 제거하기 어렵다. 그 둔한 사람들은 장교를 대신해서 세금을 내고, 나날이 가난하고, 나날이 힘들어진다. 중년에 새로운 정책을 수립하여 (모든 세금) 을 (춘하) 양세로 합병하다. (이렇게) 할당량이 이미 있으면 더 이상 징수를 늘릴 수 없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을 모두 등록하고, 탈세를 할 곳이 없다. 그러나 각지에 주재하는 사신이 납부한 세금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곳은 경중이 다르고, 게다가 어려움이 심하고, 전란이 빈번하여, 오늘 많은 중복 인원 (미등록자 참조) 이 있다. 받는 금액에도 공석이 있습니다. 그러나 오래된 금액은 이미 존재하지만, 단지 인원수를 조사할 수 없다. 오늘 해야 할 일을 검토해 진 () 의 정책을 감안하면 호적 인구와 토지 수를 두 배로 늘려야 한다. 이렇게 세금과 병역은 당연히 반으로 줄일 수 있다. 이제 세금은 평균화되었고, 사람들은 세금이 더 가볍다는 것을 알고, 격동의 고통에서 벗어나 농산의 산업을 증가시킬 것이다. 이보다 더 좋은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각 채널의 장부를 합치면 250 여만 가구가 될 수 있다. 역대 호적을 비교하면 호적은 500 만 원을 넘지 않고 호적은 300 만 원 이상이다. 만약 우리가 전 세계의 호적 총수를 잘못 계산한다면, 전란이 잦은 곳을 제외하고는 현재 얼마나 많은 호적이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김수 정책을 채택하면 500 만 호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500 만 가구, 250 만 개 계좌의 세금은 자연히 후자의 절반에 불과하다. 고대의 이치는 인구를 자세히 알아야 그들의 세종을 평균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야 각종 사업이 성공할 수 있고, 국가가 부유해지고, 교육이 성행하고, 각종 좋은 풍속 습관이 진정으로 국민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재앙과 반란은 없을 것이다. 따라서' 주관' 은 정치 제도의 안정을 유지하고 국민을 잘 다스릴 수 있도록 바이, 루, 족, 당, 주, 향, 현, 수 등의 제도를 기록했다. (그리고' 이주' 기록) 맹동 (음력 10 월) 사제 (관직) 는 전국 인구를 바쳐야 한다. 주왕은 무릎을 꿇고 나서야 받았다. 그의 존경과 준수는 이렇게 중요한 수준에 이르렀다. 국가가 정권을 잃으면 호적은 생략되고, 사람은 새와 짐승처럼 돌아다니며 통제할 수 없게 된다. 국가도 이로 인해 가난하다. 각종 폐단이 점차 상승하면서 국가는 멀지 않은 장래에 전복될 것이다. 치국이 가장 중요하며 장기 계획이 필요하다. 국가의 부강을 추구하는 근본적인 방법은 없다! 원래 문장은 많이 잘못 읽었는데, 마지막은 느낌표여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