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는 어떤 영웅입니까?
65438 년부터 0857 년까지 이브슨은 수도 극장으로 전근되어 감독으로 일했다. 이듬해에 수사나 토레슨과 결혼했다. 1862 년 극장이 문을 닫았고, 그는 돈을 빌려 살아야 했지만, 여전히 지칠 줄 모르고 창작을 했다. 이 극장에서 그는' 헬글렌의 해적' (1858),' 로맨틱코미디' (1862),' 왕좌를 노리는 사람' (/Kloc-) 자유연애, 구식결혼에 반대하는 로맨틱 코미디가 사회보수세력의 악랄한 공격을 받아 그는 비애를 느꼈다. 한편, 1864 년 덴마크와 프러시아의 전쟁으로 그는 반도 전체의 독립미래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그래서 그는 해외여행을 가기로 했다. 올해 그는 노르웨이를 떠나 이탈리아로 갔다.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며 말라리아를 앓고, 가족에 대한 싫증이 나서 그는 빚더미에 올라앉아 생활이 매우 궁핍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절망을 가지고 그는 시극 브랜드 (1866) 를 썼는데, 이것은 그가 외국에서 생활하는 첫 창작 성과이다. 나중에' 빌 인터내셔널' (빌 건트의 옛 번역, 1867) 을 썼다. 두 드라마 모두' 개인정신 반란' 이라는 주제를 표현했다. 그는 브랜드를 통해 자본주의 사회의 추악한 현실을 비난하고, 종교 도덕을 통탄하며, 자신의 도덕적 이상을 제기하고, 분노하여 정신적인 극단적인 개인주의를 조장하며, 타협하지 않는 정신을 나타냈다. "모든 것을 얻든지, 아니면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든." "
1864 이후 이브슨은 로마, 드레스덴, 헨에서 27 년을 살았다. 1873 년, 그는' 황제와 갈릴리인' 을 썼는데, 이 책에서 그는 감정과 정신을 소통하는' 제 3 의 경지'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1874 와 1885 년에 그는 노르웨이로 두 번 돌아가 잠시 머물렀다.
한 인형의 집 (1879) 은 나라 또는 인형 가족도 번역했다.
여주인공인 노라 (Nara) 는 아버지의 서명을 위조하여 남편 하이얼마오 (Haier Mao) 에게 병을 치료해 주었다. 남편은 일이 지나가는 것을 알고 명예가 영향을 받을까 봐 아내의 더럽고 파렴치한 것을 노발대발했다. 채권자가 나라 여자친구의 영향으로 자발적으로 빚을 갚았을 때, 헬모는 아내에게 미소를 지었다. 노라는 남편의 이기심과 부부 사이의 불평등을 꿰뚫어 남편의 인형이 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분연히 가출했다.
엥겔스는 나라가 자유 의지와 독립정신을 지닌' 노르웨이 소자산계급 여성' 의 대표라고 지적했다. 극본은 자본주의 사회의 윤리, 법률 종교, 여성 해방 등의 문제를 제기했지만, 없어도 해결할 수 없었다. 인형의 집' 공연 이후 격렬한 반향을 일으켰다. 나라가 개성을 해방시키고' 현모양처' 가 되지 않는 단호한 태도가 상류사회의 비판과 비난을 받았다. 그러나 비판에 직면하여 이브슨은 물러서지 않았다. 그는 계속해서 문제극을 창작하여 사회 문제를 폭로했다.
189 1 년, 이브슨은 유명한 작가로 조국으로 돌아왔다. 그의 후기 작품인' 건축가' (1892),' 우리가 죽은 후에 깨어났을 때' (1899) 는 모두 자서전 작품이다. 1900 중간 스트로크. 오랜 병 후 1906 년 5 월 23 일 사망했다. 노르웨이 의회와 각계 인사들이 그를 위해 국장을 열었다.
학자는' 세계 연극의 대가 이브슨' 에서 "서방 세계는 고속으로 발전하고 있고 시간은 중국에게 녹슨 시계처럼 침체 속에서 썩고 있다" 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원나라 때, 나팔이 일제히 울렸고, 사형수가 줄을 서서 거리를 건넜다. 불공정한 대우를 받은 한 젊은 여성이 형장으로 끌려갔다. 많은 선량한 사람들이 이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한탄했다. 길가 술집의 유 아주머니는 관한경에게 여수 주샤오란의 불행한 처지와 비참한 인생 경험을 이야기했다. 주샤오란의 비극은 관한경의 이 약한 여자에 대한 무한한 동정과 관료 생활에 대한 극심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인터넷 자료 인용-장방의 블로그 인용). ".관한경은 1240- 13 10 년 사이에 살고 있고, 입생은 노르웨이의 걸출한 극작가이자 시인으로 푸의에서 태어났다. 그는 세계 도서관을 위해 알록달록한 연극과 풍부한 시, 편지, 문학 산문 25 편을 남겼다. ) 하지만 그는 1828 ~ 1906 사이에 살고 있다. 그의 대표작' 인형의 집' 은 관한경의' 떠아원' 만큼 유명하다. 구 중국의 지식인 구조에는 낯을 아는 사람이 많지 않다. 고대 그리스의 비극을 제외하고, 그들은 떠우 () 아원 () 만 알고 있다. 이수생이 작품의 속표지에 쓴' 글쓰기는 앉아서 자신을 판단하는 것' 은 그의 극본만큼 심오하며 시대의 축소판이다. 19 세기에 사는 그는' 현대연극의 아버지' 로 불린다. 이 북유럽 문화 거인은 사회화된 철학 사상과 풍부한 인생관으로 노르웨이의 그 특정 시대를 반영하였다. 이필의' 나라' ('나라 가출') 은 마르크스주의나 사회주의 페미니즘 운동의 영향의 산물이거나, 적어도 그 시대의 여성들이 경제해방을 요구하고 교육과 입법에 대한 권리를 쟁취하고 남성과 평등을 쟁취하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이수생의 작품에는 여권운동의 그림자가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엄복은 단순히 영국 자유주의를 바탕으로 한 자유주의가 이론의 기본 신뢰성을 유지한다면, 후시는 이복주의로 자유주의를 해석한다. 신문화 운동으로 인해 후시는 문학혁명에 관한 이론 문장 한 편을 발표하고' 신청년' 에서' 점프하기 쉬운' 전문지를 창설하여 여성 해방을 제창하고 그 사상 해방 운동에 날카로운 사상 무기를 제공하였다. 아마도 1920 년대 40 년대 중국의 일부 사회주의자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지아 (Jia) 는 평생 동안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술가의 삶은 삶을 위조하고 영혼은 영혼을 위조합니다. 그가 작품을 완성했을 때, 그는 원작에 생명의 일부를 남기고 감지 가능한 생명체가 되었다. "네, 인간의 뼈 속의 본능이 집단에 굴복하는 경향을 결정합니다. 한 작가의 펜은 반드시 대다수 사람들의 뜻을 거역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의견에 동조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개인의 자유를 쟁취하는 본성을 강조하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쉽게 "큰 물음표" 가 될 수 있다. 페겐트' 는 노르웨이의 유명한 연극 거장인 이 푸생의 고전이다. 노르웨이 작곡가 에드워드 하그 어프 그리거 (1843- 1907) 는 노르웨이 민간음악을 이용해 이수생의 동명 시극을 블루본으로 삼아 선명한 민족적 색채를 지닌 시극' 펠' 을 창작했다 이브슨이 그의 연극을 이해하지 못하는 독일 독자에게 말했듯이, "나를 완전히 이해하려면 먼저 노르웨이를 이해해야 한다." " 그의 만년의 작품은 그의 일생의 묘사이다. 이브슨, 얼마나 핍박이냐! 。