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궁시
고증에 따르면 공자의 6대 조상은 송나라의 의사였던 공자(孔子)였습니다. 그는 푸(夫)로 일하다가 황실의 내란 중에 살해당했습니다. 그의 아들 무는 토벌을 피해 노나라로 도망쳤습니다. 그때부터 공은 노나라에 정착하여 노나라의 토박이가 되었습니다.
공자의 아버지의 이름은 거(格)이고, 어머니의 이름은 연자(延子)였습니다. 수량간은 당시 노나라에서 유명한 장사였습니다. 그는 두 번의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었고 조나라에서 훌륭한 의사였습니다. 촉은 처음에 시와 결혼하여 아홉 딸을 낳았지만 자식은 없었습니다. 그는 다른 첩과 결혼하여 맹비라고도 불리는 베르니라는 아들을 낳았습니다. 맹비의 발이 고장 나자 촉은 매우 불만족스러워 다시 염제(葉子)와 결혼했습니다. 당시 촉의 나이는 66세였고 연자이는 20세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공자는 기원전 551년(노나라 상앙공 22년) 창평향(지금의 산둥성 취푸시 남동쪽)에서 태어났습니다. 부모님은 진흙 치우산에서 아이가 태어나기를 기원하며 치우라는 한자를 따서 이름을 지었습니다. 공자가 세 살 때 공자는 죽었고 공씨 가문은 시씨 가문이 되었습니다. 시나라 가문은 사악했고 맹자의 생모는 시나라 가문에게 학대를 받다가 공자가 죽기 1년 전에 죽었습니다. 공자와 그의 어머니는 시씨 가문에서 용납되지 않았고 공자의 어머니 연자이는 공자, 맹비와 함께 생활이 어려운 구부커로 이주해야 했습니다. 공자가 17세 때 어머니 연자이는 죽었습니다. 19세 때 공자는 송나라 관리의 딸과 결혼했습니다. 1년 후 그 관리는 아들을 낳았습니다. 소공은 그를 축하하기 위해 사람을 보냈습니다. 공자는 영광스럽게 생각하여 아들의 이름을 잉어 보(魚)자를 써서 잉어라고 지었다.
공자 자신
중국 5,000년 역사에서 공자는 중국인의 성격과 기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인물입니다. 공자는 교육자이자 사상가, 반쯤은 정치가였지만 무엇보다도 고귀한 지식인이었습니다. 그는 강직하고 낙관적이며 진취적이었고 진리, 선, 아름다움, 이상적인 사회를 추구하며 평생을 보냈습니다. 그의 성공과 실패는 그의 성격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의 성격의 강점과 약점은 수천 년 동안 중국인, 특히 중국 지식인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화도 잘 내고 건망증도 많고, 행복해하고 건망증도 많다.
공자는 63세 때 자신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습니다."나는 화를 내면 음식을 잊고, 기쁨을 느끼면 걱정을 잊는다. 나는 늙음이 다가오는 것을 몰랐다." 그 당시 공자는 이미 제자들을 이끌고 9년 동안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풍상을 겪은 뒤였습니다. 그는 총재 임명에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거의 죽을 뻔했습니다. 하지만 공자는 낙담하지 않고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며 자신의 이상을 고수했습니다.
빈곤과 평화롭게
공자는 "나에게 불의와 부귀는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공자에게는 정의를 다스리는 것이 인생의 최고 가치였습니다. 가난과 부유함이 도덕과 충돌할 때 그는 도덕을 포기하기보다는 차라리 가난해지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평화와 만족을 부와 권력이 아닌 도덕을 지키려는 욕망으로 간주해서는 안 되며, 이는 역사적 사실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공자는 "부귀와 고귀함은 사람이 바라는 것이니, 높은 길을 가지 않으면 아무데도 갈 수 없다. 가난과 인색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며, 큰 길을 택하지 않으면 아무데도 갈 수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채찍은 풍부하지만 돈이 있으니 할 수 있습니다. 할 수 없다면 내가 시키는 대로 하세요."
배움과 가르침
공자는 모든 종류의 지식에 큰 관심을 보였기 때문에 다재다능하고 해박한 지식을 갖춘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당시 그는 거의 전지전능한 현자로 여겨질 정도로 유명했지만, 공자 자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장자는 "현자는 배울 수는 없지만 가르침을 받는 데 지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공자는 스승이 없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지식이 있는 사람이든 없는 사람이든 그는 그를 스승으로 숭배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세 사람이 나의 스승이 되어야 한다."
.올곧은 길을 따르다 - 올곧게 행동하다
공자는 천성이 곧았고 올곧은 행동을 옹호했습니다. 그는 "내가 다른 사람에게 그렇게 할 때 누가 내 평판을 망가뜨리는가?"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평판은 노력해야 합니다. 시민 역시 3대가 곧게 살았던 이유입니다. '사기(史記)'에는 공자가 30세 때 노자에게 예의를 갖추라고 부탁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공자가 떠날 때 노자는 '예리하고 꿰뚫어보고 죽음에 가까우며 사람을 잘 논한다'는 선물을 주었다. 수많은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리고 악을 논한다. 아들이 아들을 가져서는 안 되고, 목사가 목사를 가져서는 안 되듯이. "이것은 노자의 공자에 대한 친절한 알림이지만 공자의 단점, 즉 문제를 너무 깊이 들여다보고, 너무 날카롭게 말하고, 지위를 가진 일부 사람들에게 상처를주고, 자신에게 큰 위험을 초래하는 몇 가지 단점을 지적한 것이기도합니다.
다른 사람을 돕는 것
공자는 인을 중심으로 한 도덕 이론을 세웠습니다. 그는 또한 매우 친절한 사람으로 동정심이 많고 도움이 되며 성실하고 관대했습니다. "남에게 대접받고 싶지 않은 것을 남에게 하지 말라", "신사는 악이 아닌 아름다움의 사람이다", "힘을 다해 절하고 죽기 전에 죽는다"는 것이 그의 삶의 원칙이었습니다. 공자는 "열 살에 마음을 정하고 서른이 되면 배움에 뜻을 두며, 마흔이 되면 혼란스럽지 않고, 쉰이 되면 자신의 운명을 알고, 예순이 되면 순종하며, 칠십이 되어도 여전히 순종하고 경계를 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공자가 자신의 인생 단계를 요약한 것입니다.
2. 공자가 노나라의 황실 사관 서주에게 보낸 시 '노산의 노래'를 설명하세요.
나는 전차를 받고 봉황의 노래를 부르며 공자를 조롱하는 사람과 같다.
녹색 옥 지팡이를 손에 들고 이른 아침 그 유명한 황학탑에 작별을 고한다.
내 인생의 변함없는 습관에 따라 다섯 개의 신성한 산을 모두 거리 개념 없이 올랐다.
남쪽으로 곧게 뻗은 아름다운 여산, 구름막이 아름다운 구름처럼 펼쳐지고 호수와 산 그림자가 서로를 비춥니다.
금계바위 앞에는 쌍봉이 은빛 시냇물처럼 구름 위로 솟아 세 개의 돌다리에 매달려 있습니다.
향로봉 폭포는 구름 사이로 우뚝 솟은 높은 절벽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아침 햇살이 에메랄드빛 구름을 붉게 물들이고 새들이 날아다니며 자랐다.
높은 하늘과 낮은 하늘 사이로 큰 강이 사라졌다. 하늘은 창백해져 바람으로 변하고 강물은 눈 덮인 산처럼 아홉 물결로 흐른다.
나는 장엄한 여산, 그 경치에 취해 노래하기를 좋아하네.
이끼로 뒤덮인 서령의 발자국, 돌거울을 가만히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맑아진다.
불로장생의 묘약을 얻어 세상을 없애고 삼단과 삼핀을 수련하리라.
관음은 형형색색의 구름 속에서 히비스커스를 손에 들고 경배하고 있다.
이미 구천에서 불멸의 존재들이 만나고 있으니 대만의 사랑을 초대하고 싶습니다.
루링거
록이 날개를 펴고 사방으로 날아가는데, 이 이동과 파괴의 힘은 좋을 수 없다.
여분의 바람은 영원히 동쪽에서 동쪽으로 여행하며 왼쪽 소매에 매달려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중니가 죽었을 때 누가 울었나?
이용에서
어느 날 바람을 타고 만 리를 달려 하늘로 솟구쳤다.
바람이 약해져도 거센 물살을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은 나의 변함없는 어조를 보고 나의 거창한 말을 비웃는다.
부선은 여전히 사후 세계를 두려워할 수 있지만 남편은 젊을 수 없다.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라.
서서 남자가 되고 싶으면 손을 뻗어 남자가 되라.
남을 비난하는 것은 원한과는 거리가 멀다.
현명한 사람을 보고, 현명한 사람을 보고, 성찰하는 방법.
세 사람, 스승은 좋은 것을 선택하고 나쁜 것을 바꾼다.
군자는 공경하고, 집사는 공경하고, 남에게 충성하라.
신사는 남을 해치지 않고 공손하며, 남을 공경하고 온 세상에 형제가 있다.
말은 반드시 신실하고 행동은 반드시 열매를 맺어야 한다, 비록 오랑캐의 나라이지만. 비록 오랑캐의 나라이지만 말이 신실하지 않고 행동이 공손하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까?
자신을 부끄러워하여 목숨을 욕되게 하지 않고 사방에서 쓰임 받으려면, 이것이 바로 군자다.
장자는 "세상을 위해 다섯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인자한 사람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질문해 주세요. "공(公), 광(廣), 신(信), 민(民), 이(利). 공명정대하면 수치를 당하지 않고, 너그러우면 인자하고, 신뢰할 수 있으면 책임감 있고, 세심하면 성공하고, 이롭게 하면 사람을 이롭게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신사의 의로움은 품격이고, 예의는 행동이며, 태양은 행동이고, 믿음은 성공입니다. 신사 여러분!
변화하지 않으면 너무 많은 것을 얻습니다!
변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서둘러 변화할 것입니다.
화내지 말고 선을 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