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 대서예가 류공권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류공권, 정원 (현재 산시 () 성 요현 () 사람, 당대의 걸출한 서예가. 그는 어려서부터 서예를 좋아하여 부지런히 연습했다. 손에 두툼한 고치를 갈아서 팔꿈치를 겹겹이 패치했다고 해도 그는 개의치 않는다. 고된 훈련을 거쳐 유공권은 마침내 유명한 서예가가 되었다. 스물아홉 살 때 시험에 합격하여 현지에서 저급 관원을 맡다. 나중에, 당나라 muzong 실수로 그의 필적 을 발견, 이 서예 걸작 이라고 생각, 그래서 그는 장안 리우 공권 을 불렀다. 당시 류공권은 이미 40 대였다. 그는 기개가 있고 빈틈이 없는 사람이다. 마찬가지로, 그의 필적도 그의 특징을 드러냈다. 장안에서는 그의 명성과 지위가 모두 향상되었고, 일반 왕공귀족들은 모두 거금을 내고 그에게 책을 쓰라고 했다.

유공권은 해서체가 진에서 당으로의 변화와 발전을 잘 요약했다. 그는 먼저 왕희지의 서예로 시작하여 나중에 유럽과 얼굴을 전공했다. 그의 서예는 연식의 아름다운 특징을 계승하여 연식의 풍만한 세로를 피하여 가로와 세로가 대체로 균일하고 얇게 그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북비를 흡수한 중국 서예는 강건하고 각진 특징으로 점화를 칼처럼 부드럽고 깊게 만들었다. 그는 초당 서예의 매혹적인 풍격을 계승하여 자신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지닌 유체를 창조했다. 강유 웨이는' 광익중의 양선' 에서 "유공권이 비대한 병을 교정했다. 그는 순결하고 활력이 넘친다" 고 말했다. 그의 해서체는 특히 유명하다. 그 해서체는 강건하고 매력적이며,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안진경과 마찬가지로' 유연' 이라고 불린다.

유공권관부터 태자까지' 유' 라고 불린다. 그의 칭호, 많은 사람들, 심지어 외국 사절까지 보물로 그의 글자를 샀기 때문이다. 당시의 신하묘 묘비명은 거의 모두 유공권이 쓴 것이다. 그의 말은 당무종, 경종, 문종 시대에 줄곧 중시되었다. 그는 관저에 살고, 책을 섬기며, 자금성에서 자라서 사업이 성공적이다. 문종은 그 단어를 "왕종이 다시 살아나서 다시 추가할 수 없다" 고 불렀다. 그러나 그는 성격이 솔직하여 늘 서예로 황제를 풍자한다. 당무종은 일찍이 그에게 만년필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을 물었다고 한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펜으로 마음 속에, 마음은 늘 있다. 클릭합니다 이 명언은 후세 사람들에게' 필간' 이야기로 전해졌다.

류공권의 서예는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금강경',' 소봉비' 를 대표하는 것으로, 구조가 치밀하고, 필법이 영리하며, 진당 이래 해서체의 운율과 정취를 지니고 있다. 한 부류는 신책군비 현탑비를 표상으로 하여 진당해서체의 매력적인 풍격을 바꾸고, 개방적이고 대범하며, 사람을 흥미진진하게 하고, 스스로 일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결론적으로, 그의 서예는 확고하고 깨끗하며 강건하며, 우뚝 솟아 있고, 구조가 엄격하고 두터웠다. 그는 비록 얼굴을 연구했지만, 혁신이 있어서, 얼굴과 함께' 안고' 라고 불렀다.

류공권에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작품이 많다. 전세비석에 금강경각본, 신비탑비, 수봉비 등이 새겨져 있다. 그중 금강경 각본, 신비한 보탑비, 신책군비가 해서체 스타일을 가장 잘 대표한다. 유공권의 초서에는' 심복',' 16 일',' 굴욕상첩' 등이 있다. 그들의 스타일은 여전히 황실의 풍격을 계승하여 엄밀하고 자연스럽다. 이 밖에' 조모첩' 과' 왕헌지 배첩 및 부언' 등의 잉크가 있다. 이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미스터리 탑비다. 신비한 보탑비는 해서체 작품이다. 당무종 회창 원년 (84 1) 2 월 원비는 산시 () 시 () 시 () 시 () 시 () 시 () 의 안비림 이 비석은 유공권 전세서 중 가장 유명하며 해서체 영향이 가장 큰 전범 중 하나이다.

유공권은 유명한 서예가로 서예 발전에 큰 공헌을 했다. 그 서예에 조예가 깊고 명성이 매우 높아서 후세 사람들에게 중시되었다. 평론가는 "책은 비싸고 딱딱하여 신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류공권의 서예는 이것으로 승리하여 후세 사람들의 학습의 전범이 되었다. 송대주는 "공권관서, 행서가 가장 좋고, 풀은 사람이 될 수 없다" 고 말했다. 그 법은 아름다움을 기초로 하지만, 두터운 부귀는 명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