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를 통해 사람을 보는 법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필체가 사람의 성격필상학을 반영하는 것은 필체에 관한 학문이라고 지적했다. 필상 특징의 근거인 * * * 동특성:

1. 필체 경중은 사람의 성격과 업무 능력을 결정한다.

2. 글자 크기 (예: 대문자가 너무 크거나, 글꼴이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서 개성 표현의 의도와 소망을 증명한다. 호선을 남용하고, 꽃꼬리는 자아감각과 정신 상태에 한계가 있음을 나타낸다. < P > 일처리가 세심하고 조리가 있는 사람은 필적에서 흔히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글자는 명확하고, 구두점은 정확하다.

3. 글자의 울퉁불퉁함은 기지와 교활한 사람의 필적이다.

4. 글씨는 각뿔이 있고, 관점과 의도가 확고하며, 갈등을 심화시키는 것을 좋아한다. 글씨가 매끄럽다는 것은 일처리가 노련하고 성격이 유순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상술한 특징에 근거하여 사람의 성격을 판단하다. < P > 우선 붓의 경중을 보면 획의 경중이 균일하고 적당하며, 듬직하고 자제력이 있으며, 좋아하는 일에 대해 술에 취하는 정도가 될 수 있다. < P > 획이 고르지 않은 사람은 파괴하는 것을 좋아하고, 성질이 급하고, 사소한 일로 슬퍼한다.

획이 무거운 사람은 민감하다. 획이 너무 가벼운 사람은 자신감이 떨어지고 자책하는 것을 좋아한다.

줄도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 P > 행직은 의젓함을 설명하고, 기복은 외교수완이 있어 다른 사람의 약점을 발견하는 데 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글을 쓸수록 위로 기울어져 자존심이 강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아래로 기울어져 성품이 침울함을 설명하다. < P > 글씨체는 극단적인 조건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고, 지나치게 자신감과 행동거지가 제멋대로라는 것을 보여준다. 글씨체가 작으면 자제, 계산, 관찰력을 나타낸다.

글씨가 치밀한 사람은 인색하고 신중하다. < P > 필적에서 심리 < P > 는 필적과 심리의 관계에 대해 우리나라 고대 및 서유럽 국가의 많은 학자들이 이미 연구를 했다. < P > 는' 그 사람' 이라는 말을 내놨다. 즉, 한 사람의 필적은 개성과 심리상태와 일정한 관계가 있다. 예를 들면: 베이징 제금 명장 종택은 악비룡비봉춤의 필적을 보고 "이 비범한 품도" 라고 말하면서 악비를 행군 중으로 발탁했다. < P >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발달한 서방 국가들에서는' 필적학' 이 심리학의 한 분야로 인정받았고, 많은 명문 대학들이 이미 그것을 선택과목으로 정했다. 일부 학자들은 고대' 필상학' 과 서유럽 현대필라학 이론의 합리적인 성분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생리학, 언어학, 사회학, 서예 예술 등 다양한 각도에서 필체와 필기활동을 탐구하고 연구하며 필체의 심리분석 관점을 제시했다. 필적 심리 분석의 관련 이론의 적용 범위도 갈수록 넓어지고 있다. 예를 들면: 미국에서는 이미 3 여 개 회사가 필적학자를 고문으로 초빙했다. 이들은 필적 분석을 통해 지원자의 심리상태를 이해하고, 필적 분석법을 회사의 채용 및 관리 업무에 적용함으로써 직원들이 자신의 성격에 맞는 일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인재가 최선을 다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미국의 많은 병원들은 필체를 이용하여 환자의 병세를 분석하는데, 환자의 심리 상태는 병세와 매우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일부 심리치료사들은' 필체는 인간의 뇌의 글쓰기' 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환자가 글을 쓸 때 글자의 가로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환자가 낙관주의자이며 그의 병은 비교적 완치되기 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대로, 환자의 글자 간격이나 줄 간격이 크다면, 그는 비관주의자이며, 치료 전에 사상적인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토마스 A. 에디슨, 건강명언) 범죄 수사와 심문 실습에 과학 연구 기술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다. (존 F. 케네디,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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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적을 통해 사람의 성격////을 판단하는 방법 예를 들어, 성격이 강한 사람은 획일적으로 깔끔하고 단단해 보인다. 성정 < P > 약한 사람은 글씨체가 상대적으로 힘이 없고 연약하다. 우리나라 서한문학가 양웅은 "책, 마음도" 라고 말했다. 마음이 그려지고 사람의 악이 갈라지고 있다 "

. < P > 현재 서양에서는 필적 분석이 채용, 진학, 직업 선택, 사법감정 등 모든 분야에 스며들고 있다. < P > 필체 심리학자들은 필체와 심리건강에도 뚜렷한 연관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글자의 힘과 경사도, 서체와 글자 구조, 빈 < P > 격과 공백, 서명 스타일 등을 분석하여 필기자의 심리적 문제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 P > 필적가 야만은 필적학 연구의 성과를 7 가지 큰 범주로 나누었다.

1, 글쓰기의 스트레스는 사람의 정신과 육체의 에너지를 반영한다.

2, 획 구조는 필기자가 외부 세계에 직면하는 태도를 나타낸다.

3, 쓰기의 크기는 자의식의 반영이다.

4, 연필의 정도는 사고와 행동의 조화를 반영한다.

5, 글자와 글자줄의 방향은 인간 자율성과 사회관계의 반영이다.

6, 쓰기 속도는 인간의 이해력의 속도와 관련이 있다.

7, 전체 문자의 레이아웃은 필기자가 외부 세계에 직면하는 태도와 점유방식을 반영한다. < P > 각기 다른 성격의 사람들이 쓴 글자는 다르다. 열정적인 글씨체가 굵고, 집중된 글씨체가 작고, 정직한 글씨가 간결하고, 도도한 글씨가 괴상하다. < P > 성질이 급한 글씨체가 조잡하고, 다정한 글씨가 약하고, 괴벽한 글씨가 촘촘하다. 필적 분석 시 한 글자의 편폭 장법, 글자의 모양 < P > 모양, 획의 특징과 문장의 기세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그의 성격 특징을 판단할 수 있다. < P > 미국의 유명한 심리요법 전문가인 윌리엄 히치코크는 필적학 연구에 2 년 동안 4 만 부의 필적 파일을 소장하고 있으며, 글자의 획경중, < P > 균형, 글씨의 모서리 또는 둥글고, 글씨의 속도가 느리고, 글자의 간틀 구조, 글자의 모양, 길이, 크기, 크기, 크기, 크기, 크기, 크기, 크기, 크기, 크기, 크기, 크기, 크기 무릇 획의 경중은 고르고 적당하며, 필기자는 자제력과 듬직한 < P > 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반면 획이 고르지 않은 글쓴이는 성질이 난폭하고 파괴와 질투를 좋아하는 < P > 마음이 강하고 등 뒤에서 작은 행동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음모가' 가 대부분이다. 획이 과중한 사람은 비교적 예민하고, 획이 너무 가벼운 사람은 왕왕 자신감이 부족하다.

[ 2]

글자의 울퉁불퉁함은 기지가 있거나 교활한 사람의 필적이다. 글씨에 각뿔이 있는 것은 필기자가 의지가 확고하고 관점이 뚜렷하여 입장을 바꾸지 않는 < P > 사람이지만, 일반적으로 관점이 다른 사람과 논쟁을 벌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반면 글씨가 매끄러운 사람은 성격이 유순하고, 일처리가 노련하며, 백 < P > 합창을 할 수 있고, 공관 업무에 능한 사람이다.

[ 3]

글자 윗부분에 깔끔하게 글을 쓰고 아래 글을 단단히 보호할 수 있는 사람은 진취성, 수용력, 학문을 상징한다. 이들은 < P > 가 지도자로 양성하는 좋은 재료다.

[ 4]

글씨체가 풍성하고 획이 고르고, 쓰기 속도가 빠른 사람은 이해력이 강하고 직무에 충실한 사람이다. 글자의 구조에 있어서 엄밀하고, < P > 정사각형과 점획을 모두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은 기억력이 강하고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다. 서체 방원, 길이, 크기 오차가 있는 사람은 적응성과 변화 < P > 의 통력이 강하여 교제 및 홍보 업무에 적합하다.

[ 5]

다른 사람의 필적을 흉내낼 수 있고 새로운 것이 부족한 사람은 신뢰성이 강하지만 혼자 있을 수는 없다. 글씨를 작게 쓰고, 운필의 무게가 적당하다면 알라 < P > 백수는 아름답게 쓰지만 서명은 비교적 조심스러워 보이는 사람이다. 속심계로, 노여움이 드러나지 않고 침착하게 큰일에 대처할 수 있는 사람이다.

[ 6]

과감하게 관례를 깨고, 다른 길을 개척하고, 필체가 이변을 구하는 자는 모험심이 풍부한 사람이다. 줄 사이에 기복이 있는 글쓴이는 외교관 < P > 단락이 풍부해 다른 사람의 약점을 발견하는 데 능하다. 글을 쓸 때 적을수록 올라가는 사람은 낙관주의자이고, 적을수록 내려가는 사람은 비관주의자이다.

[ 7]

서체 크기도 개성의 표현이다. 서체를 너무 많이 쓴 사람은 행동거지가 제멋대로이고, 과신하고, 일을 비교적 경솔하게 하는 사람이다. 글씨체를 너무 작게 쓴 < P > 는 관찰력과 알뜰한 계산이 있는 사람이고, 글씨가 너무 촘촘하면 인색하고 계산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요약하자면, 위의 이론은 글자의 획의 경중, 균형성, 글자의 모서리 또는 둥글고, 글자의 속도가 느리고, 글자의 간틀 구조, 글자의 모양, < P > 길이, 크기, 글자의 모방성 또는 창조성, 글자줄의 높낮이, 기울기 등의 특징들을 조합해 사람의 심리를 보는 것이다. < P > 필적을 통해 성격과 정신건강을 탐구하는 것은 아직 젊은 학문이지만, 그것은 또한 흥미롭고 활동적인 사업이다. 멀지 않은 < P > 미래에 우리에게 새로운 메시지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 P >-- < P > 필적은 작고 규칙적이며, 동시에 펜이 가볍고 약한 사람은 의지할 것이 없다면 개성이 매우 약하다. < P > 글씨를 쓸 때 매우 진지하고 각진 사람은 지식과 예민성이 모두 좋고 질서도 잘 지킨다. < P > 글자와 글자는 서로 연결되어 있고, 노트 쓰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활동성과 적응성이 있다.

문자는 긴 사람으로 기품이 비범하다.

글씨가 짧은 사람은 깍쟁이다. < P > 문자의 끝, 날카롭게 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마음이 좋지 않다. < P > 문자에 조금 더 많은 점을 붙이는 사람 (예:' 그' 자, 오른쪽 위 또는 오른쪽 아래에 조금 치는 사람) 은 집 낭비입니다.

길' 자 위에 있는' 사' 자를' 흙' 으로 쓴 사람은 급성 사람이다. < P > 다른 사람에게' 1' 이라는 글자를 써보라고 했다.' 1' 의 스트로크가 멈췄을 때 여전히 매우 강력한 사람이었다면 결심이 있었다.

참고 자료: 학생 대심리보건소; /bbs1/dispbs.asp? Boardid=1& Id=1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