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에는 어떤 물에 관한 시가 있습니까?
당대수시 1. 물에 관한 시
녹색 물에 떠있는 하얀 깃털; 붉은 발바닥이 맑은 물을 헤치고 있다.
남당 가을 채련, 머리 위로 연꽃;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따고, 연밥은 물처럼 맑다.
달빛은 흐르는 물과 같고, 흐르는 물은 끝없는 하늘과 같다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니?
강물이 맑고 푸른 물결이 출렁이다.
파도는 달빛을 따르고, 주는 복숭아꽃을 쫓는다. 아침노을은 은석 같고, 버드나무는 무거운 비늘 같다.
끝없는 강물이 한 시간 또 한 시간 동안 파도를 굴리고 있다
바위가 텅 비었고,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며, 수천 무더기의 눈을 굴렸다.
청산이 있는데,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데, 흐르는 물이 어떻게 재미있을까? --당나라 키안 치 \ "이스트 풀 파빌리온 연회 검열 왕 외부 \"
도화담은 천 피트 깊이여서 왕륜보다 못하다.
물 보호 필드 는 녹색, 두 산 녹색 을 보낼 것입니다-왕 송안석 \ "윤 씨 책 호수 벽 \"
황허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나갔는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돈 이백의' 입주'.
물은 맑고, 산공은 비가 많이 온다. 시는 초청호 뒤의 비를 마신다.
물, 반 강 샤오 반 강홍 에 뿌려 사양 라운드-돈 바이 주이 \ "목강송 \"
잎 추 양 마른 비, 물 맑은 원, 바람 부하 일거수일투족-송 저우 bangyan \ "스와 커튼 커버. \".
꽃을 입은 나비 한 마리가 깊이 눈에 띄고 잠자리 한 마리가 한가롭게 물을 따라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돈 두보' 곡강' 두 곡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당나라 dumu "Jiangnan 봄 절구"
가을밤에 촛불은 스크린을 비추고, 범범은 손으로 반딧불이를 때리고 있다. "낮의 밤" 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나팔꽃과 직성'-돈 무투의' 가을밤' 을 보고 있다.
가을바람이 나뭇잎을 불어 장안 () 을 가득 채웠다. 당대의 자도 () 는' 오 () 와 강 ()' 을 회상한다.
문 앞의 호수만 보면 봄바람은 지난날의 파란을 바꾸지 않는다. 돈 호 장의 두 고향 커플이다.
없을 때 더 쉽게 볼 수 있다. 봄물이 다 떨어지는 것은 천지다. 이어' 파도모래' 다.
홀로 강바닥에 있으니 달빛이 물날과 같다. 달을 같이 보러 온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물 흐름 년 처럼-돈 조하 \ "강 바닥 사랑 \"
사람은 당연히 동양에서 자라고, 물은 동쪽에서 자란다. 군자를 만나면 얼마나 슬퍼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동쪽으로 흐르는 강인 남당과도 같다. 이어의 《미인환희》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자르고, 잔을 들어 근심을 풀었다-돈 이백 \ "선주 시홀 관서운 \"
대량의 물이 있지만, 문자의 맥박은 없다-중국고시 19 곡' 견우성'.
일찍이 창해는 물이 어려웠고, 영원히 호박이었다-당원진' 생각' 다섯 곡.
운하가 어찌 이렇게 맑을까, 발원지 생수-송주희 독서체험
청산이 있는데,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데, 흐르는 물이 어떻게 재미있을까? --당나라 키안 치 \ "이스트 풀 파빌리온 연회 검열 왕 외부 \"
산 중수 복잡한 의심 방법, 리우 암화명 또 다른 마을-루송유산계촌
가을밤에 촛불은 스크린을 비추고, 범범은 손으로 반딧불이를 때리고 있다. "낮의 밤" 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나팔꽃과 직성'-돈 무투의' 가을밤' 을 보고 있다.
2. 물에 관한 고시
엽두샹수 꿈이 호연하다.
여객선은 이익을 탐하여 샹강을 잠행했다.
이슬을 가지고 두방 냄새를 맡고, 노랫소리를 가지고 연꽃을 따다.
명단의 사람들이 불 속으로 뛰어들어 물고기가 연못에 있다가 연기가 났다.
여행할 때 상대방에게 묻는데, 순양은 어디에 있습니까?
온화이 백수 집의성
명리를 추구하며 세상을 교란하다.
화이하가 왜 그래, 동쪽으로 흘러도 한가하지 않아?
리수이 구 이백
내일 여수가 가을이 된다.
남호에서 흰 사과를 따다.
연꽃은 애교롭게 말하고 싶다.
뱃사공 살해를 걱정하다.
봄날의 두보
3 월 복숭아꽃 파도, 강물이 낡은 흔적으로 흘러들다. 아침에는 모래꼬리가 없고, 벽색은 장작문을 움직인다.
고소한 미끼를 들고 파이프로 작은 정원에 부었다. 무수한 새 한 마리를 넣어서 목욕이 시끄럽다.
시의 물
1 .. 백발이 푸른 물에 떠 있고, 붉은 손바닥이 청파를 휘젓는다. "로 노래 거위"
2. 천문이 초하를 끊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이백" 망천문산 "
3. 산하에는 길이 없다고 의심하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산시촌 육로 여행"
4.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보다 적다. "이백" "왕륜 증정"
5. 해돋이에는 강물의 꽃이 불보다 더 좋고, 봄에는 강물이 파랗게 푸르다. 백거이' 강남 기억'
6. 봄눈은 소리 없이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고, 나무 그늘은 물을 비추며 부드럽고 부드럽다. (양완리' 작은 풀')
7.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스시" 혜숭춘강 야경 "
8.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시경")
9. 물이 있는 곳에는 산과 섬이 있습니다. "조조" 관창해 "
10. 버드나무 청강 수준, 랑강의 노랫소리. "유우석" 지죽사 "
물의 시
작성자: 주영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국에서 흘러나왔는가.
이 장군은 동방에 가서 손을 흔들어 모든 시대의 로맨틱한 인물에게 작별을 고했다.
홍류리
그러나 나는 절망의 고인 물을 모른다.
오래된 황당무계함은 물고기 여행을 즐겼다.
이백의 황하, 수시의 창장, 죽은 물 냄새를 맡다.
조롱의 논리
물이기 때문에 물에 잠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현대에는 여영을 다시 유람하는 동정호가 없다.
무산우운, 야오기
그러나 한나라의 폭에 속하며 상상을 초월한다.
소위 물 쪽의 이라크인과는 거리가 멀다.
물의 여가, 물의 부족
시의 생명의 물!
육조의 매력
정강은 연습처럼 고요하고, 여운은 흩어지고, 여운은 흩어지고, 여운은 쌓인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당대의 수경의 정교함
도경계, 서식목이 완전히 자라다
최녕 비보 ...
천백 년이 지났는데, 상군 부인의 미친 가무.
석양처럼 굴자의 가슴을 묻었다.
초천의 흰 구름과 황학만이 동쪽으로 흐른다!
물의 시
서양 철학자를 따라 소크라테스 철학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호머 서사시를 만들어내지 못한 전 신화
그리고 잔물결이 있습니다!
물은 수동적이고, 흐르지도 않고, 출구도 없다.
시는 유형적이고 리드미컬하다!
고인 물처럼.
죽은 물이 죽으면 대량으로 재생된다.
세차게 흐르는 시냇물,
광활한 해구!
3. 물에 관한 고시
푸르른 산들이 성벽의 북쪽에 자리 잡고 있고, 반짝이는 수면이 성동을 둘러싸고 있다.
산색은 한벽하고 가을물은 흐른다. 고모수에서 만나면 사람들은 모두 강을 쉰다. ","청계강변에 초가집 몇 칸이 있고, 만나무 석양홍명 "(당대수륜' 논우산거')," 보슬비 훈초나무, 사양굽은 물이 베란다 "(송구양수' 라쿤계사')," "
공자는 《논어》에서 "아는 자는 물을 즐기고, 어진 자는 산을 즐긴다" 고 말했다. 똑똑한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는 뜻이다.
아마도 현대 똑똑한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모두 친길 방법을 선택하여 상자를 메우고 계곡을 메울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친수성 부동산도 인기가 있습니다.
춘강은 흐르고, 월강은 떨어지고, 황허는 서쪽으로 기울어지고, 하얗고 망한 석양은 서쪽으로 진다. 강을 건너 빛을 흘려, 떠돌아다니며 대하지 않는다.
봄에 나를 보내줘, 가을의 머리카락은 이미 시들었다. 인생은 춥지도 느슨하지도 않고, 세월은 유유하다.
나는 구름에 가서 경치를 감상해야 한다. 나는 파도를 따라 천리, 춘강무월처 #24 아미산 월백아미산 월반월추그림자가 평창강, 수야류, 청계로 가서 위주의 석양, 강호백망망, 천지를 구경하러 갔다.
("기흥 구이저우") 백수 밖, 벽봉이 산을 나온 후. 구름, 내가 뒤를 돌아볼 때, 내 뒤에, 안개, 내가 그들에게 들어갔을 때,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종남산") 호수를 돌아보면, 산청수는 그윽하고, 홀로 흰 구름으로 돌아간다. ("귀천일") 백운.
("우후") 구강단풍나무는 녹색의 몇 배, 양주는 오호가 있다. ("최부답과 좋은 형제").
4. 물을 묘사한 시와 고시
1, 전당호 봄나들이입니다
당나라: 백거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번역
고산사 북쪽에서 가정서까지 호수의 샘물이 제방과 딱 맞아서 흰 구름이 낮게 늘어져 호수와 연결되어 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태양을 향한 나무로 날아가려고 다투고 있는데, 새로 온 제비는 둥지를 짓고 진흙을 치느라 바쁘다.
꽃이 점점 피어 눈을 현란하게 하고, 얕은 풀이 마침 말굽을 덮을 수 있다.
좋아하는 호수 동쪽의 아름다운 경치는 나는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버드나무가 줄지어 늘어선 나무 그늘 아래 백사제방을 가로지르고 있다.
2.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지 아십니까?
에서: 당나라 Li Bai "와인에"
해석: 당신은 그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황허의 물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 같고, 파도는 동해를 계속 휘말려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3. 생명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문 앞의 물은 아직 서쪽으로 흐르고, 백발은 노랑을 부르지 않는다. E799be5b9ee7ad9431333432371닭.
에서: 송나라 수시 "Huan Xisha 투어 가을 qingquan 사원".
해석: 인생이 사춘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개울은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에 감탄하지 마라!
4. 진수에 관해서는 향릉 뒷부분을 따라 막습니다.
출처: 남북조 시대 이도원의' 삼협'.
해석: 여름철 강물이 산에 넘치고 상하선 항로가 막혀 통행할 수 없다.
5, 물은 파란색이고 바닥은 천 피트입니다. 너는 가는 돌과 함께 수영을 할 수 있고, 그것들을 직시할 수 있다.
출처: 남북조 오군' 와 주서'.
해석: 물은 연한 파란색이고, 깊은 강은 맑아서 바닥이 보인다. 헤엄치는 물고기와 작은 석두, 장애물이 없는 것을 똑똑히 볼 수 있다.
5. 물에 관한 고시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리 유 \ "봄 꽃 가을 달 언제?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육지 산서 마을 투어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왕 웨이 "나는 Zhongnanshan 의 명상에있다"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는 까마귀가 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길은 말라서 말이 말랐다. -마치원 "천정사 추사"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수시 "huichong Chunjiang 야경"
운하가 왜 이렇게 맑을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주' 생수정에서 책을 읽는 것에 대한 두 가지 소감 (위)
봄이 오면 해가 강에서 떠오르고, 강 위의 꽃은 빨간색보다 더 밝고, 녹색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 --바이 주이 "강남 세 곡 기억"
서새산 앞에는 백로가 자유롭게 날고, 강 위에는 풍만한 고등어가 즐겁게 헤엄치고 있고, 물 위에 떠 있는 복숭아는 그렇게 산뜻하고 충만하다. -장 \ "낚시 노래 라인, 사이 사이 산 앞 백로 비행 \"
물이 맑고 태양이 빛나고, 산이 텅 비고 비가 온다. --수시 \ "추 청 호수 두 번 비, 다음 편 \"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 준다. --Li Bai "xuanzhou xielou 작별 학교 책 shuyun"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물이 졸졸 흐른다. 이청조' 매화 한 토막, 붉은 연근향, 가을 잔옥'
사람이 크면 물이 동쪽으로 자라는 것을 싫어한다. -yuanhao 는 \ "Linjiang 카운티, 낙양에서 김몽까지의 길 \" 을 물었다
얼룩덜룩한 그림자가 맑은 얕은 물 위에 비스듬히 걸려 있고, 달빛의 황혼에 그들의 향기가 평화롭게 퍼졌다. " -린 \ "산원 작은 매화 하나 \"
정원은 물처럼 텅 비어 있고, 물 속의 조류는 서로 엇갈려 죽백으로 덮여 있다. --스시 야유승천사
가까운 물망대는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수린의 "단문"
석양은 점차 강으로 가라앉고, 반강은 푸르고 반녹색이다. --바이 주이 \ "목강 음 \"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의 흐름을 한탄하지 마라! --스시 \ "huanxi 모래 조용한 가을 qingquan 사원 \"
동정산수를 보니 은판 안에 청소라 한 마리가 있다. --유우석 "망동정"
6. 고대시의 물
물에 관한 고시는
술을 초대하다
이름없는 (진 전) 지아 지안
이백은 "황학루 맹호연이 양주로 가는 길에 작별을 고했다" 고 말했다.
수시 (송나라) Huan Xisha 투어 콜히친 qingquan 사원
백거이 (당나라) "강남을 업고 선을 향하여"
양완리 (송나라) 작은 연못
이도원 (남북조) 《삼협》
웨이 우 잉 (당나라) "왕 추주 서계"
이백 《망루산 폭포》
이백 "망천문산" (당나라)
수시 (송) "혜충강변 야경"
이백 (당나라) "선주 사루 송별학교 서운"
이백 (당나라) "왕륜을 증정하다"
두보 (당나라) "강변에서 홀로 꽃을 찾는 제 5 회"
루오 (당나라) 용 거위
멩 Haoran (당나라) 동팅 레이크가 장 총리에게 보낸 편지
맹호연 (당나라) 건덕강의 야박
백거이 (당나라) "목강음"
팬 Zhongyan (송나라) 강 어부
Ouyang xiu (송나라) "수확 뽕나무, 누가 서호를 즐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등등
7. 물과 관련된 고시
1, 목강의 노래
당나라: 백거이
석양은 점차 강으로 가라앉고, 반강은 푸르고 반녹색이다.
가장 귀여운 것은 9 월 초 9 일, 밝은 진주 낭랑한 초승달 모양이 활과 같다는 것이다.
번역:
석양이 점차 강으로 가라앉았고, 강물은 반록반연홍색이었다. 가장 귀여운 것은 9 월 초 3 일 밤, 진주처럼 밝고, 달은 활처럼 밝다.
2. 건덕강의 야박
당나라: 맹호연
배를 안개가 자욱한 작은 주에 주차하자, 새로운 근심이 객심으로 솟아올랐다.
광야의 무한대는 나무보다 더 깊고 달은 달과 매우 가깝다.
번역:
배를 안개가 자욱한 대륙에 정박하자, 황혼에 새로운 걱정이 손님의 마음에 솟아올랐다. 광야의 끝없는 하늘은 나무보다 검고, 강은 맑고 달은 다가온다.
3. 도화계
당나라: 장욱
높은 다리가 구름 위에 나타나 바위 속의 어선을 물었다.
복숭아꽃은 하루 종일 물줄기를 따르고, 도원동은 개울가에 있습니까?
번역:
고교가 구름층 맞은편에 나타나 바위 서쪽에 있는 어선에게 물었다. 복숭아꽃이 온종일 흐르는 물. 청계의 어느 쪽이 도원동의 구멍입니까?
4. 남호의 이른 봄
당나라: 백거이
구름이 사라지고, 비바람이 멎고, 날씨가 딱 좋아서, 햇빛이 호수에 비쳐 그림자를 형성하니, 따뜻한 느낌이 든다. 온 산천에 가득한 들살구, 부서진 붉은 점; 호수 위에 떠 있는 물이 한눈에 바라보니 마치 가지런한 잔디밭 같다.
흰 제비의 몸에 빗물이 마르고 날개가 무거워져서 어쩔 수 없이 낮게 날았다. 황달의 혀는 상당히 뻣뻣하다. 강남의 봄이 좋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한 살 된 심신이 내 기분도 낮아졌다.
번역:
먹구름이 흩어지고, 비바람이 막 멎고, 날씨가 막 개었고, 햇빛이 호수에 비쳐 그림자를 형성하여 따뜻하고 활발한 느낌이 들었다. 만산 살구, 깨진 붉은 점; 호수 위에 떠 있는 사과가 가지런한 잔디밭처럼 끝없이 펼쳐져 있다.
흰 거위의 몸에 비가 마르지 않아 날개가 무거워져서 낮게 날 수밖에 없었다. 황부엉이의 혀도 상당히 거칠어서 그녀의 말을 듣지 않는다. 강남의 봄이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나의 심신이 해마다 늙고, 흥미도 줄어들었다.
5. 분수령을 넘다
당나라: 문
개울은 무정하지만 나를 좋아하는 것 같아 산에 가서 사흘간 나와 함께 있다.
산등성이는 우리가 헤어진 곳이고, 잔물결의 흐름은 나의 이별의 밤부터 시작된다.
번역:
시냇물은 무정하지만 나에게 정이 있는 것 같아서, 나와 함께 산 속에서 3 일 동안 있을 수 있다. 산꼭대기에 오르는 것이 바로 우리가 헤어지는 곳이고, 밤새도록 중얼거리며 나에게 작별을 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8. 물에 관한 시 (시 3 편, 단순)
세 사람이 내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백주이다. 네가 강남이 좋은지 아닌지 모르겠다. 풍경은 이미 알고 있었다.
해돋이에는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봄에는 강물이 파란색처럼 푸르다. 어떻게 하면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 강남의 추억,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항주이다.
월중산사는 월계수 () 를 찾고, 군정 () 은 베개를 베고 조수를 구경한다. 당신은 언제 다시 여행합니까? 강남의 추억, 이어 오공이 이어졌다.
우 봄 대나무 잎 한 잔, 우 와이 댄스 히비스커스 술에 취해. 조만간 다시 만날까요? 작가 백거이 (772-846), 당대 시인, 명롯데, 상산 불교도, 본적 태원 [금산시].
본명은' 망강남',' 몽강남',' 강남이 좋다',' 봄이 가다' 로 알려졌으며, 백거이는 당대에' 강남 기억' 을 세 곡 썼는데, 이 곡은' 강남 기억' 으로 개명되었다. 김망집' 은' 루난궁' 으로 들어갔다.
"단안 축제 악부 잡기": "망강남" 은 주야 이태위 (덕유) 읍의 날, 죽은 기생 셰추니앙, 본명 사추니앙, 개명 후 시작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스물 일곱 단어, 세 운율.
중간 일곱 마디 두 마디, 이중성이 적절하다. 두 번째 문장에는 괄호가 하나 더 있다.
송인은 늘 이중음을 사용한다. 백거이' 강남 기억' 세 편의 시 감상관: 강남이 좋고 풍경이 낯익은 것 같다.
해돋이에는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봄에는 강물이 파란색처럼 푸르다. 어떻게 하면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 강남의 추억,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항주이다.
월중산사는 월계수 () 를 찾고, 군정 () 은 베개를 베고 조수를 구경한다. 당신은 언제 다시 여행합니까? 강남의 추억, 이어 오공이 이어졌다.
우 봄 대나무 잎 한 잔, 우 와이 댄스 히비스커스 술에 취해. 조만간 다시 만날까요?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글자가 없는 말은 멀지 않다.
백거이의' 강남사 기억' 은 천여 년 동안 전해져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그럼 이 몇 마디 말은 어디에 있나요? 어떻게 이렇게 멀리 갈 수 있습니까? 바이 주이 (Bai Jiuyi) 는 항주 도지사 (Hangzhou 도지사) 를 한 적이 있으며, 항저우에서 2 년을 보냈고, 나중에 또 1 년 이상 소주 도지사 () 를 한 적이 있다. 젊었을 때 그는 강남을 떠돌아다니며 소주와 항주에서 생활한 적이 있다. 그는 강남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해서 인상이 깊었다.
그는 쑤저우 도지사 병퇴에서 낙양으로 돌아온 지 12 년 후, 67 세에 이 세 곡의 강남을 기억하는 시를 썼는데, 강남의 승경이 여전히 그의 마음속에 눈에 선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십여 자로 강남의 봄빛을 요약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백거이는 교묘하게 해냈다.
그는 강남이 자주 쓰는 꽃과 꾀꼬리를 더 이상 묘사하지 않고 강을 중심으로 글을 쓰기 시작하며' 홍승불' 과' 녹색은 파랗다' 의 대비를 통해 강남의 눈부신 봄빛을 보여준다. 대시인 두보의 시에서는 "두 마리의 황달이 울창한 버드나무, 한 줄의 백로가 하늘을 찌른다", "강새가 하얗게 지나가고, 산청수가 희다" 와 같은 다양한 색채의 묘사수법을 자주 볼 수 있다. 두 가지 다른 색깔이 서로 어우러져 시를 그림처럼 밝게 한다.
바이 주이 (Bai Jiuyi) 도 이 길로 간다. 그의 시에서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노을이 붉게 타오르고, 맑은 하늘이 파랗다',' 봄풀이 푸르면 더욱 몽환하고, 노을이 장안 가까이에 있다',' 푸른 파도가 동서남, 붉은 기둥 390 다리' 와 같다. 그래서 백거이의 글에서 강남의 봄빛은 첫날부터 색채를 띠었고, 강화 (물보라일 수도 있음) 와 강물, 그리고 구운 방식으로 우리가 상상했던 화면이 형성되어 색채가 눈부시게 빛나고 층이 풍부해 더 많은 연상이 거의 필요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강남의 봄빛이 이미 정면으로 날아왔다.
강남을 잊을 수 없다' 이후 백거이가 항주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일까? 고서재: "항주 영은사는 계화꽃이 많이 난다. 절의 스님은' 이번 달에 심자' 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추석에 밤을 보다가 아이가 넘어지는 경우가 많았고, 스님도 데리러 갈 방법을 강구했다. "절 안의 스님은 모두 따실 수 있으니, 백거이는 항주 도지사 때 일부러 따는 것 같고, 또 여러 차례 영은사에 가서 그 달의 계자를 찾아다니는데, 삼추월밤의 계화를 감상하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이 주이 (Bai Juyi) 는 시인이며 자연스럽게 낭만적 인 기질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8 월 계화의 그윽한 달밤에, 그는 월하를 배회하며, 때로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고, 때로는 고개를 숙여 계화의 그림자에 월계수나무가 날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이것은 얼마나 아름답고 감동적인 그림인가.
하나는 단어를 찾는 것이고, 정은 풍경과 어우러지고, 뜻은 풍경과 어우러지고, 시적인 화의는 사람을 매료시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아마도 월중계는 단지 전설일 뿐이므로 전당강의 경이로움은 확실히 존재한다.
월계수 씨를 찾지 못할 수도 있지만, 해조머리는 진정으로 볼 수 있고 깊은 경관이다. 전당강은 항저우 동남에서 동북으로 흘러 해문에 도착하여 바다로 들어간다.
전당강은 매일 밤낮으로 해문에서 몰려오는 것이 매우 장관이다. 전당 조류는 매년 추석 이후 셋째 날 조류가 가장 크며, 조수는 수십 피트까지 올라갈 수 있다. 이 때문에, 바이 주이 (Bai Juyi) 는 그가 카운티 파빌리온 에 누워, 눈 덮인 조류를 볼 수 있다고 썼다.
첫 번째 문장은 절에 가서 그 아름다운 전설을 찾아갔고, 두 번째 문장은 내가 침대에 누워 출렁이는 전당조를 보고, 움직이는 가운데 정적을 띠고, 작가의 내면에 담긴 심리활동을 엿볼 수 있고, 아마도 그 잊을 수 없는 항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 번째 노래는 소주에 관한 것이다.
오주와 봄죽엽 한 잔, 어떤 사람들은 주가 오주가 아니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이게 뭐죠? 한편 대나무 잎은 다음 문장에서 부용과 이중이고, 반면에' 봄' 은 여기서 형용사이다. 봄죽엽이란 반드시 죽엽청주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봄을 가져올 수 있는 술을 가리킨다. 백거이는 또 다른 시에서' 독중 대나무 잎봄이 익었다' 고 말하는데, 백거이가 사는 중당 시대에는 많은 명주가' 봄' 이라는 글자로 명명되었다. 예를 들면' 풍부한 물의 봄',' 격춘의 봄' 이다.
대부분의 문인들은 술을 좋아하고, 백거이도 예외는 아니다. 오주를 마시며' 오와시원춤' 을 바라보는 것은 마치 부용의 춤을 취하는 것과 같다. "아기" 는 일종의 아름다움이다. 돌은' 아기' 라고 불리며, 오왕부차가 그녀를 위해 지은 집은' 관와궁' 이라고 불린다.
아마도 백거이가 이렇게 쓴 것은 절색미인석에 대한 연상에서 나온 것 같다. 10 여 년 후 낙양에서 그는 술을 마시고 춤을 추는 것을 회상하며 "조만간 다시 만나요?" 라고 감탄했다 。
조만간 그 때 한 말이니, 언제라는 뜻이다. 세 글자, 지금부터 과거를 회상하고, 마지막으로 오늘로 돌아와 낙양에서 소주항까지, 오늘부터 10 여 년 전의 과거, 오늘, 어제, 남과 북으로, 시공간이 매우 넓다.
낙양에 사는 백거이는 강남에 취해 지난 일을 회상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강남의 지난 일을 무한히 회상하며 어느 정도의 정신적 만족을 얻었다. 우리가 오늘 이 단어를 읽은 것은 백거이의 멋진 묘사로 인해 정신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백거이가 당시 자신을 위해 쓴 것인지, 후세 사람들에게 감상할 것인지 모르겠다. 첫 번째 주: ① 친숙도: ② 붉은 승리 화재: 얼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