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씨춘추. 중동기. 지충

원문 < P > 는 귀에 충실하게 귀를 기울이고, 마음에 쓰러졌는데, 비현주가 누가 들을 수 있단 말인가? 그러므로 현주가 말한 바와 같이, 불쇼 주께서도 벌을 주신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모든 악 폭력 강도 의 소유자, 그리고 매일 원인, 악 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오늘 여기에 나무가 있는데, 그 아름다움을 원하고, 사람이 물을 때 그것을 관개하면, 악이 되고, 날이 그 뿌리를 베면 반드시 살아있는 나무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카디프 악 웬 충언, 자기 절단 정제 ① 도 있습니다. Jingzhuang 슬픈 왕 사냥 yunmeng, yankang ② 와 함께 촬영, 중. 쉔 gongzi 페이 강도 왕 과 승리. 왕은 말했다: "왜 폭력 ③ 무례? 클릭합니다 명리가 처벌하다. 좌우 의사는 모두 진언하여 말했다. "자배, 현자, 또 왕 백배의 신하를 위해, 이것은 반드시 이유가 있을 것이니, 그것을 살피고 싶다." 3 월 미만, 아이 페이 질병 으로 사망했다. 형흥사 () 는 베고니아 () 에서 싸워 진 () 을 크게 이기고 유공자에게 상을 주었다. 쉔 gongzipei 동생 진 보상 관계자는 말했다: "사람의 공로는 또한 군사, 첸 형제 의 공로 도 차 아래 있다." " 왕은 말했다: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릭합니다 이에 대해 말했다: "신하의 형은 폭불경의 이름을 범하고, 죽음을 건드리는 죄는 왕의 편에 있다. 그 우심은 왕의 몸에 충성하고, 천세의 수명을 지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신하의 형은 옛기를 읽고 ④' 야대를 따르는 자를 죽이면 3 월이 안 된다' 고 말했다 신하의 형이 놀라서 다투는 것이니, 그 죄를 뒤집어쓰고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왕 은 faping 정부 ⑤ 그것을 보고, 그래서 과일 을 기억하고, 두꺼운 보상 이다. Shen gongzi Pei, 그 충성심은 또한 "mu ⑥ 라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행" 의 의미: 사람은 그것을 권고하지 않고, 사람은 좌절하지 않는지, 라인은 이 일에 대해 높지 않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제나라 왕 질병, 사람들이 노래 yingwen zhi, 원 총리 Zhizhi, 왕의 질병 에 따라, 왕자 는 말했다: "왕의 질병은 이미 있을 것입니다. 비록 왕의 병은 이미 있었지만, 반드시 지극히 죽일 것이다. " 왕자가 말했다: "왜? 클릭합니다 문진이 대답했다. "비노왕은 병을 치료할 수 없고, 노왕은 지극히 죽는다." 태자 도톤수는 "군웅은 이미 왕의 질병, 신하와 신하의 어머니가 죽어서 왕에게 다투었다" 고 말했다. 왕 bixing 신하와 신하의 어머니, 선생의 고통을 받지 않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문지는 말했다: "약속. 죽음을 왕으로 삼으세요. " 그리고 왕자 기간, 그리고 부적절한 사람 삼⑦, 왕 고체 분노 에 실시한다. 원 총리 Zhizhi 는, 유 보드 침대, 신발 왕 이순신, 질병 의 왕 을 물어 의아해 하고, 왕 의 분노 는 말을 하지 않는다. 원 총리 다우 는 중노 왕, 왕 야유 하늘, 질병 은 이미 있기 때문에 사임했다. 왕 은 화가 나서 말하지 않고, 원시 요리 문진 을 만들 것이다. 태자와 왕후는 급히 다투지만, 얻을 수 없고, 열매는 정생으로 문정을 요리한다. ⑧ 3 일 3 박, 색깔은 변하지 않는다. 문지는 말했다: "성욕이 나를 죽이려 하면, 뒤엎지 않고, 절대 음양의 기운으로?" 왕은 그것을 덮고, 문지는 죽는다. 남편은 치세에 충실하고, 탁세난에 충성한다. 문지비는 살아 있는 왕의 병을 모르고 몸도 죽어서 태자 행난을 위해 그 뜻을 이루게 되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주석

① 정예: 이것은 특히 큰 의미입니다.

② 동반: 악수 이름.

③ 폭력: 신하가 군주를 침범하는 것을 폭이라고 한다.

④ 옛 기록: 고서.

⑤ 머리: 켜기. 평부: 부명, 초국이 고서를 소장하는 곳이에요.

⑥ 무: 아름다움.

⑦ 부적절한 사람 3: 3 회 예정대로 가지 않는다.

⑧ (Cu 嗳 n): 굽기, 요리. < P > 는 < P > 충언이 귀에 거슬리고 인심을 거스르는데, 현명한 왕이 아니라면 누가 들을 수 있을까? 그러므로 현명한 군주가 좋아하는 것은 바로 불효군의 주요 징벌이다. 군주는 침략폭행을 싫어하지 않는 행위가 하나도 없지만, 자기가 한 짓은 매일 이런 행동을 초래하는데, 증오하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여기에 나무가 있다면, 그것은 무성하게 자라기를 바라지만, 다른 사람이 제때에 물을 주지만, 자신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싫어하고, 매일 나무뿌리를 베면, 이렇게 하면 살아있는 나무가 없을 것이다. 충언을 듣는 것을 싫어하는 것은 바로 가장 심각한 자멸의 행위이다. 추장왕은 운몽택에서 사냥을 하고, 악수 한 마리를 맞히고, 신공자페이가 주앙 왕 앞에 빼앗아 갔다. 추장왕은 이렇게 말했다. "왜 이렇게 무례하게 굴어! 클릭합니다 그래서 관리 는 서브 페이 를 죽일 명령했다. 좌우의 의사는 모두 "자배이는 현덕한 사람이고, 당신의 가장 재능 있는 신하입니다. 이 안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이 일을 자세히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훈계했습니다. 3 개월 미만, zipei 아픈 죽었다. 나중에 추 반란, 그리고 두 탕 전쟁 에서 진 군대, 진 승리, 귀국 후 활성 장병 보상. 쉔 gongzipei 의 동생이 앞으로 감독 당국에, "다른 사람들은 행진 전쟁에서 활성, 내 동생이 왕의 차 아래에 활성 하시기 바랍니다 갔다." " 주앙 왕은 말했다: "당신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릭합니다 상대방이 대답했다. "나의 형은 대왕 곁에서 불경스러운 악명을 무릅쓰고 사형에 처해졌지만, 그의 본심은 왕에게 충성하여 당신이 천세의 수명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나의 형은 일찍이 고서를 읽었는데, 고서에는' 함께 있는 사람을 죽이면 3 월이 채 안 되어 죽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나의 형은 당신이 총을 쏘는 것을 보고 매우 놀라서, 당신을 빼앗기 전에 그것을 빼앗았고, 나중에 재앙을 만나 죽었습니다. \ "주앙 왕 은 정말 그런 기록 이 고대 책 에, 그래서 zipei 형제 를 보상, 평부 를 열고 고대 책을 열라고 명령했다. 신공자배의 충성은' 무행' 이라고 할 수 있다. 무행' 은 다른 사람이 자신을 알고 있기 때문에 격려를 받지도 않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낙담하지도 않으며, 덕행이 이보다 더 고상하지도 않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왕은 몸에 악성 종기가 나서 송국에게 문지까지 사람을 보내 병을 치료하게 했다. 문진이 도착한 후, 제왕의 병을 살펴보고 태자에게 말했다. "왕의 병은 틀림없이 치료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왕의 병이 완치되면 반드시 나를 죽일 것이다. " 태자가 물었다. "왜요?" 문진은 이렇게 말한다. "왕을 화나게 하지 않으면 왕의 병은 치료되지 않지만, 왕이 정말로 격노한다면 나는 죽을 것이다." 태자는 무릎을 꿇고 힘껏 이렇게 간청했다. "부왕의 병을 고치고 부왕이 정말로 선생님을 죽이려 한다면, 나와 나의 어머니는 반드시 죽음으로 부왕에게 논쟁을 벌일 것이다. 부왕은 반드시 나와 나의 어머니를 불쌍히 여기며, 선생이 걱정하지 않기를 바란다." 문지는 이렇게 말했다. "그래, 나는 죽을힘을 다해 왕을 위해 병을 고치겠다." 문지와 태자는 진찰 날짜를 약속했고, 세 번 모두 예정대로 오지 않았다. 제왕은 원래 이미 화가 났다. 문진이 온 후 신발을 벗지 않고 제왕의 침대에 올라 제왕의 옷을 밟고 제왕의 병세를 물었고, 제왕은 화가 나서 그와 이야기하지 않았다. 문진은 불손하게 말하여 왕을 격분시켰고, 왕은 큰 소리로 호통을 치며 일어섰고, 병은 곧 나았다. 왕은 화가 나서 제거하기 어려워, 문진지를 산 채로 삶아 죽여야 한다. 태자와 왕후는 문진을 위해 열띤 논쟁을 벌였지만 왕의 결정을 바꾸지 못했다. 제왕은 결국 정으로 문진지를 삶았다. 문지는 3 일과 3 박 동안 삶아 얼굴이 망가지지 않았다. 문지는 이렇게 말했다. "정말 나를 죽이려 하는데, 왜 뚜껑을 덮고 음양의 기운을 차단하지 않는가?" 왕은 사람을 시켜 솥을 덮게 하고, 문지는 비로소 죽었다. 이로써 태평성세에 충성하는 것은 쉽지만 난세에서 충성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지는 제왕을 치유하는 것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죽임을 당해야 한다는 것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태자를 위해 살신을 초래하는 일을 하기 위해 태자의 효의를 완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학습

? 충성은 어렵다. 어떤 군주에게 충성하는 것은 어렵다. 현명한 왕을 만나면 충성은 대국을 이룰 수 있지만, 폭력적인 왕을 만나면 충언이 귀에 거슬리는 것은 의심할 바 없는 충성이다. (조지 버나드 쇼, 충성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충성명언)

? 충성은 신하로서 반드시 있어야 하는 덕행이지만, 충실히 표현할 때 제멋대로 행동한다면 군주의 입장을 부정하는 것이다. 군주로서 감당하기 어렵고, 많은 충신이 직간하며, 군주의 체면을 꺼리지 않고, 본심은 군주를 위한 것이지만, 방법은 타당하지 않다. 지금의 말로 말하자면, 정서가 결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로부터 얼마나 많은 충신이 직간으로 죽었는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 현대관리는 왜 이렇지 않은가. 부하들이 상급자를 위해 좋은 경우가 많지만 사건의 옳고 그름을 진술할 뿐, 모든 의견을 잊어버리고 결국 상급자의 촬영이 필요하다. 상급자의 감정을 고려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좋은 의견도 받아들이기 어렵다. 인간성이 원래 자신이 옳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상급자가 자신의 과실을 인식하도록 해야 수정할 수 있는 기회가 있고, 잘못도 상급자가 스스로 바로잡아야 하는 것이 바른 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하급자는 책임을 질 수 있지만 감당할 수 없고, 책임과 책임을 구분할 수 없다면, 좋은 보답이 없는 현상이 나타날 것이다.

? 사람과 함께 지내는 것이 가장 어렵다. 고대인들은 인간성의 근원을 별로 연구하지 않고, 행동의 좋고 나쁨에만 초점을 맞추면 천고의 기이한 원한을 많이 남기게 된다. 인간성의 독선을 이해해야만 쉽게 할 수 있고, 의견을 받아들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명절을 보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