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세 유아고시 전집 10
거위송
나 [당나라]
백조, 백조, 목을 구부리고 하늘을 내뿜는다.
녹색 물에 떠있는 하얀 깃털; 붉은 발바닥이 맑은 물을 헤치고 있다.
번역
"거위, 거위, 거위! 클릭합니다 푸른 하늘을 마주보고 거위 떼가 목을 구부리고 노래를 부르고 있다.
하얀 몸은 녹색 수면 위에 떠 있고, 붉은 발바닥은 맑은 물결을 휘젓고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곡향: 목을 구부리다.
송: 장음.
다이얼: 획.
분별하고 감상하다
거위송' 은 나칠세 때 지은 시로 대상을 묘사한 시라고 전해진다. 천고에 전해져 내려오는 이 시는 깊은 사상적 내포와 철리가 없고, 신선하고 유쾌한 언어로 사물을 묘사할 뿐이다.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으로 썼다.
거위, 거위, 거위' 는 처음에는 거위의 목소리를 흉내낼 뿐만 아니라 사고의 비약도 보여 하나가 되었다. 어린 시인은' 거위' 라는 세 글자로 멀리서 거위의 유쾌한 울음소리를 들려주며' 곡선' 의 모양과' 하늘을 향한 노래' 의 자랑스러운 표정을 차츰 볼 수 있게 되면서 거위가 물에서 장난칠 때의 오색찬란한 광경을 써냈다. 작은 시인의 미묘한 관찰력을 보여 주다.
작은 작가가 간단한 스케치 수법을 통해 대충 스케치하자 거위의 선명한 이미지가 두드러졌다. "하늘의 노래를 찾아라. 백발이 푸른 물을 띄우고, 붉은 손바닥이 파도를 맑게 한다. " 귀여운 동적 이미지.
영유아의 고시는 0-3 세입니다.
"민농" 두 곡 (2 부)
심리 [당나라]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우리 밥 한 그릇, 곡물 한 알에 농민의 피땀이 가득 차 있다고 누가 생각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번역
한여름의 정오, 뜨거운 태양이 하늘을 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고, 땀이 흙 속으로 떨어졌다.
우리 그릇의 쌀 한 알은 모두 농민들이 열심히 일해서 바꾼 것이라고 누가 생각하겠는가?
주다주석을 달다
풀: 곡류 식물의 통칭.
밥: "밥" 한 끼. 숙식의 통칭.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첫 번째 시는 뜨거운 태양이 무더운 정오에 농민밭에서 일하는 모습을 묘사하며, 대체로 농민들의 일년 사계절의 고된 노동생활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매 끼니마다 힘들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라는 모토로 시인의 농민에 대한 진지한 동정을 표했다.
처음부터 정오의 뜨거운 태양 아래 농민들은 여전히 밭에서 일하며, 땀이 한 방울씩 뜨거운 땅에 쏟아졌다. 이것은' 한 방울' 에서' 만종',' 사해 한가한 밭' 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농민들이 피땀으로 물을 준 것이다. 이것은 또한 아래의' 매 알은 단단하다' 라는 가장 전형적인 이미지를 사로잡아 10 분의 1 이라고 할 수 있다. 농민들이 일 년 사계절 한서비와 눈서리를 피하지 않는 고된 생활을 대체적으로 표현했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는 공허한 설교도 아니고, 무병신음도 아니다. 깊은 격언과 비슷하지만 설득력으로 이길뿐만 아니라 시인의 무한한 분노와 진지한 동정을 담은 깊은 한숨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인명언)
시인은 상술한 내용을 서술할 때 허황된 추상이 아니라 생생한 이미지와 깊은 대비로 문제를 폭로하고, 원인을 설명하고, 쉽게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처음 두 문장에서 작가는 농민들이 농사를 짓는 것이 얼마나 힘들고 농작물이 얼마나 어렵게 자라는지 말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농민들이 뜨거운 태양 아래서 땀을 흘리는 줄거리를 생동감 있게 렌더링했을 뿐, 이런 고된 맛과 고된 맛을 더욱 구체적이고 심오하고 실감나게 만들었다. 그래서 시인은 결국 수사적인 말투로 "매 끼니마다 힘들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고 말하는 것은 설득력이 있다. 특히 오곡을 땀방울에 비유하는 것은 정말 정교하고 생동감이 있다.
3.0-3 세 아동고시
국경을 넘다
왕창령 [당나라]
여전히 진한시대의 달과 변관인데, 적과 적은 장기전을 벌였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것은 시인이 좋은 장군이 되고 싶어 하는 변두리 전쟁을 하루빨리 가라앉히고 백성들이 안정된 생활을 하게 하려는 소망을 표현한 유명한 변두리시이다.
시인은 경물 묘사로 시작하는데, 첫 문장은 냉월망변의 황량한 광경을 그려냈다. 진 () 의 달이 한 () 에서 끊어졌다' 는 것은 진 () 의 달이 한 () 에서 끊어졌다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 진 (), 한 (), 관 (), 악 () 의 네 단어를 번갈아 사용하는데, 수사학적으로' 상호문' 이라고 하는데, 이는 진한명월 (), 진한관 () 을 의미한다. 시인은 이곳의 전쟁이 진한 () 나라 이래 한 번도 멈추지 않고 시간의 길이를 부각시킨다는 것을 암시했다. 두 번째 문장' 장정은 돌아오지 않았다' 와' 만리' 는 변두리와 내지가 만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뜻이다. 비어 있지만 공간의 광활함을 부각시켰다. 사람이 돌아오지 않았다' 는 전쟁으로 인한 재난을 떠올리게 하며 시인의 비분을 표현했다.
어떻게 해야만 민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시인은 재능이 넘치는 장군에게 희망을 걸었다. \ "하지만 longcheng 비행, 음산을 통해 호마를 가르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유주를 공격한 위청과 비장군 이광은 아직 살아 있다면, 절대 야만인 기병이 음산을 넘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다. 용성' 은 흉노의 성지 용성을 기습한 명장 위청을,' 비장군' 은 유명한 비장군 이광을 가리킨다. 용성비장군군' 은 한 사람이 아니라 실제로 이양을 지칭하며 한나라의 많은 유명한 반훈인의 대역이기도 하다. "가르치지 않는다" 는 것은 허용되지 않고, "가르치다" 라는 단어는 읽기가 평평하다. 여기서' 호마' 는 외족의 침입을 받은 기병을 가리킨다. "음산을 건너라", "음산을 건너라." 음산은 북방 동서향의 대산맥으로 한대 북방 변방의 천연 장벽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함축적이고 교묘하게 써서 과거를 비교해서 필요한 결론을 도출할 수 있게 한다.
이 시는 짧은 네 줄밖에 없지만 변두리 풍경과 징병 심리에 대한 묘사를 통해 내용이 복잡하다. 장기 수비에 대한 전사에 대한 강한 동정과 정세에도 불구하고 이런 변방을 끝내려는 소망이 있다. 동시에 조정에서 인재를 선발하지 않고, 인재를 임용하지 않는 것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는 동시에 대국을 중시하여 전쟁의 정의를 실현하였다. 따라서 그의 개인적 이익은 국가 안보의 필요에 복종하고,' 호마를 가르치지 않고 음산을 뒤엎는다' 는 맹세를 병행하며 애국적인 열정으로 가득 찼다.
시인은 변두리의 풍경을 상세히 묘사하지 않고, 단지 주둔군 생활의 전형적인 화면을 선택하여 병사의 내면 세계를 드러낼 뿐이다. 경물 묘사는 인물의 사상 감정을 묘사하는 수단일 뿐, 한악부, 모두 경물에 녹아 인물의 감정적 색채를 담갔다. 복잡한 내용은 네 줄의 시에 던져져 깊고 함축적이어서 흥미를 자아낸다.
영유아의 고대시는 0-3 세입니다.
시 네 줄
두보 [당나라]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절구' 는 시인이 청두 라쿤화계초당에 살 때 지은 것으로 초당 주변의 아름다운 봄빛을 묘사한다.
시는 역동적인 자연미로 깊이 들어가 신선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앞의 두 문장에서 시인은 다른 각도에서 함축적인 방식으로 이 아름다운 장면을 묘사했다. 청록색은 신록으로 이른 봄 만물이 소생하고 발아할 때의 색이다. "둘" 과 "하나" 는 상대적입니다. 가로세로로, 그것은 매우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열었다. 이 시 중' 명' 자는 가장 생동적이고 의인적인 수법으로 황달을 더욱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백조가 쌍으로 되어 생기발랄하고 축제 분위기로 가득 찬 화면을 구성한다. 황달이 버드나무 위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은 윤물이 가늘고 소리 없는 생명력이다. 다음 문장은 기세가 더 뚜렷한 자연의 분노이다. 백로가 이 싱그러운 하늘을 나는 것은 자유의 위안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상향 분투이기도 하다. 또한, 첫 번째 문장은 황달이 버드나무 위에서 노래를 부르고, 다음 문장은 백로가 하늘로 날아가 공간을 많이 넓히고, 아래에서 위로, 가까이에서 멀리, 시인들이 만질 수 있는 생기가 전체 환경을 가득 채우고, 또 다른 각도에서 이른 봄의 번화함을 보여준다.
세 번째 문장은 서산에서 설령이 내려다보이는 창문 앞에 적혀 있다. 산등성이의 눈은 일년 내내 녹지 않아' 천추설' 이 쌓였다. "포함" 이라는 단어는 장면이 창 프레임에 포함된 그림처럼 보인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마지막 문장은 두보의 당시 복잡한 심정을 묘사했다. 배가' 오동' 에서 왔을 때, 이 말은 전쟁이 이미 정해졌고, 교통이 이미 회복되었고, 시인은 사물이 고향을 생각하는 것을 보았다. "정박장"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그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두보는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녔지만 낙착되지 않았다. 비록 그의 마음속에는 아직 약간의 희망이 있지만, 그 희망은 이미 크게 낮아졌다. "보" 라는 글자는 시인의 희망과 실망 사이의 복잡한 심정을 마침 써냈다. 만리' 는 목표 달성의 난이도를 암시하고, 세 번째 문장의' 돈볼' 과 나란히 시간과 공간에서 목표 달성의 난이도를 묘사한다. 삼국의 손권은 예로부터 많은 학자들이 현명의 주인으로 칭송해 왔다. 작가는 손권 대표 동우를 가리키며 두보의 왕조 황제에 대한 희망을 암시한다. "포", "만리", "동오선" 의 조합은 바로 "어려움" 이라는 글자를 쓰기 위해서이다.
시 전체가 4 개의 독립된 장면으로 보이지만 시인의 내면의 감정은 그 내용을 일관되게 하고, 산뜻하고 단아한 풍경은 시인의 내면의 복잡한 감정을 담아 통일된 경지를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처음에 그가 표현한 것은 초당의 봄빛이었고, 시인의 심경은 도란했다. 그러나 시선의 이동과 풍경의 변화에 따라 강선의 출현은 그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겉으로 보면 생기발랄한 그림이지만, 즐겁고 밝은 장면에서는 시인의 시간에 대한 손실, 외로움, 지루함을 기탁하고, 시인이 한 줄기의 희망이 있을 때의 복잡한 심정을 써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그런 희망 외에 시인의 실망에 대한 슬픔이 더 많다.
영유아의 고대시는 0-3 세입니다.
왕동정
왕조: 당나라 | 작가: 유우석
호수와 달이 서로 비치고, 연못 표면에는 바람거울이 없다.
멀리 동정을 바라보니 은판 안에 청소라 한 마리가 있다.
고시 도론
왕동정' 은 당대 시인 유우석이 쓴 칠언절이다. 왕동정' 은 365 권' 전당시' 에 실려 있다. 이 시는 동정호에 대한 묘사를 통해 시인의 기발한 묘상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동정호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찬양을 표현했다.
감사/감사
이 시는 가을달에 동정호에 내리는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였다. 마이크로웨이브는 조용하고, 침착하고, 아름답고, 특히 쾌적하다. 시인은 상상을 날리며 싱그러운 필조로 동정호의 조용하고 은은한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아름다운 동정호 경관도를 그려냈다. 시인의 자연에 대한 애착을 표현했고, 시인의 아름다운 기도와 숭고하고 독특한 정서도 표현했다.
시는' 희망' 자,' 수월교화',' 호수 수준은 거울과 같다' 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것은 네가 가까이서 본 것이다. 동정산수' 와' 청소라 같다' 는 모두 멀리서 얻은 것이다. 모두 희망에 적혀 있지만 그 차이는 분명합니다. 클로즈업은 매우 흥미롭고 독특합니다. 비전은 매력적이고 훌륭합니다. 연못면은 거울과 같고, 호수는 접시와 같고, 군산은 소라와 같다. 은판과 청소라가 서로 어울리고, 명월과 호광이 어우러져 풍경이 더욱 잘 어우러지고, 서로 잘 어울린다. 시인이 쓴 군산은 거울 속 동정호에 박힌 미옥처럼 아름다웠다. 그것의 용어도 매우 정확하다.
첫 번째 문장은 맑은 호수와 소월의 청광을 묘사하는데, 마치 조안이 만난 것처럼, 일종의 공허함, 미묘함, 고요함, 조화의 경지이다. 천수와 옥자가 먼지가 없는 조화로운 화권을 보여 주었다. 조화' 라는 글자는 정제되어 물천지색, 옥결, 먼지가 없는 조화로운 그림을 보여 주며, 독자에게 전달되는 것은 물향의 밤 리듬, 즉 달빛과 호수가 우물쭈물하는 리듬인 것 같다.
두 번째 문장은 호수에 바람이 없고 엷은 안개로 뒤덮인 호수가 연마되지 않은 구리 거울과 같다고 묘사한다. 거울이 닦이지 않았다' 라는 단어는 천리동정의 평온함, 평화, 부드러운 광경을 적절하게 표현했고, 달빛 아래에는 은은한 아름다움이 있었다. 연못면에 바람이 없기 때문에 물결이 잔잔하여 호수와 가을달이 조화를 이룰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호수가 울부짖고 탁랑이 텅 비고, 호수와 가을달은 정취를 반영하지 않고,' 양상과 조화' 가 없을 것이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광대한 호수와 달빛의 전체적인 그림에서 시인의 주의력을 군산에 집중시켰다. 명월 아래의 은휘, 동정산은 더 푸르고, 동정수는 더 맑고 산수는 혼연하다. 그것은 작고 깜찍한 녹색 달팽이처럼 보이는데, 조각은판에 담겨 있어 매우 매혹적이다. 시인이 쓴 가을달 동정은 이미 정교한 공예 미술 진품이 되어 큰 예술적 즐거움을 주었다. 은판 속의 녹색 달팽이' 는 정말 놀라운 묘어이다. 이 말의 장점은 비유의 정확한 경보뿐만 아니라 시인의 기개가 웅장하고 감정의 숭고한 아름다움에도 나타난다. 시인의 눈에는 천리동정이 거울과 사건의 한 잔에 지나지 않는다. 역도가 가볍고 수영장이 자연스럽고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이렇게 친절하게 표현하고 호광산색을 이렇게 넓고 명랑하게 묘사한 것은 시인의 성격, 정서, 심미 정취의 반영이다. 사상이 없는 대담함은 낭만으로 가득 차 있다.
6.0-3 세 유아 고대시 백과 사전
창어
이상은 [당나라]
운모 스크린이 굵은 촛불로 붉게 물들자 은하수는 점점 샛별에 기울어졌다.
창아, 나는 선단을 먹었던 것을 후회했을 것이다. 지금은 혼자, 푸른 하늘, 밤마다 노래를 부르고 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월중 창아 () 의 고독한 광경을 노래하며 시인의 자상심을 표현했다. 처음 두 문장은 각각 실내 실외 환경을 묘사하고, 공허하고 추운 분위기를 렌더링하며, 주인공이 생각하는 심정을 표현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주인공이 밤새 고통스러운 추억을 겪은 후의 감정으로 일종의 외로움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감상적이고, 도덕이 풍부하고, 판타지가 감동적이다.
"운모 스크린 촛불 그림자가 깊고, 긴 강이 점점 떨어지고, 별이 가라앉는다." 이 두 문장은 주인공의 환경과 불면의 밤을 묘사한다. 실내는 촛불이 점점 어두워지고, 깊은 그림자가 운모 병풍에 뒤덮여 방의 공허함과 추위를 드러내며, 긴 밤 동안 혼자 앉아 있는 주인공의 음울한 심정을 드러내고 있다. 바깥은 은하수가 점점 서쪽으로 이동하고 견우직녀가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고 있다. 외로운 방 안의 불면의 눈은 은하계를 바라보는 이 학파가 곧 사라질 것이다. 텅 빈 하늘을 장식한 드문드문 샛별도 사라질 것이다. 신' 자는 새벽별이 낮게 떨어지는 동태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주인공의 마음이 점점 가라앉는 것 같다. 촛불그림자가 깊다',' 장하낙엔',' 효성침' 은 시간이 이미 여명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점진' 이라는 글자를 달고 시간의 흐름을 암시한다. 외로움' 속 주인공은 차가운 스크린과 푸른 하늘에 외로운 달을 마주하고 또 불면의 밤을 보냈다. 주인공의 심리를 직접 묘사하지는 않지만 환경 분위기의 렌더링을 통해 주인공의 고독한 감정과 참을 수 없는 외로움을 거의 만질 수 있다.
기나긴 조용한 밤에 밝은 달을 보면 자연히 신화 전설의 월궁 선녀 창아를 떠올릴 수 있다. 그녀는 후이의 아내였다고 한다. 서왕모가 준 선단을 먹고 월궁으로 날아가 선녀가 되었다고 한다. "창아의 이웃은 누구입니까? "외로운 영웅의 눈에는 광한궁에 혼자 살고 동반자가 없는 창아가 자신과 비슷한 처지와 심정을 가지고 있지 않은가? 그래서 나는 창아가 장생불로약을 훔친 것을 후회하여 해마다 밤마다 월궁에 살면서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을 마주하며 외로움과 추위를 떨쳐 버리기가 어렵다는 생각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추위, 고독, 추위, 추위, 외로움, 추위, 추위, 추위) 후회해야 한다' 는 억측한 단어로, 같은 배를 타고 함께 배를 타고, 마음이 통하는 느낌을 표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처음 두 문장의 묘사와 렌더링으로 인해' 해야 한다' 라는 단어가 자연스럽고 합리적으로 보인다. 그래서 마지막 두 문장은 창아의 처지와 심정에 대한 애틋한 자상함보다는 주인공의 고독한 독백이다.
이 외롭고 외진 곳에서 밤이 돌아오지 않는 영웅은 누구입니까? 시에는 명확한 해석이 없다. 시인은' 궁관 입도관' 이라는 시에서 여성관을' 월외로움' 에 비유했고,' 월야송화양 자매회 보내기' 시에서도' 약 훔치기' 를 여성 학도구선 비유로 사용했다. 그래서 이 시는 궁궐에 갇힌 여인관을 대표하는 슬픔과 외로움의 표현이며, 어쩌면 쓸데없는 말이 아닐 수도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대의 도교가 성행하여 여성의 입도가 풍조가 되었다. 입도 후, 그들은 종교 순결의 정상적인 사랑 생활에 대한 속박을 경험하여 정신적 억압을 일으켰다. 서너 마디 말이 바로 그들의 처지와 심정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러나 시에서 표현한 외로움과 이로 인한' 선단을 훔치는 후회' 의 감정은 시인의 독특한 현실생활 느낌에 녹아 더욱 풍부하고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어둡고 더러운 현실을 둘러싸고 시인은 세속에서 벗어나 정신적인 숭고한 경지를 추구하려고 시도하는데, 추구하는 결과는 종종 그를 더욱 외롭게 한다. 숭고함과 외로움 쌍둥이 형제, 그리고 그로 인한 자기숭배와 자기상해, 마음과 순종, 참을 수 없는 외로움 등 미묘하고 복잡한 심리가 시인에 의해 미묘하고 의미 있는 언어로 성공적으로 표현된다. 이것은 강한 슬픔을 지닌 아름다움으로, 구시대의 청고 문인들 사이에서 광범위한 * * * 노래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시의 전형적인 의미도 여기에 있다.
7.0-3 세 영유아고시
음력 달의 첫날
왕안석 [송나라]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섣달 그믐날 격동, 기쁨, 만상쇄신의 감동적인 정경을 묘사하며 작가의 정치 개혁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 폭죽 중 한 살' 은 폭죽 소리에 낡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한다. 문장이 제목과 밀접하게 맞물려 설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두 번째 문장,' 봄바람이 도수를 따뜻하게 한다' 는 말은 따뜻한 봄바람에 도수 와인을 마시는 사람들을 묘사한다.
세 번째 문장' 천가구들이 모두 사라지고 있다' 는 말은 욱일의 광채가 천가구에 비치고 있다는 것이다. 해돋이의 찬란한 광경을' 만만' 으로 표현하는 것은 무한한 아름다운 전망을 상징한다. 결어' 항상 낡은 부적으로 복숭아를 바꾼다' 라는 말은 당시의 민속과 새 천으로 낡은 천을 바꾸라는 뜻도 담고 있다. "부타오" 는 신령이 그려진 붉은 널빤지로, 문에 걸려 사악한 것을 피한다. 매년 설날에 낡은 복숭아를 따서 새것으로 바꾼다. 신도가 낡은 부적을 바꾸다' 는 폭죽이 낡은 해를 보내는 첫 마디를 밀접하게 호응하며 만상쇄신의 광경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왕안석은 정치가일 뿐만 아니라 시인이기도 하다. 그의 많은 서경 필기물의 시는 모두 강렬한 정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시는 설날, 설날의 새로운 기상에 대한 묘사를 통해 집권개혁, 구부민의 포부, 낙관 자신감을 표현했다.
8.0-3 세 아동고시
중국 이씨
왕안석 [송나라]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에 홀로 열렸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담장 모퉁이의 매화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만하게 독립한다는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매화의 그윽한 향을 묘사하고, 매화로 의인화하여, 링한을 홀로 꽃을 피운다. 품성이 고상하고 향기가 넘치며 그 광채가 찬란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시인처럼 어려운 상황에서도 매화의 힘과 고상한 품격으로 정직을 견지하고 정의를 숭상하는 사람들을 비유한다. 시 전체의 언어는 간단하지만, 매우 평범하고 내성적이지만, 또 심오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 "코너 몇 매화, 링 감기 혼자 열려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구석에는 매화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만하게 독립한다고 쓰여 있다.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다'' 벽 구석' 이 눈에 띄지 않아 쉽게 알 수 없고,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하지만, 그들은 개의치 않는다. 구석구석' 환경은 자두 몇 개가 비천하고 고독한 형태를 돋보이게 한다. 시인이 환경 열악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견해를 고수하는 태도를 반영하였다. "링한 독화", 여기 매화가 쓴 것은 그녀의 손짓이 없고, 오직 그녀의' 단독 개방' 만이 눈에 띄며 매화는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대중을 따르지 않는다. 외로운 곳이지만 여전히 추위에 피어나고 매화의 품성을 쓰고 인격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외로움' 은 의미가 강하고, 타인의 시선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악한 환경에서도 여전히 확고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 시인의 자기 견지에 대한 신념을 구현하다.
"먼 지식은 눈이 아니다", "먼 지식" 은 향기가 먼 곳에서 날아오는 것을 의미하고, 은은하고 뚜렷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후각이 예민하고, 안목이 독특하며, 발견에 능하다. "눈이 아니다", 매화가 아니라 매화의 하얗다. 멀리서 보면 순수하고 하얗지만 눈이 아니라 매화라는 것을 알고 있다는 뜻이다. 시적인 우여곡절이 함축되어 흥미를 자아낸다. 그윽한 향, 그윽한 향. 은은한 향기가 있기 때문에',' 은은한 향기' 는 매화의 향기를 뜻하며, 매화로 의인화된 사람, 링한 사람 혼자, 성격이 고귀하다. 은은한 향기가 사람을 분발하게 하는 것은 그것의 휘황찬란함을 상징한다.
한적한 구석에 서서, 추위를 뚫고 조용히 개방하고, 먼 곳에서 사람에게 짙은 향기를 보내는데, 이것은 절세의 매이자 절세의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9.0-3 세 아동고시
여름 절구
왕조: 송나라 | 저자: 이청조
인생은 영웅처럼 태어나고, 죽음은 귀신의 매력과 같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감사/감사
이 시는 정확하고 무겁고, 인심을 관통하여, 바로 사람의 등뼈를 가리킨다.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이 하늘로 솟아오르는 것은 위기일발의 기세처럼 생사영웅의 기개를 독자 앞에 펼쳐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두 구절은 간결한 에센스, 기백의 기량, 두려움 없는 인생 태도이다. 그 경지가 숭고하고 기세가 비범하여 천고에 낭송되는 명문이 되었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고 강동을 넘기려 하지 않는다" 며 이유를 밝혔다. 항우의 가장 용감한 행동은' 강동 장로를 만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는 이유로 강동 부흥을 잠시 피하는 정신을 포기하고 자살한 것이다. 저자 이청조의 관점에서 볼 때, 이번 실패가 보여준 비범한 영웅적 기개는 송정남이 강을 건널 때 특히 귀중하다. 시인은' 창장 건너기를 거부한다' 는 정신을 칭송하는데, 시사에 대한 그의 깊은 감정과 역사적 사실로 자신의 애국 열정을 표현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라는 단어는 시간과 공간에서 고대와 현재, 역사와 현실을 교묘하게 연결시켜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는 깊은 의도를 드러낸다.
이 시는 높은 집을 짓고, 인생의 가치취향을 분명히 제시했다. 사람은 인생의 영웅이 되고, 나라를 위해 공헌해야 한다. 죽어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귀신 속의 영웅이 되어야 한다. 애국적인 격정이 언표에 넘쳤는데, 그때는 정말 고무적이었다. 남송 통치자는 백성의 생사를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탈출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다. 중원 강산을 버리고 구차하게 살다. 그래서 시인은 항우를 기억하고 항우의 쾌거로 남송집권자의 파렴치한 행위를 채찍질했다.
10.0-3 세 유아고시 전집
바람
이조 [당나라]
가을의 황금빛 잎을 날려 버리고 봄의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다.
강바닥을 긁으면 수천 피트의 큰 파도를 일으킬 수 있고, 대나무에 불면 수만 개의 막대기를 기울일 수 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삼추엽은 2 월을 열 수 있고, 강을 건너 천 피트 파도를 건너 대나무 장대로 들어갈 수 있다. 이것은 바람을 묘사한 시로, 바람에 대한 동적 해석과 이해이다.
바람은 보이지 않고, 공기 흐름은 바람을 형성한다. 그러나 그것은 유형적이다. 미풍이 불자 잔디는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꽃은 바람에 흔들리고, 주방의 밥 짓는 연기는 바람의 리듬에 따라 춤을 추고, 가늘고 긴 버드나무 가지가 나무 아래 관광객의 얼굴을 가볍게 스쳤다.
바람도 자신의 사상과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기쁠 때 자주 보슬비가 온다. 봄이 오고, 바람이 천산수를 지나고, 2 월의 봄바람은 가위처럼 불고, 날치마처럼 불어온다. 봄바람이 겨울잠을 자는 버들개지를 깨우고 제비가 뒤집히고 봄바람이 계곡을 불며 봄바람이 잔디의 청춘을 깨웠다.
그것이 화가 났을 때 강을 건널 때 먼지가 흩날리자, 스시의 적벽회고는 바위가 공중에서 달려가고, 성난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며, 수천 무더기의 눈을 휘감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쓰나미를 일으켜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를 뿌리째 뽑고 손바닥으로 차를 부수고 도랑에 던지고 소매로 나무 한 조각을 휘두르며 미친 듯이 웃으며 경멸의 눈빛으로 속수무책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자신을 병거로 삼았고, 세상 만물은 검투사의 팔과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슬플 때 꾸르륵꾸르륵 소리를 내는데, 마치 마음속의 슬픔과 억울함을 하소연하는 것 같고, 또 한 아이가 울고 있는 것 같아서 어쩔 수 없이 감동을 받아야 한다.
바람은 신기하고, 바람은 끊임없이 변하고, 바람은 약하고, 바람은 강하다. 예민한 바람, 감상적인 바람, 슬픈 바람, 다양한 바람, 당신은 인류의 친구이자 인류에게 끝없는 재난을 가져온다. 바람, 너는 어쩔 수 없이 사랑하고 무섭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