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에서 고시를 배우는 목적
예술은 먼저 인식이 필요하고, 아이들은 고시를 배워서 이해를 중시하지 않는다. 고시가 균일하게 압운되어 리듬감이 좋다. 좋은 인식은 자연히' 이해' 를 형성한다. 어른들은 고전시가 서툴러서 이해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아이들은 이런 소외감이 없다. 동요는 아이들에게 좀 가르칠 수 있지만, 수량과 품질면에서 고시를 대체할 수는 없다. 사람마다 학습 시간이 제한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것을 가르쳐야 한다. 부모가 아이들의 노래를 읽는 편안함과 즐거움으로 아이들에게 고시를 읽도록 가르치면, 아이들은 두 언어의 즐거움과 미적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것이다.
또 어린 시절은 기억의 황금기였다. 이때, 네가 읽고 외우는 것이 비로소 진정으로 너의 머리 속에 새겨져, 네 자신의 지혜의 부로 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어린 시절의 암송을 소중히 여겨야지, 아이들이 평범한 작품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고전시는 당송시를 위주로 어려서부터 대부분 외울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고시 "이해하기 어렵다" 는 이유로 생긴 또 다른 오해는 아이들에게 고시를 배우도록 가르칠 때 가능한 한 모든 말을 "번역" 하여 "백화" 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고시를 배울 때 방지해야 할 것은 바로' 과도한 해석' 이다. 그 이유는: 첫째, 아이들의 이해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합니다. 둘째, 시의 예술적 개념과 문필미는 경험에 있다. 그들은 원래 설명할 필요가 없었다. 한 가지 해석은 상상력의 속박, 언어미의 파괴이다.
아이가 두세 살이 되기 전에 시를 읽는 것은 설명이 필요 없고, 시를 읽는 것만 노래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