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 과 4 학년 상권의 현대시 두 수를 어떻게 읽는가?

4 학년 상권 제 3 과 두 편의 근체시는 병음의 글자 한 자 철자를 대조하여 발음이 정확하고 시의 리듬과 운율을 주의하며 시의 정취와 감정을 읽어낸다.

현대시는 자유롭고 유연한 시 형태이며, 보통 전통적인 격법, 리듬, 문장 길이에 구애받지 않고 시인의 생활, 감정, 자연, 사회에 대한 감정과 사고를 표현할 수 있다. 현대시의 특징은 형식자유, 언어응축, 의경이 깊고 내포가 풍부하여 독특한 표현 방식을 통해 깊은 감정과 사상을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대시의 주제와 감정 표현은 종종 미묘하고 난해하며 독자가 이미지와 은유를 통해 시인의 의도와 감정을 이해해야 한다. 현대시에는 정해진 형식과 언어 요구 사항이 없다. 일상 언어, 문어, 비속어 등 다양한 언어 형식과 여러 줄, 분기, 겹친 글자 등 다양한 조판 방법을 활용해 시인의 독특한 창의력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현대시의 역사와 발전;

현대시는 20 세기 초 이후 유럽과 미국에서 널리 유행했던 시를 가리킨다. 그것은 전통시의 규칙과 형식을 돌파하고 자유, 개성, 다양성, 혁신의 스타일을 추구한다. 현대시의 역사는 20 세기 초의 유럽과 미국 시 운동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여기에는 상상파, 몽롱한 시, 구두시 등 다양한 유파와 풍격이 포함된다.

현대시의 발전 과정에서 현대주의, 포스트모더니즘 등 문학사조의 영향을 받아 서로 다른 시가 유파와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 중에서도 기상파 시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시인을 대표하여 T.S. 엘리엇과 D.H. 로렌스를 대표한다. 몽롱한 시는 개인의 경험과 주관적 감정의 표현, 그리고 전통시 형식에 대한 돌파와 혁신을 강조한다. 대표 시인은 아이청, 리앙 등이 있다.

중국 현대시의 기원은 오사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당시 신문화 운동을 주창했던 지식인들은 백화문과 시를 제창하고, 옛 문학과 옛 시를 반대하기 시작했다. 오사시대의 대표 시인은 후시, 서지모, 곽모약입니다. 신문화 운동이 보급됨에 따라 현대시는 중국에서 점차 발전하여 자신의 특색과 유파를 형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