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의 시인 두보는 어떤 시가 있습니까?
두보의 시:
두보의 시 "60 권이 있다" 는 시는 일찌감치 실전되었다. 북송보원 2 년 (1039), 왕주장서 1405 권, 18 권,' 두공부집' 으로 이름 붙였다. 돈은' 두공부집' 을 편성했다. 양륜은 "육조 이래 악부가 표절을 흉내냈는데, 진상이 가장 혐오스럽다" 고 말했다. 아들이 아름다울 때, 그녀는 당시의 느낌을 느꼈다. 그녀가 벤자민에 갔을 때, 그녀는 곤경에 처했는데, 그곳의 사람들은 매우 가난했다. 그녀는 마음대로 질문을 해서 선인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려고 했다.
두보는 중년으로 침울한 시풍과 우국우민의 정서 때문에 그 시를' 시사' 라고 부른다. 두보의 시는 청대 36 수의 유선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체와 율시에 능하며, 풍격이 다양하다. 그들은' 낙담, 좌절' 이라는 단어로 자신의 업무 스타일을 정확하게 요약했는데, 주로 우울증 위주이다. 두보는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한 역사적시기에 살고 있다. 그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국민의 질고를 다룬다.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갈등과 국민의 고통을 반영했다. 그의 시는 당나라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 변천을 기록하며 숭고한 유교 자애정신과 강한 우환 의식을 표현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국우민을 걱정하며 고상한 인격과 정교한 시 기교를 갖추고 있다. 두보는 평생 15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그중 많은 것이 천고에 칭송되는 명편이다. 예를 들면' 삼관',' 삼별' 이다. 그중' 삼관' 은 석호관, 신안관, 관관,' 삼별' 은 신혼, 노숙자, 사직이다. 두보가 전세한 시는 당대에서 가장 광범위하며 당대의 가장 걸출한 시인 중 하나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작품은 인간의 흉터, 시 속의 성현으로 불린다. 백성들은 수다스럽지 않고, 필치가 요동친다. 그것은 현실주의 시의 걸작이다.
운은 두보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두보 율시의 성과는 율시의 표현 범위를 넓히는 데 있다. 그는 상송시로 오락, 향수, 여행, 잔치, 산수를 쓸 뿐만 아니라, 상송시로 시사를 쓴다. 율시로 시사를 쓰는 것은 비교적 어렵지만 두보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두보는 율율시를 소탈하고 자유자재로 써서, 최선을 다해 변화시키고, 법칙에 순응하며 성율의 속박을 보지 않고, 가지런히 대립하고 대립의 흔적을 보이지 않는다. 예를 들어, 양륜의' 승고' 에는' 두계칠언율 선제' 라고 불리는 시가 있다.' 광천질풍, 유인원 울음소리, 벽호 백사, 귀소 새 울음소리.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액운은 내 관자놀이에 쓴 서리를 맺었고, 상심과 피로는 내 술의 두꺼운 먼지였다. " [20] 시 전체가 성조 문장에서 매우 정확하고 우아하다. 여덟 마디 모두 옳다. 첫 문장도 마찬가지다. 엄격한 대립은 이미지의 유창성에 가려져 엄격하게 희소해졌다.
두보격율시의 최고 업적은 이런 문체가 매끄럽고 유창하게 쓰여져서, 글을 쓰자마자 율시라는 것을 잊게 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면' 봄밤 희비':'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올 때.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 구름은 모두 검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봐, 금관성 꽃이 무거워. 클릭합니다 마지막 네 문장은 흐르는 물쌍으로 봄비의 정취를 단숨에 적는다. 예기치 않게, 소리 없이, 마지막에 문득 뒤돌아 보는 서프라이즈를 적고, 장법이 엄격하고 혼연일체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보는 고전시의 많은 체계를 잘 운용하고 창조적으로 발전시킨다. 두보는 민생의 사상과 율시 방면의 성과에 관심을 갖고 중당원직 백거이 등의 신악부 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는 신악부 시풍의 창시자이다. 그의 악부시는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의' 5 7' 고체 소설도 한 편의 시사로,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고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와 사회적 갈등으로 가득 찬 송대는 두보를 배우는 데 가장 흥성할 때 두보를 종으로하는 강서시파가 나타났다. 명말 청초의 구 () 등도 두보 () 와 푸 () 를 분명히 배우는 경향이 있는데, 그들은 격율시로 당시의 반청투쟁을 반영하여 격앙되었다.
두보는 송대 이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왕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 두보에 대한 평가가 높다. 고증 자료는 거의 천 년 동안, 두의 풍조를 다스리는 것이 줄곧 귀에 그치지 않았다. 송대에는 두보시의 연보, 분류, 주석에 관한 전문 저서가 많이 나왔다. 이를테면' 두공부집',' 구자두시집',' 육편의' 두공부 초당시주',' 허시집',' 두공부 시집' 등이 있다. 그의 작품은 두보의 역사 고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가운데 황군이 수복한 황하 양안과 함께 있다. 후세 사람들이 두집에 대한 주석은 100 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교적 널리 전해진 돈' 두공부 집주', 추' 두시 상세주', 양론' 두시정전', 푸치론' 독해' 가 있다. 신구 당서에는 모두 두보 열전이 있다. 송대 이후 두보의 시를 평론하고 천명하는 글이 많이 있었다. 당송과 중화서국 편편 1964. 명나라 말, 왕 siyou 듀이, 청수 \ "두시 는 말했다. \". 또 중화서국은 오사이래 비교적 중요한 논문을' 두보 연구논문집' 으로 집필했다. 전기와 새로운 연구 전문 저서에는 풍지의' 두보전', 소비의' 두보연구', 부갱생의' 두보시론',' 주동윤의' 두보서사론' 이 있다. 비교적 상세한 연보에는' 소릉선생 연보 노트' 와 두보의' 쓰촨 문사연구총원 연보' 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