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성이 너무 보기 드물기 때문에 온 가족이 모두 아이를 모성을 따르는 것을 지지한다. 시어머니: 전국에 거의 없습니다.
사실 고대 모계 씨족 사회에서 여성은 이미 주도적인 인물이 되어 씨족 사회의 권력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가 태어나면 당연히 모성을 따른다. 그러므로 고대든 현대든, 아이가 어머니의 성을 따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오늘날 우리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주씨, 아내가 아직 임신했을 때, 사전을 찾아보며 아기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주고 싶어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부모가 항상 아이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는 것은 정상이다. 시간이 1 분 1 초가 지나자, 아이가 드디어 태어났고, 곧 보름달이 되었지만, 주선생은 여전히 아이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주지 않았다.
이때 온 가족이 함께 아이에게 어떤 이름을 지어야 할지 의논하고, 좋은 우의를 가져야지, 너무 촌스럽고, 너무 동질화해서는 안 된다. 모두가 생각에 잠겼다. 이때 주선생의 언니는 자신의 의견을 표명했다. 그녀는 그녀의 형의 성이 주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좋은 이름이 아니다. 아이를 형수의 성을 따르게 할 수도 있어 이름이 더 듣기 좋을 것 같아요.
원래 주선생의 아내 성은 다섯 번째인데, 극히 드물다. 이것은 한족의 복성 중 하나로, 전칠황족 이후 이 성에는 많은 유명인들이 등장했다. 예를 들어 제 5 륜, 동한 3 조 원로. 명 장 세 시기를 거쳐 그는 충군의 사람이다.
전국적으로 다섯 번째 성을 가진 사람이 여러 곳에 흩어져 있다. 나중에 모두가 만장일치로 결정하자 아이의 이름은 메이였다. 이름은 작고 신선하며 마침 아이가 소녀였다. 시어머니조차도 "전국에 이름이 같을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다" 고 말했다.
오늘날 사회에서 많은 부부들은 자녀들이 아버지 성을 따르는지 어머니 성을 따르는지에 대해 다투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아마도 그들의 가치관과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될 것이다. 아이가 태어난 후, 대부분의 가족들은 아이를 아버지의 성을 따르게 하고, 어떤 가족은 어머니의 성을 따르게 하는 것은 정상이다.
부부가 서로 포용하면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사실,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것은 아버지 성이든 어머니 성이든 가정이 화목하기만 하면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남의 견해에 너무 신경 쓰지 마라. 결국 스스로 살아야 하고, 더 잘 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