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7-11 정화의 서해 항해 기념일은 언제입니까?
2005년 7월 11일은 우리의 위대한 항해사 정허(鄭河)가 첫 서해양 항해에 나선 지 600주년이 되는 날이다.
정화의 길 탐험'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2005-7-11 18:23)
밍청 네트워크 뉴스(기자: 주말) 중국 뉴스 서비스 기자들이 5개월간 진행한 "정화의 길 탐험" 인터뷰 활동은 정화의 서방 항해 600주년과 중국의 첫 항해일인 쑤저우시, 쑤저우 공업원, 태창을 맞아 오늘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쑤저우 '허젠 테크놀로지'에서 열린 폐막식에는 정부 관료들과 중국 뉴스 서비스 관련 책임자들이 참석했다.
중국 뉴스 서비스 문자 기자 한성바오(Han Shengbao)와 사진기자 장진장(Jiang Zhenjiang)은 100개 이상의 질문과 특별 질문을 던졌다. Zheng He의 함대 이름을 딴 Suzhou의 "Hejian Technology"를 지원하여 Zheng He의 정박지인 장쑤성 태창에서 출발하여 올해 초 Zheng He의 발자취를 따라 수만 킬로미터를 여행하고 Zheng He의 유적을 탐험하고 현지 풍습을 소개하고, 100여 장의 보도자료와 140여 장의 뉴스 사진을 게재했으며, 이는 해외 신문과 온라인 매체에 널리 게재되어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탐사 기간 동안 그들은 인도네시아를 방문했습니다. 정화의 유적이 상대적으로 중국에 집중되어 있는 동남아시아의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는 정화의 일곱 항해의 정박지이자 정화의 일곱의 조선소인 장쑤성 태창으로 갔다. 서쪽 항해. 정화가 태어난 곳인 난징, 진닝, 윈난, 정화의 서쪽 항해 기항지인 복건성 창러, '해상 실크로드'의 출발점인 복건성 취안저우 등 Zhangzhou, Fujian 및 Dezhou, Shandong과 같은 Zheng He와 관련된 국내외 유적이 50 개 이상 있으며 Zheng He에는 수백 명의 화교와 80 명 이상의 전문가 및 학자가 있습니다.
탐색과 인터뷰에서는 정치, 군사, 항해, 경제와 무역, 문화, 과학 기술, 외교, 종교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리고 다른 분야에서는 말과 그림을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정허의 많은 신비를 세상에 드러냅니다. 정허는 무슬림이자 내시였으며, 기록 보관소로 인해 많은 역사적 사건이 파괴되었습니다. 명나라 역사에 대한 기록은 많지 않으며 국내외 전문가와 학자들은 여전히 많은 문제에 대해 논쟁을 벌이고 있으며 따라서 정하의 길을 탐구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가져왔습니다. 이 검색을 완료하기 위해 그들은 국내외 전문가 및 학자들과 친구를 사귀고 서로 연락을 유지하며 Zheng He에 대한 많은 정보를 읽었습니다.
그들은 아직 그렇지 않은 Zheng He를 검색했습니다. 유물의 일화는 "정화의 길 탐험"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탐험"에 열심히 노력했으며 정화의 싱가포르 "용 방문"과 같은 많은 독점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투스 게이트(Tooth Gate)'와 브루나이의 수도인 '왕종빙 로드(Wang Zongbing Road)'가 있는데, 600년 동안 '실종'된 브루나이의 두 번째 술탄으로, 중국 건축 문화가 태국 궁전에 들어왔으며, 난징징주에(Nanjing Jingjue) 사원은 유일한 곳이다. 정화가 청원한 왕실 사원과 정화의 서해 항해의 영향 해외 차 마시는 풍습, "정화 둑길"에서 항해사의 발자국을 추적, 정화 항해의 위대한 업적을 새긴 운남 진닝 비의 숲, 태창정허기념관이 천비궁에 있는 이유 등은 탐사 과정에서 모두 발굴돼 화제를 모았고, 해외 신문과 온라인 매체의 관심을 끌며 널리 재현됐다. 특히 '인도네시아 발리의 소수민족 마을 형성은 정허의 영향을 받았다'라는 단독 보고서는 귀중한 새로운 발견이라며 국내외 학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정화의 길'이 가는 곳마다 국내외에서 정화를 기념하는 활동이 진행되고 있었고, 많은 정화 유물이 수리되어 하루빨리 발행됐다. 예를 들어, 쓰나미 이후 인도네시아의 발리는 정허의 '우정의 유물'을 기념했고, 중국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인도네시아 자바의 수도 세마랑은 정화의 영웅적인 서방 항해를 재현했다. 운남 삼보탑'은 항해사의 기풍을 고스란히 보여주며, 화교를 이끄는 복건 창러가 조상의 해외 항해를 회상하고, 정화의 남경 서문화원 항해를 미리 엿보고, '중국 마을의 소녀'를 소개한다. "정박지에 온 동아프리카. 정화의 소식이 많고, 속도가 빠르며, 심오한 아이디어로 인해 그는 국내외 언론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광범위한 관심을 받았습니다.
올해는 위대한 항해사 정화의 서해 항해 600주년이 되는 해이다. 세계 항해사에 지대한 공헌을 한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관련 부서와 지역에서는 항해전시회, 여름캠프, 항해 및 해양지식 경진대회, TV영화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그의 출생지, 항해지, 항해지, 그가 방문한 곳들도 관광 명소가 됐다. 이 판에서는 주로 정화의 생애, 일곱 차례의 서쪽 항해의 시간과 과정, 함대 현황 및 주요 관광 루트를 소개합니다.
정화는 1371년부터 1433년까지 운남성 곤양현 곤명시 진닝현 바오산향 하대촌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마밍허, 호는 삼보이다. 현재 우즈베키스탄 공화국의 부하라. 원나라 초기의 뛰어난 정치가 선양 새전지왕, 간싱, 오마아는 정화의 6대 조상이다. Zheng 가족은 지역 사람들로부터 매우 존경받습니다. 정화는 19세 때 북경 염왕저택에 발탁되어 야심찬 연왕 주제를 따르며 점차 주제의 신임을 얻었다. 특히 1399년부터 1402년까지 주제는 조카 건문제와 함께 왕위를 다투고 '징난 전투'를 벌여 큰 공헌을 하여 주제가 왕위에 오를 수 있도록 도왔다. Zheng He는 내시로 승진했습니다. 1404년, 영락 2년 음력 1월 1일, 주제는 자신의 공적을 인정하여 직접 정화(鄭河)에게 성을 지어 주고, 이후 이름을 정화(鄭貝)로 바꾸었습니다. 역사상 '삼보 환관'으로 알려졌습니다. 정화는 7차 항해 중 과로로 인해 현덕 8년(1433년) 4월 초 인도 서해안 구리에서 사망했다.
정화는 중국 대외교류사에서 뛰어난 인물이다. 정화의 서방 항해는 중국 항해사와 세계사적으로도 중요한 사건이다. 그리고 문화적 유명인사.
정화가 이끄는 거대한 함대는 100척이 넘는 크고 작은 선박과 27,800명이 넘는 인원으로 구성됐다. 명나라 영락 3년(1405년)부터 현덕 8년(1433년)까지 7번의 서해 항해를 거쳐 28년간 동남아, 인도양, 그리고 먼 바다까지 항해했다. 홍해와 아프리카 동해안을 방문하며 3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을 방문합니다. 긴 항해, 긴 항해, 많은 선박 수, 많은 톤수, 많은 선원, 긴밀한 조직, 선진적인 조선 및 항해 기술은 당시 중국 및 외국 항해 역사상 최고의 위업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위대한 지리적 발견'이라고 부르는 위대한 항해의 선구자였습니다.
첫 번째 : 영락 3년 6월 15일, 1405년 7월 11일. 명나라를 세운 주제가 칙령을 내려 정화에게 함대를 조직하여 서쪽. 그와 왕징훙(Wang Jinghong)이 함대를 이끌고 난징 룽장(龍江)항에서 출항해 장쑤(江蘇)성 태창(台昌) 류자허(六家河)를 거쳐 푸젠성 창러(長岐)현 태평항(台平港)에 정박해 북동계절풍이 오기를 기다렸다. 겨울에 정화는 함대를 이끌고 복건성 민강 어귀 우후먼에서 남중국해를 거쳐 현재의 베트남 꾸이년 참파에 도착하고, 현재의 자바에 도착했다. 인도네시아 자바섬, 말라카, 구항구, 현재 말레이시아의 아루 수마트라, 수마트라, 남우리 네 곳은 모두 오늘날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에 있습니다. 난우리(Nanwuri)에서 인도양으로 들어가 실론 산맥(현재 스리랑카)을 거쳐 리틀 글란(현재 인도 쿠엘룽), 코치(현재 인도 코친), 구리(현재 인도 캘리컷)까지 이어집니다. 정화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고리에 비석을 세웠다. "그의 나라는 중국에서 십만리 이상 떨어져 있으며, 백성은 백성만큼 좋고, 번영은 바람처럼 밝다." 여기에 새겨진 것은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이것은 정화가 해외에서 세운 최초의 기념물입니다. 정화의 함대는 영락 5년(1407년) 10월 2일, 즉 영락 5년 9월 2일에 중국으로 돌아왔다.
두 번째는 영락 5년(1407년) 9월 13일이다. 정화는 중국으로 돌아온 후 즉시 두 번째 항해를 준비했는데, 주로 외국 사신을 중국으로 다시 보내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방문한 국가는 참파, 보니(현 브루나이), 시암(현 태국), 첸라(현 캄보디아), 자바, 만주, 실론, 고치, 쿠리 등이다. 실론에 도착했을 때 정화의 함대는 금, 은, 비단, 참기름 등을 관련 불교 사원에 기증했습니다. 1409년 2월 15일, 영락 7년 음력 2월 1일, 정화와 왕징훙은 '서란산 사찰 공양비'를 세우고 그들이 바친 것을 기록했습니다. 이 기념물은 현재 콜롬보 박물관에 있습니다. 정화의 함대는 영락 7년(1409년) 여름에 중국으로 돌아왔다.
세 번째 함대는 영락 7년(1409년) 10월 태창 유가항에서 출항해 11월 복건성 창러 태평항에 정박해 그해 12월에 풍항을 기다렸다. , 복건성 우후먼에서 해외로 항해하여 순풍을 타고 열흘 밤낮을 보낸 뒤 참파에 도착한 뒤 함대를 보내 참파에서 시암까지 직행했다. 정화의 함대는 참파를 떠나 첸라(Chenla)로 간 뒤 바람을 따라 자바(Java), 테마섹(현 싱가포르), 만주(Manchuria)로 향했다. Zheng He는 Mancajia에 창고를 건설했으며 서쪽으로 항해하는 데 필요한 돈, 곡물 및 물품을 이 창고에 저장하여 사용했습니다. 여러 나라로 갔던 정화의 함대의 배들이 돌아올 때 여기에 모여서 짐을 싣고 남풍이 집으로 돌아오기를 기다렸습니다. Zheng He의 함대는 Mansika에서 항해하여 Aru, Sumatas 및 Nanwuli를 거쳐 Ceylon까지 이동했습니다. Ceylon에서 Zheng He는 Kaile (현재 인도 반도 남단의 동쪽 해안), Abbadan 및 Gambari로 또 다른 함대를 보냈습니다.
정화는 직접 함대를 이끌고 소거란과 과지에 도착했고 마침내 고리에 도착했다. 그는 영락 9년(1411년) 6월 16일 중국으로 돌아왔다.
네 번째인 영락 10년 11월 15일, 1412년 12월 18일 황실은 정화에게 더 큰 항해를 명령했다. 겨울 항해는 영락제 11년(1413년)에 시작되었다. 먼저 참파(Champa)에 도착한 후 대규모 함대를 이끌고 자바, 올드 포트(Old Port), 만카지아(Mancajia), 아루(Aru), 수마트라(Sumatra)로 항해했습니다. 여기에서 Zheng 그는 또 다른 함대를 현재 몰디브 제도인 Liushan으로 보냈습니다. 대규모 함대는 수마트라에서 실론으로 항해했습니다. 실론에서 정허는 다시 소함대를 게일로 보냈고, 대함대는 구리로 항해한 뒤 구리에서 이란 페르시아만 어귀 반다르 압바스 항구의 케심 섬인 지금의 쿠루모스까지 직행했다. 동서양의 상업교류의 중요한 도시이다. Zheng He의 함대는 그때부터 Liushan 국가를 통과하여 중국으로 다시 출항했습니다. 나중에 Zheng He의 함대는 Tuoshan 주를 인도양을 건너 동아프리카로 가는 도중에 정차 지점으로 사용했습니다. 정화의 함대는 영락 13년(1415년) 8월 12일 7월 8일 중국으로 돌아왔다. 이 항해에서 정화의 함대는 인도양을 건너 페르시아만에 도달했습니다.
다섯 번째, 영락 14년 12월 10일, 1416년 12월 28일 황실은 정화에게 '십구국' 사신을 본국으로 돌려보낼 것을 명령했다. 정화의 함대는 영락제 15년(1417년) 5월에 겨울 항해에 나섰고, 이어서 자바, 파항, 구항구, 만차, 수마트라, 남우리, 실론, 살리완니진에 도착했다. 인도 반도의 남단인 고치(Kochi)와 구리(Guri). 함대가 실론에 도착하자 정화는 함대를 류산으로 보낸 뒤 서쪽으로 항해하여 류산에서 현재의 소말리아인 모가디슈와 아프리카 동해안의 현재의 케냐인 말린디로 항해했다. 대규모 함대는 구리에 도착한 후 두 그룹으로 나뉘어 한 함대는 아라비아반도(현 예멘민주공화국)의 주파르(Zufar), 아단(Adan), 아사(Assa)로 항해했고, 다른 함대는 곧바로 크루모스(Khrumos)로 항해했다. 영락제 17년 7월 17일, 1419년 8월 8일 정화의 함대가 중국으로 귀환했다.
여섯 번째, 1421년 3월 3일, 영락 19년 음력 1월 30일, 명성조는 정화에게 16개국 사신을 본국으로 돌려보낼 것을 명령했다. 북동 계절풍을 잡기 위해 정화는 함대를 이끌고 신속하게 출발하여 현재의 소말리아에서는 참파(Champa), 시암(Siam), 크루모스(Khrumos), 아단(Adan), 주파르(Zufar), 치사(Cisa), 부차와(Buchawa), 무구두슈(Mugudushu), 주부(Zhubu)와 같은 국가와 지역에 도착했습니다. 현재 케냐 몸바사의 주바강, 말린(Malin), 구리(Guri), 고치(Kochi), 실론산(Mount Ceylon), 투오샨(Tuoshan), 남우리(South Wuli), 수마트라(Sumatra), 아루(Aru), 만시카(Mansika), 감바리(Gambari), 만바사(Manbasa). 영락제 20년인 8월 18일, 1422년 9월 3일 정화의 함대는 시암, 수마트라, 아당 및 기타 국가의 사신과 함께 중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일곱 번째, 현덕 5년 6월 9일, 1430년 6월 29일 명현종 주잔기는 정화에게 다시 서쪽으로 가라고 명령했다. 같은 해 음력 12월 6일, 함대는 난징의 용만(현 샤관)에서 출항해 2월 3일 류가항에 집결했다. Liujiagang에서 Zheng He와 다른 사람들은 "Loudong Liujiagang의 Tianfei Palace에 Tongfan의 업적에 대한 돌 조각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함대는 Fujian Changle의 Taiping Port에 도착했으며 Nanshan의 Sanfeng Pagoda Temple에 "The Heavenly Consort of the Heavenly Consort"라는 석판이 세워졌습니다. 두 기념물 모두 여섯 번의 항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Xuande의 통치 6년인 12월 9일, 함대는 Wuhumen에서 출항했습니다. 이번 항해는 자바의 참파, 술루마이, 수마트라, 구리, 추부를 거쳐 남쪽으로 아프리카 남단으로 가서 모잠비크 해협에 접근했다가 돌아왔다. 함대가 구리 근처를 항해하던 중 정화는 과로로 병에 걸려 선덕 8년(1433년) 4월 초 인도 서해안 구리에서 사망했다. 정화의 함대는 사절 왕경홍(王景hong)의 인솔을 받아 수멘대자(蘇源大施), 만자가(萬子絲) 등을 거쳐 태창 유가항으로 돌아왔다. 현덕 8년(1433년 7월 22일) 7월 6일, 정화의 함대가 남경에 도착했다.
정허의 후손들은 현재 케냐의 작은 섬에 살고 있다
2003-12-03
최근 뉴욕타임스는 한 선배에 관한 기사를 게재했다. 신문기자 특집기사는 지난 1000년 인류 항해 역사상 가장 큰 미스터리를 풀었다. 만약 정화가 신세계에 상륙했다면 콜럼버스가 왜 중국 명나라의 정화 대신 아메리카 신세계를 발견했는지. 콜럼버스 이전에 오늘날의 미국은 어쩌면 옌(Yan)과 황(Huang)의 후손들의 세계일지도 모릅니다. 뉴욕타임스는 이미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중국어 신문입니다.
그 답을 찾기 위해 뉴욕타임스 도쿄 특파원 지시다오(Ji Sidao)는 15세기 초 동아프리카 케냐 해안의 원시 마을을 특별 여행했다. 정화가 15세기 초에 방문한 곳은 지역 주민들을 인터뷰하고 그들의 조상이 중국인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 적이 있는지, 아니면 그들의 조상이 단순히 중국인인지 알아보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영락제 때 삼보 환관 정화(鄭河)가 함대를 이끌고 동남아시아로 7번이나 가서 위세를 떨치기 위해 동아프리카 해안까지 이르렀다고 한다. 중국 왕조의. 이때는 콜럼버스가 1492년 신대륙을 발견하기 거의 60년 전인 1405년부터 1433년까지였습니다. Ji Sidao는 당시 Zheng He가 이끄는 함대의 힘과 진보된 항해 기술로 희망봉을 통과하여 항해하고 유럽인들과 무역 관계를 맺은 다음 Cape Horn으로 항해하여 항구에 착륙하는 것이 쉬웠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세계. 그러나 당시 중국인들은 유럽인들이 상당히 낙후되어 있으며 모직물이나 술과 같은 유럽산 제품에는 관심이 없고 오히려 아프리카의 향신료, 상아, 야생동물에 더 관심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당시 정허는 무려 300척의 배와 28,000명의 장교와 병사를 데리고 서해로 항해했다. 몇 년 후 콜럼버스는 소위 신세계의 함대를 발견했습니다. 배는 3척뿐이었고 가장 큰 배는 길이가 85피트에 불과해 정화의 무적 함대와 비교할 수 없었습니다. 정화의 업적은 최근 몇 년 동안 서양 학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1994년 미국 여성 작가 레바시(Revathy)는 정화의 전기 "중국이 바다를 지배했을 때"를 출판했습니다. 이 책은 정화의 탐험이 케냐까지 이르렀다고 말합니다. 케냐에서는 정화 밑에서 복무한 중국 선원의 후손이 발견되었습니다.
지시다오가 찾던 곳은 케냐와 동아프리카 앞바다에 있는 파테(Pate)라는 작은 섬이었다. 이곳은 세상과 단절되어 아직도 15세기 정허 시대에 살고 있는 듯하다. . 일부 지역 주민들은 피부가 더 하얗고 머리카락이 아프리카 원주민만큼 곱슬거리지 않습니다. 120세라고 주장하는 한 마을 장로에 따르면, 그의 할아버지는 아주 오래 전에 중국 선박이 해안을 따라 바위에 좌초되었고 선원들이 그들을 탈출하기 위해 삼가(Shamga)라는 마을로 헤엄쳐 갔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 선원들은 남아서 원주민 여성과 결혼하고 자손을 남겼습니다.
지시다오는 마을 어르신들의 정보를 따라 파테섬 마을을 방문했다. 시유라는 마을에서 흰 피부와 비스듬한 눈을 가진 40대 남성을 만난 어부는 마침내 아프리카인을 발견했다. 한 가문 얼랑의 아들. 질문에 어부는 자신이 파마오(Famao) 부족에 속해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들의 조상은 중국인입니다.
Ji Sidao에 따르면 Samjia라는 이름은 현재의 상하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Ji는 나중에 중국 선원들의 난파선을 묘사하는 것 외에도 그의 조상이 중국에 기린을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Zheng He가 해외에서 가져온 것과 유사했습니다. 뒷 기린 더브테일.
Famao 사람들은 외모 외에도 중국 도자기를 가지고 있으며 현지 사람들의 바구니 짜는 방법도 중국 남부의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지금까지 발견되지 않은 것은 고분이나 기타 문서의 한자뿐이지만, 확실한 사실은 정화의 함대가 아프리카 케냐를 방문하여 위대한 한천위의 씨앗을 뿌리고 기린을 가져왔다는 것입니다. 중국은 유니콘으로 여겨진다.
저에게 투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