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탈출' 사건을 역사로 보는 방법

왜 홍콩으로 도피하나요? Chen Bingan은 많은 사람들에게 이 질문을 했고 다양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주된 이유는 빈곤과 기근이다.

1957년에는 농촌 집단화가 더욱 업그레이드되었다. 바오안현 당위원회는 조합원의 사유지 및 부업 소득을 제한하는 "농촌 자본주의 발전 제한에 관한 여러 규정"을 통과시켰습니다. 부업 소득은 가족의 연간 총 소득의 3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황무지를 개방하거나 농업을 포기하고 자본주의의 허점을 완전히 메워야 한다.", "전부 남성 노동력"은 1년에 260일을 근무해야 하며, 농부들이 집에 금은 보석을 가지고 있으면 이를 국토에 신고해야 한다. 정부에 맡기고 이를 국가 소유로 전환합니다.

국경철조망

1959년 광둥성에는 극심한 기근이 일어났다. 한 데이터에 따르면 그 해 성의 총 곡물 생산량은 1958년보다 15.71% 감소한 177억 5,800만 킬로그램에 불과했습니다. 1960년은 여전히 ​​생산량이 감소한 해였습니다. 농민들은 실제로 평소보다 61억 2,500만 킬로그램 적은 양의 곡물을 수확했는데, 이는 8개월 동안의 곡물 배급량에 해당합니다. 홍콩에서 온 한 난민은 천빙안에게 당시 음식에는 기본적으로 고기나 기름이 없었고 심지어 야채도 드물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바나나 찌꺼기, 짚, 파파야 껍질, 고구마 덩굴, 심지어 관음토까지 한꺼번에 먹었다. 당시 바오안 농민의 일평균 소득은 약 70센트였고, 홍콩 농민의 일평균 소득은 70홍콩달러로 거의 100배의 격차가 있었다. 현지 민요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1년 동안 열심히 일하는 것은 길 건너편에서 8센트를 지불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홍콩에 편지를 보내 친척에게 돈을 돌려달라고 요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정치적 박해 역시 홍콩을 떠나는 주요 이유 중 하나이다.

가장 대표적인 대표적인 뮤지션이 바로 유명 뮤지션 마쓰종이다. 1966년 '문화대혁명'이 시작된 후 당시 중앙음악원 원장이었던 마시종은 많은 굴욕을 당했다. 1967년 그는 선전에서 공연할 기회를 잡았고, 절박한 위험을 무릅쓰고 배를 타고 홍콩으로 도피했다. 그가 홍콩에 도착한 다음 날 홍콩 전역의 신문과 라디오 방송국이 이 소식을 보도했고, 지식인과 교육받은 청년들을 주체로 10년간의 홍콩 탈출 물결이 시작됐다.

Chen Bing'an이 민병대 대장을 인터뷰한 적이 있습니다. 그가 홍콩을 떠난 이유는 오늘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들립니다.

민병대 대장은 산 속에 떠 있는 대만산 풍선을 발견했는데, 풍선 아래 바구니에는 많은 음식과 흰색 조끼가 들어 있었습니다. 대만해협을 사이에 두고 양국이 적대관계에 있던 시대, 이런 풍선은 광둥성에서 자주 발견됐다. 학식이 있는 청년은 음식을 건네주었지만 흰 조끼를 도저히 놓을 수 없어서 몰래 보관해 두었다. 며칠 뒤 그는 흰색 조끼를 입고 농구 경기를 관람했다. 구경꾼들은 흰색 조끼가 땀에 젖자 뒷면에 "본토 역습"이라는 글자가 나타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결과 본래 '뿌리를 잡고 번영하는' 농부였던 이 농부는 '미국인과 장제스의 대리인'으로 낙인찍혀 극심한 박해를 받고 홍콩으로 도피해야 했다.

점점 심각해지는 홍콩 탈출 인구에 대처하기 위해 지방정부에서는 이런 방법을 생각해낸 적이 있다. 사람들이 홍콩으로 피난한 오통산에는 시컹(Xikeng)이라는 마을이 있었습니다. 바오안현은 이곳에서 "절박한 투쟁"을 벌이고 시컹 마을을 "밀수 방지 적기 마을"로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