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 전집의 『석과천』 원문 감상 및 주석

Shuo Gua Zhuan

설명

"Zhouyi·Shuo Gua Zhuan"은 총 900개가 넘는 단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상수학의 적용을 총괄하는 진나라 이전의 문학은 수양, 가족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는 유교의 내용과 다르다. 사회, 인사 문제에만 국한되지 않고 우주의 신비를 밝히는 것을 목표로 하며, 실제 적용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현상의 미묘함을 다루고 있습니다. 원래 장으로 나누어지지 않았는데, 송학자들은 자연의 구절을 따라 11장으로 나누었는데, 이는 전체적인 이해의 용이성을 저해하지 않으며 특히 학자들이 설명하기 편리하다. 늘 각자의 견해와 의견을 가진 많은 주석가들이 있어 이순신학의 문화를 풍요롭게 했습니다. 주희나 공자 등 뛰어난 학자들은 여전히 ​​'의미가 불분명'하다. 『석과』는 다른 일반 문학, 역사, 철학 작품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참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작품이다.

원문

과거[1]에는 이자가 현자가 썼다. 당신 [2] 칭찬 [3] Yu Shen [4]은 밝고 잡초 [5]를 낳습니다. 하늘과 땅 위에 우뚝 솟아 숫자에 의존한다[6]. 변화[7]를 관찰하고 음과 양을 기반으로 헥사그램을 설정합니다. 단단함과 부드러움에서 탄생한다[8]. 조화는 도덕성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9] 정의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성이 소진되고 본성이 소진되면 운명이 정해진다[10].

메모

[1] 과거 : 과거.

[2] 당신: 숨겼어요.

[3] 좋아요: 도와주세요.

[4] 신: 마음.

[5] 음: 숫자.

[6] Yishu: 숫자를 계산합니다.

[7] 변화 관찰: 변화를 관찰합니다.

[8] 건강: 생산.

[9] 관리: 조건화.

[10] 운명: 운명.

번역

과거에는 현자들이 주역을 썼습니다. 그는 신들에게 경건하게 기도하고 톱풀 제조법을 창안했습니다. 강하고 부드러운 음과 양의 수는 하늘의 셋, 땅의 둘을 기준으로 세워졌습니다. 음양의 변화를 관찰하고 육각형을 만들어 보세요. 야오(Yao)는 경도와 부드러움의 그림을 변화시켜 생산됩니다. 조화는 도덕성을 따르고 사물을 적절하게 규제합니다. 물리학을 철저히 공부하고 물질의 본질을 이해해야 천국의 운명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분석

이 부분은 현자의 이(伊)로 시작하여 명확한 의미로 시작됩니다. "Xici"는 "현자는 현상을 관찰하기 위해 육각형을 설정하고 육각형은 행운과 불운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육각형 설정"은 매우 중요하며 행운을 아는 기초입니다. "다얀수" 헥사그램은 이학파에서 물려받은 방법입니다. 이는 현자가 사람들의 지능과 지혜를 돕고 직업 결정과 행동의 지침이 되기 위해 헥사그램을 만들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사전』에는 『대연수』라는 장이 전승되는데, 이는 이순신 연구에서 그 방법의 위상과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보여준다. "Shuo Gua"는 처음부터 筮 방법을 강조하는데, 이는 실제로 밀접하게 적용되는 것을 반영합니다.

원문

과거에는 성도 [11] "이"의 작품이었습니다. 운명과 운명의 원리를 바탕으로 할 것이다[12]. 그러므로 [13] 천국을 이루는 도를 음양이라 한다. 땅을 세우는 길을 부드러움과 단단함이라 한다. 사람을 세우는 길은 인과 의로움이다. [16] 3재[17]와 2재[18]를 합치면 '이'의 여섯 그림이 육각형을 이룬다. 음과 양을 나누고 부드러움과 단단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19] "Yi"의 여섯 부분이 하나의 장을 구성합니다 [20].

메모

[11] 저자: 창조.

[12]리: 이유.

[13] 그래서: 그래서요.

[14] 리: 설립되었습니다.

[15]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전화하세요.

[16]장: 둘 다.

[17]세 가지 달란트: 하늘, 땅, 사람, 이것은 세 가지 그림을 의미합니다.

[18] 둘: 두 가지가 중요합니다.

[19] 주사위: 번갈아가며 통과합니다.

[20]장: 문학적 재능.

번역

과거에 성인들은 삶의 원칙에 부합하기 위해 주역을 썼습니다. 그러므로 천도(天道)는 음양(陰陽)임을 확립한다. 부드러움과 단단함의 진정한 본질이 확립되었습니다. 인(仁)과 의(仁)로 인(仁)이 확립된다. 하늘, 땅, 사람의 세 가지 재능이 결합되어 상호 중요하므로 "주이"의 여섯 그림은 하나의 육각형을 형성합니다.

'이', '사', '상'을 음의 위치로 나누고, '초', '삼', '오'를 양의 위치로 나누고, 6줄의 위치가 강함과 연함을 번갈아 나타냅니다. "Zhouyi"의 6개 위치 부드럽고 편리합니다.

분석

저자는 "현자가 변화를 만들었다"고 다시 한번 언급했지만, 변화가 이루어진 시기나 현자가 누구인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첫째, 후대를 위한 논쟁을 피하고, 둘째,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고 단지 실천에 충실하며, 이순신 학습의 새로운 방법을 계승하고, 이순신의 역사를 언급하지 않음으로써 공간을 절약한다. 그러나 그는 "성자가 변화했다"는 말을 지치지 않고 반복하는데, 이는 그가 "성자가 변화했다"는 공로를 결코 잊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Bagua의 이름은 "Shuo Gua Zhuan"에 가장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며 실제 응용 프로그램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원문

하늘과 땅이 있고 ​​산과 강이 통하며 천둥과 바람이 가늘고 [21] 물과 불이 닿지 않는다 , 그리고 8괘는 서로 충돌합니다. 과거를 세는 자는 순조롭게 가고, 장래 일을 아는 자는 거꾸로 세는 것이니 주역도 거꾸로 세느니라.

메모

[21] 보: 접근 중입니다.

번역

하늘과 땅은 위와 아래를 정하고 산과 강의 숨은 이어지며 천둥과 바람은 서로 움직이며 물과 불은 서로 미워하지 아니하느니라 , 그리고 8개의 트라이그램이 서로 혼합되어 "64개의 헥사그램"을 형성합니다. 숫자로 과거를 계산하려면 뒤로 예측해야 하고, 미래를 예측하려면 뒤로 예측해야 합니다. 따라서 "변화의 책"은 역수를 사용하여 미래의 사건을 예측합니다.

분석

'천지의 위치'가 '우뚝 솟은 천지'의 위치를 ​​결정한다. "타워링"의 위치는 "3분의 1의 법칙"을 사용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두 곳'의 입장은 '이분법'을 활용한 것이다. 이는 이전 글 '하늘과 땅을 우뚝우고 숫자에 의지하여'에 이어서 자세히 논한 것이다. '삼분법'과 '이분법'은 팔괘 기호 체계의 '삼재이(十賦)'를 응용한 것이다. 그 헥사그램은 모두 '삼분법'과 '이분법'이 결합되어 사람이 사용할 수 있다. '숫자 의존'에 적용하면 숫자의 배열 구조와도 결합된다.

원문

천둥이 그것을 움직이고, 바람이 그것을 흩어버리고, 비가 그것을 적시고, 태양이 빛난다[22]. Gen은 그것을 막는 데 사용되고 Dui는 그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며 Qian은 그것을 지배하는 데 사용되며 Kun은 그것을 숨기는 데 사용됩니다.

메모

[22]쉬안: 치안.

[23] 말했다: Tong "yue"는 기쁨을 의미합니다.

번역

천둥은 만물을 휘젓고, 바람은 만물을 퍼뜨리고, 비는 만물을 기르고, 태양은 만물을 말립니다. 겐은 만물을 끝내고, 덕은 만물을 기쁘게 하고, 건은 ​​만물을 다스리며, 곤은 만물을 저장하고 기르느니라.

분석

'Xici'는 '티베트로의 복귀 방식'을 내세운다. 이른바 '티베트 방식으로의 복귀'는 '지구가 평화롭고 자비로워서 우리가 사랑할 수 있다'는 뜻이다. 팔괘도의 중앙에 위치하여 중성극을 세우는 것으로 '사랑'의 음양이 그 중간에서 교차하며 '낮(陽)과 밤(陰)의 길로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일음일양을 도(道)라 한다." 도(道), 즉 중도(中道)는 가운데 숨어 있어 방향도 없고 몸도 없으므로 정신에는 방향이 없고 몸도 없다고 한다.

원문

황제 [24]는 충격에서 벗어났고, 제는 순과 가깝고, 회의는 거의 분리되었으며, 봉사 [25]는 곤, 말하는 것은 거의 사실이며, 싸움은 거의 건조하고 일하는 Hukan, Chengyan Hugen. 모든 것이 "흔들리는 것 같이 나오느니라", 동쪽도 또한 흔들리느니라. "Qi [27] Hu Xun", Xun, 남동쪽. Qi는 모든 것이 깨끗하고 Qi를 의미합니다. 리예(Li Ye)는 명예(Ming Ye)를 의미하며 만물이 서로 만나고 남쪽의 육각형입니다. 성인은 남쪽을 바라보고(28), 천하의 말을 듣고, 명나라를 향하여 다스리므로 이 모든 것을 취한다. 곤은 땅이고 만물이 자양분을 얻으므로 이를 곤이라 부른다. Dui, Zhengqiu는 모든 것이 말하는 것입니다 [30]. 그래서 "Shuoyan 거의 dui"라고 불립니다. "전쟁 [31]은 건에 관한 것입니다.", 건은 서북쪽의 육각형으로 음양이 얇은 대조를 이룬다는 의미입니다. 능선은 물, 진북의 육각형입니다. 6각형 노(老)는 만물이 돌아오는 곳이라 하여 "노호(32)칸"이라 부른다. 동북의 육각형인 겐은 만물의 끝[33]이자 완성의 시작이므로 '성안호겐'이라 불린다.

댓글

[24] 황제: 천국.

[25] 하인: 참여하세요.

[26]밖: 탄생.

[27]치: 깔끔해요.

[28] 남쪽: 남쪽을 바라보며 앉는다.

[29]서번트: 책임감이 크다.

[30]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Tong은 "기쁨"입니다.

[31] 전투: 인도.

[32]후: 유.

[33]끝: 끝.

번역

만물은 동진위에서 나고, 만물은 순위에서 잘 자라고, 이위에서 나타나고, 곤위에서 지지하고, 덕을 기뻐한다 위치, 그리고 장애물 위치에 지친 Qian 위치 위치에 연결하고 Gen 위치에서 성취합니다. 만물은 지진으로 말미암아 생기고 지진은 동쪽에서 일어나느니라. 남동쪽에 있는 Xunda와 일치합니다. Qi는 모든 것이 정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 빛, 모든 것이 나타납니다. 이것이 남쪽의 육각형입니다. 성자는 남쪽을 향하여 앉아 세상의 국정에 귀를 기울이고, 빛의 방향으로 정무를 다룬다는 의미일 것이다. 곤은 땅이고, 만물은 땅에서 자양분을 얻으므로 "곤에서 자양분을 얻는다"고 한다. 덕아, 가을에는 만물이 풍년을 맞이하므로 “복된 말은 두이에 있다”, “건양은 건에 있다”고 한다. 음과 양의. 능선은 물, 진북의 육각형입니다. 피로의 헥사그램은 만물이 지쳐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뜻이라 '고벽을 헤쳐 나가다'라고 합니다. 겐(Gen)은 모든 것이 끝나고 새로운 시작이 있는 동북의 육각형이므로 "성옌호 겐(Chengyanhu Gen)"이라고 불립니다.

분석

이 장에서는 "진과"를 사용하여 동쪽에서 시작하여 시계 방향으로 배열한 팔괘의 배열 순서를 소개합니다. 팔도의 방향에 대한 이러한 설명은 분명히 진시황이 세계를 지배하는 전체 과정을 이씨 가문이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하나님"은 모든 것을 대변하시는 분입니다. 만물을 움직이는 자들은 천둥만큼 빨라서는 안 된다. [36] 모든 것이 바람처럼 빠르다. 모든 것을 말리는 자는 불을 사용하지 말라[37]. 모든 것을 이야기하는 사람은 Huze에 대해 이야기해서는 안됩니다. 만물을 적시려면 물을 적시지 마십시오. 모든 일을 끝내고 모든 일을 시작하는 사람은 모생(穆生)이다. [40] 호근. 그러므로 물과 불이 화합하고, 천둥과 바람이 서로 충돌하지 않으며, 산과 강이 통풍이 된다. 그러면 그것은 변화되어 모든 것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것.

댓글

[34] 먀오족: 훌륭해요.

[35]모: 아니요.

[36] 반경: "스크래칭"을 통과하고, 긁는 혼돈, 평화 없음.

[37]篯(hàn): 건조하다.

[38]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통은 "기쁨"입니다.

[39] 달리다: 보습하다.

[40]셩: 성공했어요.

[41] 콘트라(bèi): ​​​​위반.

[42]지: 그냥.

번역

이른바 신이란 만물의 놀라운 창조를 가리킨다. 천둥보다 더 빠르게 사물을 움직이는 것은 없습니다. 바람보다 더 빨리 흩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불보다 더 뜨거운 것을 말리는 것은 없습니다. 모든 일에 기쁨, Ze보다 더 즐거운 것은 없습니다. 만물을 촉촉하게 해주는 것, 물보다 촉촉한 것은 없습니다. 모든 것을 끝내고 시작하는 데 있어 Gen보다 더 성공적인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물과 불은 서로 끌어당기고, 천둥과 바람은 서로 모순되지 않으며, 산과 강의 숨결은 연결된다. 그래야 만물을 변화시키고 창조할 수 있다.

분석

이것은 만물의 경이로움을 사색하는 '팔과의 신'에 대한 진심 어린 찬양입니다. 서치(Xici)는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서로 밀어붙여 변화를 만든다"고 했고, "변화의 길을 아는 자는 신이 하는 일을 안다!"라는 말도 덧붙인다. 모든 것이 훌륭합니다." 칭찬은 전적으로 일관됩니다.

원문

Qian은 건강하다는 뜻입니다. 쿤, 순예. 흔들어, 움직여. 슌, 들어가세요. 흠, 함정. Li, Li [43] 도 마찬가지이다. 겐, 그만해. 교환하다, 말하자면.

메모

[43] Li: 첨부 파일입니다.

번역

곤(坤)의 성품은 유순하고, 순(舌)은 성품을 꿰뚫는다. , 그 성품은 애착이 있고, 그 성품은 고요하며, 그 성품은 즐겁습니다.

분석

험담과 기질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배열 순서는 '하늘과 땅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고, 이어 '삼 달란트와 이 달란트'를 합한 '땅, 사람, 하늘'의 순서를 따르는데, 이는 '처럼 모인다'의 적용 위치 좌표이다. . Qian Jian은 또한 강하고 활동적인 사람입니다. Kunshun은 또한 복종적이고 수동적 인 문제입니다. 진동 역시 액션 카테고리에 속하는 문제입니다. Xun이 입력하므로 이것이 질문의 입력 유형입니다. 틀에 박힌 문제나 위험한 문제에 사용되는 함정이기도 하다. Lili는 아름다움과 예술과 관련된 질문에도 사용됩니다. 겐지 역시 정지와 정지의 범주에 속하는 질문을 가리킨다.

즉, 이것은 기쁨과 행복의 문제이다. 일단 출발점을 잡으면 '단단함과 부드러움으로 서로 밀어붙여 변화를 낳는다'고, '모든 것을 남기지 않고 휘어지게' 할 수 있다.

원문

Qian은 [44] 말, Kun은 소, Zhen은 용, Xun은 닭, Kan은 돼지, Li는 꿩, Gen은 개, Dui는 양 .

참고

[44]는 코끼리입니다.

번역

Qian은 말과 같고 Kun은 소와 같고 Zhen은 용과 같고 Xun은 닭과 같고 Kan은 돼지와 같고 Li는 꿩과 같습니다 , Gen은 개 같고 Dui는 양 같습니다.

분석

이 팔괘는 동물의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Qian은 말이고 말 등이 Qian Palace와 Qian Xiang을 바라 봅니다. 곤은 소이고, 소 등에 대해서는 "곤과"와 곤의 형상을 보세요. 지진은 용이며, 용 등은 지진궁과 지진영상을 바라본다. 순다는 닭이고, 닭들은 순다 궁전과 순다 코끼리를 바라본다. 홈은 돼지이고, 돼지는 홈 궁전과 홈 이미지와 같습니다. Li는 꿩입니다. "Li Gua"와 "Li Xiang"을 꿩처럼보세요. Gen은 개이고 개는 Gen Palace와 Gen Xiang을 봅니다. 두이는 양이고, 양 등이 두이궁과 두이샹을 바라보고 있다.

원문

Qian은 머리 [45], Kun은 복부, Zhen은 발, Xun은 주식, Kan은 귀, Li는 눈, Gen 손이요, Dui가 입이거든요.

댓글

[45] 머리: 머리.

번역

Qianxiang의 머리, Kunxiang의 배, Zhenxiang의 발, Xunxiang의 엉덩이, Kanxiang의 귀, Lixiang의 눈, Genxiang의 손, Duixiang의 입.

분석

이 팔괘는 신체의 이미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Qian이 첫 번째이고 가장 먼저 보는 것은 Qian Gong 또는 Qian Gua입니다. Kun은 복부이고 복부는 Kun Palace 또는 "Kun Gua"를 봅니다. Zhen이면 충분합니다. Zhen Gong 또는 "Zhen Gua"를 보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Xun은 주식이고 주식은 Xun Palace 또는 "Xun Gua"를 봅니다. Kan은 귀이고 귀는 Kan Palace 또는 "Kan Gua"를 봅니다. Li는 눈이고 눈은 Li Gong 또는 "Li Gua"를 봅니다. Gen은 손이고, 손은 Gen Palace 또는 "Gen Gua"를 봅니다. Dui는 입이고 입은 Dui Gong 또는 "Dui Gua"를 봅니다.

원문

전은 하늘이므로 아버지라 부른다. 곤은 땅이므로 어머니라 부른다. 진, 밧줄 [46] 그리고 당신은 소년을 얻으므로 그를 장남이라고 부릅니다. 순(千)은 단 한 번의 부탁으로 딸을 얻게 되었기 때문에 장녀라고 불렸다. 칸, 다시 물어보면 남자라고 해서 중간 남자라고 부른다. 떠난 뒤 다시 물어보니 딸을 찾았다고 해서 중녀라 불렸다. 겐, 줄이 세 개 달린 소년을 구할 수 있으니 소년이라 부른다. 세 개의 문자열을 입력하면 소녀가 나오므로 소녀라고 부릅니다.

댓글

[46] 검색: 가져오기.

번역

건은 하늘을 닮아서 아버지라 하고, 땅을 닮아서 어머니라 부른다. Zhen은 Qian Yang을 얻기 위해 처음으로 Qian과 Kun의 교차로 형성되었으므로 장남입니다. 순은 하나의 곤과 음을 얻기 위해 우주와 우주가 처음으로 교차했을 때 형성된 장녀이다. 간은 다시 전양을 얻기 위해 전과 곤이 교차하여 형성되므로 중자라 불린다. Li는 Qian과 Kun이 교차하고 다시 Kun과 Yin을 찾아서 형성되므로 그녀는 중간 소녀입니다. Gen은 Qian Yang을 얻기 위해 세 번째로 Qian과 Kun의 교차로 형성되므로 청년입니다. 두이는 우주가 세 번째로 교차하여 하나의 곤과 음을 얻는 때이므로 소녀이다.

분석

이 장에서는 건쿤이 여섯 아들을 낳고, 여섯 아들이 건쿤을 대신한다는 원리를 설명한다. 방법'과 '두 부분으로 구성된 방법'이 있습니다. "구하는" 사람은 그것을 가져가는 것입니다. 진아, 치안에게 요양 한 명을 구하여 장자가 되라. 칸, 첸의 야오양 둘을 구해 중개인이 되어라. Gen은 Qian의 세 가지 Yao Yang에게 어린 소년이 되도록 요청합니다. 그러므로 건의 세 양은 없어졌으나 세 사람은 서 있다. 순은 곤의 한 음을 빼앗아 장녀가 되고, 리(富)는 곤의 두 음을 빼앗아 중딸이 되라. 세 개의 밧줄을 사용하여 곤의 삼음을 제거하고 소녀가 되십시오. 그러므로 곤의 삼음은 없어지고 삼부인은 온전한 것이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우주의 6대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다음 글에서 건과 곤이 언급되지 않는 이유는 여섯 아들이 건과 곤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당신은 Qiankun을 당신의 포지셔닝으로 삼아야 하며, 그것은 놀라운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원문

건은 하늘, 원, 왕, 아버지, 옥, 금, 추위, 얼음, 빨강, 좋은 말, 노인 말은 불모의 말[47], 바지선 말, 나무 열매입니다.

코멘트

[47] 불모의 말: 얇은 말.

번역

건은 하늘, 원, 왕, 아버지, 옥, 금, 추위, 얼음, 새빨간 , 좋은 말, 노인 말은 얇은 말, 꽃이 만발한 말, 나무 열매입니다.

분석

Qian은 하늘이며, 하늘은 Qianxiang의 총칭입니다. 원(circle)은 주기성, 규칙성, 궤적을 가지고 원을 그리며 돌아간다는 뜻입니다.

하늘은 가장 높고, 가장 위대하고, 가장 고귀하고, 나라의 왕과 같고, 집안의 아버지와 같고, 가장 귀하고 귀중하며, 옥과 같고, 금과도 같습니다. 북서쪽은 차갑거나 얼음이고 빨간색은 빨간색을 의미하며 줄기 양은 강하고 강하며 좋은 말, 늙은 말 또는 나쁜 말입니다. 바지선 말; 열매는 나무 꼭대기에 둥글고 위로 나오며 줄기는 둥글다. 이를 통해 모두 경도와 부드러움을 결합하는 놀라운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원본

쿤은 흙, 어머니, 천, 가마솥, 인색함, 균형, 아들, 소, 큰 지지[48], 텍스트, 그리고 군중은 손잡이이다 . 바닥에도 검은색이 있습니다.

댓글

[48] 유: 자동차.

번역

곤은 대지, 어머니, 광포, 냄비, 인색, 열흘, 임신소, 수레, 문학적 재능을 위한 것입니다. 지상의 경우 검정색입니다.

분석

곤은 땅이고 땅은 곤 현상의 총칭이다. 생명체의 근원이므로 어머니이다. 천은 네모지고 부드럽기 때문에 곤은 천이다. 가마솥에서 음식을 요리하는 것은 사람의 생존을 돕고 이 땅에 태어난 모든 것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인색한 사람은 조용하고 아무것도 주지 않습니다. 평등이 있다면 지구는 사적으로 운반되지 않을 것입니다. 소의 아들은 아이를 낳는 짐과 같습니다. 대중은 땅에 실려 있는 것들과 같습니다. 작가 쿤은 순수하고 온화하지만 무술적이지 않다. 만물은 땅에 있고 자연히 그 수가 많느니라. 손잡이는 캐리어와 함께 사용됩니다. 검은 색은 매우 음의 색입니다. 하늘은 하얗고 밤은 검다.

원문

진은 천둥, 용, 흑황, 旉[49], 대도, 장남, 각오, 창탄주, 갈대이다. 말의 경우 소리가 좋고, 발이 두툼하고[50], 다리가 풍성하고, 가랑이가 좋다[51]. 작물에 관해서는 반응입니다. 건강하고 신선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참고

[49]旉(fū): 꽃.

[50]馵(zhù): 왼발 뒷부분이 흰색인 말.

[51]의 颡(상): 이마가 흰 말.

번역

지진은 천둥이다, 용이다, 녹색과 노란색이다, 꽃이다, 길이다, 장남이다, 결정적 불안이다 녹색 대나무. 말은 이웃을 잘한다는 뜻, 왼쪽 뒷발굽에 흰털이 있다는 뜻, 네 다리가 움직인다는 뜻, 이마에 흰 반점이 있다는 뜻이다. 농작물은 갑옷을 입기 위해 태어났다. 매우 활력이 넘치고 식물에 생생하게 영양을 공급합니다.

분석

충격은 천둥이고 천둥은 "진과"의 총칭입니다. 진동하기 때문에 용은 변화를 잘합니다. Xuanhuang은 하늘, Xuan 및 흙의 노란색이 혼합된 색상입니다. 꽃의 일반적인 이미지입니다. 큰 페인트가 주요 도로입니다. Zhen Suo Qian Yi Yang은 장남입니다. 진동은 불안을 유발합니다. 고대에는 폭죽을 사용했기 때문에 충격을 대나무로 사용했습니다.

원문

Xun은 나무, 바람, 큰딸, 곧은 밧줄, 일, 흰색, 길이, 높이, 전진 및 후퇴, 무익함을 의미합니다. , 냄새나는[52]을 의미합니다. 인간의 경우 털이 적고 얼굴이 넓으며 눈이 하얗고 빠르고 수익성이 높습니다. 까오과(Cao Gua)라고 합니다.

메모

[52] 냄새: 냄새.

냄새 때문에요. 사람들에 관한 한, 그들은 희끗희끗한 머리카락, 넓은 이마, 하얀 눈을 가지고 있으며 시장에서 거의 3배의 이익을 얻습니다. 그것은 매우 "조과"입니다.

분석

순다가 나무이고 1위다. 바람은 두 번째이지만 바람은 "Xun Gua"의 총칭입니다. 순은 나무입니다. 첫 번째 음선은 여전히 ​​나무 뿌리와 같고 두 번째와 세 번째 양선은 나무 줄기와 같거나 바람이 불면 풀이 움직입니다. Xun Yi는 Kun에게 요청하여 딸을 얻었으므로 그녀는 큰 딸이었습니다. 순다 풀이 밧줄을 문지르면 밧줄이 일로 간주됩니다. 쉰풍은 무색이어서 백색이라 부른다. 순다나무와 순다줄은 모두 길며, 순다나무는 똑바로 세웠을 때 키가 크다. 쉰을 호흡에 사용하면 전진과 후퇴를 볼 수 있고, 바람에 의해 흩어지면 효과가 없다는 뜻이고, 냄새가 나면 가스가 나는 느낌을 뜻한다. 하얀 눈은 모두 픽토그램이다. 근처 시장에서 3배의 이익을 얻는 사람들이 진리와 진리 사이에 산다. "쉰과"는 모레 팔도에서 분리되는 과정에 있으므로 이익 도시가 3배입니다. 그것은 극도로 "조육각형"이고 Xunquan은 흔들리게 됩니다.

원문

능선은 물이고, 도랑이고, 은폐이고, 수정이고, 활바퀴입니다. 사람에게는 걱정, 심장병, 귀통, 혈색소, 발적 등을 유발합니다. 말의 경우 아름다운 척추, 강한 심장, 낮은 머리, 얇은 발굽 및 드래그입니다 [53].

Yu는 Duo Yi, Tong, Yue 및 Robber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나무에 관해서는 강하고 다재다능합니다.

참고

[53] 끌기: 끌기.

번역

능선은 물이고 도랑이며 은폐이며 곧게 펴고 곧게 펴고 화살 활과 바퀴입니다. 사람들에게는 걱정, 상심, 귀통, 혈액 육각형 및 빨간색이 증가함을 의미합니다. 말의 경우에는 등의 아름다움, 민첩성, 낮은 머리, 얇은 발굽, 항력을 위한 것입니다. 자동차에 관해서는 많은 재난을 의미하고, 접근을 의미하며, 달을 의미하고, 도적을 의미합니다. 나무에 관한 한, 그것은 단단하고 나무가 우거진 핵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분석

칸은 물이며, 물은 '칸과'의 총칭을 나타낸다. 도랑은 가라앉고 흐르는 지하 하수입니다. 숨은 사람, 두 가지 그림자가 한쪽 양을 가려 보이지 않는다. 악을 바로잡고 바르게 하는 사람을 '교'라 하고, 굽히고 노래를 곧게 하는 사람을 '輮'이라 하는데, 이는 의도적으로 억지로 강요하여 이룬다는 뜻이다. 활과 바퀴를 가진 사람들도 계획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더 걱정스러운 것은 두 음이 양을 침범한다는 것입니다. 심장병이 있는 사람의 중심에는 음(陰)이 있습니다. 귀가 아픈 사람은 코끼리 귀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혈액 헥사그램에서 혈액은 액체 형태의 물입니다. 빨간색은 칸슈이의 혈액색과 마찬가지로 피의 색입니다. 말의 아름다운 등은 능선과 태양과 같습니다. 다급한 마음은 장벽의 축과도 같습니다. 고개를 숙이는 사람은 칸슈이의 주인이 강림한다는 뜻이다. 부드러움은 밑에 얇은 발굽 같으며, 물이 흘러내릴 때 끌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여론이 있으면 재난이 많고, 여론에 장애가 되면 재난이 많다. Kanzhong의 노선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음의 양은 밤의 달빛과 같습니다. 그는 도둑이며 비밀리에 활동합니다. 나무가 튼튼하고 마음이 많은 사람은 능선의 음양선과 같다. 총 20개의 이미지가 있으며, 모두 Kanxiang의 확장과 발전을 보여줍니다.

원문

리는 불, 태양, 전기, 중년여성, 갑옷, 군인이다. 사람들에게는 큰 배와 Qian Gua입니다. 거북이야, 게야, 바퀴벌레야, 조개야, 거북이야. 나무에 관해서는 가족의 질병입니다 [54].

메모

[54]槁: 시들다.

번역

Li는 불, 태양, 전기, 중년, 갑옷 및 무기입니다. 사람으로 치면 그것은 큰 배이고 건조함의 육각형이다. 거북이를 위해, 게를 위해, 달팽이를 위해, 조개를 위해, 거북이를 위해. 나무에 관한 한 그것은 나무가 비어 있고 시들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분석

Li는 불이며, 외부는 견고하고 내부는 가상입니다. 태양처럼 그것은 전기이다. Li Zaisuo는 소녀이므로 중간 소녀라고 불립니다. 갑옷처럼 겉으로는 강하고 강합니다. 두 명의 강한 남자가 싸우는 군인처럼 약한 남자를 위협합니다. 큰 배처럼 가운데가 비어 있습니다. Li는 불이므로 "Qian Gua"라고 불립니다. 바깥쪽 양요는 거북이, 게, 바퀴벌레, 조개, 거북이 및 단단한 껍질을 가진 기타 수중 생물처럼 단단합니다. 케상차(Keshangcha)는 나무에 붙어 있는 죽은 나무를 말하며, 사람들 사이에서는 마른 장작이라 불린다.

원문

겐은 산, 길, 작은 돌, 문, 과수, 절, 손가락, 개, 쥐, 건의 이다. 부리 [ 55]. 나무는 단단하고 마디가 많습니다.

참고

[55] 부리(huì): 입, 특히 새나 동물의 입.

번역

겐은 산, 산길, 작은 돌, 문, 수박과 과일, 사람 또는 스님, 손가락, 개 또는 검은 육식동물. 나무는 단단하고 가지가 많습니다.

분석

겐은 산이고, 땅에서 튀어나온 것이 산처럼 보인다. Da Tu의 반대이므로 길입니다. 겐은 작은 돌이고 겐의 세 줄은 강하고 작으며 겐의 형상이 문이요 성전이니라. Gen Yiyang은 과일처럼 땅에 있습니다. 겐은 손가락을 들어올리는 것과 같아서 손가락이다. 개는 문을 지키고 침입자를 막는 역할을 하는 코로 Genxiang이라고도 합니다. 겐은 끝이 뾰족한 쥐의 이빨이나 날카로운 부리가 있는 구이저우의 쪼개기와 같은 산이다. 나무로 보면 튼튼하고 옹이가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원본 텍스트

Dui는 Ze, 소녀, 마녀, 혀, 파괴자 및 판사입니다. 현장에서는 씁쓸할 뿐입니다 [56]. 첩처럼, 양처럼.

참고

[56] 경질 염수: 경질이며 알칼리 함유.

번역

Dui는 소녀, 마법사, 방언, 파괴, 애착과 결단력을 위한 Ze입니다. 지상에서는 단단하고 알칼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첩처럼, 양처럼.

분석

Dui는 Ze이고 Ze는 "Dui Gua"의 이름입니다. Ze는 호수와 같이 물이 멈추고 모이는 곳이다. 세 줄을 내고 여자를 얻었으니 여자라고 불렀다. 무당은 명계에 통하고 그 일이 입에 있느니라 옳고 그름을 다투는 일도 입에 있으니 이를 혀라 한다.

참가을에 비유하면 가을금의 살인 기운이 파괴되어 가을 열매가 익고 참외도 익어 줄기가 떨어져서 결단에 붙는다. 갓 짠 염수 땅에서는 식물이 자라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Shuowen Jiezi"는 "서쪽의 소금 땅인 Lu"를 강조합니다. Dui는 소녀이고 첩은 작은 아내입니다. 양은 Dui Gua처럼 노래를 잘하고 뿔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