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이체자, 통가자, 고금의 글자를 구별할 수 있습니까?

첫째, 고금의 인물

고금의 글자란 이문동자의 현상이다. 즉, 같은 글자 (실제로는 글자의 어떤 의미) 를 기록하는 것이고, 시대마다 사용하는 글자는 다르다. 이전 시대에 사용된 글자는 고대 문자라고 하고, 다음 시대에 사용된 글자는 현대 글자라고 한다. 한대 경학의 대가 정현이는' 삼례' 에 대해 논평할 때 처음으로 고금자라는 용어를 사용했다. 예기' 처럼요? 굴력하':' 대북 제후들에게 정권을 나누어 한 사람에게 주라'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정주: "예의는' 우리 삼촌이 오면 나머지는 반드시 존경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유 () 유 () 는 이 글자인 고금 갑골문 () 에 모두 있고, 서주 금문 () 은 일인칭 대명사로 쓰인다. 한 단어가 전국 문자에 처음 등장해 1 세대 호칭사로서의 시간이 여음사보다 늦다. 따라서이 두 단어는 1 인칭 대명사로 사용될 때 고대와 현대 단어를 구성합니다. "위" 는 앞에 쓰이고, 고자, "위" 는 뒤에 쓰이고, 현대자이다. 여기서 말하는 고금의 글자는 상대적이다. 단락 yucai 는 \ "Shuowen 주석 \" 의 의미 단어 아래에 매우 명확하게 한 마디 가 있습니다:

전기를 읽는 사람은 반드시 고금의 인물을 알아야 한다. 고금에 시간이 없다. 만약 주가 고대라면, 한은 오늘이고, 한은 고대이고, 진송은 오늘이다. 언제든지 쓰는 사람은 모두 고금의 글자라고 부르는데, 오늘날 사람들이 말하는 고문과 촉은 고서, 작은 인감, 오늘의 글자가 아니다.

고금의 글자는 고금의 같은 글자의 용법 차이로 인한 역사적 현상, 즉' 고용금용' 을 기록하였다. 고서에는 고서를 사용하는 예가 많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① 추 카오 와 웨이 에서 새로운 희미한 시작. ("성푸 전투")

(2) 함께 진사에 들어가 국민과 새를 투하하다. ("사건 전쟁")

③ 그래서 머리예요. ("순민")

4 내가 틀렸다. ("오전전")

⑤ 맥박이 두껍고, 외력이 강하며, 내력이 건조하다. "조선전쟁"

위에 ""라고 표시된 글자에 기록된 글자는 매 문장마다 결혼, 포획, 단절, 초인용, 실력이라는 뜻이 있다. 후세에서 같은 단어를 기록할 때 더 이상 혼미, 새, 곶, 구멍, 장장, 결혼, 절단, 풀, 장장 (일부러 모조한 문장 제외) 을 쓰지 않는다. 따라서 혼혼, 새 잡는 일, 동굴 베기, 동초, 강강은 고금의 인물을 구성한다.

(b) 고대와 현대 단어의 출처

고금의 근원은 크게 세 가지가 있는데, 각각 글자와 나중에 한자 분화로 분화된 글자로 구성된 고금의 글자이다. 동음 이의어 대출 단어, 대출 단어와 차용어로 구성된 고대와 현대 단어; 고금의 이체자가 다른 용법으로 형성된 고금의 글자. 다음은 예입니다.

1. 한자의 분화로 고금의 글자는 글자와 나중에 분화된 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서 이른바 한자 분화란 한자 기억 임무의 분화로 인한 한자 게인을 말한다. 고대에는 단어가 매우 적었고, 한 단어는 종종 많은 단어를 외우는 책임을 져야 했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의 아르바이트를 줄이기 위해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 그것을 공유했다. 예를 들어, 고대에는 * * 라는 단어가 같은 단어 기억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각각 다른 뜻을 나타냈다.

① 아버지의 복수, 그리고 * * *. ("예기"? 취리 ")

(2) 짐, * * * 그것은 피곤하다. ("촛불의 촛불")

(3) 북진, 집, 별 등 도덕적인 정치의 경우 * * *. ("정치")

④ 사람은 예의를 모르는데, 그렇지 않다. ("성푸 전투")

예 1 은 * * * 를, 예 2 는 공급을, 예 3 은 허리를 굽혀 절을, 예 4 는 복종을 나타냅니다. 한 사람은 네 가지 역할을 가지고 있는데, 즉 각각 네 개의 다른 단어를 기록하는 것이다. 이 문자의 사용은 경제적이지만, 너무 많은 문자 아르바이트는 의미상의 모호함과 모호함을 초래하기 쉽다. 후세 사람들은 표의의 명확성을 높이기 위해 공 (), 공 (), 공 (), 공 (), 공 () 등 세 가지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 각각 아르바이트를 맡았고, * * * 이라는 단어 자체는 * * * 와 그래서 우리는 원래 한 단어로 설정된' * * *' 라는 단어를 모사라고 부르고, 나중에 모사의 아르바이트를 분담하기 위해 전문적으로 만든 헌신, 아치, 의식 등을 분화어라고 부른다. 같은 글자를 기록하는 데 사용된 단어 (예: 공급) 를 기록한 시간으로 볼 때 지금은 고자' * * *' 를 사용했기 때문에' * * *' 와' 공급' 은 고금의 글자를 구성한다. 마찬가지로' * *' 와' 아치',' * *' 와' 아치' 는 각각 고금의 단어이다. 대다수의 고금의 글자는 모두 글자와 분화자로 이루어져 있다. 이런 고금의 인물은 후세의 분업을 보면 여러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다.

(1) 고대 문자표 확장 의미, 이 문자표 본의의. "이익" 과 "넘침" 과 같은 것들이죠. 이문전서는 용기에서 흘러나오는 물과 같다. 본의는 물이 넘쳤다는 뜻으로, 획득, 이익, 평등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넘침' 이라는 단어는 물을 넣어 새로 만들어졌고, 본의를 표현하고,' 리' 는 확장 의미만 표현했다. 넘쳐나는 글자가 고서에 기록될 때, 익과 넘김은 고금의 글자를 형성한다. \ "루 춘추? 조사:' 주규 폭리' 는 오래된 단어이다. 국가-대륙, 정지-발가락, 요-허리, 책임-부채, 감독-신규-급여, 한가할 때, 경-그림자 등 유사점도 있다.

(2) 고자표 차용의 의미, 이 자표 본의의. 예를 들어, "모", "황혼의 도시". 먹자고자상의 본의는 황혼이다. 흔히' 필요 없는' 잉크로 차용되고, 나중에는 석양이라는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여 본의를 표현하고, 잉크와 석양은 고금의 글자를 형성하기 때문이다. 시경? 제봉? "동쪽은 분명하지 않다", "잊지 마라, 잊지 마라", 옛말로 말하다. 요리, 자연, 연소, 쇠퇴, 북등, 원원, 오공이봉, 군현현, it- 뱀 등 유사점도 있다.

(3) 고서는 본의와 부분 인용의를 나타내고, 이 글자는 일정한 인용의를 나타낸다. "해결책" 과 "태만" 과 같은 것들이죠. 사자는 소가 칼을 떠나는 각도에서 이해하는데, 본의는 해부이며, 태만함을 뜻한다. 나중에 해자는 심장 옆에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여 해자의 이런 확장 의미를 표현하지만, 본의와 기타 확장 의미 (예: 자유화, 해방) 는 여전히 해자가 부담한다. 고서에는 기록 해이와 해이, 석방과 해이가 고금의 글자를 형성한다. 사기? 이 장군전':' 해법에 좋다',' 장석전':' 노인이 말했다:' 내 양말은 해이다'. " 모두 고대 문자를 사용한다. 마찬가지로, 지식, 표지, 좌석, 익사 안 함, 귀환, 음식, 대기, 진제, 익사, 장 등.

(4) 고대 글자는 본의를 나타내고, 이 글자는 차용을 나타낸다. 혁신과 회피, 혁신, 비유, 괴짜 같은 것들이죠. 얼마나 자주 평론이 조화를 이루는지, 신에서 이해하는 것은 본의가 법이다. 고대에는 피하고 개방하는 것, 예를 들면, 예를 들면, 괴이한 등의 단어는 종종 핑계로 사용되었지만, 나중에 형식은 이러한 의미에 추가되어 새로운 특수 단어를 창조하였다. 이 단어들이 연이어 고서에 기록될 때, 비자와 회피, 비자, 비흥, 기이함은 각각 다른 의미의 고금을 형성했다. "Zheng houke Duan yanyu": "Jiang Yu 는 무엇을 해칠까요? 클릭합니다 "진령공은 군자가 아니다": "아침에 침실 문이 열렸다." "잘못된 이야기를 떨다": "주님을 내사 여행으로 죽게 하라, 외사의 이름이 없다." " 예기? 중용의 길: "멀다면 자족할 것이다." 모두 고대 문자를 사용한다. 비슷한 고금의 글자는 밤나무, 신연, 위칭, 초막, 치, 채색, 눈 찾기, 사자, 플로딩-팔링, 연지, 모무 등이다.

(5) 고대 문자와 현대 문자의 표의를 구체화하다. "입고" 및 "부여" 와 같은 것들이죠. 갑골문' 이라는 단어는 쌍방이 인수한 승합차 모양과 같고,' 설문' 은' 교상' 으로 가르친다. 다른 쪽의 지불과 수용은 같은 일의 양면이다. 고대에 주는 것과 받는 것은 같은 글자였고, 받는 것은 모두 받는 글자로 표현된 것이다. 신당서? 고건 (WHO) 는 "고대인들이 자신의 성을 국민에게 주어 공을 세웠다" 고 칭찬했다. "이곳의 수용은 주는 것이다. 이것은 오래된 단어이다. 후세 사람들의 새로운 창조는 수여의 뜻을 나타내고, 받는 단어는 받는 뜻을 나타낸다. 가르치고 배우고 보고 보는 것은 똑같다. 소원주문을 하는 것도 고금의 글자이다. 갑골문이 왕좌 앞에 무릎을 꿇은 사람처럼 연설을 하기를 바랍니다. 신에게 기도하면 자신에게 주는 것을 요구할 수도 있고, 재앙을 요구할 수도 있다. "소원" 이라는 단어는 축복과 저주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의미한다. 시경? Daya? 휘둘러 말했다: "후주 후주, 나는 실의에 빠졌다." 슈: "선인들이 잘되기를 바랍니다." 후세 사람들은 저주를 표현하기 위해 새로운 저주어를 만들었고, 축원어는 축복의 뜻을 나타냈다. 사냥꾼도 고금의 글자이다. 갑골문이 쓴' 짐승' 자는 단수 (사냥병기) 에서 개에 이르기까지 모두 사냥의 원문이다. 고대에는 "이름은 동사와 관련이 있다" 고 말했고, 행동과 동작에 관련된 모든 물체는 같은 이름으로 표시했기 때문에, 짐승은 고대에는 맹수의 의미와 사냥의 뜻을 모두 가지고 있었다. 후세 사람들은 사냥 (동사) 이라는 단어를 만들었는데, 야수 (명사) 라는 단어는 특히 야수를 가리킨다. 이와 같은 고금의 글자들은 모두 구체적이고 품위 있게 뜻을 표현하기 위해 만든 특수 글자이다.

2. 해음 차용으로 차용어와 차용어가 고금의 글자를 형성한다. 중국어 문어의 발전 과정에서 동음사는 종종 한자의 기억 기능을 조절하는 데 사용된다. 어떤 역사 단계에서는 여러 가지 이유로 한 단어가 원래 맡았던 단어를 외우는 일이 발음이 비슷한 다른 단어로 바뀌었다. 그리고 항상 계승하여 문자 기록의 정자법이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앞뒤 두 글자는 서로 인계하는 의미에서 고금의 글자를 구성하는데, 즉 차용자와 차용자는 고금의 글자가 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보" 라는 단어가 "긴" (장남) 을 기초로 하는 경우, 그 확장 주어는 특히 "제후의 우두머리" 를 가리킬 수 있다. 춘추 오패' 의 패왕은 본명' 백',' 한수' 로 불린다. 웬디지: "오숙의 패권도 부지런히 어루만진다." 버와 바가 표현한 뜻은 다르다. 나중에 오숙의 숙부가' 바' 라는 글자를 빌려 충당했다. 단옥재는' 설문해자주' 의 패권에서 "속자는 왕패이고, 진자도 빌려왔다" 고 말했다. 그러나' 돌아오지 않는다' 라는 글자는 당나라에 도착하면 정자법이 되어 지금까지 남아 있다. 그래서' 버바' 는' 제후의 길이' 라는 의미의 고금을 구성한다.

차용어로 구성된 고금의 글자는 두 가지 흔한 상황이 있다. 하나는 고대 문자 (차용자) 가 일부 단어를 기억하는 기능을 현대어 (차용자) 로 옮겼을 뿐, 자신은 여전히 나머지 임무를 맡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그" 는 이렇습니다. 갑골문이 쓴 글자는 무엇입니까? 혼자서 무거운 짐을 지고 있는 것 같다. 중문: "왜, 아쉽네." 바로 이 단어입니다. 하자태는 의문대명사' 그' 를 기록하는 책임을 자주 맡고 있기 때문에 본의는 연자를 차용하고 본의를 제외한 다른 직책은 여전히 하자본인이 맡는다. 비슷한 고금의 글자는 나이나이, 건현, 여예, 한가함, 춘재 등이다. 이런 고금의 글자는 고대 문자가 일부 기능을 현대어로 옮긴 후, 고대 문자와 현대 글자에 기록된 글자는 종종 글자와 글자가 다른 글자이기 때문에 발음이 약간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다른 하나는 고대 문자 (차용자) 가 단어를 외우는 일을 현재의 문자 (차용자) 로 완전히 옮긴다는 것이다. 지금의 글이 정자법이 된 후, 고대 문자는 왕왕 폐기되었다. 예를 들어, "강한-강한" 은 이것과 같습니다. 강자' 는 활의 목소리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래' 강궁' 을 뜻하며' 강궁' 이라는 이름으로 이어졌다. 이 단어는 오래전부터 존재했는데, 서주의 청동기 비문에서는 종종 강대한 힘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강한 글자의 본의는 일종의 벌레' 눈' 으로 전국시대 이후에 생겨났다. 창족 과 신장 은 쉽게 혼동 하기 때문에, 창족 과 창족 동음 이의어, 창족 의 원래 의미는 거의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미래 세대는 "창족" 을 "창족" 으로 빌려, 곧 상환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창족 글씨는 창족 글자로 완전히 대체되어 소멸되었다. 비슷한 고금의 인물로는 죄, 유랑, 일찍이, 물에 빠진 등이 있다. 이런 고금의 글자는 왕왕 의미가 단일하고, 현대자는 의미가 적고, 본의는 적다. 따라서, 고 대 문자가 제거 되 면, 현대 단어는 의미의 선명도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또한 자주 사용 되는 한자의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회에서 단어에 대한 올바른 선택이다.

3. 고금의 이체자의 다른 응용은 고금의 글자를 구성한다. 이체자는 음의가 같고, 단어 기능이 같은 단어이지만, 중국어와 사회용자가 발전함에 따라 일부 이체자도 변한다. 이체자는 다른 시대의 다른 응용에서 왕왕 고금의 글자를 형성한다. 대략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의미의 분화로 인해 생긴 두 가지 서로 다른 기억 단어 책임의 분업이다. 한 실체는 하나의 발전의 의미를 기록하고 다른 실체는 나머지 것을 기록하는 일을 담당한다. 그래서 이 두 변종은 서로 다른 시대의 어떤 의미에서 고금의 글자를 형성했다. 예를 들어,' 상상' 은 이체자 한 쌍이고, 본의는' 하실크' 이며, 이른바 옷이다. 본의에 더하여,' 자주' 는 자주, 한 번 등을 나타내기 위해 차용되었다. 따라서 "옷" 이라는 단어는 단어의 의미 차별화 전후 여러 시기에 고금의 글자가 되었다. 또' 까마귀-까마귀' 는 한 쌍의 이체자인데, 원래 새의 이름은 까마귀였다. 우아함도 우아하고 정직한 우아함으로 차용되었다. 단어의 의미가 차별화된 후에 까마귀는 새명의 본의를 가리키지만, 아정은 단지 의미의 명목 아래 우아하고 우아한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우아함과 까마귀는 새의 이름으로 고금의 글자를 형성했다. 이런 고금의 글자는 실제로 두 개의 이체자를 두 개의 의미와 용법이 다른 글자로 나누어 고금에 동자이자를 형성한다. 엔티티를 분화하는 기능은 단어를 분화하는 기능과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다. 이러한 고대와 현대 단어에는 악-예, 모임-정의, 옥-옥, 관사-일, 신-신, 문-철 등이 포함됩니다.

한편, 두 변종 사이에는 큰 시간 차이가 있는데, 금문과 고문으로 나눌 수 있는데, 금문은 후세에서 사회 선택을 통해 전승되고 고문은 버림받았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고대 문헌에 같은 글자를 기록하는 현상을 구성하지만, 고금의 글자가 다르기 때문에 고금의 범주에 속한다. 즉 고금의 글자는 의미가 같은 고금의 글자를 구성한다. 예를 들어, "잎" 은 다른 시대의 변형입니다. 토양과 숲에서 이해하다. 상대 갑골문 주석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데, 전국 시대에는 음표 () 를 더하고, 동시에 새로운 모양의 성자장 () 을 새로 만들었다. 엄화엽은 여러 시대의 이질적이다. 사기? "사마상루전": "연고 풀이 떠나지 않는다", "초사?" " "구가": "날씨가 사납고, 원래 가지가 다시 죽인다" 는 것은 야생고체이다. 후세는 사회적 선택을 통해 오늘의 운동장을 통행할 수 있게 되었고, 고대 체육관은 점차 폐기되었다. 그러나 그들은 고서에서 한 단어를 공유하고, 또한' 옛날부터 현재에 쓰였다' 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도' 는 고금의 글자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 다른 예로' 추황새' 가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새의 이름이다. 그것은 갑골문에서 처음 발견되었는데, 일종의 상형문자이다. 진한 () 나라 때는 황새 () 로 새 옆에 추가되었다. "설문": "위, 위작도. "내가 들에서 노래하고 있소." 단락 참고 사항: "이 시는 황새입니다. 본문을 해석할 때, 나는 이렇게 말했다. "이것은 또 하나의 작품이다. "후세 사람들은 세상을 떠났지만, 고서에 사용된 글자 속에는 고금의 글자였다. 마찬가지로:-상승, 비등, 반복, 위협, 확산, 단차, 어색함, 복잡함, 어색함 등.

둘째, 위조자

가짜는 빌린 것이라고도 하고, 선인을 빌리라고도 한다. 고대인들이 글을 쓸 때, 그것을 사용하지 않고 동음의 글자를 쓰는 것은 일종의 현상이다. 원래 쓰던 글자는 본자라고 하고, 임시로 이 글자를 대체하는 데 쓰이는 글자는 통권자나 통위자 (차용자의 줄임말) 라고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zhuanggong 학생, 그의 스타일은 예상치 못한 것입니다. ("정해한 단락")

(2) 잘못된 것은 무시할 수 없다. ("장석전")

(3) 과거도 구부러지고, 새로 온 것도 믿고, 서로 신뢰하고, 이익을 얻는다. (응집력 아래)

분명히, 예 ① 의 응용은 부정이고, 부정은 부정이다. 예 2: 잘못된 적용 조치 및 배치의 중요성; 예 3 의 글자는 굴곡과 반대이며, 응용할 때만 매끄럽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문장들의 저자는 사용해야 할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의미와 무관하지만 발음이 비슷한 단어를 사용한다. 이것이 고서에서 이른바 부정행위다. 여기서' 조치',' 조치',' 편지' 는 상용어이고,' 조치',' 신' 은 각각 그들의 원어이다.

전임자도 차용이라고 불렀지만,' 음성으로 뜻을 표하는 것' 이지만, 육서 중 하나인' 차용' 과는 다르다. "6 서" 의 차용자는 일종의 조자법으로, 어떤 글자를 위해 전문적인 필기기호를 만드는 법칙이 아니라, "한 글자도 없는 말" 의 "차용음" 이다. 차용은 고대 한자의 변통현상으로, 원자를 사용하지 않고 임시로 다른 발음이 비슷한 글자로 대체하는 것이 바로' 원자' 와' 의음' 이다.

(b) 통위자와 통위자의 관계.

고서용 글씨 사용 현상이 복잡하다. 다른 각도에서 보면, 통위자와 통위자 사이에는 서로 다른 관계가 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음성적으로 보면 통위자와 통위자는 동음, 복음 또는 운율 관계가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편지 매듭, 사람. ("예기"? 쉬운 ")

(2) 도움이 크지 않아, 친척. ("맹자"? 공손추 ")

(3) 그래서 9 만 리는 다음, 그리고 지금의 바람입니다. ("장자"? 소요여행 ")

(4) 미사미. ("전국 정책"? 조 정책 ")

⑤ 던은 남방이다. ("시경"? Daya? 한운 ")

⑥ 10 제자에서 나왔다. ("사기"? 코믹한 전기 증간 "

예 1 의' 피' 와 예 2 의' 판' 은 각각' 피' 와' 반란' 의 차용어이며' 피' 와' 판' 은 해음이다. 예 3 의' 배배' 와 4 의' 없음' 은 각각' 가죽' 과' 털' 의 차용어이다. 페이와 가죽, 매화와 털은 이중음이다. 예 ⑤ 의' 등정' 과 예 ⑤ 의' 소' 는 각각' 정' 과' 허' 의 차용어로 등정, 승과 허 사이의 운치가 겹친다.

2. 모양으로 보면 통위자나 통위자가 형성어인 경우 대부분 음표가 같다. 자형이 한자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비교적 크지만, 통과와 거리의 전제는 음이 비슷하기 때문에, 통이는 자형에서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반면, 자음자에서는 대부분 음표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음, 음표, 음표, 음표, 음표, 음표) 예: 재정-물건, 그림-도, 자주-맛, 숭-노래, 기-열정, 오-재, 비적-비, 정적-인터넷, 스탬프, 말-탈, 소송; 물론, 동음이독의 단어는 음표가 같은 형태성자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므로,' 예-예',' 예-예',' 재미-예' 등과 같이 통위자든 통위자든 다르다.' 예-예',' 예-예',' 재미-예' 등. , 다른 상황이지만 아주 작은 비율 만 차지합니다.

3. 환유의 관점에서 보면 통위자와 통위자는 차이가 있다. 단차용이란 못을 박으면 B 를 빌릴 수 있지만 B 는 A 를 빌릴 수 없다 .. 예를 들어 굽은 스트레칭은 성자로 대체할 수 있지만 성자는 신자로 대체할 수 없다. 단등은 단등 횟수로 대체할 수 있지만, 단등 횟수는 단어와 단어 B 대신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A 가 단어일 때, B 는 차변이고, B 는 단어일 때, B 는 차변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심지어, 굴욕, 이른바 강안아, 비싸지 않은가? ("새 힘을 주는 사람에게 보고")

(2) 80 세, 쌀 한 돌, 고기 20 년, 술 다섯 말. ("한수? 웬디기 ")

(3) 안우웨이는 천하의 위험인물이지만, 만약 그가 놀라지 않는다면? (누적 및 희소 저장 영역 정보)

(4) 강은 탁월해야 하고, 추양은 폭력적이어야 하며, 호는 거의 감당할 수 없다. ("서행")

예 ①' 하나' 는 차용어이고' 몇' 은 그 원어이다. 예 2' 몇' 은 차용어이고' 하나' 는 본의다. "쉬운" 과 "길" 은 서로 명절이다. 예 3' 위' 는 차용어이고' 위' 는 원어이다. 예 4' 위' 는 차용어이고' 위' 는 본의다. "위" 와 "위" 는 서로의 명절이다. 비슷한 예는 사랑-슬픔, 인재-절단, 원인-견고함 등이다. 고서 중 글씨 차용 현상은 대부분 단독이고, 상호 대출은 적다.

4. 해당 단어에서 통위자와 통위자는 일반적으로 일대일 대응 관계입니다. 즉, 한 단어는 다른 단어에만 차용되지만 많은 단어는 두 개 이상의 단어에 의해 차용되어 일대다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별" 이라는 단어는 :

(1) 주치맹, 누가 어떻게 구분할 수 있습니까? ("좌전"? 조공의 해 ")

(2) 남편이 천지의 뜻을 타고 육기의 변론을 징발하며 쉬지 않고 헤엄치면 악을 위해 남을까? "소요여행"

산과 강을 바라보며 신을 분별하다. ("사기"? 오제 ")

(4) 사당 왕조에서 다투고, 존귀하다. ("사기"? 공자 가족)

예 일두가 구름을 예표하다: "변론, 치도. 클릭합니다 거버넌스의 중요성은 "할" 것입니다. 예 2 곽경범' 집해' 는 "분별 분석, 독서는 곧 변한다" 고 말했다. 예 3 오늘의 상서? 순전' 토론' 은' 어색함' 이다. 예 4 《논어? "어려운시기" 의 "토론" 은 "똥" 입니다. "토론" 이라는 단어는 "만들기", "변경", "걱정", "그리고" 와 같이 서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내각, 트러스트, 거인에서; 지나갈 수 있고, 올 수 있고, 갈 수 있고, 잊을 수 있다. 이순신, 서투른, 적, 서투른; 능력, 포용, 순진, 친밀함 등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3) 위조자 인식

과거식은 음표 () 로, 전제는 음이 비슷하기 때문에 과거시제 단어에 대한 식별은 주로 음을 위주로 한다. 한 단어가 독서에서 본의나 인용의로 해석할 수 없을 때, 통하는지 아닌지를 고려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예를 들어, "논어"? 양품: "양품은 공자를 만나야 하고, 공자는 보이지 않으면 공자에게 돌아간다." 이 문장의 "반환" 단어는 어떻게 설명합니까? 설문' 에 따르면 내실의 본의는 여자가 시집가는 것인데, 이 말은 분명히 통하지 않는다. 만약 보답이 있다면,' 보답' 의 확장 의미는 가능할 것 같지만, 공자는 양물돌고래에게 빌려주지 않았는데, 그가 어떻게 보답을 말할 수 있겠는가? 문맥은 양품이 돌고래 한 마리를 공자에게 선물하고 싶어 공자가 제사를 지낼 때 예의 바르게 공자를 볼 수 있게 한다는 뜻이다. 계자의 본의와 인용의에는 모두 선물이 없기 때문에 고대에는 특별히 음식을 주는 단어' 사료' 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미도 같기 때문에 계자가 사료의 오자라고 초보적으로 단정할 수 있다. 같은 책 \ "위자 \" 를 조사해 보면, \ "제나라 는 여성 음악, 지 고통, 3 일 북한 \" 이라는 표현도 있다. 이는 제나라 가 여성 음악을 루 증여한다는 뜻이다.

위조자를 식별할 때는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1) 고음계 상식이 있어야 한다. 동음자란 고음에 관한 것이지, 현대음에 관한 것이 아니다. 고금의 음성 변화가 매우 크다. 지금까지 발음이 비슷한 단어도 모두 동음자가 아니며, 어떤 단어는 완전히 다를 수도 있다. 그리고 발음이 다른 단어는 동일하고 비슷해질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소리를 단서로 진상을 감별할 때 지금의 목소리만을 기준으로 해서는 안 된다. (b) 다른 예증 없이 동음자만으로 가볍게 말할 수 없다. 한 단어가 어떤 단어로 차용되었는지 판단하려면 충분한 증거와 이유가 있어야 한다.

셋째, 이체자

이체자란 일정 역사 기간 동안 음의가 같고, 기억 단어 기능은 같지만, 구조가 다른 문자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강함을 약하게 하고 서로 경청하다. ("오전전")

(2) 그것을 잡고 피치를 배우십시오. ("예기"? 음악) 을 참조하십시오

의사가 좋은 사람을 만들다. (공 수전)

(4) 왜 하늘과 땅을 노예로 여기는가? ("단락 치우 일화")

위 문장의 단어는 구성이 다르지만, 그들의 음, 의미, 인식 기능은 완전히 동일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교환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단어는 변종이다. 어떤 동음어는 어떤 의미에서는 같지만, 어떤 경우에는 서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지만, 단어를 기억하는 기능은 완전히 동일하지 않다. 이런 단어는 이체자로 볼 수 없다. 예를 들어 수영과 수영은 놀이의 의미에만 연결되어 있어 함께 사용할 수 있지만 고대 수영은 수영이 아니라 수영일 뿐이다. 짱, 짱, 짱 의미에서만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반면 짱, 짱 는 고대에는 짱 대신 짱 만 사용했습니다. 이는 메모리 기능이 동일하고 다르지만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음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이런 글자는 이체자로 간주해서는 안 되며, 읽을 때 오해를 일으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

(b) 이체자의 모양 차이

이체자의 형태는 주로 여섯 가지 차이가 있다.

1. 사용된 조자법은 다르다. 하나는 형태성자이고, 하나는 비형성자이다. 달, 요정-,수치심-수치심, 눈물-눈물, 가스-레이, 가스-,가스-산 등.

5. 둘 다 형태성자와 음운자로 표의문자가 다르다. 힘-힘, 걱정-시간, 초과-초과, 용-용, 오류-걱정, 흐름-흐름, 목록-목록, 워밍업, 겨작물 등.

6. 모두 형성자입니다. 모두 음운자입니다. 음표가 다릅니다. 예: Feed-Feed, Ni-Ni, Ba-Yi, Ape-Yi, Mei-, Pant-Yi, Di-, Yan-Yi, back-

7. 그것들은 모두 형성자와 음운자인데, 그것들의 손가락과 음운부호는 다르다. 불만, 흔적, 흔적, 나머지, 흔적, 마을, 메이크업, 자포니카 등.

8. 부수는 다른 위치에 있습니다. 발, 피크 발, 약간 발, 수줍음, 거의-,거위 발, 느슨한 발, 가을 발 등.

9. 브러시 패스의 모양이 약간 다릅니다. 이것은 종종 쓰기 스타일과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글씨체가 다르기 때문이다. 얼음-,책-,비누-,우-,시리아-등.

위의 예에서 보듯이, 형태성자는 이체자를 가장 쉽게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형태성자의 이체자가 가장 많다.

(3) 이체자를 식별할 때 주의해야 할 문제

가장 주목할 만한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역사상 어느 시기에 이체자가 있었지만 후세 사람들이 나누어져 단어를 기억하는 기능을 두 가지 다른 문자로 나누었다. 예를 들어, "기침" 과 "아들" 은 역사상 한 쌍의 이체자였다. Shuo Wen: "음, 아이들은 웃는다. 입에서 나오는 소리. 얘야, 중국 고대인들은 기침을 하위에서 했다. 클릭합니다 예기? 내부 규칙: "아버지는 오른손을 잡고 기침으로 이름을 짓는다. 클릭합니다 사기? "편작전": "기침아기의 아들에게 말했나요?" " 노자: "나 혼자서도 징조가 없어, 기침을 하지 않는 아기 같아." 석문' 은 본명' 자' 로 불린다. \ "연의 가족 훈련? 클릭합니다 "교자": "기침, 스승의 보살핌, 자의식이 있다." 벤은 또' 어린시절' 을 썼다. 이 문장에서 기침과 아이들은 모두 H I 를 읽고 모두' 아이 웃음' 이라는 본의를 사용했다. 나중에 이 이체자는 나누어져서 본의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기침 독서 노크, "기침 타액 구슬. "그건 오늘 기침이야. 어린아이는 여전히 바다를 읽는 사람인데, 유아라고 부른다. 기침과 아이는 완전히 다른 단어가 되었다. 이런 예는' 옥옥' 과 같은 많은 예가 있다. 원래 갑골문과 비유의는 모두 통용되었는데, 나중에는 헤어졌다. 갑골문을 위주로 하고 비유를 비유적으로 삼다. 클릭합니다 분빈' 은 원래 통용적이었고, 문질의 모습을 가리키며,' 설문' 은' 논어' 의' 문분' 을 인용해 지금은 야이다. 후대의 분화를 거쳐, "빈" 은 여전히 본의를 표현하고, "분" 을 양사로 읽는다. 교육-위',' 불안-탐구',' 놀라움-어색함',' 연장-은폐' 등에서 비슷한 변화가 있었다. 고서를 읽을 때, 반드시 이런 이체자에 대해 역사 고찰을 진행해야지, 오늘 사람들이 배운 것에 대해 경솔하게 의미를 오해해서는 안 된다.

2. 고대에는 이체자는 아니었지만 의미나 사용법이 다른 두 글자가 지금은 한자를 단순화하기 위해 이체자로 배열할 때 이체자로 합쳐졌다. 예를 들어, "총" 은 원래 요리 방법이었습니다. 예기? 이운: "총으로 태워요." 참고: "총도 불 속에 싸여 있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총" () 은 "기계석" 입니다. 고대 전쟁에서 기계적인 힘으로 석두 발사를 해서 적을 공격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 단어는 석두 () 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나중에 포병이 발명되어' 대포' 로 차용되었다. 총과 포는 원래 한 단어가 아니었다. 지금 이체자로 합병한 후 총은 폐기되었다. 강간, 강간, 핵, 핵, 한가함, 한가함 등이 있습니다. 고서를 읽을 때, 반드시 그것들을 이체자로 여기지 말고, 그들의 본의부터 시작하여, 각기 다른 경우에 서로 다른 의미와 용법을 구별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넷째, 번체자와 간체자

번체자와 간체자를 통칭하여 통칭한다. 이른바 번체자와 간체자는 상대적이며, 같은 문자가 구성될 때 사용되는 부품이나 획의 수를 가리킨다. 부품 또는 획은 대부분 번체자이고, 부품과 획은 비교적 적은 것이 간체자이다. 같은 글자 (물론 모든 글자가 아님) 의 복잡성과 단순성은 예로부터 있었다. 한자의 발전과 진화 과정에서, 복잡하고 간결한 면은 있지만, 이 면은 완전하고 광범위하게 시행되지는 않았다. 시대마다 사회적 성격과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엄격한 정자법 없이 복잡성과 단순화가 병행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학습" 에는 번체자가 있고, "학습" 에는 간체자가 있다. "포기" 에는 번체자가 있고, "포기" 에는 간체자가 있다. 고서에는 간체자를 많이 사용하고, 번체자도 있고, 사기도 있습니까? "장석지전": "이 두 사람은 그들이 하는 말을 할 수 없다. 너는 어떻게 이 간첩을 나에게 줄 수 있니? 클릭합니다 한자를 배우는 것은 전통적이다. 포기자, 나는 번체자를 사용하지만 간체자,' 좌전'? 입공 2 년 ":"아들은 좋지 않고 백로를 버리고 제후는 무슨 해를 입는가? "이것은 단순화입니다. 이른바 번간이란 구성 지침에서 같은 단어의 번잡함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단어의 기억 기능과 용법으로 보면 본질적으로 이질적이다. 한자는 사회 사용상의 특수성 때문에 따로 열거하여 전문적으로 설명한다.

한자의 단순화는 사실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하나는 서체를 단순화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주 사용하는 글자의 수를 줄이는 것이다. 전자는 여러 가지 방법 (예: 부수 단순화, 원래 글꼴의 일부 또는 윤곽, 초서, 새로운 서체 재구성 등) 을 사용합니다. ) 자주 사용하는 글자의 글리프를 개조하여 글자의 구조를 단순하게 하고, 획을 줄이고, 쓰기가 편리하며, 관련된 주요 문제는' 모양' 이다. 후자는 일부 단어를 보존하면서 일부 단어를 버리는 것으로, 단어의 기억 기능을 조정하거나 병합하는 것으로, 주로' 의미' 문제를 다루고 있다. 이 두 방면은 고서를 읽는 데 영향을 미친다. 글씨체의 단순화가 글자의와 무관하다면, 문제는 비교적 간단하다. 내가 상응하는 번체자를 알면 된다. 예를 들어,' 한서' 라는 단어의 단순화만 알면 됩니다. 만약 서체와 자의를 모두 관련한다면, 문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을 것이다. 주목할 만한 몇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한 글자의 단순화된 구조는 고서의 한 글자와 정확히 같지만 음, 의미, 용법은 완전히 다르다.

(1) 웃음 외에는 공개 청문회가 없습니다. ("사기"? 시마 xiangru 전기)

(2) 샌프란시스코로 가는 가격입니다. ("시경"? Daya? 이사회))

(3) 이 도둑을 내려 농작물이 가렵다. ("시경"? Daya? 뽕나무 ")

이 고서의 문장에서 음음 y(n, "웃는 얼굴", 가격음 Ji ("선" 을 의미) 를 듣는다. 간지럼 y(ng, "병" 을 의미. 지금 간체자 중의 말 잘 듣고, 가격 (가격) 과 간지럼 (간지럼) 은 같은 모양이지만 뜻은 크게 다르다. 이런 종류의 단순화 단어로는 공장 (factory), 폭 (wide), 승 (victory), 나쁜 (bad), 기계 (machine), 애플 (apple) 이 있다 우리는 고서에서 이런 단어를 만났는데, 지금의 간화자의 음의에 따라 해석하면 옛사람의 뜻을 이해할 수 없다.

2. 글리프가 단순화되지는 않았지만, 다른 (또는 두) 동음이나 비슷한 음을 결합한 글자는 대부분' 사퇴' 한 후 폐기되고, 소수는 여전히' 보존' 되지만, 단어를 기억하는 기능은 이미 크게 할인되었다. 이렇게' 합병' 은 원래 없던 의미를 더해 단어를 기억하는 기능을 넓혔다. 예를 들어,' 추함' 은 원래 지지지만을 나타냈고, 한자가 간소화된 후 단어를 기억하는 기능을 결합했다. 추함은' 해직' 에 의해 버림받았기 때문에 주인공은 지지를 표현하는 것 외에도' 추함',' 추함' 이라는 의미를 더했다. 또 다른 예로, "건조" 는 원래 일을 하는 죄를 표현하고 의를 구하는 것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자가 단순화될 때' 건조' 의 일부 기능 (건습) 과 모든 기능을 합친 결과' 건조' 는 폐기되고' 건곤' 이라는 뜻만 남았다. 비슷한 단어는 [유, 유], 뒤 [후, 후], [두, 만], 사 (She, She), 희 (Ji, Ji) 입니다

3. 서체는 단순화되고, 동시에 다른 동음자나 동음자의 인식기능을 병합하며, 단순화 번체자와 결합자를 버립니다. 예를 들어, "탈진" 은 "탈진" (고대는 동물을 사냥하는 것을 의미함) 의 단순화이며, "탈진" (고대는 농작물을 수확하는 것을 의미함) 의 문자 기능이 융합되어 "탈진" 과 "농탈진" 이라는 두 가지 의미는 탈진이라는 단어로 조합되어 두 가지를 잡는다 비슷한 예로는 송금 (송금), 배고픔 (굶주림, 굶주림), 시계 (벨, 벨), 달력 (달력, 달력)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