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의 심플한 아름다움
1. 세설 신어 단문의 심플한 아름다움
위진 () 사람들은 사령 () 의 간결성 () 을 매우 중시하고, 말봉이 예리하고, 사변력이 강하며, 의미심장하다.
따라서 사람들은 다른 상황에서도 적절한 대응을 추구하거나 함축적이거나 미묘한 것을 추구하며, 문채와 의미심장함을 모두 추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고대인들은 어려서부터 언어 수양에 주의를 기울여 언어 기교를 길렀다.
이 책은 이런 계몽지혜의 명언을 수집하는 데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말',' 문학',' 조조' 의 여러 편은 적지 않게 기재되어 있다. 어떤 것은 대응하고, 생각이 민첩하며, 임기응변에 능하다.
예를 들어,' 말' 제 3 은 10 세의 공융이 명성이 자자한 이원례를 방문했고, 여기 계신 손님들이 공융의 총명함을 칭찬하고 있을 때, 진희는 "시간이 지났으니, 큰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고 말했다. 공융은 즉시 "군시간을 생각하면 반드시 될 것" 이라고 대답했다.
이것은 아들의 창으로 아들을 공격하는 방패로, 명실상부한 칭찬으로 공융의 기민함과 날카로운 사봉을 표현했다. 또' 말' 제 51 조는 손자를 돌보고 편애하며 외손자 장현의 불만을 불러일으킨다고 말한다.
한번은 세 사람이 절에 있을 때, 잠자는 불상 옆에 있는 제자에게 왜 울고, 어떤 사람은 울지 않느냐고 묻자, 장현이는 기회를 틈타 "친히 울고, 친고로 울지 않는다" 고 말했다. 구찜질은 장현의 보살핌에 대한 편애를 알고는 "감정을 잊고 울지 않을 때, 감정을 잊고 울면 안 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두 사람 모두 기회를 잘 포착하고, 주제를 빌려 발휘하며, 겉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위 두 가지 사례에서 위진인은 어린 시절부터 사령의 양성 훈련에 주의를 기울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때로는 말을 직설적으로 할 수 없으면 완곡한 암시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 "언어 \" 제 8 조, 매우 재능 있는 형형 조조 의 기분을 상하게 했다, 조조 는 의도적으로 그를 비천한 드럼 관리 로 채용하고, 드럼을 치라고 했다, 공융 충고는 형형 의 죄가 "왕의 꿈을 발명할 수 없다" 고 말했다.
함축적으로 말해서 흥미를 자아내지만, 조조를 신랄하게 풍자하고 죄과를 가미하여 조조를 부끄럽게 하고 화를 낼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말이 적절하다면, 흉화길과 맞닥뜨리고, 많은 입과 시비를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예를 들어, \ "품조류 \" 제 86 은 교사 환현이 조신 모임에서 갑자기 왕근에게 물었다: 나는 너의 집 칠숙보다 누가 더 강한가? 하객들은 듣자마자 모두 긴장하게 왕근의 손에 땀을 쥐었지만, 왕근은 천천히 대답했다. "망숙은 일시적인 표지이고, 공은 천재영이다." 그는 자신의 삼촌 을 과소 평가 하지 않았고, 그의 삼촌 을 찬양 하지 않았다, 야심 찬 환현 의 기분을 상하게 하기 때문에 치명적인 재앙을 초래하지 않았다, 여기 사람들은 그에게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언사에 주의해서 관직에서 특히 소홀히 해서는 안 되며, 일단 실언하면 결과는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예를 들어, "가벼운 비방" 제 11 은 환온이 북중국을 잃은 것은 왕이보 등의 죄책이라고 생각했지만, 원호는 경솔하게 이의를 표명했다. "운유 자체의 폐흥이 있는데, 어찌 여러 사람의 잘못이 아니겠는가?" " 환온 은 그 자리에서 원호어 루 살인 에, 얼굴 노색 을 들었다.
그 아첨하는 말에 관해서는, 자조하는 말은 칭찬할 만한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말' 제 18 은 은둔하기로 결심한 정자기가 교토에 와서 입신의 길을 찾는다고 말하자, 사마소는 그에게 왜 산을 나왔는지 물었고, 자기에 "고대의 은둔자는" 다모가 부족하다 "고 대답했다.
이것은 단지 후안강변에 지나지 않는다. 2. 문어문 특유의 간결한 스타일
문어문의 심플한 아름다움은 문법과 관련이 있다.
라틴어 계열보다 중국어 문법이 더 간결하고 민첩하다. 중국어 동사는 모두 원형이니, "수" 가 없으면 "시간" 이 가벼워지지 않는다! 심플하면서도 유연해요.
이백의' 행로난' 은 단 하나의' 행' 글자만 사용하는데, 도대체 혼자 가는 것인가, 아니면 함께 가는 것인가? "지금 행" 입니까, 아니면 "곧 행" 입니까? 자신이 체득하고, 마음대로 하고, 사람마다 다르며, 독자에게 풍부한 상상의 공간을 남겨준다. 문어문의 간결성은 용전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전전의 묘미는 적은 수의 말로 고서에 실린 지난 일에 대한 독자의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데 있다. 문장 뿐만 아니라 고풍스럽고 심플한 아름다움을 연출할 수 있다.
신화 는 \ "yongyule jingkou 북한 고체 팅 huaigu \" 백 단어 에서, 한숨 여섯 암시 를 인용했다, 서주 다음 남송 왕조 로 거슬러 올라간다. 회장탕기를 읽고 옛정을 생각하다. 3. 구의미, 몽롱미, 간결미 문구, 시, 고문, 산문
1, 남송 시인 양만리 에서 온 \ "효정자사가 숲을 보내다 \" 는 결국 서호 6 월 중순, 풍경은 4 시와 동시에 있지 않다.
천련엽이 무궁무진하여, 영일연꽃이 색다른 붉음을 비춘다.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한 것은 예로부터 문인 묵객이 묘사한 대상이었고, 양완리의 이 곡은 그 독특한 수법으로 천고에 전해져 세세히 음미할 만하다.
결국 서호 6 월 중 풍경은 4 시와 같지 않다. "첫 문장은 갑작스럽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문장을 짓는 분위기다. 독자들은 아직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맛보지 못했지만, 시인의 찬탄을 느낄 수 있는 어조에서 이미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문장은 크게 기뻐하는 나머지 가장 직관적인 느낌으로 서호의 아름다움을 더욱 강화시킨 것 같다.
과연,' 천련엽은 무궁무진하고, 영일연꽃은 색다르다', 시인은 연엽과 연꽃이 사람에게 주는 시각의 강한 충격을' 벽보' 와' 빨강' 으로 부각시켰다 "영일" 과 "연꽃" 이 서로 어울리며, 또 전체 화면을 현란하고 생동감 있게 한다.
시 전체가 샤오창을 알고 있는데, 남다른 점은 먼저 감정을 쓰고 실경을 서술하는 데 있다. 이로 인해 선후실한 효과가 생겨나고, 읽은 후에 확실히 6 월 서호가' 4 시와 동시에' 하지 않는 아름다운 풍경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6 월의 서호에서 친구 숲을 송별하고, 시 전체가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극도의 찬양을 통해 우여곡절로 친구에 대한 애착을 표현했다.
시인의 시작은 결국 6 월의 서호 () 가 4 시와 같지 않다는 것이다. 이 두 구절은 소박하고 무화한 시구 () 로, 6 월 서호 () 가 다른 계절과 다른 풍경이 미련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런 다음 시인은 강렬한 색채 대비가 가득한 문장으로 독자들에게 붉고 푸르고 다채로운 그림을 그려 주었다. 청록색의 연엽이 하늘가에 솟아올라 끝없는 푸른 초록빛 속에 있는 것을 느끼게 했다. 아름다운 연꽃은 땡볕에 비춰 더욱 화사해 보인다.
이런 모편의 전환은 비록 기복이 심하지만, 갑작스러운 느낌은 없다. 밋밋해 보이는 필묵은 독자들에게 기억에 남는 예술적 경지를 보여 주었다.
미술가 주선함은 양완리의' 효정자사-임림방' 의 시로 창작한 중국화 작품' 영일홍' 으로 이 시정의 의미를 매우 형상적이고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2. 당대 시인 왕웨이의' 산거추석' 빈 산신 비 이후 날씨가 늦가을에 왔다.
명월송간 사진, 청천석 상류. 대나무 소음은 Huan 의 여자, 연꽃은 어선을 움직였다.
마음대로 춘방휴를 하면 왕손자가 남길 수 있다. 감상이 노래는 신선하고, 조용하고, 담담하고, 아름다운 산중 가을의 황혼의 아름다운 경치를 썼다.
왕 웨이는 Zhongnanshan 에서 kuchuan 빌라에 살고, 그래서 산 거주 라고 합니다. 가을비가 한바탕 내린 후, 가을산은 세탁처럼 산뜻하고 상쾌하다.
해질녘, 해질녘, 해질녘, 소나무 숲은 고요하고 시냇물은 맑았고, 너구리녀는 돌아가 어선을 낚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청추가경, 풍아한 정취, 왕손공자가 도취되어 세상일을 잊을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빈' 글자로 영접하고, 격운이 고결하며, 시 전체를 위해 공허하고 맑은 기조를 정한다. 시 전체의 움직임과 움직임이 결합되어 서로 보완하고 서로 잘 어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달빛 소나무 숲은 정적이고, 맑은 샘의 유류는 동적이다. 처음 네 문장은 추산 만경의 아늑함을 쓰고, 대여섯 마디는 너구리 어선의 떠들썩함을 쓴다.
시의 사련은 각각 느낌, 시각, 청각, 감정을 쓰는데, 코끼리가 재미있고, 경생정이 있기 때문이다.
오늘날 사회관신이 게으르고 욕심을 부리며 시인 자신의 고상한 정서를 쓰고, 그 근심 걱정 없이 글을 쓰며, 저자가 이런 생활을 매우 동경한다는 것을 표현했다.
작가가 조용하고 담담한 전원생활을 숭상하며, 함께 더럽히고 싶지 않고, 몸을 깨끗하게 하는 삶의 태도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이 있다. 고대 문인들은 청추를 많이 빌려 슬픈 뜻을 썼는데, 이 시는 낙추의 가작이다.
곽운: "색채가 맑고 깨끗하다." 당시해':' 아흥담에 재미가 있다.
당시순간':' 우승본은 공려에서 들어왔고, 연세에 밋밋해졌고, 결국 천성까지 갔다. 당시합선상세해' 왕운익운: "그전에는 산거추석의 경치를 쓰고, 뒤이어 사정에 들어서고, 벼슬아치의 뜻을 보이고 싶지 않다.
"이 산수명편은 시인의 고결한 정서와 이상경지에 대한 추구를 시적인 그림에 담았다. 시의 중간 양련은 모두 서경이며, 각각 중점을 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연련은 글쓰기에 중점을 두고, 물건의 향기와 명지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목련은 사람을 쓰는 데 중점을 두고, 사람과 정통을 바라본다. 동시에, 둘 다 서로를 보완하고, 샘물, 청송, 청죽, 청련은 모두 시인의 고상한 정서를 묘사한 것으로, 모두 시인의 이상 경지의 환경을 부각시킨다.
시인은 그렇게 고결하고, 그는' 공산' 에서 또 마음에 드는 세외도원을 찾았기 때문에, "마음대로 봄방휴를 하고, 왕손은 그대로 있을 수 있다!" 라고 자신도 모르게 말했다. 원래' 초사 모집 은둔자' 는 "왕손이가 돌아오니 산속에 오래 머물러서는 안 된다!" 라고 말했다. 시인의 체득은 정반대였다. 그는' 산 중' 이' 조중' 보다 좋고, 깨끗하고 순박하며,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여 결연히 은둔했다. 이 시의 중요한 예술 수법은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시인의 인격미와 이상적인 사회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이다.
겉으로 보면 이 시는 단지' 푸' 방식으로 산범수를 모의한 것으로 보이며, 경물에 대해 섬세하고 감동적인 묘사를 하고 있지만, 사실 통편은 모두 비흥이다. 시인은 산수에 대한 묘사를 통해 개괄적인 뜻을 보내며, 함축이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왕 웨이의 삶의 야망은 또한 라인 사이에 숨겨져 있습니다. 중심: 그윽하고 한가한 경지를 쓰며 시인이 천성에 순응하고 쾌적함을 표현했다.
3. 성당 시인의' 채련곡' 연잎치마에서 한 가지 색으로 재단하고 부용은 얼굴 양쪽으로 펼쳐진다. 연못에 난입하여 볼 수 없어, 노래를 들으면 누군가 온다고 느끼기 시작한다.
이 아름다운 채련도를 감상해 강남 채련소녀의 노동생활과 청춘의 즐거움을 묘사했다. 이 시는 채련소녀를 쓴 것이지만, 시는 정면으로 묘사하지 않고 연잎으로 나치마처럼 푸르고, 연꽃은 얼굴처럼 붉고, 사람의 그림자도 보이지 않고, 노랫소리를 듣는 등의 수법으로 묘사를 하여, 채련소녀의 아름다움과 자연을 교묘하게 융합시켰다.
시 전체가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시정이 풍부하고, 생활의 정취가 풍부하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의 묘사는 이 채련 소녀들이 그야말로 아름다운 자연의 일부라는 것을 느끼게 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서서 바라보는 사람이 순식간에 생겨난 사람의 꽃이 분별할 수 없는 느낌을 담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객관적인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마지막 두 문장은 주관적인 감정을 쓰는 데 초점을 맞추고, 객관적인 묘사와 주관적인 감정을 결합하는 수법은 사람의 꽃이 분별하기 어렵고 꽃사람과 아름다움이 아름답고 상념을 불러일으키는 아름다운 경지를 잘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이 시를' 채련도' 로 본다면, 화면의 중심은 당연히 채련소녀들이다.
그러나 저자는 처음부터 끝까지 이 화면에 나타나지 못하게 하는 대신 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4. "문어문이 가장 아름답다"
1. 운율미
2. 단순미
3. 중화오천년의 문화유산과 역사침전
을 구현했습니다세계 유일의 표현적인 언어로서 문어문은 이런 깊이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고문은 한 편의 문질과 아름다움, 작가의 정서를 담고 있는 문장 한 편으로, 고대 문자가 쌓여 만들어진 언어 재료로 볼 수 없고, 깨달으면 문장 속에 스며든 심오하고 심오한 고대 문화를 발견할 수 있다 .. 고문에는 찬란한 고대 문화가 모두 담겨 있다. 얼마나 많은 사상과 이치가 그로부터 얻어졌는가: "배우고 나서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그 후에 졸린다", "한 걸음도 쌓지 않고, 천리까지 이르지 않는다", "위에 있는 것을 알고, 병을 모른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사물로 기뻐하지 않는다." 5. 미국과 관련된 고문, 문어문, 명언경구
첫째, "오색은 사람을 눈멀게 한다":
노자는 "오색은 눈멀게 한다", "오음은 귀가 먹도록 한다" 며 주로 그의 소박한 변증법 이론에 근거해 예술미 감상 대상인' 오색',' 오음' 을 일반적으로 논의한다
노자의 미학관은 철학관 중' 도' 의 학설과 정치관 중' 무위' 사상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그는 모든 종류의 "의복과 칼" (53 장) 의 아름다움은 모든 유망한 것들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에게 해로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위 "오색은 눈이 멀고, 오음은 귀머거리, 오미는 시원하고, 질주하는 것은 미친 것" (12 장) 이라고 말합니다 아비의 관점에서 볼 때, 진정한 아름다움은 관능이나 부귀 등 외적인 것이 아니라, 자연 자체일 뿐,' 소포박, 소사과욕' (19 장) 의 길에서 드러날 수 있다. 이런 아름다움은 "큰 소리, 코끼리는 보이지 않는다" (41 장) 로 표현된다. 즉, 가장 완벽한 음악은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고, 가장 아름다운 이미지는 이미지도 없는 곳에서 나타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악명언) 일단 구체적인 목소리와 이미지가 생기면 오히려 자연의 완벽함을 파괴한다. 이것이 바로' 도' 에 맞는 아름다움이다. 노자의 이러한 견해는 심미의 경지 문제에 접하여 심미 활동에서 예술에 대한 단순한 인식을 초월하는 심미 체험을 드러내고, 중국 고대 미학이' 자연',' 진미',' 언외',' 전성의 미' 등의 이론을 추구하는 선성을 열어 유교 미학과 쌍봉하는 도가미학의 기초를 다졌다
둘째, "즐거움은 마음에서 나온다":
음악기' 에는 음악의 본질에 대한 세밀한 논술이 있다. 음악은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라는 것을 확신한다.
"범음이 일어나서 인심에서 태어나고, 인심의 움직임으로 인해 사물이 생겨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범음자, 사람의 마음을 낳는 자도, 정이 가운데 움직이고, 이는 소리에 나타난다: 성문, 그 소리.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견자는' 악론' 이라는 책을 가지고 있어 서로 증명할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각각 하나의 시스템을 볼 수 있는 것이고, 다음은 몇 가지 산문이다:
1, 춤 \ "대무 \" 를 보고 말했다:' 미야! 저우 zhisheng 도, 그것이 평화 라면!' 을 (를) 클릭합니다 ""사기 오태백가 ""
2, 아름다움, 간도. -'설문'
3, 메이는 노래를 아름다움으로 하고, 직립은 자태가 없다. --공 zizhen "병매관기"
4, "아들은' 사오' 라고 한다:' 완벽한 남자, 그리고 최선을 다한다.' 그' 무':' 완벽한 남자, 미완도.
《논어 팔백》
5. 종루의' 시품' 도 시의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아름다움을 논술한다. 그는 인위적인 성법에 반대하고, 자연의 성률을 제창하며, 시의 자연미를 유지한다. 그' 자연영지' 는 자연이 정교하고 아름답다는 것을 의미한다.
6,
입니다7,
입니다8,
입니다9,
입니다인간의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의 중요한 표현이니,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6. 비교적 간단한 문어문
계명서
부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여 덕을 보양하였다. 담백하지 않으면 명지가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카디프 학습은 조용해야 배우고, 비 학습은 넓은 재능이 없고, 비 야망은 배울 수 없다. 음탕한 것은 정심을 장려할 수 없고, 험한 것은 치료할 수 없다. 년 과 시간 치, 의미와 일 이동, 다음 마른가을, 더 많은 세계 를 받지 않고, 슬픈 수오 가난한 루, 무엇을 다시 할 것인가!
역문: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은 이렇게 수양 단련을 하고, 그들은 정사반성으로 자신을 완벽하게 하고, 검소하고 재물을 절약하여 자신의 고상한 품성을 키워 나간다. 불청심과욕은 자신의 포부를 분명히 확고히 할 수 없고, 불안정하고 조용하면 원대한 이상을 실현하고 장기적으로 열심히 공부할 수 없다. 참된 지식을 배우려면 반드시 심신이 고요함 속에서 연구하게 해야 한다. 사람들의 재능은 끊임없는 학습에서 축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자신의 재능을 키우고 발양할 수 없다. 확고부동한 의지가 없으면 학업을 성공시킬 수 없다. 방탕하고 소극적인 태만은 마음을 격려하여 정신을 진작시킬 수 없다. 모험이 경솔하고 조급하고 불안하면 성품을 다스려 절개를 고결하게 할 수 없다. 세월과 세월을 허송하고 자원봉사 시간을 보내면 결국 낙엽처럼 나날이 늙어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사람은 사회에 쓰이기 위해 사회에 유익하지 않고, 슬픈 마음으로 자신의 가난한 집에 갇혀 있을 뿐, 그때가 되면 다시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