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중국인의 역사적 이전
"석호"
19 세기부터 당시 중국은 내우외환에 처해 있었고, 사람들은 전쟁, 기근, 빈곤에 시달렸고, 부득이한 상황에서 일부 중국인들은 고향을 떠나야 했고, 어쩔 수 없이 바다를 건너' 석호' (싱가포르) 로 가서 새로운 생기를 찾기로 했다.
싱가포르 항구가 전면 개방된 후 대량의 중국 무역상선이 약속대로 도착하였다.
중국에 사는 많은 사람들도 잇달아 싱가포르에 와서 새로운 발전 기회를 찾았다.
1821 년 전후로 싱가포르의 중국인들은 이미 처음 수십 명에서 1200 명으로 발전했다.
각지의 상선은 싱가포르 무역상들에게 풍성한 이윤을 가져다 주었고, 그들은 중국의 실크, 비단, 찻잎을 싱가포르로 운반하여 유럽의 사영 상인에게 판매한 후 인도에서 온 상품을 중국으로 가져왔다.
싱가포르 강의 바지선 부두와 차이나타운 (소달구지) 는 이미 동남아 상선 무역 활동의 중심지이자 전 세계 무역 집산지가 되었다.
싱가포르에 남쪽으로 온 중국인들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여기에 있는 친척들의 사업이 커질수록 더 많은 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또 다른 종류는 무일푼인데, 밖으로 나가 침입하려고 하는데, 이로 인해 한 봄을 뚫고 나오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싱가포르로 일찍 이주한 중국인들은 일반적으로 생계를 위해 종향관계의 상호 견인에 자발적으로 의지하고 싱가포르에 도착한 후, 왕왕 함께 모여 현지에서 생존과 발전을 구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그들의 외톨이는 인생에 익숙하지 않은' 번변' 생활을 하고 있는데, 대부분 일시적인' 유유' 를 안고,' 번변' 으로 한동안 고된 후, 또는 금복을 입고 고향으로 돌아가 가족과 재회하거나 낙엽을 뿌리고 만년을 즐기기를 희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싱가폴의 중국인 중 푸젠인은 줄곧 다수를 차지해 약 40, 조주 사람들이 2 위를 차지했지만, 1901 년에는 광부인들이 조주 사람들의 지위를 대신했다.
1950 년대까지 조주 인재는 싱가포르에서 두 번째로 큰 방언 공동체가 되었다.
싱가포르가 문을 연 지 얼마 되지 않아 중국인 선조들은 속칭' 산애탑' (주열거리), 키스키 (바지선 부두) 또는' 18 계',' 18 칸 뒤' (사구 건로),' 돼지밭' (클라부두),' 이라고 불렸다.
19 세기 초와 중기, 중국인이 현지에서 경제 발전의 창시자이자 선봉력이 된 것은 현지 경제 발전에 공로를 세우는 것이 아니다. 동시에 사회적 지위와 영향이 날로 높아지면서 일부 중국인들은 식민지 당국과 현지 수단, 하늘이 맹렬하게 의지하며 이후 정계에 발을 들여놓고 중국 사회의 합법적인 지도자가 되었다.
1860 년대부터 더 많은 중국 성공한 인사들이 지도부에 들어서면서 식민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식민지
1940 년대 50 여 년 동안, 또 롄청, 진영석, 유장의, 채자용, 요정흥, 진진현, 왕방걸, * *, 이위남, 양기문, 연영주 등이 잇따라 중국인 참사국 참사를 맡았습니다.
임의순, 백성, 왕방걸, 임금성, 류등정, 응충, 예평옥 등은 너무 무승부 신사다.
이들 직함은 식민지 * * * 에 의해 임명되었지만, 이들 중국계 이민자들의 중국 사회에서의 정치적 지위와 영향력을 강화하고 확대하며, 동시에 각자 똑똑하고 노련하며, 부공 * * * 서비스 정신이 풍부하기 때문에 화교 업무, 화교 교육, 여자학교 창건, 사회공익 추진 등에 각각 중요한 역할을 했다.
당시 고된 창업 후 출세한 선구자들의 공로를 기념하기 위해 싱가포르에는 중국 이름을 딴 거리와 지역이 있다. 거리, 성보로, 김염로, 아프로, 병원가, 진흥가, 임봉로, 여동현가, 의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