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는 현자와 사조를 보고, 철면 사심이 없는 사람은 문장을 번역한다.

군자는 그 성을 보고 중화를 생각했다. 중립적인 사람은 진정한 신사를 의미한다. 자신의 성격과 장단점이 다른 사람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는 항상 중립을 유지하고, 편견이나 극단적인 사조의 영향을 받지 않고, 항상 중도를 견지한다.

1, 군자는 본성을 보면 중립적인 사람을 생각한다. 이 문장의 구체적인 원문은 "군자의 상인, 덕을 근본으로 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자기 아는 자는 분명하고, 자기 아는 자는 밝다. 용무 삼군은 처녀처럼 고요하고, 직업에 충실하며 백성을 사랑하며, 의리를 믿고 남을 업신여긴다. 군자는 그 성을 보고 중화하는 것이 가장 높다고 말할 수 있다. "

2.' 군자의 길은 이치에 있다' 는 말은 한 사람이 매우 성공하려면 먼저 자신의 마음속에서 정확한 경로와 목표를 찾은 다음 끊임없이 노력하여 달성해야 한다는 뜻이다. "효도 인본이다!" 부모를 존중하고 어른의 희망을 만족시키는 것이 인심의 기본이라는 뜻이다.

3. "자기 아는 자는 분명하고, 자기 아는 자는 밝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그들의 과거와 미래를 이해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라고 경고하는 것을 의미한다. "용무 삼군은 처녀 같고, 직업에 충실하며 백성을 사랑하고, 의리를 믿고 물건을 업신여긴다." 이것은 정말 용감한 사람에 대한 묘사라는 뜻이다. 그는 대담하고 활력이 넘치지만 겸손하고 직업도덕을 중시하며 정의와 공평을 중시한다.

"군자는 그 성을 보고 그 성을 생각한다" 는 유래와 저자가 소개한다.

1.' 대학' 이라는 책의 저자는 일반적으로 북송 철학자 주라고 여겨진다. 주씨의' 사서장구주' 에는 전문장이' 대학' 에 대한 주석이 있어 앞으로의 교육과 연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실제로' 대학' 의 형성은 오랜 시간을 거쳐 끊임없이 개선되어 진정한 기원과 저자를 확정하기가 어렵다.

이 격언의 출처는 대학 17 조에서 나온 것이다. "대학" 은 중국 유교 고전 중 하나이며, 사서오경 중의 하나이다. 그 내용은 규범적이고 상세하게 교육윤리 원칙을 서술하는 것으로, 내용이 매우 심오하고 매우 높은 사상성을 가지고 있다.

3. 대학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대학이고, 두 번째 부분은 중용이다. 풍부한 인생 경험과 공자학설을 믿는 분투정신을 융합해 중국 고대 교육철학의 최고 수준을 보여준다.

4.' 대학' 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교육원칙과 도덕규범의 걸출한 작품으로 여겨져 지금도 중국 교육체계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내용, 체례, 그리고 중국 문화유산에서의 가치로 볼 때, 이 고서는 중국 고전 철학 저서의 궁극적인 수준을 대표하기에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