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저우 시에 꿈을 불어넣다
남풍은 내 소원을 알고 내 꿈을 서주에게 불어준다.
남북조 시대에 지은 이름 모를 '서주송' 중에서
매화를 떠올리며 서주에 가서 접어서 장강 북쪽으로 보냈다. .
싱글 셔츠는 살구색, 템플은 까마귀 색상이다.
시저우는 어디에 있나요? 두 개의 노 다리 건너기.
해질 무렵 때까치가 날아가고, 검은 절구나무에 바람이 분다.
문 앞 나무 아래에는 녹색 가시가 드러나 있다.
도어맨이 도착하지 않아 붉은 연꽃을 따러 나갔다.
가을에 난탕에서 연꽃을 따면 사람들의 머리 위로 연꽃이 피어난다.
고개를 숙이고 연꽃 씨앗을 따보세요. 연꽃 씨앗은 물처럼 맑습니다.
연꽃소매에 넣으면 연꽃하트가 완전 붉어진다.
랑랑을 연상시키면서도 페이홍을 올려다보는 모습.
홍페이는 시저우 곳곳에서 남자가 사창가로 가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건물이 너무 높아 난간이 보이지 않네요.
난간에는 12개의 곡선이 있고, 매달린 손은 옥처럼 맑습니다.
구르는 장막 하늘은 높고 바닷물이 하늘을 초록빛으로 흔든다.
바닷물은 오랜 꿈이라 너도 걱정되고 나도 걱정된다.
남풍은 내 소원을 알고 내 꿈을 서주에게 불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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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및 주석
번역
매화꽃이 그리워 서주에 가서 매화꽃을 꺾어 장강북안으로 보내고 싶다.
(그녀의) 얇은 옷은 살구처럼 빨갛고, 머리카락은 까마귀처럼 검은색이다.
시저우는 어디에 있나요? 배의 두 노를 흔들면 시저우교(Xizhou Bridge)에서 나루터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날이 늦어 때까치가 날아가고, 수지에 저녁바람이 분다.
나무 아래에는 그녀의 집이 있고, 문 밖으로 녹색 머리핀이 노출되어 있다.
문을 열었는데 애인이 보이지 않아 붉은 연꽃을 따러 나갔다.
가을에 난탕에서 연꽃 씨앗을 따고 있었는데, 연꽃이 사람 머리보다 더 크게 자랐어요.
고개를 숙이고 물속의 연꽃씨를 가지고 노니 너를 향한 나의 사랑은 흐르는 물처럼 고요하고 애틋하며 순수하고 길다.
연꽃씨를 소매 속에 숨겨두면 연꽃 하트가 붉게 물들어 바닥까지 뚫고 들어갈 정도다.
아직 남편이 오지 않아 보고 싶은 그녀는 고개를 들고 하늘을 나는 기러기를 바라보았다.
서주의 하늘에는 거위가 가득했고, 그녀는 멀리서 남편을 바라보기 위해 높은 발코니로 올라갔다.
발코니가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하루 종일 난간에 기대어 남편을 볼 수 없었다.
난간은 지그재그로 저 멀리 뻗어 있었고, 그녀의 손은 옥처럼 빛났다.
올려진 커튼 밖의 하늘은 너무나 높고, 텅 빈 짙은 녹색이 바닷물처럼 잔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바닷물처럼 꿈처럼 여유롭다. 당신도 슬프고 나도 슬프다.
남풍이 내 애정을 안다면 내 꿈을 서주에게 날려주세요.
참고
"Xizhou Song": "Yuefu Poetry Collection·잡가 및 노래"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이 시는 남조시대의 민요이다. Yuefu 곡의 이름인 Xizhou Qu.
매화를 기억하고 서주에 가서 매화를 꺾어 양쯔강 북쪽으로 보낸다는 뜻이다. 여자가 매화꽃이 다시 피어나는 것을 보고 자신이 보았던 그 장면을 떠올렸다는 뜻이다. 애인은 예전에 매화나무 아래에서 만났기 때문에 서주에서 매화를 따서 장북에 있는 애인에게 보내려고 했습니다. 아래로, 향해. Xizhou는 여성의 거주지 근처에 있어야합니다. Jiangbei는 사람이 있는 곳을 가리켜야 합니다.
까마귀 신생색 : 작은 까마귀 같은 색. 여성의 머리카락이 검고 윤기난다고 묘사합니다.
두 노 교두 페리: 다리 건너편에서 노 두 개를 저어 저어가면 도착합니다.
때까치: 한여름에 노래하기 시작하고 혼자 사는 것을 좋아하는 새의 이름이다. 한편으로는 계절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여성의 외로운 상황을 비유하기도 합니다.
Wujiu: 지금은 "Wujiu"로 표기됩니다.
Cui Dian: 옥으로 만들거나 상감한 장신구.
연꽃씨: "연민의 아들"과 동음이의어를 말장난으로 합니다.
물처럼 맑다: 사랑의 순수함을 비유한다.
연꽃 하트 : 사랑의 마음인 '불쌍한 마음'과 동음이의어.
왕페이홍: 희망의 편지라는 뜻이다. 왜냐하면 고대에는 백조기러기가 메시지를 전수했다는 전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름다움: 파란색으로 칠해진 건물. 당대 이전의 시에서는 일반적으로 여인의 거처를 가리키는 의미로 사용되었다.
하루 종료: 하루 종일.
커튼을 걷어 올리면 하늘은 높고 바닷물은 하늘을 초록빛으로 흔든다. 즉, 롤링커튼에서 밖을 보면 높은 하늘과 출렁이는 푸른 파도만 보인다는 뜻이다. 강의. 여기서 바닷물은 거대한 강물을 가리킨다.
바닷물의 꿈은 바닷물만큼 길다. ▲
유용하거나 쓸모없음
참고 자료:
1. "중국어 독자 2: 정오의 연꽃"(인민교육출판사, 교육과정 교과서 연구 편찬) 중학교 중국어 교육과정 교과서 연구 개발 센터, ISBN978-7-107-18029-7) 페이지 40-41
감사
"Xizhou Song", 오자 및 서른두 이 문장은 남조의 월부민요 중에서 보기 드문 장곡이다. 전체 텍스트는 매우 감정적으로 섬세하며 "아름답고 아름다운 노래의 정서가 가득하고 명확하고 멋진 가사가 끝없이 사람들의 감정을 흔들게 만듭니다." 이 시대 민요의 절묘한 대표작 중 하나이다.
첫 문장의 '자두'라는 단어는 과거 연인과 함께 시저우에서 놀았던 여자의 애틋한 추억과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킨다. 그 이후로 시간과 공간이 흘렀음에도 내 생각은 한 번도 멈추지 않았다. 다음은 여러 장면에 대한 설명입니다. 여자의 살구색 옷과 검은 머리가 서로 보완되어 빛나고 문을 열어 남자를 환영하며 희망과 실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연꽃을 모아서 연인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탑에 올라가서 남자를 바라보고, 난간에서 기다리며, 남풍에 대한 사랑과 조용한 꿈을 표현하고, 연인과의 재회를 바라며. 시간과 공간이 변하면서 기분도 변하고, 때로는 불안하고, 때로는 애틋하고, 때로는 애틋하고, 글 전체에 담긴 말과 감정이 모두 흐르고 감동적이다.
<서주송>에서 예술적으로 주목할 점은 다음 세 가지이다.
첫째는 캐릭터의 생각과 감정을 역동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잘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Cui Dian은 문에 노출되어 있습니다"라는 문장은 동작을 통해 캐릭터의 기분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난탕 가을에 연꽃을 채집합니다"라는 6개의 문장은 전체 기사의 핵심이며 주인공의 애정 어린 자세와 묘사에 중점을 둡니다. 사물을 빌리는 것, 연꽃을 엮는 것, 연꽃을 놓는 것 등 세 가지 행위를 통해 등장인물의 감정 변화를 매우 다층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그 동작에 대한 심리적 묘사가 치밀하고 감동적이다. .
두 번째는 단어와 딩전이 겹쳐지는 활용이다. '남자를 맞이하기 위해 문을 여는' 장면에서 '문'이라는 네 글자가 겹쳐지면서 연인의 도착을 간절히 기다리며 문틈으로 끊임없이 밖을 내다보는 여자의 불안한 기분이 더욱 증폭된다. '연꽃을 따러 나간다'는 장면에서는 '연꽃'을 뜻하는 7자를 연이어 사용해 여자의 여운을 의도적으로 과장했다. 그리고 가장 진지하게 사용하면 문장이 유연하고 생생하며 눈길을 끌게 됩니다.
세 번째는 말장난의 활용이다. 말장난은 남조(南朝)의 월복(足富) 민요에서 두드러지는 특징이며, 시경시대의 민요와 한(汉)나라와 위(魏)나라의 월복(月富) 민요에서는 보기 드물다. "Lotus"와 "Lian"이라는 단어는 동음이의어 말장난이며, "Lian"은 "사랑"을 의미하는데, 이는 연인에 대한 여성의 사랑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동시에, "연꽃씨는 물처럼 맑다"는 감정의 순수함을 의미하고, "연꽃 마음은 완전히 붉다"는 감정의 강렬함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말장난을 사용하면 시가 미묘하고 감상적으로 보입니다.
이 시는 '해독하기 어렵다'는 것으로 유명하다는 점도 언급할 만하다. 일부 연구자들은 이를 남조 문학 연구에서 '골드바흐 추측'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예를 들어, 이 시의 서사적 관점에 대해서는 해석이 분분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성의 관점에서 이해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서주 매화를 회상하다〉에 나오는 '매화'가 '매화'를 뜻한다고 생각한다. 남자 주인공이 애착을 갖는 연인. 속담처럼 시에는 명확한 의미가 없습니다. 해석할 때 우리는 시의 의미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다양한 새로운 관점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