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화가는 누구입니까?

1: 주배

(1) 명가 소개:

생졸 연세가 불분명하여 당대의 가장 대표적인 인물 화가이다. 글씨현정, 일명 중랑, 경조 (현재 산시 Xi) 사람. 귀족 출신으로 조주 선주를 역임한 역사가 유구하다. 인물, 특히 여성을 그리는 데 능하다. 장헌을 배우고 작은 것을 고치다. 대부분의 벼슬녀는 용모가 단정하고 풍만하며 색채가 산뜻하다.

(2) 대표 작품:

비녀투견은 색 46x 180cm 랴오닝 성 박물관 소장 2: 장헌입니다.

(1) 명가 소개: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당나라 화가, 조우 (현재 산시 Xi) 사람. 개원년 동안 어떤 역사박물관도 직화했다. 숙녀를 그리는 데 능하다. 필묵이 정교하고 명진이 잠시 흔들렸다.

(2) 대표 작품:

랴오닝 () 성 박물관은' 곽부인 춘도' 견본본 52x 148cm 을 소장하고 있다.

2. 장선, 장선, 당, 한족, 장안 (오늘 장안) 사람. 개원 (7 13-74 1) 에서는 궁중 화가로 일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는 왕궁에서 고귀한 여인과 안마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회화사에서 사람들은 보통 그를 그 뒤를 이은 또 다른 여화가 주방과 비교한다. 당송 회화사의 묘사에 기재된 장헌의 작품은 수십 점이다. 이들 중 많은 작품들이 많은 화가들에 의해 반복적으로 모방되고 있지만 장헌 본인이 쓴 원작은 한 점도 남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역사에는 송휘종의' 구국부인 유춘도' 와' 도련도' 라는 두 가지 중요한 사본이 남아 있다.

3: 색상

(1) 명가 소개:

(광고? -673) 당나라 화가. 옹정은 만년에 태어났다. 동생 대제는 공부 상서, 후임 우대신, 도사관, 봉보릉군공을 대신한다. 죽은 후, 스문진. 인물, 차마, 파빌리온, 박채장,'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를 잘 그린다. 그는' 복금 학사 18 상' 과' 링연각 영웅 24 도' 를 그려 호평을 받았다. 4: 오도자

(1) 명가 소개: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당 화가, 양곡 (이 하남 우현) 사람. 장욱이와 무슨 책을 배우기 시작하다가 나중에 그림을 그리는 법을 배웠다. 여주 이효추군 중위를 역임한 적이 있는데, 그림 때문에 도선 () 을 개명하여 내각 () 박사를 수여했다. 당신은 왕녕 경관입니다. 원초 (기원 758 년) 는 아직 남아 있다. 인물, 불상, 산수를 잘 그린다. 장승우로부터 배우다. 그린 인물의 옷은 흩날리며, 세상은 그것을' 5 대 당풍' 이라고 부르고, 선은 약간 희미하여' 오장' 이라고 부른다. 장 yanyuan 그의 그림 "고대와 현대 비교할 수 없는", "하나님 가짜 tiancheng, 영웅" 을 평가 합니다. 수시는 "오도자를 그렸지만 고금의 변화만이 성공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2) 대표 작품:

배달천왕도 (부분) 종이잉크 (H)35.6cm 오사카 예술 컬렉션.

4: 오도자

오도자 (약 680 ~ 759), 당대 화가. 회화사를 무성이라고 부른다. 일명 도현. 한족, 양채 (이 하남 우주) 사람. 영륭원년 (680) 에서 태어나 간원 원년 (758) 전후로 죽었다. 어려서부터 민간 화가부터 시작해서 젊었을 때 화명이 생겼다. 그는 추연 (이 산둥 자양) 시안 웨이 를 역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사직했다. 낙양에 정착하여 벽화 창작에 종사하다. 개원 년, 선화가 북으로 소환되어 박사, 내교, 왕우를 선임하였다. 스승은 장욱 () 에서 서예를 배우고, 무검을 보고, 붓을 쓰는 기술을 체험하였다. 그는 불교, 귀신, 인물, 산수, 동물, 식물, 파빌리온 누각 등에 능하다. 특히 불교와 인물에 능하고 벽화 창작에 능하다.

5: 위연

(1) 명가 소개: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당나라 화가. 장안 (오늘 산시 Xi) 사람. 쓰촨 생활을 하다. 인물, 안마, 산수, 나무, 석두 그리기에 능하다. 그의 그림은 높고 우아하며 사실적이고 섬세하다.

(2) 대표 작품:

쌍기' 견본은 컬러 3 1x44.5cm 로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6. 왕웨이

(1) 명가 소개:

(광고 701? 6 1 년) 당나라 화가. 단어 주홍, 제나라 (이 산서 Qixian) 사람들, 아버지 이동 (이 산서 yongji), 동쪽 사람들. 개원 진사 () 는 안사 () 의 난란으로 중운태자 () 로 강등된 후 관직으로' 왕우승 ()' 으로 봉쇄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신불, 의지가 높고 멀다. 맛은 산시란전에서 따로 부뚜막을 일으켜' 지천도' 를 만들어 가작이 되었다. 풍경과 인물을 잘 그린다. 산수는 고금을 포괄하여 수묵, 청록색, 수묵이 특히 좋다. 시와 그림이 모두 뛰어나기 때문에 후세의 그에 대한 평가는' 그림 속에는 시가 있고, 시에는 그림이 있다', 명대 동치창은 심지어 그를' 남종',' 문인화' 의 조상으로 존경했다. 그림은 북송에서 매우 희귀하고, 왕우승의 소장품은 저자이다.

(2) 대표 작품:

일본 오사카 시립 미술 컬렉션 실크 버전 "fusheng 순수한 땅"

7: 다이송

(1) 명가 소개: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당대의 화가는 소와 논가천원의 풍경을 그리는 데 능하다. 교사 황한은 필법이 섬세하여' 야근의 기괴' 를 그릴 수 있는 소이다. 한건과 함께' 한마대 소' 라고 불렀고, 동생 데이는 물소 그리기에 능하다.

(2) 대표 작품:

실크판 소도는 2 1.4x45.9cm 로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8: 루렌가

(1) 명가 소개:

생졸 연세가 불분명하다, 당대 화가. 오도자의 제자. 그는 인물, 불상, 산수를 잘 그려서 매우 섬세하게 그렸다. 산천이 광활하여 물건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 나는 장연 신전의 세 문을 그리고 그것들을 열기로 결심했다. 훌륭해요. 오도자는 쳐다보며 소리쳤다. "이 아들의 필력은 왕왕 나보다 못하다. 이제 그는 나처럼 아들이다. 그는 정말 대단하다. " 1 월, 루 는 죽었다.

(2) 대표 작품:

북경 고궁박물원 6 존 (부분) 견본본 30x53cm

9: 리진

(1) 명가 소개: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당덕종 (기원 780-804 년) 은 귀신과 꽃과 새를 잘 아는 사람과 장인이다.

(2) 대표 작품:

엄진 오조는 실크판, 착색 2 1.3x 16cm 으로 일본 교토 호국사에 소장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