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자병법-무공교전 (1)

손무철기, 제나라 사람. 손자병법은 오왕루 () 에서 볼 수 있다. 그리고 율법은 말했다: "아들 13 장, 나는 모두 읽었다. 내 군대를 통제할 수 있을까? " 예: "예." 루 는 말했다: "당신은 여자를 시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네." 그래서 쑤, 궁전에서 미녀를 꺼내 180 명을 얻었다. 손자는 두 팀으로 나뉘는데, 대장은 가장 좋아하는 규율로, 두 사람 모두 창을 들고 있다. 명령은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의 마음과 오른팔을 아십니까?" " 여자가 말했다: "알아요." 손자는 말했다: "전에, 마음을 보아야 한다; 왼쪽, 왼손을 보세요. 네, 오른손을 보세요. 그리고 나서 다시 돌아봐. " 여자가 말했다: "승낙하다." 구속은 다단할 뿐만 아니라 건립, 즉 삼령오신이다. 그래서 드럼의 오른쪽, 여자가 웃었다. 손자는 말했다: "제약이 불분명하고, 응용이 생소하면 반드시 해를 입게 된다." 재삼 호소한 후, 여자는 또 웃었다. 손자는 말했다: "제약이 불분명하고, 응용이 생소하면 유죄이다. 클릭합니다 : 이미 알고 있고, 법보다 낮은 것도 유죄다. "나는 선장을 약속하고 싶다. 무대에서 보면, 왕은 만나 아이키를 베어 참담하게 볼 수 없었다. 사자가 명령했다: "나는 장군이 싸울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나는 제 2 기가 아니며, 나도 먹고 싶지 않다. 나는 내가 참수되지 않기를 바란다. "손자가 말했다." 내가 장군으로 명령을 받았기 때문에, 나는 군대에 있을 것이고, 너의 생활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편심을 보여주기 위해 두 명의 대장을 잘라 냈다. 두 번째로 대장이 되니까 돌아가세요. 여자 주위에 무릎을 꿇고 주위에, 모두 중간 규칙 순간, 아무도 소리를 내지 못한다. 그래서 손자의 사자는 왕에게 이렇게 보고하였습니다. "병사들이 가지런하기 때문에, 왕은 그것을 관찰하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왕만이 물불을 가리지 않고 그들을 이용하고 싶어한다. " 왕은 "장군은 포기하고 포기해야 한다. 나는 내려가고 싶지 않다. "손자병법" 은 "왕도선의 말은 사실에 쓸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래서 타루는 손자가 싸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그는 그가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서파강추, 입영, 북과 진, 명제후, 손강연.

춘추시대의 주요 사상은' 인' 과' 례' 였지만 손자는 인과 의례와는 정반대의 이론을 제시했다. "상심하지 않고 흉흉하지 않다" 는 환경에서, "병사도 교활하다" 는 운명이 남다르다. 궁금하다. 그의 생각이 오왕의 귀에 전해져 오왕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왕은 이런 새로운 군사 사상을 쉽게 믿을 수 없었지만, 그는 마음이 움직였다. 그래서 그는 무궁에서 전쟁을 가르치겠다는 생각을 떠올려 당시 군국주의자들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을 손자에게 건네주었다.

그러나 수백 명의 빈궁과 궁녀들은 대부분 손무의 교전을 우스갯소리로 여기고, 일부러 그의 지휘에 협조하지 않아 그를 난감하게 했다. 손무는 이 여종 몇 명이 소란을 피우고 명령에 복종하지 않는 것을 보고 소매를 흔들며 말했다. "나를 구속하는 것은 잘 모르겠고, 응용도 익숙하지 않으니, 나를 벌해야 한다. 법을 잘 아는 사람은 관죄를 범한다는 뜻이다. "(지시가 명확하지 않다. 이것은 내가 장군으로서의 잘못이다. "하지만 네가 분명히 지시에 따라 하지 않은 것이 바로 너의 죄다. 사람들에게 가장 즐거운 두 명의 비를 처형하라고 명령하다.

왕은 크게 놀라서 재빨리 가로막았다. "장군이 싸울 수 있다는 것을 나는 안다." 나는 이 두 길도 아닌데, 맛을 모르니 잘게 다지지 않기를 바란다. ""

손자는 움직이지 않는다: "나는 장군으로 명령을 받았고, 군대에 있을 것이다. 그래서 너의 생활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 ("나는 집에 없을 것이다. 그래서 너의 생활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 출처).

본보기가 된 후 모두들 진지해지기 시작했다. 사병 훈련이 끝나자 손자는 왕에게 "왕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한다.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 그러나 왕은 전혀 개의치 않는다. 그가 신경 쓰는 것은 죽은 비뿐이다. 손자는 그를 이렇게 보고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왕도자는 좋지만, 실제로는 쓸 수 없다." 왕은 정신을 차리고 그의 손자를 장군으로 임명했다.

춘추시대의 주요 사상은' 인' 과' 례' 였지만 손자는 인과 의례와는 정반대의 이론을 제시했다. "상심하지 않고 흉흉하지 않다" 는 환경에서, "병사도 교활하다" 는 운명이 남다르다. 궁금하다. 그의 생각이 오왕의 귀에 전해져 오왕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전통 사상은 축법에 큰 영향을 미친다. 손자가 얼마나 유능한지 보세요. 당시 군사가가 할 수 없었던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의 전쟁 예술은 군사법을 따른다. 최초의 군법은 군기이다.

금지 명령, 절대 순종, 개성 포기.

루 중 군사, 둘째 딸이 있다.

손자는 재능이 있지만, 온 가족이 필요로 한다. 한 번 쏘면 붉어지고, 한 번 빼놓을 수 없다.

손자는 오궁의 전쟁으로 일거수일투족으로 유명해져서, 나의 왕호로부터 깊은 인식을 받았다. 다음 20 년 동안 손자는 여루와 부차 2 대 왕을 겪었다. 그는 남정북전을 징벌하고 동남을 독차지하며 공훈이 탁월하다. 오국의 적성은 월국인데, 패전 후 부끄러움을 당하기 어렵고, 용감히 의롭다. 월왕 군웅이 기량을 기르고 재기하자, 우리 부차는 뜻밖의 기쁨을 누렸다. 동시에 사방이 적을 당하고, 가난한 병사가 무력을 부리고, 우의 허벅지 팔신 우사부도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손자는 어쩔 수 없이 조용히 은퇴하여 결국 종적을 감추었다. 기원전 473 년에 월군이 오군을 쳐부수자 우리 왕부차는 자살했다. 오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