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신문 ~ 기모노와 일본 문화에 관한 정보
기모노는 일본 전통 민족 복장의 이름입니다. 일본에서는' 집착' 이라고도 합니다. 기모노는 중국 수와 당나라 시대의 의상 스타일을 모방한 것이다. 8 세기와 9 세기에 당풍은 한때 일본에서 유행했었다. 나중에 변화가 일어나 독특한 일본식 풍격을 형성했지만 여전히 중국 고대 의류의 몇 가지 특징을 포함하고 있다. 여성 기모노의 스타일과 색깔의 차이는 나이와 결혼을 구별하는 상징이다. 예를 들어 미혼 소녀는 타이트한 소매를 입고 기혼 여성은 넓은 소매를 입는다. "시마다" 헤어스타일을 빗다. 소녀는 빨간 칼라 셔츠를 입고 상투를 빗고 주부는 수수한 셔츠를 입고 있다. 기모노는 단추를 쓰지 않고 매듭이 묶인 끈 하나만 사용한다. 허리띠의 종류도 다양하고 매듭짓는 방법도 다르다. 널리 사용되는 매듭 방법은' 태고매듭' 이라고 불린다. 허리 매듭이 있는 곳 허리띠에 종이나 천으로 만든 심지를 깔아 네모난 상자처럼 보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자주 보는 기모노 뒤의 장식이다. 매듭짓기가 번거롭기 때문에, 전쟁 후 기성된' 개량대' 와' 문화대' 가 있다. 오늘날 일본의 일상복은 이미 양복으로 대체되었지만 기모노는 여전히 결혼식, 축제, 전통화도, 다도 등 성대한 사교 행사의 필수 드레스로 인정받고 있다.
기모노는 일본인의 전통 민족 복장이자 일본인들이 세계에 자랑할 만한 문화적 재산이다. 기모노의 교묘한 옷차림은 시대의 풍습과 배경과 어우러진 것이다. 우아하고 아름다운 도안은 산천에 대한 일본인의 감상, 현지 환경에 대한 그리움, 심지어 인문정신과 처지에 대한 섬세한 느낌에서 비롯된다.
기모노는 우아함과 깊은 내성의 정수를 융합했을 뿐만 아니라 착용자의' 마음' 과' 이동' 을 더욱 표현했다. 모든 아름다운 기모노는 세심하게 재단되어 입었을 때 모든 디테일과 모든 단계에 신경을 쓴다. 그래서 앉든 서든 심층적인 학습과 훈련을 거쳐야 내외 겸수의 완벽한 예절이 될 수 있다. 기모노에는 또 다른 이름인' 꽃커튼' 이 있습니다. 기모노 때문입니다.
기모노를 만드는 방법은 먼저 옷감의 폭을 결정한 다음 표준화된 단위로 각 부분의 길이를 결정하는 것이다. 남녀 기모노의 폭이 다르다. 옷감을 재단하고 분배한 후 직선으로 조각한 직포를 잘라서 한 장씩 조합해서 만드는 과정에서 여분의 옷감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옷감, 옷감, 옷감, 옷감, 옷감, 옷감, 옷감)
어린이 기모노의 경우, 천을 재어 볼 때, 성장 과정에 따라 적당한 때에 긴장을 풀고 적당한 크기로 수정할 수 있도록 미리 실을 미리 남겨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렇게 기모노를 디자인하고 만드는 것도 일본 민족의 전통 풍습에 부합한다. "낭비하지 말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 많은 사람들이 입을 수 있다."
예전에는 허리에 넓고 굵은 허리띠를 두르는 것은 비과학적이고 비위생적이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기모노벨트는 몸을 균일하게 압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체 혈압을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를 들어 올리는 것이 과학위생적인 방법이라고 한다.
첫째, 기모노의 전통
기모노는 중국 당대의 복장을 기초로 하여 유구한 발전 역사를 가지고 있다.
기원전 8 세기에 중국 당대의 복장이 일본에 도입되어 일본 기모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오늘날 일본인들이 입는 기모노는 기본적으로 약 600 년 전에 정형화되었다.
시대기모노
1: 기모노 여성복은 처음에는' 머리옷' 이라고 불렀고, 남성복은' 배너' 라고 불렀다. 소위' 머리옷' 이란 옷감에 구멍을 파서 머리에 씌우고, 끈으로 옷감을 겨드랑이에 묶고, 치마와 비슷한 하의를 매치하는 것이 참신하고 실용적이다. 소위 "배너"
2. 줄무늬 시대와 미생시대
일본에는 두 가지 의상 스타일이 있습니다. 하나는 어깨 등 티셔츠로 오늘날의 티셔츠와 비슷합니다. 다른 하나는 더블 버클 스타일, 오른쪽 카디건, 깃이 허리까지, 원통형 소매가 무릎 위에 있습니다.
외투에 목도리가 하나 더 있는데, 보통 어깨에 걸려 장식으로 쓰인다. 형식은 제한이 없고, 보통 개인의 취향을 본다. 스카프는 목도리보다 크고 긴 리본 직물로 어깨에서 허리까지 늘어져 있습니다. 고대 일본에서는 공주가 남자에게 보이기를 꺼렸기 때문에 얼굴을 가리는 데 쓰였다. 하반신 아래에 상의를 덮는 천을 입고 다리만 덮는 것으로 밝혀졌다.
일본 나라 시대
중국 당나라의 전성기에 일본은 많은 학자와 승려를 중국에 파견하여 공부했다. 이 사절들은 당나라의 문화, 예술, 의류, 법률을 일본으로 데려왔다. 그래서 이 시기의 일본 의류는 중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옷의 색채는 여전히 단일하다.
4: 핑안
민족 풍속이 성행하면서 기모노는 점차 외래의 영향에서 벗어나 독특한 럭셔리와 정교한 특징을 발전시켰다. 의류 색깔이 다양해지기 시작했고 소매도 넓어졌다. 여성복은' 12 홑옷',' 당복' 을 위주로 하고, 남성복은' 허리띠 옷',' 곧은 옷',' 사냥복' 을 위주로 한다.
실크는 귀족 사회의 주요 복장이고, 마는 민간인의 주요 복장이다. 실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가마쿠라 시대
정부가 지나치게 부패하고 사치스럽고 관리가 쇠퇴하다. 이 시기에 세련되고 소박한 오가문화가 생겨났고, 의상도 이 시기의 특징을 표현했다. 당시 중국은 원나라에 있었고 원나라의 군대는 여러 차례 일본을 침략했다. 전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일본군 복장은 다시 한 번 심플했고, 넓은 소매는 좁은 소매로 돌아갔다.
6: 무로마치 시대
이번 호에서는 가족식 라인이 옷에 인쇄되어 캐주얼한 디자인이 본격화되기 시작했다. Eboshi 와 Zhi Chui 는 스타일리시한 남성복으로 여성복은 단순화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7: 에도 시대
에도 시대는 일본 의류사에서 가장 번영한 시기였다. 남성복과 여성복은 변했지만, "예컨대 여성복 소매의 모양은 현대에 가까워지고, 남성복은 깃털 짜임이 유행하고 넥타이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고 말했다. 그러나 기본 구도는 메이지 시대, 현대적 의미의 기모노 정형으로 정해졌고, 이후 더 이상 큰 변화가 없었다.
우리가 오늘 본 기모노는 대부분 에도 시대의 복장 특징을 이어갔다.
8: 메이지, 대정, 쇼와 시대
근대 일본 의류와 외국이 공존하지만 메이지 시대에는 여성들이 기모노를 입는다. 남성 측에서도 양복을 입은 사람도 있지만 기모노를 정장으로 취급합니다.
대정시기에 남자는 양복을 입고 여자는 서양식 옷을 입기 시작했다. 기모노에서 여성들은 화려한 깃털로 짜여져 있다.
대정 이후 기모노의 진화는 전쟁으로 중단되었고, 전후에 계속 발전하였다.
둘째, 기모노 분류
1: 목욕 가운
유카타도 기모노의 일종입니다. 목욕 후나 무더운 여름에 입는 간단한 기모노. 주로 면직물로 만든다. 메이지 시대 (19 세기 후반) 이후 외국의 의류와 양복을 도입해 기모노를 입는 사람이 줄어들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여름 절회와 불꽃놀이에서 목욕 가운은 여름 젊은 여성의 새로운 총애가 되었다!
2. 진동 슬리브
진동소매는 미혼 여성의 웨딩드레스로 소매 길이에 따라 대진소매, 중진소매, 소진소매로 나뉜다. 미혼 여성의 특별한 복장으로 결혼 후 소매를 짧게 잘라야 한다.
큰 진동 소매: 웨딩드레스 ... 등등. 미디엄 진동 소매: 결혼식, 성인식, 졸업식, 사잔치, 다과회 ... 등등. 작은 진동소매: 공식석과 비공식 석상 모두 입을 수 있어요.
3. 소매를 보관합니다
소매는 기혼 여성의 정장으로 결혼식 등 공식 석상에서 많이 입는다. 색상은 블랙, 치마자락과 소맷부리에 무늬를 짜고 금은실이 박힌 허리띠를 매치합니다. 소매는 블랙 소매와 컬러 소매로 나눌 수 있습니다.
4: 참관
유명한' 채색 소매' (채색 소매) 를 참관하는데 밑단은 대부분 꽃무늬로 결혼에 대한 규정이 없기 때문에 입는 것이 비교적 광범위하다.
5: 꽃 시집
여자가 신부 예복을 입고 시집가는 가장 아름다운 시기이다. 일본의 결혼 모델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전통적인 하나님 앞의 결혼과 서구 교회의 결혼; 전통적으로 신부 예복은 신 앞에서 결혼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된다. 일반적으로 신부 예복은 세 가지가 있다: 하얗고 흠잡을 데가 없고 소매가 늘어져 있다. 머리에 착용하는 것과 옷의 종류는 가정규정과 개인스타일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6. 민들레 끝
옷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재질, 직법, 패턴, 색상 등에 따라 이름도 다릅니다. 이른바 보통 옷이란 집에서 레저, 쇼핑, 다과회, 동창회 등에서 입을 수 있다.
7: 졸업복
대학 졸업식이나 학위 접수식에서 신는 옷과 신발은 기모노, 발 클립 신발, 마부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셋째, 기모노 스타일
기모노에는 결혼식, 연회, 장례식, 의식, 춘하 가을겨울 등 10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기모노의 무늬와 질감에 따라 귀천이 있습니다.
오늘날 기모노는 결혼식, 연회, 장례식, 의식의 복장일 뿐만 아니라 기모노와 그 액세서리도 장식품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신부의 웨딩드레스는 같은 패턴과 다른 색으로 디자인되어 그 변화를 강조한다. 보통 정식 신부 예복은 3 층으로, 도안 디자인은 같지만, 시부모 연회에서 입는 색깔, 신부 집 잔치에서 입는 색깔 등 상황에 따라 다른 색깔을 입는다. 색깔에 따라 장수를 대표하는 소나무와 학 등 길조 무늬가 있는 웨딩드레스도 있다. 여학생은 공식 석상에서 입을 때 땅 위의 긴팔 (진소매) 을 강조하며 중국 초기 3 인치 김련과 비슷하며 명문 출신과 비샐러리맨 출신을 뜻한다. 보통 기혼 여성은 모두 반팔로 기혼 신분을 나타낸다.
봄: 벚꽃이 활짝 피거나 봄에 서양 꽃 무늬가 있는 디자인이 더 분홍색입니다.
여름: 차가운 색조를 감안하면 패턴은 보통 파도, 물에서 장난치는 물고기, 심지어 수생 식물과 꽃과 새를 주제로 한다.
가을: 추국화를 주제로, 쓸쓸한 추의를 더해 색이 더 짙다.
겨울: 북국 겨울 설경의 분위기를 고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