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중국어의 의미가 좋지 않습니다.

1. 한문에서 '빈곤'이라는 단어의 설명

한문에서 '빈곤'은 내용어로서 형용사, 동사, 명사 역할을 한다. . 의미론적 환경도 다르고 의미도 다릅니다. 즉:

1. "poor"가 형용사인 경우 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원래 의미: 고갈, 완성. 예: "Shuowen": 가난함, 극도로. 또 다른 예: "Xiaoerya·Guangjue": 예상외로 좋지 않음. 또 다른 예: "초자·구곡·윤중군": 우리가 어떻게 사해를 건너 가난할 수 있습니까?

2. 빈곤, 식량, 의복, 돈 부족. 예: "Guangya": 가난함, 가난함. 또 다른 예: "Zuo Zhuan: Zhaogong 14년": 가난한 사람들을 나누고 가난한 사람들을 활성화시킵니다. 또 다른 예: '순자·달륜': 가진 것이 없는 사람은 가난해진다.

3. 원격. 예: Lu You의 "밤에 전쟁의 책을 읽는다": 가난한 산에서 전쟁의 책을 읽는 외로운 등불 Geng Shuangxi.

4. 특히 실패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초자·굴원·사강": 장군은 비참해지고 결국 가난해질 것입니다. 또 다른 예: "역사 기록: 굴원과 가성의 전기": 사람들은 가난할 때 뿌리를 거스르게 됩니다.

형편없다고 할 수 있다.

5. 작습니다. 예: Qianjing(길), Qianliu(마른 강), Qianzhi(잔가지, 말단 가지), Qianjing(마른 우물).

6. 크다. 예: Qiongnu(분노), Qiongming(전설의 바다), Qionguan(웅대한 풍경).

7. 높음. 예를 들어, Qiong Ling(노년), Qing Gao(높은 곳에 도달), Qiong Ya Jue Gu(높은 산과 깊은 계곡).

8. 너덜너덜하다. 예: 가난함(오래되고 황폐함).

2. "poor"가 동사인 경우 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근본 원인을 검색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Yi Shuo Gua": 이성을 소진시키고 성품을 소진시키면 운명이 따릅니다.

2. 노출. 예 : Shen Kuo의 "Mengxi Bi Tan": 가난하고 기분이 상할 까봐 두려워 다시 총리 관저로갔습니다.

3. "poor"가 명사인 경우 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궁극적인; 예: "Xunzi": 지치지 않고 정욕에 빠지고, 흥분되지만 표현할 수 없습니다.

2. 결함. 예: Chen Liang의 "Zigu Lun·Cao Gong": 이것은 기술이지만 여전히 제한적입니다.

3. 악한 사람들. 예를 들면: "Yizhou의 책": 현명한 사람은 가난하지 않습니다. 공차오의 말: "가난한 사람은 가치 없는 사람을 의미한다."

4. Tong "gōng". 몸. 예: "순자: 이름 정정": 안 된다고 말하면 헛수고가 되고 가난해질 것입니다. 2. 고전 중국어에서 "빈곤"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빈곤"이라는 단어는 고전 중국어에서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1) 음성학적.

경혈에서 절하는 소리. 활, 몸, 구멍 아래 몸이 매우 당황 스럽습니다.

간체자는 혜이(回夷)이며, 혈자리 아래에 힘이 있어 힘을 발휘할 수 없다. 원래 의미: 희귀함 (2) 원래 의미와 동일함: 가난함, 극도로.

——"Shuowen"은 형편없습니다. —— "Xiaoerya Guangjie"Yi,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장군이되고, 장군이면 장기가 될 것입니다.

——"이좡·서자" 바다 건너편에 어떻게 가난이 있을 수 있겠는가? —— "Chu Ci · Nine Songs · Yun Zhongjun" Chishui는 가난합니다. ——"산해고전·대광야남부고전".

참고: "흐름은 이 산에서 끝납니다. 흐름은 사물에 따라 변하며 끝이 없습니다."

——"여의 춘추시대·하현" 가난한 자는 높고 멀으나 깊은 것은 측량된다. ——"예서·악서" 유학자는 박식하고 지식이 풍부하다.

——"예서·유교" 그림은 별로지만 단검이 보인다. ——"전국정책·연정책" 숲을 소진시키고 싶다.

——진·도연명의 '도화봄' 천 리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더 높은 곳으로 가세요. ——당나라 왕지환의 시 "황새탑 오르기"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다.

——송나라 양완리(楊wanli)의 시 '징자사에서 새벽 임자방 배웅하기'에는 끝없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 송나라 Ouyang Xiu의 "The Drunkard Pavilion"은 Liqu Ci에서 가난합니다.

——청나라의 지윤, "악위초당에 대한 주석" (3) 또 다른 예: 지치다(방이나 보호구역을 떠나지 않고 말하는 비유) 지치다(모든 군대를 지치게 하다); 원정용) ; 불쌍한 병사 수비대 (모든 군대를 국경 수비대에 사용) (4) 빈곤, 빈곤. —— "Guangya" 가난한 사람들을 나누고 가난한 사람들을 활성화시킵니다.

——"좌전·조공 14년" 가진 것이 없어도 가난할 것이다. ——"순자·장군" 가난하고 배고프고 지루하다.

—— 송나라의 Wen Tianxiang, "안내서의 후문"(5) 또 다른 예: 불쌍한 신 배고픈 식초(가난하고 신맛); 가난한 라라(매우 가난함), 가난함(빈곤, 빈곤), 빈곤(생산 수단 및 생활 수단 부족), 가난(빈곤과 당혹감); 가난한 사람(가난한 사람. 가난한 사람); 가난하고 눈에 띄는 사람(6) 먼 곳에 있는 외로운 등불 가난한 산에서 군사 서적을 읽는다.

——여유의 『밤에 병기를 읽는다』 명나라 풍몽룡과 청나라 채원방 『동주국기』 제75장 『조왕』 초나라의 둘째 아들은 오에 대한 증오심이 깊으니 그 가난을 이용하여 부유한 결혼을 하는 것이 낫다'고 기뻐하며 말했다. ”

(7) 또 다른 예: Qiongcheng(국경 마을 체험), Qingbian(외딴 수상 마을), Qiongxiangsolang(가난하고 먼 시골)을 의미합니다. 야망이 없어 가난하게 되는 사람들

- "초자·굴원·사강" 가난한 사람은 자신의 뿌리를 거스르게 된다 - "사기·곡원가성 전기" " 그는 가난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p>

(9) 또 다른 예: 가난한 사람 (10) 작은, 얕은. 예: 가난한 길(길); 가난한 시냇물(마른 강); 가난한 가지( 나뭇가지; 끝 부분); Qiongjing(마른 우물)(11)

Qiongnu(격노); (12) 가오(高), 칭가오(높은 곳에 도달), 칭야주에구(높은 산과 깊은 계곡); (구).부러짐) (14) 가난하다, 가난하다. 반의어: 다(통예)

『십삼경해설·소야·샤오밍』: 징***(음공)은 옳다. 신은 이를 듣습니다. 서한의 마오창(Mao Chang)은 “정은 정의를 의미합니다.

동한의 정현(Zheng Xu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는 도구, 구는 선함을 뜻하며 여인의 칭호를 구하는 지혜로운 왕이 있으니 신들이 그를 축복하면 그가 이를 따르리라. 그러면 여자를 써야 하고, 사신은 하늘이 임명한다.

공직을 구하지 않는 사람은 무상하다고 한다. 사람은 하늘에 달려 있다.

진행으로는 얻을 수 없다. 『역서』(宇宙書)는 '군자는 기뻐하고 자기 운명을 안다'고 말한다.

의사가 곤경에 처하면 관직에 오른 것을 후회하며 친구들에게 덕을 닦고 덕왕을 대접하라고 권유하고 관직을 구하지 말라고 했다. 왕의 직위는 그의 친구의 소유물이 아니니 이 시에서는 그것을 당신의 직위라고 부르는데, 당신의 지위는 무상한 주인이며, 지혜로운 사람은 이와 같다고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 Qionda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변화에 관해서는 가난하더라도 마음을 바꾸지 마십시오. 자신에게 이로움이 되고, 성공하면 세상에 이로움이 된다. 『유주원시서』는 화법 <행동>의 변화 (1) 근본을 찾고 이성을 다해 끝까지 간다. 운명

- "Yi·Shuo Gua" (2) 또 다른 예: 가난한 길(깊이 들어가다). (3) 문제가 노출되어 불쾌감을 줄까 두렵다면 다시 총리 관저로 가십시오.

——Shen Kuo의 "Mengxi Bi Tan"(4) 피로, 완성. 얼마나 깊은 지 묻는다면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은 가난 할 수 없습니다.

——왕안시의 "보찬산 여행" <이름> (1) 끝이 없는 궁극의 방종, *** 흥분되지만 말할 수 없다. ——"Xunzi" (2) 또 다른 예: 솜씨가 좋지 않으면 (매우 정교함), 솜씨가 좋지 않으면 (극도의 솜씨와 우아함), (3) 결함은 기술이지만 여전히 일부가 있습니다. . 빈곤.

——진량의 『자곡륜·조공』(4) 악인은 가난한 것이 아니라 덕이 있는 자이다. ——"이저우슈".

공차오(Kong Chao)의 말: “가난하다는 것은 무가치한 사람을 의미한다.” (5) 또 다른 예: Qionggu(무자비하고 완고한 사람을 의미), (6) Tong “활( 징)".

본문 메모: Ju Qianruye. ——"에티켓: 약혼 선물" 하지 않으면 헛되고 가난해질 것입니다.

——"순자·이름 정정" (7) 구멍에서 힘까지 상형적으로도 있는데, 이는 동굴 속의 남자, 즉 집 노예가 가난하다는 뜻이다. 3. 너구리와 원숭이를 한문으로 번역

위나라 촉씨는 천하에 아무 맛도 없었지만 가축을 잘 키웠고, 너구리와 원숭이도 잘 키웠다. 쥐 잡는 동물이 백 마리가 넘는데, 집에 있는 게 다 사라졌어요. 너구리는 먹을 게 없어서 시장에서 고기를 먹었어요. 너구리는 고기를 먹고 세상에 쥐가 있는 줄도 모르고 아들과 손자를 낳았는데, 배가 고파서 고기를 먹고 나면 너도 마찬가지로 기뻐한다. 난궈(南國)에 쥐가 걸려 아픈 학자가 있는데, 쥐가 항아리 속을 걷고 있으면 어떤 사람들은 슈의 가짜 너구리를 보고 달려가는데, 너구리는 쥐를 보고 귀를 기울인다. 눈이 튀어나와 있고 옻칠과 붉은 갈기, 웅웅거리는 소리처럼 이물질인 줄 알고 감히 쥐의 길을 따라 내려가지 못했다. 선비는 화가 나서 그것을 밀어넣었다. 너무 겁에 질려 울부짖더니 한참이 지나자 쥐는 그것을 잡을 방법도 없이 그것을 갉아먹었습니다. 아! 무사가 큰 부와 부를 누리다가 도둑과 도둑을 만나면 마치 너구리와 같으니라! 위(魏)나라에 취미 없이 고양이를 키우는 것을 좋아하는 슈(Shu)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집에는 크기와 색깔이 다른 고양이가 100마리 이상 있었는데, 처음에는 집에 있던 쥐들을 모두 잡았습니다. 이웃집 쥐들이 다 잡혀서 고양이는 배고파서 울부짖고 있었어요. 새끼 고양이를 낳고 새끼 고양이는 샤오바를 낳았습니다. 고양이는 매일 완성된 고기를 먹는 데 익숙하기 때문에 배고프면 짖고, 배불리 먹으면 고기를 얻습니다. 세상에 쥐가 있다는 것도, 쥐를 잡아야 하는 의무도 있다는 것을 모르고, 도시 남쪽에 쥐가 들끓는 집이 있었습니다. 슈 집안 고양이가 있어서 고양이를 빌려 집에 가서 쥐를 잡았는데, 슈 집안 고양이는 쥐들이 땅바닥에서 뛰어다니는 것을 보고 눈을 치켜뜨고 작은 수염 두 개를 치켜올렸습니다. 그는 계속 끽끽거리고 있었고, 조금 겁이 나서 테이블에 쪼그려 앉아 지켜보고만 있었는데, 고양이가 너무 쓸모없다는 걸 보고 감히 뛰어내릴 엄두도 못 냈어요. 고양이는 너무 겁이 나서 겁에 질려 비명을 질렀습니다. 쥐들은 고양이의 멍청한 표정을 보고는 아마도 능력이 별로 없어서 떼를 지어 몰려와서 고양이의 발을 물어뜯기도 했습니다. 고양이가 꼬리를 물었어요. 고양이는 겁에 질려 펄쩍 뛰며 도망쳤어요. 사무라이 시대에는 풍족한 봉급을 누렸지만 도적들이 난무하자 물러서는 사람들도 고양이다.

4. 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다, 한문 번역과 원문

고대 텍스트: Zi Sanghu는 말했다: "가짜 남자의 죽음을 혼자 듣지 못했습니까? Lin Hui가 천 금의 옥을 가지고 순진한 아들과 함께 시골로 갔더니, '순결한 사람에게는 선물이 별로 없는데 어떻게 옥을 버릴 수 있겠는가? 천 개의 금을 가지고 무죄한 아들의 짐을 지는 것이 하늘에 속하였으니, 유익을 위하여 합하면 가난과 불행과 해로움으로 서로 버림을 당할 것이요, 하늘에 속하면 그러하리라. 가난과 불행, 해로움을 받아들이는 것은 서로를 버리는 것과는 거리가 멀고, 군자의 우정은 물처럼 달콤하다. 친밀감에는 무관심하고, 악역은 서로를 거부한다. 이유 없이 모인 사람은 이유 없이 헤어진다." 상준은 "가짜 동포의 탈출 소식을 듣지 못하셨나요?"라고 답했다. 린휘는 수천 골드 상당의 옥을 버리고 아기를 업고 도망쳤다. 일부 사람들은 '돈 때문에 그러는 걸까? 갓 태어난 아기의 가치는 너무 낮습니다. 갓 태어난 아기에게 짐이 너무 많습니다. 왜 소중한 옥을 버리고 아기를 업고 도망치겠습니까? 린회는 "천금의 옥은 나와 인연이 있고, 이 아이도 나와 인연이 있다"고 말했다. 성품이 이어지면 어려움과 재난, 슬픔과 상처가 닥쳐도 서로 용인할 것이다. 악당 사이는 술처럼 달콤하고, 신사는 무관심하지만 마음이 가깝고, 악당은 달콤하지만 까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