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 향기가 뼛속까지 스며들면 사람은 가을 물과 같고 옥은 신이다. 누가 썼나요?
추수량이 쓴 일곱 글자로 구성된 사자성어도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뼈에 매화 향기, 가을 수옥 같은 사람.
둘째, 지난 세기의 높은 이상과 올곧은 정신, 정의가 위인의 목소리를 높였다.
셋째, 세월은 늙지 않고 강과 산은 장춘에 남아 있습니다.
넷째, 소개팅에는 돌 하나만 있고, 콜라 한 잔은 수년간의 책과 같다.
다섯째, 한나라는 9만 마일이나 강하고 중국의 도덕은 5천 년이나 되었다.
추수량의 민족 관계에 대한 사상은 내용이 매우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이론 체계도 비교적 완비되어 있습니다.
민족 관계에 대한 추수량 사상의 핵심은 "야만인 이전의 중국"입니다. 추수량은 당나라가 직접 관할하는 한족 지역과 지리적으로 '멀고 험한' 국경 소수민족 지역은 위계적이기 때문에 그 중요도 역시 위계적이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이를 위해 그는 당나라가 직접 관할해야 하는 지역을 '한 몸'에 비유하며 생생한 비유를 했습니다. "한 몸"에서 서쪽 수도 낙양의 동쪽 수도 장안은 자신의 "복부의 중심"과 같고, 주와 현은 사지와 같으며 "네 오랑캐"는 몸 밖, 즉 다른 사람들의 형제 자매와 같습니다! 첫 번째는 중국인이 한족 지역과 직접 접촉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민족 관계에 대한 전통적인 사고에서 '힘'은 일반적으로 국가 권력과 군사력, 즉 상대방이 공포를 느끼도록 무력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추수량의 생각에 따르면 소수 민족은 처벌을 통해 당나라를 두려워했습니다. 전통적인 사상과 문화에서 '덕'은 때로는 도덕성을, 때로는 선함을 의미하지만, 추수량의 사상에서는 주로 도덕성을 의미합니다.
민족 관계에 대한 추수량의 사상에서 소수 민족의 도덕화는 주로 소수 민족이 당나라 중앙 정부에 감사하고 영원히 애착을 갖도록 칸을 구성하는 것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고대 중국은 국경 소수민족을 달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추수량의 의견에 따르면 '신앙으로 이방인을 위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였습니다. 추수량의 이러한 생각은 민족 관계의 올바른 처리의 본질을 포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추수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