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휘종 조제 서예 작품
송휘종과 조제 서예는 많지 않지만, 한 폭의 서예는 모두 고전이다. 송휘종이 마른 김체를 창조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아무도 이런 서예에서 그를 능가할 수 없었다. 전해 내려오는 수금체 서예작품은' 수김아야코',' 풍상 2 곡',' 여름시',' 구양문의 한스장 발록' 등이 있다. 각각 고전이다.
대부분의 서예가들처럼 송휘종은 수천수만의 한자에 대해 어느 정도 선호를 가지고 있다. 그의 두 폭의 천자문 묵보는 그의 깊은 서예 기교와 비범한 예술적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그 중 한 곡은 동관에게 쓴 것으로, 한 줄에 10 자, 앞뒤에 약 100 줄, 글자당 1 인치 크기이다. 송휘종의 서예가는 당대의 설요로부터 배운 것이다. 소위 스승이 문을 이끌고 수행은 개인에게 달려 있다. 송휘종의 서예조예도 설요를 능가했다. 그의 서예 구조는 매우 넓고, 획이 창건하여 독특하다. 당대 서화 감정가도 송휘종의 서화 짱 에 대해 입을 다물고 있다. 그의 서예 구조는 매우 준랑하고 단정하며, 문필은 섬세하고 무겁지 않고, 필획은 매우 섬세하고 활력이 넘친다고 생각한다.
요컨대, 송휘종의 서예 조예가 매우 높아서, 그가 군주로서의 업적을 훨씬 능가했다. 그는 천성이 낭만적이어서 평생 무수한 여자들이 있었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청루황제라고 불린다. 아마도 이런 낭만적인 성격은 송휘종이 시와 그림을 창작하는 영감을 찾는 데 더 도움이 될 것이다. 송휘종 조제 서예로 볼 때, 그는 전대 대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송휘종 조제, 예술적 천부적인 남자, 그 여자들이 추구하는 남편일지도 모르지만, 그는 왕실 가정에서 태어났고, 그것뿐이다. 즉, 송휘종 왼쪽에 있는' 시첩' 은 고전이라 할 수 있는데, 송휘종 조제 40 대 때 한 것이다. 서체 자체의 힘, 기세, 일부 구조가 모두 송휘종 조제 첫 시 게시물이다.
송휘종의 시에서, 시 전체가 묘사한 정경의 경지는 매우 조용하고 아름다우며, 언어는 가볍고 자유롭다. "가지각색의 꽃들이 푸른 잎사귀 사이로 점점 찬란하게 피어나고 있다. 이른 아침 꽃잎에 이슬 몇 알이 흩어져 반짝반짝 빛나자 꽃은 수줍은 자태를 드러냈다. 석양 아래 저녁노을의 붉은 빛이 꽃을 특히 싱겁게 하여 녹을 것 같다. " 이 시의 의경이 이렇게 매혹적이어서 송휘종과 조제 시가 창작에 타고난 재능을 볼 수 있다. 측의 시 스타일에 관해서는 한 줄에 한 줄씩 * * * 스무 줄씩 한 줄에 두 개의 큰 글자가 있다. 사람들은 송휘종의 모든 그림의 획을 분명하게 이해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하늘거리는 글씨체 자체, 멋진' 날씬한 김체' 가 눈에 띈다. 진방언은 나중에 송휘종 조제 시를 위해 발문을 했다. "이 서화는 서화와 같다. 난초를 걷고 비바람을 듣는 것과 같다. 클릭합니다 진방언은 송휘종 조제 시를 칭찬할 뿐만 아니라 혜종의 독창적인' 마른 김체' 도 묘사했다.
40 개의 간단한 글자만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른 체형' 에 익숙한 서예가들은 마른 체형이 간단해 보인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대문자로 쓰면 정말 어려워요. 이런 식으로 송휘종 조제 시는 중국 역사상 첫 시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