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 지하철 당승이 인도 타지마할 벽화를 경유하는 것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Xi 지하철 문화벽은 줄곧 Xi 시민들에게 칭찬과 자부심을 받아 왔으며, 역마다 각기 다른 특색과 문화 이야기가 있다. Xi' an 지하철 홍보 영상의 슬로건처럼: 한 정거장은 세계가 번화하다. 특히 Xi' an 지하철 3 호선은 20 1 1 1.8 개통 이후' 신사로 여행' 을 주제로 한 3 번이다

인도 기러기탑역 테마: 천축불광은 현석을 대표해 인도에 가서 기러기탑 타지마할과 같은 상징적인 건물과 보리수 연꽃 등 불교 문화의 이미지를 결합했다.

파키스탄 yanxingmen 역 테마: 실크 와인 노래

라호르 성은 민족 원소로 선정돼 장식적인 포도 도안과 파키스탄 국민들이 풍작을 축하하고 노래와 춤을 추는 이미지를 결합하여 동양으로 전해진 와인의 기원을 묘사한다.

통화문역 문화벽 두 개는 각각 1 3 호선에 쓰인다.

Xi 지하철 기러기 타워 역 문화벽 공식 분석

웨이보 스크린 샷

어제 (12) 지하철 기러기탑 역 문화벽에 대해 벽화 속 현석 스님과 타지마할이 서로 다른 역사시대에 있고 타지마할은 이슬람 왕조 시대의 건물로 벽화 주제와 어느 정도 종교적 충돌이 있었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런 주장에 대해 지하철역 문화벽 설계를 담당하는 Xi 안 미술학원 설계팀은 그들의 이해와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들이 보는' 천축불광' 을 어떻게 감상할 수 있는지 봅시다.

지하철 문화벽의 디자이너에 따르면 벽화' 천축불광' 은 현대장식 벽화의 시각예술적 특징으로 시공간의 엇갈린 시각표현을 강조하며 전통적인 화면 표현과는 크게 다르다고 한다. 전통적인 사진은 종종 특정 시간 노드에서 발생하는 사람과 장면에 초점을 맞춘다. 그래서 이 벽화는 세 가지 역사적 단서에서 이해할 수 있다.

우선, 전망도는 첫 번째 단서이다: 고대 실크로드에서 대당과 인도의 교류를 보여준다. 이곳에서는 현석 기러기 탑의 건축 기호 등 기러기 탑 유적지의 문화 기호로 중인 문화 교류를 표현합니다.

둘째, 배경 사진은 두 번째 단서이다: 인도의 발전 변화를 보여준다. 여기에는 인도를 대표하는 문화기호가 선정됐다. 여기에는 타지마할, 연화사, 동식물 기호 (예: 코끼리, 공작새) 등 두 가지 중요한 대표 건물이 포함된다. 타지마할은 인도 모와르 제국 (1653) 이 남긴 유명한 유적으로, 모와아 건축 성취의 절정을 대표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유산으로' 세계 7 대 기적' 중 하나로 꼽힌다. 모굴제국의 상층 건물은 무슬림이며, 기초는 힌두교이다. 이때 제국은 문화 융합과 종교적 관용 정책을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타지마할은 인도 무슬림 예술의 보물이며 연꽃사는 1986 으로 힌두교 사원과 이슬람 이슬람 사원과는 다르다. 그것은 인류의 동원과 세계 대동을 숭상하는 종교 절로, 건축 특색은 뚜렷한 모더니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타지마할에서 연화사까지 대표적인 역사적 배경이 다른 두 개의 예술기호를 선택해 인도 문화의 발전 변화를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