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파동맹의 역사적 의의와 단점
좌익동맹으로 통칭되는 중국좌익작가동맹은 1930년대 중국 공산당의 지도 하에 중국 상하이에서 결성된 문학단체이다. 선전 지위를 놓고 중국 국민당과 경쟁하고 그의 아이디어를 지지하는 일반 대중을 끌어들이기 위해서입니다. 좌파동맹의 역사적 의의와 결점을 여러분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좌파동맹의 역사적 의의
좌파동맹은 마르크스주의 문학예술이론을 선전하는 측면에서 루쉰, 취추를 지도한다. Qiubai, Feng Xuefeng 등이 모두 작업했습니다. 우리는 많은 번역 및 소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좌파동맹은 처음부터 이론비평을 매우 중시해 왔으며, 그 구성원들은 마르크스주의 이론을 무기로 사용하여 '초승달당', '민족주의 문학예술운동', '자유민족', '제3인', 『논어』 등 부르주아 문학적, 예술적 관점이 비판을 받았다. 국민당 당국의 반동적인 문예정책을 비판하고 반대하여 투쟁하였다. 그들은 문학과 예술의 대중화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들은 대중문학과 예술, 개척자, 문예전사, 북두, 문학, 월간문예 등의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 기사를 게재하고 열띤 토론을 벌였으며 매우 강력한 대중 운동을 형성했습니다. 문학과 예술.
좌익연맹이 주도하는 좌파 문예운동은 창작에 있어 큰 성과를 거두었다. 혁명적 작가들은 좌파 간행물과 기타 진보적인 간행물에 루쉰의 『신이야기』와 그와 굴추백의 수필, 마오둔의 『한밤』, 『린의 가게』, 『봄 누에』, 장광사의 『』 등 수많은 작품을 출판했다. 포효', '토지', Ding Ling, Zhang Tianyi, Ye Zi 등의 소설, Tian Han, Hong Shen, Xia Yan 등의 희곡, 중국 시학회 시인의 시는 모두 좌익 정신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이념적, 예술적 확장으로 인해 문학과 예술의 성과는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Zuo Lian의 훈련 아래 Sha Ting, Ai Wu, Ye Zi, Zhou Wen, Jiang Muliang, Ai Qing, Pu Feng, Nie Gannu, Xu Maoyong 등과 같은 수많은 새로운 문학 재능이 등장했습니다. 그들은 많은 생동감 넘치는 작품을 문학계에 가져왔고 1930년대 문학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창조의 위대한 성취는 또한 많은 새로운 주제와 사회적으로 큰 의미를 갖는 주제의 출현에 있습니다. 백색테러 하에서 혁명가들의 영웅적인 투쟁과 자본주의적 착취에 대한 노동자들의 맹렬한 저항은 많은 작품의 내용이 되었다. 농촌 생활과 투쟁이라는 주제도 많은 작가들의 창의적인 비전에 포함되었습니다. 많은 작품이 농촌의 빈곤과 파산의 현장을 현실적이고 생생한 예술 그림으로 반영하여 대다수 농민의 각성과 투쟁을 보여줍니다. 또한 1930년대의 격동적인 도시생활은 문학 작품에도 진솔하고 집중적으로 반영되어 있다. 이 작품들은 모두 시대의 강렬하고 독특한 색채를 반영하고 있다.
2. 좌파 동맹의 단점
"좌파 동맹"에도 몇 가지 단점이 있는데, 이는 주로 정치에서의 급진적이고 맹목적인 행동, 공개 사용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것에서 나타납니다. 합법적인 투쟁 방법이지만 국민당에서는 당국의 엄격한 통제 하에 있는 중심 도시에서 '비행 집회'와 '축제 퍼레이드'를 조직함으로써 혁명세력에게 손실을 입혔을 뿐만 아니라 원래 이에 동조했던 일부 민주주의 작가들을 겁에 질리게 했다. 이론적으로는 마르크스주의 문학 및 예술 이론과 중국 문학 운동의 현실을 기계적으로 적용한 '좌파 동맹'에 가까웠고, 모든 문학을 통합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단결할 수 있는 미술가들이 많이 창작되었으며, 심각한 소부르주아 이데올로기를 드러내는 작품도 있고, 일부 작품은 문학적, 예술적 창작의 법칙을 위반하고 형식화와 개념화의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좌파연맹의 이론적 강령과 사업정책에서 우리는 “모든 민족은 서로 다른 두 문화를 가지고 있다”는 레닌의 이론과 혁명적 문학과 예술이 프롤레타리아 혁명의 원인이라는 이론의 적용을 보아왔다. 프롤레타리아트의 정치와 억압받는 계급과의 관계에 대한 전망을 제공해야 하는 그것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그 독특한 계급관과 강한 혁명적 열정은 충분히 인정받을 만합니다. 이는 좌파동맹의 반문화적인 '포위와 탄압' 투쟁에서 적극적인 지도적 역할을 했다. 이는 현대문학사에서도 무시할 수 없는 의미를 지닌다. 그러나 이론적 강령에도 문제점이 있는데, 그 주된 이유는 작가들의 사상적 변혁에 대해 언급하지 않고, 폭넓은 작가들을 하나로 묶어 반제, 반봉건적 문예활동에 참여시키는 것을 언급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우리 예술은 “반부르주아적이며 ‘사회적 지위를 상실한’ 소부르주아 경향에 반대한다”고 한다. 이를 좌파 작가들의 이념적 변혁의 자기개혁으로 본다면, 맞지만 프로그램은 우리를 가리킨다. 예술이 짊어진 사회투쟁의 임무는 민주혁명과 사회주의 혁명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 것이며, 일반 부르주아 작가와 소부르주아 작가를 단결시키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론적 강령의 단점은 당 내 좌파 노선의 영향력을 반영합니다. 창립대회에서 루쉰이 행한 《좌익작가동맹에 관한 의견》 연설은 좌익작가동맹의 이론 강령을 강력하게 보완한 것이었다.
우리는 좌파동맹의 위대한 업적을 높이 평가하면서도 여전히 부족한 부분과 실수가 있다는 사실도 냉철하게 인식해야 합니다. 좌파연맹이 존재하는 동안에는 리리산(Li Lisan)과 왕밍(Wang Ming)이라는 좌파 기회주의 노선이 등장했고, 국제적으로는 소련의 '라프(Rapp)' 노선과 일본의 후쿠모토 노선의 영향도 있었다. 비록 당 내의 잘못된 노선이 영향을 받았지만 많은 좌파 혁명 작가들이 다양한 각도에서 저항하고 투쟁했지만 그것이 여전히 좌파 동맹의 활동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좌파동맹의 지도문서 중 일부에는 혁명적 상황 분석과 계급세력 균형 평가에 대한 좌파의 잘못된 견해가 포함되어 있다. 우선 혁명의 성격에 대한 이해가 불분명했다. 그들은 그것이 이미 사회주의 혁명이라고 믿었고, 일부 사람들을 겁먹게 할 통일전선의 반제반봉건 구호를 언급하지 않았다. 사람들. 또 다른 예는 좌파동맹이 본래 작가들의 조직이었으나 그 지도 이념이 정치조직과 혼동되었다는 점이다. 좌파동맹은 기념일마다 시위를 벌이고 집회를 열고 전단지를 배포하고 구호를 썼다. 일부 회원들은 여전히 루쉰과 마오둔이 이러한 관행에 저항하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정치 이론의 독단주의, 조직의 종파주의, 문학과 예술의 공식적 개념화는 프롤레타리아 문학과 예술 운동의 건전한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 후 1931년 여름부터 사실교육과 취추바이의 선도적 문예활동 참여로 인해 위의 실수는 점차 극복되었다. 당연히 당시의 주관적, 객관적 조건 하에서 '좌좌동맹'의 결점과 오류를 완전히 극복할 수는 없었다. 주관적 조건의 관점에서 볼 때, 좌파 문예운동의 전개과정에서 작가의 이념적 변혁이라는 핵심적인 문제가 점차 인식되어 왔지만, 전반적으로 마땅한 관심을 받지는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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