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선: 노래는 시의 철학자와 같다.
장선, 본명 조앤프, 대만성 가수. 많은 사람들이 모를 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노래가 있습니다. 그녀는 13 살 때' 보배' 라는 노래를 썼는데, 여러 해 후에 그녀의 첫 앨범에 수록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모원웨이' 베이비' 의 또 다른 곡만 들었다. 나는 누구의 노래가 듣기 좋고 누가 노래를 잘 부르는지 판단할 수 없지만, 이 점에서 그녀가 매우 재능 있는 여자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처음 만난 장선, TV 의 한 광고에서 인터넷에서 그녀의 노래를 발견했기 때문에, 나는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녀의 노래는 얻기 어려운 평화가 있어서, 내가 불편할 때마다 그녀의 노래를 여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마음이 조용하고 가장 편안하다. 그녀의 거의 모든 노래에는 기타 반주가 있고, 그녀의 부드러운 목소리까지 더해지면 자연히 고요함이 생긴다. 나는 음악이 영혼을 인도할 수 있다고 믿는다. 조용한 노래 한 곡을 들으면 영혼은 짜증이 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이 마음속에서 가장 편안한 자리이기 때문이다.
장선 들은 인생의 득실에 대해 초연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태어나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돌아왔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우리가 가진 것을 위해 분투하고 이런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다. 어느 날 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사람과 일이 떠날 때, 많은 슬픔이 있을 것이고, 이런 슬픔은 어디에서 오는가? 나는 반은 한때 가지고 있던 것에 대한 애착에서 비롯되고, 반은 생명이 결국 잃게 될 슬픔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쩌면 이전 또는 지금의 모든 것이 요행일 수도 있고, 영원히 한 가지를 보존할 방법이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그녀는 노래:
"우리가 결국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발견하기 전에.
적어도 너는 말할 수 있다.
나는 가장 외로운 삶을 안다.
내가 가진 것은 요행일 뿐이다.
내가 잃은 것은 생명이다. ""
슬픔으로 가득 찬 것 같다. 생각을 돌이켜보면, 잃어버린 후에 끝없는 슬픔을 그리워하는 것보다 처음부터 이 모든 것이 결국 사라지고, 그대로 내버려 두고, 태연하게 사실을 직시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아야 할 것은 자연히 가고, 남아야 할 것은 자연히 남는다. 이것은 또한 자아에 대한 진실한 위로라고 할 수 있다.
장선 의 큰 특징 중 하나 는 자신 의 생활 느낌 을 사랑 에 녹일 수 있다는 것 이다. 그녀는 노래:
"너도 알다시피, 너는 사람들이 사랑받고 무시당하게 한 적이 있다.
결국, 소심하지만 침묵을 줄 수 있는 일종의 소심함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잊혀진 모든 행복 속에.
나는 너를 가장 좋아한다. ""
다른 사람을 만나거나 방금 한 사람을 만났을 때, 나는 그녀의 과거에 익숙하지 않았고, 상대방도 마찬가지였다. 연애하는 것처럼, 상대방이 당신 앞에서 또 다른 시기를 겪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때 사랑했던 사람이 스쳐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나를 만났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아마도 새로운 감정에는 누구도 과거의 단점을 언급하고 싶지 않을 것이므로, 과거가 현재의 생활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침묵 속에서 자연스럽게 가장 좋다. 하지만 가장 받아들일 수 없는 결말은' 내가 예전처럼 상대방 생활의 일부가 되었는가?' 이다. 나는 운이 좋으면 안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게 운이 좋지 않다. 예전에는 사람이 아주 좋았고, 나보다 좋았고, 결국 우리는 모두 떠났다. 우리가 우연히 만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지만, 전철을 밟을 가능성은 매우 크다. 하나씩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아마도 인생의 정상일 것이다. 그래서 장 법사 와 노래:
"그리고 나는 더 이상 지는 것이 섭섭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때때로 나는 네가 노래 부르는 것을 듣고 싶다.
이미 변한 모든 풍경 속에서.
나는 너를 가장 좋아한다.
나는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는다. "
생활이 매우 정상적이라면, 우리는 태연히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마지막 여정을 마치고 마지막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보자. 잃어버리면 잃어버린다. 나는 더 이상 포기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더 이상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 영원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고 보니 장헌은 숙본화와 니체 사이에 있는 비관주의자인 것 같아 비관으로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즐기는 것이 금지되지 않았다. 비관 때문에 자발적으로 현실에 대한 헛된 반항도 하지 않을 것이다. 어쩌면 우리는 니체에 더 가까이 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 운명을 부정할 초인간적인 의지는 없지만, 우리는 인생의 비관적인 결말에 더 많이 직면하고 무관심한 태도로 대할 뿐이다. 네가 세상의 냉온함을 다 맛보았거나 비관적인 인생이 아직 완전히 오지 않았다.
장헌의 눈에는 연애 중인 사람이 불바다에 있는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불이 점점 더 많이 타 오르고, 서로를 위해 밤낮으로 불을 켜는 것을 느낀다. 생활은 자연스럽고 평범하며, 어떤 사람들은 불은 반드시 꺼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은 감정에 대해 소탈하고, 어떤 사람은 자신의 감정 위기를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결과는 이 과정이 기적을 목격할 수 있는 기회일 수도 있고, 갈라질 수도 있다. 가장 유감스러운 노력은 노력이 결실이 없는 것이 아니라, 노력한 후에는 받아들일 수 없는 헛수고가 될 운명이다. 장헌은 사랑의 미감을 인정하는 시간성을 경계하며 다른 사람이 남긴 것을 줍으려 하다가 결국 헛수고가 될 수도 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버릴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그래서 너는 계속 뿌리고, 나는 계속 주웠다.
먼 길에서 우리는 밤낮으로 서로를 위해 현란하다.
네가 돌아온다면, 나는 돌아본다.
우리는 그것을 그리워 할 것이다.
그래서 당신은 항상 나를 사랑합니다.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먼 길에서, 먼지가 오늘 밤의 밝은 불꽃을 바라보더라도,
나는 앞에서 네가 뒤돌아보기를 기다리고, 나는 뒤돌아보지 않는다.
날 원해?
네가 나를 원한다면. ""
남방의 아이' 와' 보배' 는 모두 장헌의 초기 작품이다. 아기가 부모의 자식에 대한 애정이 넘친다면 남국의 아이는 부모 없는 고아의 자기 위안에 지나지 않는다. 나는 이것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 나는 어린 시절부터 두려움, 두려움, 슬픔을 경험했다. 이것들은 모두 행복한 어린 시절에 나타난 것이 아니다. 섣달 그믐 날, 나 혼자만 집에 있다. 밤이 점점 깊어졌지만, 당시 나는 불을 켤 수 없었다. 하늘의 불꽃놀이를 보고, 그 불빛들을 보고, 부러움을 참지 못하고, 눈물이 멈추지 않고 흘러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섣달 그믐 날, 모든 아이들을 미치게 하는 명절은 이미 내 몸에 흔적이 없다. 천천히, 이런 날이 많아져서 나도 굳어지고, 어쩌면 더 슬픈 분위기라도 나는 바꿀 수 없다. 나중에 누구를 탓하지 않아서 다행이다. 어린 시절에 겪었던 공포와 공포는 단지 내가 다시 만났을 때 데자뷰 느낌이 들게 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남방의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나는 참을 수 없는 경험을 겪었고, 나 자신을 위해 평범하지 않은 사명을 짊어졌다. 아마도 모든 희생자들은 각자의 독특한 사명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시련을 겪었다. 우리가 삶이 항상 어두운 것은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다면, 그것은 밝은 면이 이미 우리를 위해 열렸다는 것을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남방의 모든 아이들은 고생을 했지만 자부심을 잃지 않았다. 이것은 희망의 씨앗이다. --
\ "당신은 남쪽에서 온 아이이고, 성질은 묶을 수 없다.
예언으로 뒤덮여 자각하지 않다.
달리고, 나를 잊고, 기쁨과 슬픔은 모두 방자하다.
태양은 그것을 막고 싶지 않다.
너는 남방의 아이야, 누구나 사랑하고 미워하고 싶어.
혈액 속에는 오래된 이야기가 있다.
손바닥은 하나님의 인자함을 묘사하였다.
알 수 없는 것과 유사 "
내가 왜 장헌을 철학자라고 부를까? 그녀의 노래에는 모처럼의 이성이 있기 때문이다: 자신에 대한 사고, 생활에 대한 사고, 세상에 대한 사고. 이 도시에는 매우 매력적인 단어가 있습니다.
"사람과 매미와 개와 개가 밤늦게 가로등에서 나방과 부딪쳤다.
모든 떠 다니는 삶에는 수천 개의 얼굴이 있습니다.
성대한 의식에 감사드립니다.
너는 희귀한 도시이니 계속 돌자. ""
한 도시에는 너무 많은 물건들이 숨겨져 있지만, 자기 것이 아니다. 매일, 그것은 일부분을 잃고 새로운 부분을 맞이한다. 늘 새롭다고 할 수 있다.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여기서 어떻게 바뀌 었습니까? 그곳에는 나의 기억이 있기 때문에, 내 영혼의 귀착점이다. " 싫어하는 사람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당신이 사회를 얼마나 열심히 대하든, 왜 항상 자신이 불필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까?" 어떤 사람들은 좋든 나쁘든, 도시 자체는 수천 개의 생명체로 구성된 무생물이며, 좋고 나쁨은 모두 받아들여진다. 사람은 자기가 좋아하는 것만 들으려고 하는데, 인색하고 수많은 변화를 용인할 수밖에 없다. 그들은 좋고 나쁨의 구분이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천진한 시를 한 편 썼는데, 대의는 도시 앞에서 나는 잃어버린 아이일 수밖에 없었다. 그것은 나 자신을 대하는 것처럼 나를 대하지만, 나는 무섭지 않고 오히려 이 도시에 경의를 표한다. 내가 가 본 도시를 존중하고 사랑하라. 거기에는 나의 소중한 추억이 있기 때문에 나는 가져갈 수 없다. 저는 장선 역시 도시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녀는 이것으로 끝납니다.
"시간이 흐르고, 우리는 곁에 없고, 서로의 곁에만 있다.
내가 최대한의 자유를 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하겠습니다.
내가 너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나는 네가 무엇을 하든 개의치 않는다.
이때부터 너의' 온 도시 유행가 * * *' 와 얽혀 있다. ""
앞에서 더 많이 보여준 것은 장헌의 인생철학이다. 그녀의 가사의 이성 성분은 깊이 연구할 가치가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아마도 나는 본질적으로 이렇게 말하지 말았어야 했다. 다른 상황에서, 그의 가사에 대한 나의 이해는 왕왕 일종의 오해이다. 때때로 가수가 쓴 단어는 우리가 상상하는 바가 아니다. 바로 이 아름다운 오해로 가수의 매력을 목격했다.
장선 노래는 대부분 반복되는 가사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두세 번 반복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고, 더 많은 것은 끝에 있다.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것과 같습니다. 반복이지만 부드럽고 고함치는 것 같지는 않지만 슬프다. 이것은 그녀의 목소리의 특징이다. 그뿐만 아니라, 그녀의 가사에도 시의 영성이 있는데, 이것은 나의 이전 견해에서 완전히 철학과 맞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한 가지를 간과했다: 왜 이성과 감성이 대립하는가? 진정한 감성이란 무엇인가? 닭고기 스프 문학은 감성적입니다. 이것은 부인하지 않습니다. 오래간만에 감성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없었지만, 무미건조한 설교가 많아졌다. 하지만 놀랍게도, 20 ~ 30 세의 사람들은 모든 사람의 희로애락을 엿볼 수 있다. 내가 시를 만날 때까지, 역시 시. 시는 영혼이 있고, 영혼은 시인의 진실한 감정이며, 노래는 어느 정도 시의 또 다른 표현이다. 장헌의 가사는 더욱 그렇다.
"당신은 사랑하는 하나님입니다.
네가 산산조각이 났기 때문에 나는 반드시 완전해야 한다.
넌 내 영혼이야
하지만 내 눈은 아니야.
너는 여전히 나를 사랑한다. 너는 먼저 나를 미워해서는 안 된다.
먹어라. 다 먹을 수 없으면 너만 남았다.
내가 나머지를 골라 내 삶을 질식시킬 수 있게 해 줘. ""
시인의 기질을 완전히 지니고 상상력, 판타지, 로맨스로 가득 차 있다. 또 다른 예는-
"가라 앉기 전에 깨어있는 애인은 사랑의 세기에 슬퍼합니다.
키스 후 잠든 연인이 즐기는 외로운 꿈은 꿈처럼 떨어진다.
침몰하기 전에 깨어있던 연인은 사랑의 세기에 슬펐다.
따뜻하고 부끄러워서 좌우를 분간할 수 없다. ""
글의 아름다움은 남김없이 드러난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시적인 표현들은 단지 감정의 카타르시스일 뿐만 아니라, 더욱 이성적인 빛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사실 시인은 철학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것은 그들의 다른 면이다. 그래서 저는 시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완벽한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슬픔과 웃음 사이에 그리움이 가득합니다. 가수는 시인의 자세로 생각하고 있다. 음악에 넣는 것은 가사 자체의 시적인 저장일 수도 있고, 노래가 작아서 관심 있는 사람이 별로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나는 이런 방식으로 유감스럽지는 않지만 가수들은 그들이 이렇게 노래에 넣어 그들의 가장 큰 가치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수명언) 그것은 내가 그녀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것을 보여 주고 소중히 여길 만하다. 다만 나는 이렇게 대담하게 시를 해석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그래서 나의 위의 감정은 모두 오해되었다. 시의 감정은 이해할 수 있을 뿐, 일단 전달되면 시의 미감을 손상시킬 수 있다. 이 점에서 나는 너무 자만한다. 오해라도 진실한 느낌을 받았고, 너무 많은 미감을 잃지 않았다.
장선 노래는 나에게 감정에 대한 깊은 이해를 줄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이해도 갖게 해 주었다. 그것은 항상 나를 매료시킨 특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나는 많은 사람들이 나처럼 그녀의 영향을 받는다고 믿는다. 이렇게 아름다운 노래를 쓸 수 있는 사람은 평생 이런 철학자와 시인 기질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 나의 판단과 일치하게, 장선 () 는 실생활에서 철학자와 더 닮았다. (내 느낌으로는 다른 가수 진리가 그녀와 많이 닮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마도 진려비 는 장선 보다 시적 인 면 을 더 선호하고, 너무 많이 듣지 않 았 고, 아마도 나 는 지금 의 대충 이해 했 다. 그녀는 각종 사회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시민대화' 활동을 벌여 사회와 생활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하나하나 이야기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타이완 독립" 이라고 하는데, 내 생각에는 과장된 것 같다. 그녀는 사회에 관심이 있고 정치에 관심이 없다. "타이완 독립" 에 관해서는, 나는 개인적으로 행사의 부적절함을 이해할 수 있다. (상세 정보' 장선대 독사건')
장선 (WHO) 는 20 15 에서 갑자기 초암페어 () 를 떠나기로 결정했고, 그녀의 독특한 시적 기질로 20 15 의 조석 작별 콘서트에서 이 폐막사를 남겼다.
시인은 밤에 펜을 내려놓고, 카메라를 내려놓고, 거실에 뜨거운 차 한 잔을 남기고, 증기를 내려놓았다. 우리는 서로 현재에 사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내 사랑, 인심은 증명할 필요가 없다. 세상의 유일한 우리처럼 향수의 뿌리처럼 토양이 필요하지 않다. 그것은 스스로 성장하고, 스스로 생활한다. 나는 너를 깊이 사랑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제 삶입니다. "
시인의 철학적 차원에서 조수가 오면 항상 물러난다. 마치 장헌의 떠나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펜을 내려놓았지만, 그는 여전히 시인이다. 가수도 입속의 노래를 내려놓고 손에 든 기타를 내려놓았지만, 그녀는 영원히 벙어리가 되지 않았다. 장헌이 가면 초안프가 돌아올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시인은 그녀가 정말로 떠날 것이라고 말했다. 장헌은 초안부의 인생을 생각하는 사람이고, 초안포는 인생의 자아이다. 장선 들은 기타를 업고 세상을 떠났다. 조앤프는 더 잘 지낼 수도 있고, 아무도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만약 어느 날 내가 정말 돌아왔다면, 그것은 분명 다른 장헌, 다른 조앤프일 것이다. 더 자극적이고 짧은 작별은 사실 다른 자신을 벗어나 새로운 자신을 찾는 것이다.
장선, 시와 같은 노래를 부르는 철인, 그녀의 영혼은 영원히 글 속에 있다. 이것이 유일한 남은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노래명언) 우리는 신호등에서 "도시" 를들을 수 있습니다. 여행할 때' 호염' 을 들을 수 있다. 실연할 때 부른' 너에 대한 사랑' 일지도 몰라 ... 장헌처럼 내가 사랑하는 것을 위해 뭔가를 남기고 떠나기로 선택할 수 있을까? 전적으로 내 자신에 의지해서 살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렇다면 얼마나 아름다운 삶인가. 그 말에 응했다. "내 눈에는 풍경이 흐르고 있어, 그냥 내버려 두면 다시는 후회하지 않을 거야."
2017.5.10-2017.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