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사전 한 권이 논어를 주었다.

장홍지

장립규

장서신

장예철

장선예

장성개

장세용

장세걸

성: 장본적: 태원

시조: 왕: 태원현인

분류: 성 및 피난 개성

역사상 위대한 이름

장은 줄곧 인재였다. 전국 로비 연횡으로 진 () 을 상대하는 장의부터 뒤이어 장씨 명사들이 잇달아 역사 무대에 올랐다. 한나라 유명 인사 중 장이 상위권에 올랐다. 정치, 업적, 학술, 예술, 의학 등 모든 방면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장량 () 는 한초 () 의 한 대신으로, 그는 유방이 천하를 이길 수 있도록 많은 교묘한 전략을 가지고 있다. 장건 서역에 두 차례 출사해 중원과 소수민족의 연계를 강화했다. 과학자 장형은 세계 최초의 지진을 측정하는 훈계와 지동계를 창조했다. 저명한 의학가 장중경은' 열병론' 과' 김궁요략' 을 집필해 중의학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서예가 장지 () 는 "오늘의 풀" 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한 획의 글씨체는 간혹 끊어지지만 핏줄이 연결되어 있고, 연결되어 있고, 기맥이 연결되어 있고, 엇갈려 있기 때문이다." 한 왕조 후, 노란색 수건 지도자 장 각 이있다; 삼국 시대의 장 페이, 장 리아 장군; 장점금동 문학가, 학자 장재; 당나라의 시인 장 지, 장 유, 장 지, 서예가 장 쑤; 송대 시인 장봉. 전설에 의하면 당나라에는 장의가가 있었는데, 9 세는 동거하는 것이 * * * 부귀로, 먼 곳에서 칭찬을 했다고 한다. 일이 당고종에 전해진 후 황제가 직접 찾아왔다. 고종은 보수적이고 조화로운 가정인 요조에 대해 물었다. 그는 100 여 자의' 참음' 만 대답으로 썼다. 고종은 치국리정의 원칙을 실현하였다. 그는 깊은 감동을 받아 만족스럽게 차를 몰고 궁전으로 돌아갔다. 이후 이 의미 있는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장의가는' 참음' 을 가휘로 삼았다. 당대의 고서에 따르면 당현종 개원년 동안 여러 대신들이 현종 축수를 위해 기진이보를 바쳤고, 재상 장구령만 한 사람이' 천년김궁록' 한 권을 바쳤다. 그는 책에서 고금의 흥망의 도를 상세히 논술하여 현종이 천하태평할 때 역대 흥망의 교훈을 명심하고, 안사위위, 영보강산을 명심하도록 설득하고자 하였다. 그 후 현종은 그의 이 소중한' 선물' 을 두 배로 소중히 여기고, 특별히 편지 한 통을 써서 과시했다. 그래서 장구령의 사람들도 이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금검' 을 당명으로 삼기 시작했다. 장 () 성은 한대 () 에서 인구가 많은 성으로 발전하여 당대에 이르러 이미 세계 10 성 1 위에 올랐다. 명대 장은 이미 전국 1 13 현에 널리 퍼져 있으며 전국 현 총수의 93% 이상을 차지한다. 오늘날 장은 수천만 명의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각지와 세계 여러 곳에 분포하는 중국 성씨이다. 예로부터 장씨는 총 63 명의 재상과 56 명의 장군이 나왔다. 또한 사상가 장재, 장협이 유교 학설에 기여한 공헌, 불교도 (통성 장) 의 불교 사상의 승화, 도가 등이 있다. , 큰 의미가 있습니다. 또 장학량의 항일전쟁, 장복림의 우주 탐사 등이다. 현대에 공로를 쌓고 역사책에 기재하는 중요한 사건이기도 하다.

성의 기원

장 성의 출처는 세 권의 문헌에서 고증할 수 있다. 첫째,' 부계 간사' 에 따르면 장의 성은 글자에 근거한 것이다. 장의 후손은 대대로 진 () 에서 관위 () 로, 삼국 () 이 진 () 후 북한을 위해 효력을 발휘하였다. 장 성 시조는 청양 오자 () 로 활을 들고 화살을 휘두르며 성을 장씨 () 에게 주어 성을 얻었다. 둘째,' 장씨 족보서' 에 따르면 장 () 성은 주 () 성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총 12 군 () 은 각각 양양 (), 낙양 (), 하동 (), 시흥 (), 봉이 (), 평원 (), 청하 셋째,' 통지' 에 따르면 장, 왕, 이, 조 4 성은 모두 황제가 준 것이다. 귀족 가정은 태원현 (현재 산서성 태원시) 에 거주하고 있다. \ "Baijia 성 \" 주 Qinghe 카운티 (이 허베이 성 Qinghe 카운티 동쪽).

논어

먼저 배우고 나서 쓰다.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들은 알지 못하지만, 그들은 개의치 않는다. 군자 아닌가요? "

한 공자는 "동생에게도 효도하지만 실수를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고 말했다. : 실수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실수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

아들은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을 만들고, 상큼한 사람도! 클릭합니다

증자는 "나는 매일 세 지방에 있지만, 나는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국가는 천 배, 존물, 믿음, 구원, 애인, 백성들로 하여금 시기적절하게 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들은 말했다: "제자가 들어오면 효하고, 나가면 효하다. 그들은 그들이 항상 사람을 사랑한다고 진심으로 믿지만, 그들은 선량하다. 문학을 배우는데 여력이 있다. "

Xia zi 는 말했다: "현자 변색; 부모로서 최선을 다하고, 군자가 되고, 사업체가 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나는 배운 적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

공자는 "군자가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나 지기가 없는 사람. 끝나면 바꾸지 마세요. "

쩡 지 (Zeng zi) 는 "마지막까지 신중히, 인간의 도덕은 두껍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진 () 자는 자공 () 에게 물었다. "주공, 사직에 관해서는 당연히 사직의 정치에 대해 들을 것이다. 고생을 사서 하는가? 참아? " 자공은 말했다: "스승님, 온량하고 검소하게 해 주세요. 주인의 요구도 다른 모든 사람의 요구의 합이다! "

아들은 말했다: "아버지는 여기 계시니, 그래서 그 뜻을 보아라.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이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말했다: "그리고 비싸다. 첫째, 왕의 길은 아름답고, 작은 것은 큰 것이다. 만약 네가 할 수 없다면, 그 화해는 실행할 수 없으니, 사양하지 마라. "

공자는 말했다: "편지 근접성, 대답 할 수 있습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배불리 먹지 않고, 안녕을 구하지 않고, 사물에 민감하지 않지만, 신중한 말을 요구하기 때문에 배우기를 배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자공은 말했다: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네. 가난하지 않으면 즐겁고, 부유하고 좋은 예절자도 있다. "

자공은 말했다: "시경은' 정교하면 깎으면 맷돌' 이라고 말하는데, 그 뜻은 무엇입니까?" 아들은 말했다: "만약 그렇다면, 시만 이야기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 과거를 아는 사람에게 알리다. ""

아들은 말했다: "인간의 무지를 앓지 않으면 사람을 모른다.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