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hufan 의 예술적 특징

오호돛은 우아하고 정교하며 아름다운 회화 스타일로 유명하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오호돛은 그 높고 능숙한 필치로 해양 그림의 대가가 되었다. 그의' 미경서집' 은 저장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예술살롱으로 당시 유명한 화가, 시인, 박고, 기사가 거의 드나든 적이 있었다. 그의 녹송석 산수화는 색감이 독특하여 또렷하고 두터울 뿐만 아니라 색채도 매우 풍부하고, 선이 하늘하늘하고 소탈하여 아늑하고 우아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오호돛은 전례 없는 영토를 열어 중국 회화사의 절창이 되었다.

오호돛은 원림노동자이며 송죽호도 잘한다. 청초' 사왕' 부터 명말 동치창의 노력에 이어 송대 동원과 곽 등의 영향을 받아 화풍이 변하지 않았지만 필법은 무거워졌다. 그 화풍은 청려하고 그윽하며, 색채가 깊고, 구름이 감돌고, 봄돌이 씻겨진다. 오호범의 산수화는 가장 특색이 있다. 그는 머리를 빗을 때 큰 붓으로 종이에 뿌린 다음, 약간 말린 다음 일반 펜으로 연한 잉크를 찍어서 약간 렌더링합니다. 일단 설치하면 구름처럼 보입니다. 정말 멋집니다. 때로는 새와 소를 그리는 것이 더 비싸다. 한 폭의 장권' 오우도' 가 있는데, 그림 속의 소나 우두커니, 우두커니, 우두커니, 우두커니, 서 있는 것이 매우 기세가 있다. 라인이 강건하고 부드러워서 정말 정교하다.

오호돛에는 현대화죽의 일인칭도 있는데, 이 상춘도는 그의 뛰어난 화죽기예를 보여준다. 그는 송대의 쌍갈고리에서 대나무를 그리고, 조용과 구름의 무골방법을 첨가했다. 연한 잉크나 연한 색으로 대나무를 그렸는데, 그가 쓴 대나무는 은은한 단아한 정취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물에 대한 적절한 운용과 통제를 통해 대나무 잎에' 멸치' 가 생기게 한다. 비록 음영은 없지만, 여전히 화려하고 풍부하고 럭셔리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이 그림은 대나무 덤불이지만, 오묵죽의 운율은 이미 남김없이 드러났다.

이 기간 동안 꽃, 안마, 인물화 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193 1 년' 정씨 남국 모조란', 1935 년' Kloc-0/935 년' 1936 년의' 안개장벽과 청룡' 은 오호범연화화의 대표작이다. 이 그림은 자의적인 색채와 필묵으로 만개한 연꽃을 묘사했다. 비문을 보면 오호돛이 우연히 그린 장면이다. 이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오호돛의 연꽃화는 색채가 묘하고 청아하며 색채가 명쾌하여 운남천과 깊은 관계가 있다.

"운표기봉" 은 오호범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1936 년에 처음으로' 예술생활' 에 발표되었다. 이 그림의 주체는 군봉을 묘사하고, 먼 산봉우리가 구름으로 뻗어 있고, 흰 구름이 가득한 계곡이 동굴에서 나오고, 소나무 한 줄이 중간 장면의 산맥을 덮고, 울창한 푸른 잎에 숨어 있는 파빌리온 누각, 가까운 시냇물, 먼 곳의 물기와 구름을 묘사한다. 。 。 。 。 。 전체 화면이 매우 아름답다. 회화에서, 혹은 무골로 염색하면 밋밋하고 밝다. 아니면 석두, 또는 가죽 말, 또는 작은 도끼를 잘라, 그것은 깊고 두꺼운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그림에서 우리는 오호돛이 전통 산수화' 남북파' 와 녹색 수묵을 겸하여 유파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신의 필묵 스타일을 형성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운표기봉' 을 제외하고' 소운장비',' 해엽운강',' 추링항운' 은 모두 그 그림의 성숙함을 상징하는 중요한 작품이다.

옥포복숭아꽃은 오호돛 녹색 산수화의 또 다른 걸작이다. 이 그림은 3 월 강남 대지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했다. 봄날의 강남, 방초, 새가 노래하고 춤을 추고, 복숭아꽃이 붉게 피어나고, 삼삼삼오오 어선이 푸른 물결에 출렁이며 도연명' 도화원기' 에 묘사된 이상적인 세계를 생각나게 한다. 그 장법은 평원법을 채택하여 동원, 거연을 대표하는 강남파에서 나온 것을 볼 수 있다. 그림 방면에서' 옥포복숭아꽃' 은 주로 동원,,,,,,,,,,,,,,,,,,,,,,,,,,,, ,3 이 메모들은 동원의' 소호도',' 협산도',' 협산구 후보도',' 추산문도' 와' 층암나무도', 특히 노란' 부춘' 에서 유래한 것이다. 오호범의 작품은 민국 시대에는 기본적으로 누구나 읽었다. 부춘산거도' 잔권은 오호범미경서점 1936 년 입장한 중요한 비밀 중 하나이다. 오씨는 여러 번 베꼈다. 이 그림에서 우리는 오황에 대한 깊은 인상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노란 단어에 비해 미묘한 차이가 있다. 황지필처럼, 정신은 약하고, 오씨는 정신을 바탕으로 강건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오모조당 인인과 큰 관계가 있다. 사실, 이것은 오호돛이 전통을 계승하는 데 큰 공헌과 특색이기도 하다. 색채의 운용은 오호돛 그림의 큰 특징이다. 특히 그의 산수화는' 동굴 보설',' 추등입운',' 옥포복숭아꽃' 등 색채가 명쾌하고 장식감이 풍부하다. 이것은 그가 근본을 추적하여 반복해서 탐구한 결과이다. 당송 시대는 녹송석 산수화의 성수기였다. 벽화를 제외하고 강돛정, 천리하산, 송만금궐은 모두 청록색 경관 중 불후의 걸작이다. 원대의 조맹위, 명대의 문정명, 원수영, 동치창, 청대의 왕건 등. 여전히 청록산수의 발전을 계승할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원대 이후에는 수묵이 주류가 되고, 청록색은 나날이 쇠퇴하고 있다. 녹화 경관은 대록과 소록으로 나뉜다. 전자는 체크가 많고, 획이 적고, 채색성이 강하고, 장식성이 강하다. 후자는 수묵의 연한 색을 위주로 한다. 그것들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그것들은 주로 남동 광산과 녹송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당송 그린 (김옥) 산수 형식 언어의 고도의 순수성은 그 중요한 특징이다. 반면에, 형식 언어의 높은 순도는 그 풍부함을 방해하지 않는다. 이는 해당 색상이 여러 번 렌더링되고 롤백되었기 때문입니다. 1930 년대에 오호돛은 조백우의 녹색 산수가 7 층에 달하는 것을 발견하여 그의 산수화 창작에 큰 도움이 되었다. 오호돛은 이를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발전했다. 그의 산수 색채는 석록, 석청, 진흙금보다 훨씬 뛰어나 거의 모든 국화 물감을 사용한다. 이렇게 오호범의 작품에서 오래된 청록산수 언어는 고도의 정화를 받았고, 풍격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풍부한 언어와 명려한 스타일로 발전했다.

당대 선임 산수화가, 국화 이론가 관려지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중국 명화' 부춘산거도' 의 첫 필묵조합이 300 년 순난을 거쳐 1954 165438+ 10 월, 오호범 선생이다 오호범 선생의 버전은 펜과 잉크의 결합이다. 공교롭게도 민스가 심주 1954 가 그린 후판과 1487 이 그린 화전판은 모두 60 세의 국화대사들이 만든 것이다. 관예지는' 여화본',' 무용사권',' 여산도',' 예화본' 에 대한 세심한 비교를 통해 선생의 필묵이 매우 광대하고, 운운과 붓이 심주' 예화본' 보다 원대 황에 더 가까운' 부춘' 이라고 지적했다.

오호돛은 여가 시간에 당송시를 자주 읽는다. 스시는 왕 웨이의 예술이 "그림에 시가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오호돛을 그림 속의 시인, 특히 우아한 시인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서예는 송휘종의 박금서에 가깝고, 나중에 미경의' 다경루 시권' 원작을 얻어 미진을 전공하기 시작했다.

비문의 글씨체는 송선화가 아닙니다.

쌀향양이에요.

그의 건강 상태와 일치하게, 1960 년대는 오호범의 그림 스타일이 바뀌는 또 다른 시기였다. 서예에서 회화를 배우는 초서' 자전체 노트' 는 수시 (), 조맹기 () 의 고목죽석 () 과 그 글의 확장에 맞춰 일반적인 설기 (), 쌀행서 () 가 아니라 초서 () 로 바뀌었다. 고목죽석 (1963), 죽석산수 (1963), 중류장주 (1963) 그러나 예술 자체로는 화풍을 바꾸려는 그의 작품이 완전히 성공하지 못했다. 주로 조직의 혼란으로 나타나고, 먹색은 약간 썩었다. 물론 이것도 그의 화풍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60 년대 이전에는 기본적으로 깔끔했다. 정돈에서 호방까지, 필의 변화, 종이의 품질의 차이는 모두 그가 수묵화 통제를 장악하는 데 필요한 것으로, 그의 이해를 넘어선 것 같다. 오호돛은 감상에도 능하다. 그의 집은 송탁발 네 장을 소장하여' 사옥당' 에 살고 있다. 일반 수집가, 진위를 감별해 주세요. 특히 고화는 그의 힐끗 보고 나서서 진위를 가리켰다. 유명한 서화감정가 장형, 양은 모두 그의 제자이다. 오호돛과 서화를 할 때는 반드시 스스로 잉크를 갈아야 하는데, 사람들은 그에게 왜 그러냐고 물었다. 그는 "스스로 잉크를 갈는 것은 흐림을 장악하기 위해서이자 좋은 시기를 구상하기 위해서이다" 고 말했다.

오호돛은 가학의 영향을 받아 예술을 사랑하고, 13 세 학화,' 사왕' 과 동치창부터 5 대, 송, 원명에 이르는 탐구를 하고 있다. 그는 집안의 명물을 자세히 관찰하면서 천하의 명산대천을 두루 유람하며 사고와 사법을 자연스럽게 결합시켜 예술상의 아름다움, 풍풍, 청, 연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그의 서예집 미염과 송혜종 조제' 세금체' 가 하나로 어우러져 독특하고, 각기 특색이 있어 상해에서 가장 유명한 화가가 되었다 그들은 조수유, 오대추, 풍초연과 함께' 해상 사걸' 이라고 불린다. 그리고, 우 daiqiu, 그리고 "sanwu 펭" 이라고 부릅니다. 1930 년대에 중국 화단은 "남오 (), 북장 ()" 이라고 불렸다. 대천이 평생 존경하는' 두 명의 반 화가' 중 첫 번째는 오호범입니다.

해방 전에 오호돛은 고궁박물원의 법관이었다. 해방 후 상해시문련 (제 2 회) 위원, 중국미술가 협회 상해분회 부회장, 상하이 중국화원 화가로 재직했다.

오호돛은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한 눈'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어 감정 분야에서의 그의 권위를 상상하기에 충분하다. 그는 자신의 감정 수준에도 상당히 자신이 있다. 민국 27 년 (1938), 상하이 길곡관 사장 조유경은 방금 산 낡은' 잔산도' 로 감정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이 그림이 명가의 손에서 나온 것을 알고' 교섭' 을 거쳐 이 잔적을 집 수집가 이주돈의 청동기로 바꾸었다. 고궁박물원' 부춘산거도' 의 사본과 비교하면 원래' 부춘산거도' 가 황원 왕공의 첫 단락이었다. 그는 또한 깨진 그림 속에서' 황평양 왕공, 대망상도사, 구름 속의 객당, 8 년' 이라는 제목의 산수화를 발견했는데, 이 그림은 전임자들에 의해 봉함되거나 기록되지 않았다. 그러나 그의 고증을 거쳐 이 그림은 뜻밖에도 그의 만년의 진정한 망상의 필치였다. 그는 많은 돈으로 사서 정성껏 표구해 귀중한 서화를 보호했다.

원자폭탄 복사도로 그려졌다: 오호범의 그림은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그는 정통파부터 시작하여 근원을 추적하고, 많은 화파를 차용했는데, 이는 당시 화가들 사이에서는 흔치 않았다. 1940 년대에 그는 동남부에서 유명하다. 오인으로서 그는 오파의 정수를 계승하고 발양했다. 상해에서 그를 비롯한' 삼무일풍' 은 한 시대의 축소판이다.

1964 년 중국이 첫 원자폭탄을 시험한 후 그는 다큐멘터리 몇 편을 보고 컬러 사진을 보고 평소 사용하던 능동한 획으로 원자탄 복사도를 냈다. 이번 전시에서 방문한 해방군은 건의서에서 "이 그림을 접시로 만들어 홍보물로 인쇄하여 대중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해 주십시오" 라고 요구했다. 이 그림의 엄청난 영향력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오호돛은 예우를 받았다. 대표 작품으로는' 동내설도',' 여산소경',' 미피시 쓰기',' 부용영조하' 등이 있어 오호범에서 소장이 풍부하다. 그는 근대의 유명한 수집가 중 하나로 65,438+0,400 점의 석서화를 소장하고 있다.

하나는 우리 할아버지의 오래된 소장품이다. 예를 들어 오대오의 주나라 () 와 매우 좋아하는 것은 그들의 방을' 흥과 ()' 라고 명명하자. 대성은 생전에 40 여 개의 고인, 50 개의 관인, 28 개의 장군인을 사랑했고, 이후 범호 소장품을 했다. 당대의 대서예가 구양조회가 쓴' 우공비' 도 대가의 오래된 유물이다.

두 번째는 그의 아내 판정숙의 가족 소장품이다. 증조부 팬은 청도광년 동안 재상이었다. 판주음숙은 청나라 광서년 동안 군기대신 겸 공부장으로, 그가 고루에 소장하고 있는 문화재로 동남에서는 매우 풍부하다. 서정이 문에 들어갔을 때 송토구양문의' 두화사탑명',' 구성궁 예천명',' 황보 생일비' 3 첩과 대성의 옛 집' 우공공비' 가 있어 구양문의 4 대 명첩이 한 방에 모이고 오호돛이 소중히 여겨져 집안의 청당 이름을 그는 큰아들 몬오, 둘째 아들 슈오, 큰딸 이오, 둘째 딸 혜오에게' 사유럽' 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서정이 서른 살 때 마음을 알게 된 서정은 송정이' 매화희신보' 를 새겼고, 그녀의 삼촌 반충무는' 매화희신보' 로 그의 생일을 축하했다. 그래서 범호는 그의 아파트를' 미경서점' 으로 개명했다. 또 서정조 사제가 보내준 옥화연 () 이 있는데, 눈 더미처럼 깨끗하고 기름처럼 윤기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부는 평생을 함께 지내면서 자신의 방을' 우화선당' 이라고 부른다.

세 번째는 범호 자신이 수집한 보물이다. 그는 수대 동동의 묘비명을 사서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그는 전문적으로 집을 짓고 그것을' 동보실' 이라고 명명했다. 그는 보통 이 태블릿을 가지고 있다가 잠잘 때 주머니에 책 한 권을 담아 "미녀와 함께 꿈을 꾼다" 고 말한다. 그는 고적에 매료되어 이를' 아내' 로 삼았다.

그는 또한 청나라 최고의 작가를 모으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어떤 것은 고가를 내고, 어떤 것은 다른 사람과 진귀한 소장품을 교환한다. 20 년 후 75 개의 손잡이를 얻었다. 그의 소장 특색 중 하나를 형성하다.

그는 북송미진의 행서' 다경루 시서', 뒤이어' 체리황학도', 송의' 잠자는 유인원 지도', 송왕청의' 무협 청추도', 송의' 천자문', 송의' 한궁도' 등 많은 명화를 소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